왕국 8군

덤프버전 :



[ 펼치기ㆍ접기 ]



룬의 아이들 데모닉에 등장하는 군사조직.

아노마라드 왕국정보기관으로, 정식 명칭은 '국왕 폐하의 영광을 드높이는 왕국의 수호자인 아노마라드 왕국군'이다. 공화파에 대한 철저한 색출과 제거를 맡고 있으며 작은 기미도 놓치지 않는 조사력으로 정평이 나있다. 일단 혐의가 있다고 추정되면 무조건 취조실로 끌고 가서 심문하는 것이 기본이고, 민중의 벗 회원인게 확실해지면 정보를 불 때까지 고문을 가한다. 그 수준은 인간에게 할 짓이 못된다고 여겨질 정도로 잔인하다. 란지에 로젠크란츠는 이들에게 고문 당해서 목숨만은 건졌으나 왼팔이 영원히 불구가 됐다. 아노마라드 왕국이 공화파에게 트라우마 수준의 적의를 가지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다.[1]

복장은 두 줄 단추의 적갈색 군복과, 금색 견장, 모자에 붙은 검은 도마뱀 모양의 표지인데, 이 도마뱀이 8자와 비슷한 곡선을 그리고 있어 '왕국 8군'이라는 별칭이 탄생한 것. 원래의 명칭이 더럽게 긴 걸 감안해도 매우 간결하다 보니 나중에는 아예 국왕이 공식 석상에서 왕국 8군이라는 명칭을 사용하는 등 반쯤 정식 명칭 비슷하게 되었다.

켈티카에 있는 모든 학원에 대해 직접 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 왕국8군에 속한 군인들은 언제고 학원을 드나들 수 있는 무소불위의 권력을 가지고 있다.[2] 그리고 마법사들의 규칙이 우선시되는 네냐플의 경우는 예외적으로 치외법권 취급한다.[3]


신왕정에 반대하는 사람이 보이면 마구잡이로 잡아다가 고문하는 행보 탓에 '아노마라드판 안기부'(...)라는 별명도 붙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0 15:56:08에 나무위키 왕국 8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애초에 왕국 8군의 창설된 계기가 공화주의자들의 봉기였으니, 그들만 없었다면 왕국 8군은 편성도 되지 않았을 것이다.[2] 다만 고위 귀족 상대로는 이들의 강압성도 한 수 접힌다. 이엔의 경우는 현장에서 포착되었음에도 증거가 없어서 체포를 포기했고, 민중의 벗의 중요 인사인 란지에를 체포하여 고문을 포함한 강도높은 심문까지 가했으나 왕국 굴지의 대귀족 아르님 공작의 압력을 받자 란지에를 그대로 넘겨주었다.[3] 애초에 네냐플은 마법 장벽 안고니나의 커튼 때문에 내부인의 허가가 안 떨어지면 출입조차 못하는 곳이다. "거기에 반역자 있으니까 끌어내라"라고 해봤자 기본적으로 마법사의 법도를 통해 처벌하고자 하기 때문에 신경조차 안 쓸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