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메노 나오미

덤프버전 :



프로필
파일:external/m-78.jp/naomi.jpg
이름
夢野ナオミ
현지화명
나유미
성별
여성
연령
불명
소속
SSP(SOMETHING SEARCH PEOPLE)
주요 출연작
울트라맨 오브
인물 유형
조력자, 히로인
첫 등장
석양의 방랑자
(TV판 1화)
배우
마츠우라 미야비
성우
이윤희

1. 개요
2.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울트라맨 오브의 히로인.

SSP의 발기인 겸 캡틴을 맡고 있는 여성이지만 조직 자체는 자금난으로 허덕이고 있기 때문에 어떻게든 조직을 유지하기 위해 여러 알바를 뛰면서 활동 자금을 대고 있다. 각 화마다 하는 아르바이트가 다른 걸로도 나오고 공사현장 아르바이트까지 한다. 현장에서는 심부름을 담당하거나 놀림을 당하는 등 위엄은 전혀 없고, 의욕만 앞선데다 한편으로 대담하게 앞뒤 안 가리고 뛰어드는 행동력으로 젯타나 신을 휘두르는 드센 성격의 여장부. 이런 성격 탓에 1화부터 온갖 재난을 당하는 등, 고생을 담당하는 히로인으로 자리매김했다.

세계의 진실을 알고 싶어하며 이 때문에 무언가 단서를 쥐고 있다고 판단한 가이에게 항상 질문을 하지만 그럴 때마다 퇴짜맞기 일쑤이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몇 번이고 죽을뻔한 위기에서 가이 덕분에 살아났기 때문에 그에게 호의를 품고 있다. 물론 본인은 아니라고 부인은 하고 있지만 어쨌든 가이가 과거를 회상할 때마다 나타나는 소녀, 나타샤의 모습과 가장 닮은 여성이라서 가이도 겉으로는 툴툴대면서 나오미를 항상 도와주고 있다.

1화에서 처음 조우한 오브의 모습을 신비롭게 바라보며 감탄을 금치 않았는데, 이때 나오미의 눈동자에 비친 오브의 모습은 과거 마가젯톤과 싸우던 숲에서 가이의 애인(내지는 소꿉친구)으로 추정되는 소녀 나타샤가 본 오브의 모습과 동일하다. 요리 실력도 뛰어난지 5화에서 가이를 특제 버섯 수프로 구워삶고, 며칠동안 머무르게 만들기도 했다. 6화에서는 빛의 거인이 나오는 꿈을 꾼다고 하는데 이때 나온 꿈은 1화 초반부의 마가젯톤과 오브 오리진의 전투였다. 초반부터 대놓고 히로인 떡밥을 던진지라 차후의 행보가 기대된다는 의견이 많다.

8화에서는 괴수의 소리가 들리는 폐허에서, 건물 잔해에 깔려있었지만 쿠레나이 가이가 구해주는 꿈을 꾼다. 이것도 히로인 떡밥일지도.

11화에서 그녀의 어머니인 유메노 케이코가 등장한다. 케이코를 적당히 속이기 위해 가이에게 변호사 시험 준비중이라는 거짓말을 하게 한다.

14화에서 차량 째로 시빌 저지멘터 갤럭트론에 납치, 정신 지배를 당하여 갤럭트론의 의지를 인류에게 전하게 된다.

하지만, 15화. 썬더 브레스타로 변신한 오브가 나오미를 상관하지 않고 무차별적으로 공격을 퍼붓기 시작. 갤럭트론의 신경삭이 끊겨 지배에서 해방되지만, 그 상태에서도 오브의 무자비한 공격이 계속되고, 공포에 질려 비명을 지른다. 결국 제트시움 광선에 갤럭트론이 파괴당한 충격으로 며칠 동안 의식불명 상태가 되었다가 겨우 깨어난다. 가이는 이 사태에 죄책감을 느끼고 혼자 떠나버린다.

16화에서 밝혀진 사실에 의하면 나오미의 외가쪽 고조모가 오브가 마가젯톤과 싸웠던 루사르카 출신이라는 것이 밝혀진다. 그리고 이전에 가이와 이야기를 나눴던 마트료시카는 바로 그 고조모의 행운의 상징이자 유품이라고 한다. 합성마왕수 젯판돈과의 싸움에 진 가이의 꿈 속에서도 나타샤와 이미지가 겹쳐서 나오며 가이에게 백색의 울트라 퓨전 카드를 주며 "당신 자신이야. 있는 그대로의 당신. 돌아와. 나의 곁으로...나는 있는 그대로의 당신을 받아들일께."라고 말한다. 나오미 본인은 병원에서 저글러에게 습격당할 뻔 하지만, 가이가 급히 달려와 구출. 그리고 나오미가 나타샤의 후손이 맞다는 것이 확인된다. 이후 가이의 부탁으로 오브가 싸우는 곳에 가서 나탸사의 허밍음을 들려준다. 그 직후 오브 오리진이 각성.

19화에서는 고등학교 시절 꿈을 찾아 함께 상경한 친구가 자신의 꿈을 포기하고 유명 호텔 오너의 후계자와 결혼하는 것과 이를 부러워하면서도 나오미는 비웃는 동창들의 모습을 보고 질투심이 생겨 봉인되어있던 악귀인 홍련귀를 부활시키고 만다. 이때의 경험으로 인간의 마음은 오로지 빛과 어둠으로만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20화에서는 위기에 빠진 저글러를 도와주며 자세하지는 않았지만 저글러의 과거 이야기를 듣고 저글러 역시도 마음에 어둠만이 있는 것이 아니라 빛이 있을거라고 말해준다.[1]

24화에서는 마가타노오로치에게 패배한 가이가 걱정되어 뛰어왔는데 가이에게 진정한 지옥을 보여주겠다는 저글러에 의해서 가이의 코앞에서 칼에 베이고 만다. 마지막화 예고에서는 가이에게 마치 유언이라도 남기듯이 '당신 때문에 내가 죽었다고 생각하지 말아라'고 한다.

25화에서는 죽은줄 알았던 나오미는 사실 저글러에게 납치당했던 것이었다. 가이와 대치하는 저글러에게 인질로 잡혀있다가 마가타노오로치의 공격에 의해 추락한 VTL대의 전투기에 직격당하는데 저글러가 몸을 바쳐 나오미를 지켜주었으며, 나오미의 꿈에서 나타샤를 자신의 에너지를 주입하면서까지 구해주었던 사람 역시 저글러임이 밝혀졌다. 결과적으로는 저글러의 본심은 악하지 않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존재이며 마지막에 혼란스럽다 못해 포기하고 있었던 저글러를 일으켜 세운 것도 나오미였다.

작중 은근히 나오미가 가이를 좋아하는 듯한 묘사를 보여주지만 직접적으로 마음을 표현하는 일 없이 질투하거나 신경을 쓰는 정도에서 그쳤으며 결국 마지막화에서도 이루어지지는 않는다.

2021년에 나오미 역을 맡은 배우분이 배우직에서 은퇴했다.(#)


2.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1 21:54:53에 나무위키 유메노 나오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하지만 당시 저글러는 나오미를 이용해서 가이를 끌어들여 위기에서 벗어날 생각이었다. 그리고 이후 마지막화에서 저글러가 개심하게 될거라는 암시이기도 한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