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시카와 미즈키

덤프버전 :




프로필
파일:external/vignette3.wikia.nocookie.net/Mizuki_Koishikawa.png
이름
コイシカワ・ミズキ
성별
여성
소속
DASH
주요 출연작
울트라맨 맥스
인물 유형
조력자, 히로인
첫 등장
울트라맨 맥스 탄생
(울트라맨 맥스 에피소드 1)
배우
하세베 히토미

1. 소개
2. 토마와의 애정행각 관계
3. 기타



1. 소개[편집]


DASH의 인간 홍일점[1]으로 본작의 히로인. 에이스 파일럿이란 설정이지만, 극중에서는 토우마와 연애중 토우마와 같이 조사 행동을 주로하면서 지상전을 맡은 일이 많아서 크게 의미는 없다. 파일럿보다는 맨몸 전투가 많은 과특대의 아라시 다이스케 대원에 가까운 포지션.

남자답고 털털한 성격이지만 금연으로 정해진 장소에서 담배과자를 먹고 토우마를 당황하게 하는 등[2] 장난기있는 모습도 다소 보이는 등 시간이 가면 첫 등장때랑 비교하면 캐릭터가 많이 달라진다.

37화에선 밤하늘의 창조주 사톤성인의 후손이라는 떡밥이 던져졌지만 그당시는 최종화도 2회 남은 시점인데다가 애초에 본작이 원점회귀가 목표인 작품이라 이러한 떡밥이 크게 의미가 없었고 그냥 맥거핀으로만 남게 되었다.[3]

기획 당초는 아카네라는 이름이었지만 고지라 X 메카고지라의 주인공과 겹쳐버리는것을 알고 변경된 것이라고 한다.


2. 토마와의 애정행각 관계[편집]


동료에게 어깨를 부축되는 모습이 보여지는것을 부끄러워한다거나, 불꽃놀이 때 시에 카이트를 쳐다보던 것, 나츠미[4]를 보호하는 카이토의 임무에 데이트 중이라고 놀리는 동료들에 대해서 평소보다 격한 반응을 보이는 등 당초부터 카이토에게 호의를 가졌다고 생각하는 묘사가 조금씩 보였었다.

27화에서는 본격적으로 두 사람이 서로를 의식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묘사가 나왔다.[5]

종종 호흡을 맞추고 가는 사이에 카이트의 것을 동료를 넘어선 이성으로서 의식하게 된다.

토우마와는 자타공인 본작의 공인 커플. DASH 대원들도 이미 다 아는거같지만 정작 본인들만 잘 자각을 못하는거 같다(...). 그러면서 같이 출격한다거나 임무 외 시간에 둘이 다니면서 할건 다 한다

38화에서 죽는 묘사가 존재하여 많은 팬들을 놀라게 하기도 했다. 그러나 39화의 도입부에서 토마 카이토인공호흡으로 호흡이 돌아온다. 이 모습을 지켜본 데로스[6]지상인 또한 생명을 소중히 여긴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어 버서크 시스템을 발동한 것을 후회하게 되기도.

결국 이 둘의 사랑이 지저인과 지상인 간의 관계 회복에 결정적 역할을 했다고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지구를 구한 연애였다고 할 만하다.

이후 맥스와 분리하여 자신의 미래를 멋지게 개척해 낸 카이토와 결혼, 70년 후의 에필로그에서 카이토와 똑 닮은 손자를 배웅하며 백년해로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원점회귀 노선임에도 보기 드문 해피엔딩으로 울트라맨 티가 이래 시리즈 두 번째로 주인공-히로인 간의 결혼이 성사되었다.

이러한 대놓고 사귀는 묘사는 유리 안느모로보시 단과 가깝다고 할 수 있다.


3. 기타[편집]


배우 하세베 히토미는 이후 울트라맨 지드에서 이가구리 레이토의 아내 루미나 역으로도 출연하였고, 또 이후에 가면라이더 세이버에서 시라이 유키 역으로 출연했는데, 공교롭게도 세이버의 주인공 역시 이름이 토우마이며[7], 미즈키와 유키, 이 둘이 주인공에게 구해졌었다는 공통점이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0 20:02:43에 나무위키 코이시카와 미즈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안드로이드 대원 에리가 있기 때문에 로봇까지 치면 홍일점은 아니다.[2] 이 장면이 나온 24화는 재미있는 비화가 있다. 환각우주인 메트론 성인 참고.[3] 맥스가 지향한 60년대 1기 울트라 시리즈는 메인 각본가인 킨조 테츠오가 일부러 떡밥을 뿌리고 회수하지 않음으로서 상상의 여지를 키우고 뒤끝을 안 좋게하는 호러에 가까운 각본을 선호했는데 그걸 재현했다고 할 수 있다.[4] 젯톤 성인의 유전자를 가지게 된 통칭 젯톤의 딸. 배우는 나가사와 나오.[5] 초반, 카이토의 최근 둘이서 출격하는 일이 많네란 말에 임무중에 사적인 대화는 금지야 라고 애써 둘러대긴 하지만...[6] 지저인으로, 인류가 오존층을 파괴한 것 때문에 멸종의 위기에 처해있었기 때문에 버서크 시스템을 발동하여 지구의 환경을 태곳적으로 돌려놓으려고 했다.[7] 다만 맥스의 주인공의 경우에는 대부분 토우마란 이름 대신 토마라고 불리우는데, 일단은 카타카나 표기 상 토우마가 맞는 이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