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츠라기(휴먼버그대학교)

덤프버전 :


문서가 개설된
쿄고쿠구미 조직원
}}} ||


파일:쿄고쿠구미 카츠라기.jpg
이름
카츠라기(葛木)
나이
20대 초반
소속
쿄고쿠구미 → 무소속
1. 개요
2. 작중행적
3. 주변 인물
4. 여담


1. 개요[편집]


1년차 말단 조직원. 사가라 소세이의 직속 사제이다.

2. 작중행적[편집]


어느날 사가라 몰래 쿠가를 찾아와 고민을 털어놓는데, 그 고민인 즉슨, 평범한 회사원으로 일하고있는 친구가 야쿠자인 자신과 친하게 지낸다는 이유로 회사에서 해고를 당했고, 폭력조직 관계자로 낙인찍힐 위기에 처했단 것이다. 그래서 손을 씻고싶다고 털어놓았다.

사정을 들은 쿠가가 이가라시에게 보고했고, 이가라시는 1년차라면 자신의 재량으로 그만두게 할 수 있다고 흔쾌히 허락했지만, 카츠라기 본인이 직접 사가라에게 보고하자, 사가라에게 얻어맞았다. 사가라는 쿠가를 찾아와 이에 대해 항의했고, 카츠라기의 손가락을 자르려 하자, 쿠가는 야쿠자라는 신분 때문에 본인과 지인들까지 피해를 당해서 그만두려 하는데 손가락을 잘라버리면 그만둬봐야 무슨 의미가 있냐며[1] 카츠라기를 멀쩡하게 내보내주는 조건으로 사가라에게 두들겨맞는다.

파일:Screenshot_20231103-140855_YouTube.jpg

쿠가 : 너 쿄고쿠구미에서 제명됐다. 다시는 이 길로 돌아오지 마라.

카츠라기 : 네, 정말 감사합니다.

부하를 위해 그렇게까지 하는 쿠가를 보고 자신이 뭔가 잘못하고 있다는걸 느낀 사가라가 아량을 베풀어 사지 멀쩡히 쿄고쿠구미에서 나올 수 있게 되었다.[2] 폭대법에 걸려 당분간 직장, 계좌개설, 휴대폰 개통 등을 할 수없게 되었지만 20대 초반의 어린 나이 인지라, 폭대법 대상에서 해제되는 5년후에도 20대 중~후반의 젊은 나이이기 때문에 사회에 진출하기엔 늦지 않는편.

3. 주변 인물[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쿄고쿠구미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4. 여담[편집]


  • 여담으로 2023년 1월 시점부터 들어온 막내 하나자와 이오리와 생김새가 흡사하고 머리색은 다르지만 머리모양과 색 그라데이션 배치가 비슷하다. 여러모로 하나자와 이오리의 캐릭터 디자인은 이 카츠라기에서 따온듯하며 카츠라기는 하나자와 이오리의 프로트 타입으로 보인다.

  • 1회차분 단역 치고는 꽤 큰 역할을 한 캐릭터인데, 사가라는 원래 인의에서 벗어난 짓을 많이 하여 쿠가와 사이가 매우 좋지 않았던 인물이었다.[3] 하지만 카츠라기가 조직을 나갈때의 일을 계기로 사가라는 마음을 고쳐먹고 쿠가 파벌 쪽으로 돌아섰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4 12:48:16에 나무위키 카츠라기(휴먼버그대학교)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건 쿠레바야시 지로 에피소드 에서 인조 손가락을 만드는 기술자가 한 말에서도 잘 드러난다. 야쿠자를 그만둔 사람이 5년 유예가 지나도 취업하려다가 면접에서 손가락이 없는걸 보고 바로 탈락시키거나 문전박대시키며 사화에서 제대로 살아가려 해도 이 손가락 때문에 평생 야쿠자 출신이란 굴레를 벗어나지 못하는 현실을 잘 보여준 에피소드다. 더불어 나중 에피에서 손가락을 자르고 탈퇴한 간부급 조직원 벳푸는 이걸로 인해 악력이 약해져 보복하러 온 한구레 조직원 탄바에게 제대로 저항도 못하고 죽고 말았다.[2] 사가라 역시 일본에서 야쿠자가 사람 노릇도 못하는거와 가족 친척과 지인까지 배제조례에 걸린다는 현실을 알고는 있었다. 카츠라기의 처리를 놓고 쿠가와 다툴때도 안그래도 그만두는 놈들이 많은데 라고 푸념한걸 보면 그런 사정을 인지는 하고 있었다는 이야기. 그래서 대신 쿠가를 20대 정도 패고도 자기도 한대 맞겠다며 자청한건 그런 현실을 본인도 인정한다는뜻이다.[3] 이후 텐케이전쟁에서 사가라가 이이토요 사쿠타로의 일격을 맞고 쓰러져 죽어갈때 자신은 원래 인의를 잊은 놈이었다며 언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