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라타케 토시미츠

덤프버전 :


문서가 개설된
구 쿄고쿠구미 조직원
}}} ||

[ 펼치기 · 접기 ]



프로필

파일:블랙잭의 시라타케.png


[ 안대를 착용한 모습 ]

파일:척안의 시라타케.png


이름
시라타케 토시미츠(白武利光)
이명
블랙잭의 시라타케
생일
불명
신장
176~177cm 추정[1]
소속
구 쿄고쿠구미
주무기
블랙잭
성우
파일:일본 국기.svg 야시로 코이치(ヤシロこーいち)
문어인간으로 만들어주마!!
1. 개요
2. 작중 행적
3. 최후
4. 전투력
4.1. 전적
5. 주변 인물
6. 여담


1. 개요[편집]


블랙잭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쿄고쿠구미 소속 야쿠자.
작중에서 최초로 등장한 쿄고쿠구미 조직원이며, 쿠레바야시 지로의 에피소드에서 첫 등장. 신흥종교 교주의 요짐보로 등장한다.


2. 작중 행적[편집]


이후에 이쥬인의 에피소드에서 재등장. 이쥬인이 노리고 있던 악인 스즈키의 요짐보로 나온다.
그 후 이쥬인에게 달려들지만 오른쪽 눈[2]과 목에 수리검을 맞고 리타이어, 스즈키는 그대로 이쥬인의 고문을 받고 사망했다.
이후 쿠레바야시의 언급으로 척안의 시라타케로 활동하며 아직도 나쁜 일을 하고 있다고.
2022년 1월 20일자 영상에서 잠시 등장한다. 두번이나 당했는데도 아직도 정신을 못 차리고 사이비 종교단체를 만들어 헌금으로 끌어모은 돈을 히시야마에게 자랑하는 모습으로 잠시 등장. 이쥬인에게 당한 오른쪽눈은 안대를 하고 있다. 히시야마는, 그런 식으로 일반인을 등쳐서 돈을 편취하는 시노기라도 괜찮은 거냐면서 고개를 갸우뚱한다.

3. 최후[편집]


2022년 6월 4일 코토케 카부토의 영상에 등장한다. 그러나 인과응보라는 말이 어울릴 만큼 비참한 결말을 맞이한다. 시라타케는 쿠사카 조장이 사망한 것을 계기로, 이젠 쿄고쿠구미는 자금력을 잃은 병신 조직이 될 것이 틀림없다면서, '인간의 도리에 걸맞는 시노기 따위는 시대착오적이다. 그딴 것만 하면 쿄고쿠구미는 병신 조직이 될 거다.'라면서 뼛속까지 인의가 없는 자다운 지론을 펼친다. 이제 조장이 죽었으니 다음 조장은 이가라시 부두목이 자동 승진할 테고, 그러면 조직은 끝이라면서 자신과 죽이 잘 맞는 간부 쿠와타를 찾아간다. 쿠와타는 묘안이 있다면서, 아모우 조장의 부인을 암살하라고 시라타케에게 지시한다. 아모우 부인이 죽게 되면 아모우구미의 조직원들은 그 복수로 이가라시 부두목을 죽이게 될 것이고, 그러면 다음 조장 자리는 자신이 될 수 있다는 쿠와타의 계산이 깔려 있었다. 그러나 시라타케는, 그것까지 예상한 아모우 조장이 대비책으로서 부인의 호위로 붙였던 나가세 코이치에게 발각되고 그대로 목의 성대가 박살나고 남은 한쪽눈 마저 가스버너에 구워진 후, 왜 부인을 죽이려했는지에 대해 나가세가 시라타게에게 질문을 했는데 질문을 하기전에 먼저 성대가 다쳤기에 말도 못하는 상태라서 카휴라는 기침소리만 나왔기에 결국 질문을 답을 듣지 못해서 마무리로 헤드샷을 당해 사망. 주모자인 쿠와타는 진실을 안 이가라시랑 우미세 쇼고에 의해 숙청되었다.[3]


4. 전투력[편집]


쿠사카 코지로 체제의 구 쿄고쿠구미(비 쿠가 파벌) 소속 야쿠자답게 상당히 약한 축에 들어가는 편이다. 카린이나 사유리 같은 여성 전투 요원들은 고사하고 이이토요 사쿠타로, 키시모토 류타로, 노지마 카케루, 타카하시 슈야 같은 사제들 중에서도 강한 축에 들어가는 사제들도 이기지 못한다.

4.1. 전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상대
결과
비고
쿠레바야시 지로


이쥬인 시게오

본인 실명

나가세 코이치

본인 사망

3전 0승 3패 0무 승률 약 0%[4]

전투력 최하위 캐릭터답게 승률도 전패다[5]


5. 주변 인물[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쿄고쿠구미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구 쿄고쿠구미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6. 여담[편집]


  • 사가라 소세이우미세 쇼고처럼 쿠가 코테츠의 참교육을 당하거나 루크 쿠로바네처럼 이가라시 유키미츠에게 용서받는 모습이나, 니카이도 쇼헤이처럼 코쿠쇼 히데아키의 갱생 지원을 받는 모습이 없었는데 인간성이 안 좋은 쪽으로 너무 깊게 빠져서 계도를 포기한 것으로 보이며, 결국 한다 타미오보다도 못한 최후를 맞이하며 죽었다.[6][7]

  • 북미판에서는 유독 타임라인이 꼬여버린 캐릭터다. 그 이유인즉 이쥬인에게 눈을 잃는 에피소드가 먼저 등장하고 지로에게 참교육 당하는 에피소드가 나중에 방영된 탓에 눈을 잃었어야 하는 시라타케가 양눈이 멀쩡하게 나오는 사태가 발생했다. 그 외에도 북미판에는 지로의 고속버스 하이재킹범 참교육 에피소드도 지로와 시라타케가 만난 에피소드보다 먼저 방영되었기에 쿠가가 열받아서 "우미세, 시라타케, 요시오카 하듯이 패보시지?"라고 비꼬면서 시라타케를 만난 적도 없었던 지로를 패는 상황도 벌어지기도 했다.

  • 만약 시라타케가 나가세 코이치에게 죽지 않고 살아남아서 쿄라전쟁, 쿄엔전쟁에 참여한다고 해도 완전히 갱생해서 각성하지 않는 이상 전혀 도움이 되지 못했을 것으로 보이고, 애초에 시라타케 성격상 갱생은 커녕 쿄고쿠구미를 배신해 라이징, 카이엔에 붙다 무구루마 켄신, 이치죠 코메이, 모리와카 토시로 같은 전력들에게 숙청당할 가능성이 크다. 애초에 저 두 조직에서 시라타케를 받아줄지도 의문이고 성격상 숙청될 확률도 있다.[8]

  • 작중에서 쿠가 코테츠가 버스에서 쿠레바야시 지로와 싸울때 딱 한번 언급됬으나, 엮이거나 대화하는 장면이 한번도 없을정도로 접점이 없다. 쿠가 코테츠의 영상에도 딱 한번 등장했으며 코토게 카부토 영상에서 나가세에게 목숨을 잃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9 13:16:48에 나무위키 시라타케 토시미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181cm인 나가세 코이치와 비교하면 시라타케가 조금 작다.[2] 그러나 제작할 때 처음엔 확인을 안했는지 기절해 있을때 왼쪽 눈에서 피가 난 채로 나왔다. 현재 일버대에서는 방향도 제대로 바뀌고 그냥 감긴 눈으로 수정됐다.[3] 숙청당하는 장면이 나오지는 않았으나 금쇄봉을 들고 온 우미세 쇼고의 눈빛만 봐도 그 자리에서 숙청당했을 가능성이 크다. 게다가 야쿠자들의 불문율 중 하나인 남의 여자는 건드리는 짓은 하지말자는 것도 깼으니 이상하지 않은 일. 시체는 아마 아모우구미에 의해 아스팔트로 갈려졌을 것이다.[4] 승률은 패는 0%, 무는 50%, 승은 100%로 측정하여 구한 평균값.[5] 여담으로 시라타케가 상대한 인물들 중 나가세 코이치를 제외한 나머지 은 휴버대 레귤러다.[6] 야쿠자의 불문율 중에서도 상대의 가족을 노리는 최악의 행위를 했고 이쥬인 시게오에게 당하고도 정신 못차린것만 봐도 포기했다는 것이 확실하다.[7] 첫 번째는 쿠레바야시 지로에게 얼굴이 함몰당했고, 두 번째는 이쥬인 시게오에게 덤비다가 역으로 눈 하나를 잃게 되고, 마지막으로 나가세 코이치에게 가스버너로 남은 왼눈마저 구워지고 헤드샷으로 사살당했다.[8] 특히 카이엔의 경우에는 수장인 아가츠마 쿄야치히로를 적대조직에게 잃어버린 과거가 있는데 시라타케가 아모우 쿄코를 죽일려고 한 놈인걸 생각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