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다란 자갈돌은 짱돌

덤프버전 :

}}} ||

[ 기본 정보 ]
{{{#!wiki style="display: inline-block; margin-top: 5px; color: #000000; word-break: keep-all; min-width: 20%"
[ 소재 ]
{{{#!wiki style="display: inline-block; margin-top: 5px; color: #000000; word-break: keep-all; min-width: 20%"
[ 미디어 믹스 ]
{{{#!wiki style="display: inline-block; margin-top: 5px; color: #000000; word-break: keep-all; min-width: 20%">
[ 기타 ]


1. 개요
2. 내용
3. 패러디
4. 여담
5. 둘러보기



1. 개요[편집]


13기 9화 《록밴드를 만들어요》
2021년 하반기에 유행하게 된 밈이다. 원본은 짱구는 못말려 13기 9화의 에피소드 중 하나인 "록밴드를 만들어요"편이다.


2. 내용[편집]


원본은 원작 50권에서 훈이가 창고에서 아빠의 일렉트릭 기타를 발견했는데, 엄마가 왕년에 남편이 록밴드를 한 걸로 알고 있다는 말을 듣자 자신도 아빠처럼 록커의 피가 흐를거란 생각에 록밴드를 만든다는 내용.

훈이는 어찌어찌 친구들을 모아(유리 빼고[1]) 밴드를 결성하지만, 밴드 이름을 뭘로 할지 의견차이가 생기자 자작곡 배틀을 하기로 결정하면서 짱구가 선두로 노래를 부르는데, 의외로 연인의 이별을 다룬 애절한 가사가 나오지만...

짱구 : 오래전부터 생각했어~ 왜냐하면 내가 이렇게 널 좋아하니까~ 그런 일만 없었다면, 좀 더 함께 있을 수 있었을까~♪

철수 : 오, 러브송이야?

짱구 : 초코비 원샷하기!![2]

하나씩, 하나씩 아껴가며 널 먹는건데! 초코비 원샷하기-! 상자를 머리위로 높이 들어서~ 한 입에 털어먹은 그 날--! 아아, 또 엄마한테 졸라야하네!

애절한 가사는 커녕 그냥 초코비 한입에 털어먹고 후회하는 내용의 락이었다.

철수 : 뭐야, 짱구가 초코비 먹는 노래잖아...

훈이 : 하지만 왠지 마음에 와닿아. 정열이 느껴져!

맹구 : 마음 속의 외침... 나도 해 볼래!

하지만 왠지 바보 같아도 멋있다고 느낀건지 이후 맹구와 철수도 뒤이어 각자 R&B를 부르기 시작한다.

맹구: 커다란 자갈돌은 짱돌~ 빙글빙글 돌아가는 맷돌~[3]

[4]

철수: I want you babe~ I need you babe~ I love you babe~[5]

이렇게 난장판이 된다. 하지만 이 와중에 훈이만 악상이 떠오르지 않았고, 결국 자신은 아빠 같은 록커가 될 수 없다며 시무룩해진채 귀가하는데... 사실 아빠의 일렉 기타는 친구한테 선물 받고나서 한번도 안 치고 창고에 처박아둔 거였다. 애초에 훈이 아빠는 록은 커녕 클래식 음악을 듣는 걸 좋아했고, 록밴드를 했다는 것도 아내가 기타의 출처를 묻자 적당히 허세부렸던 것. 이에 훈이는 자기가 록커의 피는 흐르지 않아도 아빠의 피는 흐르긴 한다며 착잡해한다.(...)

3. 패러디[편집]


이 밈의 인지도를 상승시킨 패러디, 원곡은 NCT 127의 <영웅>

'''sokodomo의 히트곡 회전목마의 가사 중 "빙빙 돌아가는 회전목마처럼" 때문인지 해당 곡과 믹스업된 패러디 영상이 나오기도 했는데, 회전목마라는 곡 자체의 인기와도 맞물려 상당한 유명세를 얻었다.[6]

엔플라잉의 옥탑방으로도 패러디가 되었는데 도입부 부터 짱구 극장판에 나오는 슬픈 장면들을 담아놓은 것으로 사람들을 울컥 시킬뻔 하기도 했다.[7]

티키틱의 작품 중 "확김에 확"으로 패러디한 것도 존재하는데, 이를 만든 제작자는 바로 다름 아닌 티키틱의 음악 담당 및 감독인 이신혁 본인.(...) 이후 해당 작품의 제작자는 1시간 버전까지 추가해버리기에 이른다.(...)#

'쿠앤크맛'이라는 마인크래프트 유튜버가 노트블럭 음악으로 이 록밴드를 연주했다.

4. 여담[편집]



5. 둘러보기[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0 10:17:10에 나무위키 커다란 자갈돌은 짱돌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보나마나 이런저런 간섭하다가 리얼 소꿉놀이로 흘러갈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만장일치로 유리는 빼고 밴드를 하기로 했다.[2] 원문은 '초코비 단숨에 먹기'(チョコビの一気食い). 원작 정발판은 '한 입에 초코비'.[3] 원문은 일본 속담인 '돌 위에서도 3년'(이시노 우에니모 산넨)의 라임을 맞춰서 그녀에게도 차여서 유감(카노죠니 후라레테 쟌넨)이라는 우울한 이별곡을 불렀다.(...) 돌 위에서도 3년(石の上にも三年)이란 차가운 돌 위에 3년을 앉다보면 따뜻해지듯이 기다리면 복이 온다는 일본 속담인데, 맹구는 이 뒤를 이어 그렇게 참고 견뎠는데도 여친한테 차였다는 가사로 연결시킨 것.[4] 원작 정발판에서는 돌을 찾아 어슬렁~ 그녀에게 차여 어슬렁~으로 번역했다. 결국 셋 중에서 나이에 맞지 않은 노래를 부른 것.[5] 셋 중에서 유일하게 영어로 되어있지만, 가사는 "네가 좋아" & "난 너를 원해"만 반복한 후크송이다.(...)[6] 여담으로 아랫쪽 영상의 업로더가 풀버전을 업로드 했다.[7] 여담으로 이 그룹실제로 보기도 했는데 반응은 별로 기대하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