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치마리

덤프버전 :


파일:오버워치 워드마크 화이트.svg
오버워치 시리즈


[  작품 목록  ]
[[오버워치|

파일:오버워치 로고.svg
오버워치]]
(2016 ~ 2022)
[[오버워치 2|

파일:오버워치 2 로고.svg
오버워치 2]]
(2022 ~ 서비스 중)
외전: 러브워치: 사랑을 담아서(2023)
출간소설: 오버워치 : 눔바니의 영웅(2021)
출간만화: 오버워치 앤솔로지 코믹스 Vol.1(2017)
아트북: 오버워치 아트북(2017)
단편 시리즈: 배경 이야기 · 단편 애니메이션 · 단편 만화 · 단편 소설
}}}
{{{#!wiki style="display:inline-table;min-width:40%;min-height:2em;">
[  관련 문서  ]

1. 개요
2. 상세
3. 등장
4. 2차 창작


1. 개요[편집]


파일:external/74cad2dfc29e085ad307404b3047cb534fa9c9063bcab3308f8ed6ffb3e89bfb.jpg
파일:external/vignette1.wikia.nocookie.net/Pachimari.png
스프레이
인게임
Pachimari / パチまり

오버워치의 등장 마스코트. 양파 모양의 상체와 문어같은 하체를 가진 캐릭터로 오버워치 맵과 영웅 갤러리에 이스터 에그처럼 깨알같이 등장한다.


2. 상세[편집]


'파치마리'라는 이름은 한국어 '양파'의 '파'와 '칼라마리'의 합성어로 지어졌다.
파일:X Corp 아이콘(블랙).svg


머리의 정체에 대해서 플레이어들의 뜨거운(...) 논란이 있었다. 가장 지지를 많이 받는 설은 복숭아, 양파, 순무 등이 있었는데, 이래서인지 파치마리에 대해 검색해보면 각자 자기가 부르고 싶은 대로 부르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후술할 범죄와의 전쟁에서는 'タマネギタコ(양파 문어)'라고 언급되어 있다.

로드호그가 좋아하는 마스코트 인형이기도 하다. 첫 소개영상인 범죄와의 전쟁부터 파치마리 인형을 잔뜩 손에 들고 도망가는 모습으로 나왔으며 파치마리를 들고 도망가는 스프레이도 있다. 이후에는 아예 파치마리 인형을 손에 들고 좋아하는 감정표현이 나왔다.

오버워치에서 매 이벤트마다 플레이어 아이콘으로 단골로 등장한다. 해당 이벤트 테마로 꾸며진 파치마리 플레이어 아이콘이 꼭 1~2개씩 나온다. 인기 온라인게임의 장수 마스코트라는 부분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우르프 혹은 뒤집개와 유사성이 있다.

2016 블리즈컨을 맞이해 플러시 인형이 나왔다. 게임 내에서와 마찬가지로 삑삑 소리도 난다. 10/12부터 구매 가능하며, 블리즈컨 가상입장권을 구매해야 살 수 있는 한정상품.

사실은 리퍼라고 한다

파일:파치마리챌린지.jpg
오버워치 유저들 간에서의 파치마리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2021년 3월 9일~3월 22일까지 '파치마리 챌린지' 이벤트가 진행되었다.[1] 빠른대전or아케이드or경쟁전 3판 승리시 파치마리 모자 플레이어 아이콘을, 6판 승리시 정크랫 감정표현을, 9판 승리시 로드호그 파치마리 스킨을 얻을 수 있었다. 챌린지 당시 메인화면에서 출력된 배경음악은 부산-시내맵의 노래방 스폰 지역 바로 앞에 있는 고깃집 식당에서 출력되는 음악과 같은 것이었다.


3. 등장[편집]


파일:external/1.bp.blogspot.com/74369b6cec70a128c2cf836536f3c1ac-650-80.jpg
하나무라의 공격측 대기실인 오락실의 인형뽑기 기계속에 여러개가 들어있다. 이 때문에 파치마리는 일본산 마스코트 캐릭터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기계를 부수면 인형들이 쏟아져 나오며 인형을 건드리면 삑삑거리는 소리가 난다.
여담으로 게임 사양을 가장 낮게 하면 인형이 보이지 않는다.

파일:카네자카 파치마리.jpg
카네자카 맵에는 파치마리 인형 뽑기 기계가 배치된 오락실이 존재한다. 2021년 3월 진행된 파치마리 챌린지 당시 메인화면은 바로 이 곳에서 따온 것.

파일:external/vignette1.wikia.nocookie.net/Junkers_Arcade_Color.jpg
정크랫로드호그가 처음으로 소개된 영상인 범죄와의 전쟁에서 로드호그가 파치마리 인형을 잔뜩 들고 도망가는 모습으로 등장했다. 깨알같이 천장에도 커다란 파치마리 모형이 달려있는 것이 보인다.

  • 위의 예시로, 오버워치 옴닉의 반란에는 파치마리가 널 섹터 옴닉의 탈을 쓴 '널마리'가 있는데, 플레이어 아이콘과 스프레이로 각각 존재.

파일:DVa 스프레이 휴대용.png
  • 같은 이벤트에서 공개된 영웅 전용 스프레이로 초등학생 시절로 보이는 송하나가 커다란 파치마리 쿠션을 깔고 앉아 게임을 하고 있는 모습이 있다. 이것으로 볼 때 파치마리는 작중에서 제법 연식이 된 캐릭터인 것으로 보인다.

정크랫과 로드호그의 화물 위에 왕관을 쓴 채로 얹혀 있다. 정크랫이 돈을 들고 튀자고 계획을 수정할 때 로드호그가 파치마리를 들고 튀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 인형이 어지간히도 마음에 든 모양이다... 이후 쓰레기촌 맵이 출시되면서 그대로 반영되었다.

  • 네팔맵과 일리오스맵의 대기실의 책상 위에 파치마리 인형 하나가 올려져 있는 것을 볼수 있다. 또한 쓰레기촌의 공격팀 스폰 지역에 파치마리 뽑기 기계가 있는데 로드호그의 취향으로 보인다.

  • 더 나아가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도 스프레이로 등장한다. 히오스 영웅 컨셉으로 12종이 존재한다.[2] 그리고 아나가 출시된 후 한달간 파치마리가 잔뜩 들어간 전리품 상자가 시작 지점에서 쏟아지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 파일:파치마리 코스터.png
급기야 블리자드 공식 굿즈로 코스터가 나왔다(실물 사진을 볼 수 있는 곳).

  • 파일:파치마리 가방고리.jpg
덧붙여서 휴대폰 고리와 가방고리 형태로도 굿즈가 나왔다(사진 출처).

  • 파일:maxresdefaultbusan.jpg
부산(오버워치) 맵에서는 가게 간판으로 나오고, PC방에서 파치마리 게임이 켜져 있는데 전투 인터페이스를 보면 영락없는 포켓몬스터 패러디이다.



4. 2차 창작[편집]


귀여운 생김새 때문인지 게임 내에서 비중이 매우 낮음에도 불구하고 인기가 많다. 이미 비공식적으로 티셔츠와 인형이 판매되고 있을 정도이다. 말하자면 오버워치 버전 피프포로의 역할을 맡는다고 볼 수 있다.

생김새가 단순해 그리기도 비교적 쉽기 때문에 2차 창작에서도 모습을 자주 보인다. 일단 공식적으로 파치마리 인형을 좋아하는 모습을 보여준 로드호그와 많이 엮이고, 아무래도 일본쪽 마스코트로 추정되는 데다가 어렸을 때 하나무라의 오락실에서 자주 놀았다는 언급이 있기 때문에 겐지와도 많이 엮인다. 그 외에는 여캐들과 같이 있는 그림이 많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3 10:35:03에 나무위키 파치마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인기가 있는지 2023년 3월에 첫번째로 재오픈됐고, 9월의 감사제 이벤트에서도 다시 진행됐다.[2] 아바투르, 알라라크, 데스윙, 디아블로, 굴단, 일리단, 제이나, 머키, 나지보, 라그나로스, 누더기, 티리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