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kers/멤버 간 케미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xikers




준민
수민
진식
현우


정훈
세은
유준
헌터
예찬




[ 한국 음반 ]
파일:HOUSE OF TRICKY : Doorbell Ringing.jpg
파일:싸이커스 2집 커버.jpg
{{{-2

HOUSE OF TRICKY 시리즈



[[HOUSE OF TRICKY : Doorbell Ringing|

HOUSE OF TRICKY : Doorbell Ringing

{{{-4

미니 1집

2023. 03. 30.]]
[[HOUSE OF TRICKY : HOW TO PLAY|{{{#!wiki style="margin: 0px -10px; display: inline-block; padding: 1px 2px; border-radius: 3px; background-color: #6fc8c8; font-size: .80em; word-break: keep-all"
HOUSE OF TRICKY : HOW TO PLAY
{{{-4 {{{#!wiki style="display: inline-block; padding: 1px 2px; border-radius: 4px; margin: 5px 0; border: 1px solid #6fc8c8"
미니 2집
2023. 08. 02.]]
}}}

[ 참여 음반 ]
파일:xikers 빛나리 앨범커버.jpg
[[xikers/음반 목록#s-3.1|

빛나리

{{{-4 {{{#!wiki style="display: inline-block; padding: 1px 2px; border-radius: 4px; margin: 5px 0; border: 1px solid #4a5195"
디지털 싱글
2023. 05. 07.]]
}}}



1. 개요
2. 2인
3. 3인
4. 4인
5. 5인
6. 6인 이상



1. 개요[편집]


xikers 멤버 간 케미를 정리한 문서이다. 멤버들의 조합에 따른 일화나 설명을 기재했다.
숫자를 선 순으로 하고 이후에는 가나다 순으로 정렬. xikers 멤버 자신들이 만들거나 팬들의 언급에 호응하여 공식적으로 밝힌 케미는 (★) 표시


2. 2인[편집]


  • 맏막즈 (★) - 민재 & 예찬 : KQ Fellaz 2 그림일기 EP.7에서 공개된 케미로, 맏형 민재와 막내 예찬의 조합이다. KQ 엔터테인먼트에서 4년 6개월로 가장 오래 함께 연습해 온 케미로, 때문에 다른 말로 46즈라고 하기도 한다. KQ Fellaz 공식 인스타그램[1]을 통해 가장 먼저 공개된 멤버들로 긴 시간을 함께해 온 케미가 느껴지는 조합이다.


  • 수민재 (★) - 민재 & 수민 : 카리스마 있는 리더의 면모와는 달리 사석에서만큼은 헐렁한 면모를 자주 보이는 민재와 깔끔하고 꼼꼼한 성격으로 숙소 돌봄이 역할을 하는 수민의 조합이다. 민재가 숙소 화장실에 화장솜이나 렌즈통을 두고 치우지 않으면 수민이 민재에게 종종 잔소리를 한다고. 눈물을 참고 다른 멤버들을 다독여주는 편인 수민이 유일하게 눈물을 보인 적이 민재가 영상 편지를 보냈을 때[2]였는데, 왜 우냐는 민재의 말에 “민재 형이 감동스럽게 하면 당연히 울죠”라며 리더 민재에 대한 애착을 드러내기도 했다.

  • 쌍둥이즈 (★) - 유준 & 헌터 : 2005년 10월 5일로 생년월일이 일치하는 멤버들의 조합으로, 같은 생년월일에 태어난 만큼 호흡이 잘 맞는 친구들이다. KQ Fellaz 2 공식 프로필이 공개 당시 헌터가 먼저 공개되었는데, 데뷔 티저는 유준이 먼저 공개돼 누가 형이냐(!)는 혼선이 빚어지기 시작했다. KQ Fellaz 2기로 활동할 때까지만 해도 멤버들과 회사는 유준보다 헌터가 먼저 태어났다고 잘못 알고 있었다고. 실제로는 유준이 먼저 태어났다고 트위터 스페이스를 통해 밝혔으며, 이로 인해 같은 생년월일을 가진 두 명의 나이 서열(?)이 공고해지는 결과를 도출하게 되었다.

  • 여보자기즈 (★) - 수민 & 진식 : 서로가 서로의 소울 메이트로, 활동적인 모습과 리액션으로 팀 내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한다. 팀 내 가장 천진난만한 조합으로 불리는 두 명으로, 엉뚱함이 넘치는 대화로 시작하여 상황극을 이끌어내기도 한다. 진식이 수민에게 전화를 걸어 ‘여보세요’라고 해야 하는 것을 줄여서 “여보?”라고 말했는데, 수민이 “어, 자기야?”라고 받아치며 ‘여보’와 ‘자기’가 서로를 부르는 호칭이 되어버린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존재한다. 여담으로 수민은 “여보?”를 들은 순간 ‘이걸 어떻게 받아줘야 하지’라고 생각하고 있었다고. 진식은 가장 강렬한 첫인상을 가진 멤버로 수민을 꼽았는데, 서로 월말평가를 보기 직전 처음 얼굴을 봤다고 한다. 수민이 진식을 사자가 먹잇감 보듯이(…) 쳐다보고 있었기에 기억에 남는다고.

  • 우정즈 (★) - 현우 & 정훈 : xikers의 대표 케미 중 하나이다. 무덤덤한 정훈과 그런 정훈을 상대로 끊임없이 장난을 치는 현우의 조합으로, 묘하게 주인과 포켓몬(...) 같은 느낌을 이끌어 낸다. 주목할 만한 점은 한 살 형인 현우가 포켓몬이라는 점.[3] 본인들이 MZ세대인만큼 힙하고 트렌디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고 주장하나, 실상 둘이 머리를 맞대고 찍어낸 투샷[4]은 전혀 그렇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어 웃음을 이끌어 낸다.

  • 유식즈 (★) - 진식 & 유준 : KQ Fellaz 2 그림일기 EP.4에서 공개된 케미로, 준과 진이 본인들의 이름을 합쳐 조합명을 만들었다. 해맑은 성격의 유준과 4차원적인 진식의 케미가 돋보이는 조합이다.

  • 장신즈 (★) - 세은 & 헌터 : 186cm와 184cm 키 최장신 두 명의 조합으로,13-14살 때부터 플레디스에서 함께 연습생 생활을 보내며 동고동락한 친구들이기도 하다. 플레디스에서도 각별한 사이였기 때문에 세은이 플레디스 퇴사 후 KQ 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할 때 서로를 마주하고 반가워하며 울 뻔했다고. 여담으로 플레디스는 세은이 먼저 입사했고, KQ 엔터테인먼트는 헌터가 먼저 입사했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로에 대한 아련함보다는 서로에게 딜(?)을 넣으며 티격태격하는 현실 친구 같은 케미를 보여주어 웃음을 자아낸다. 츤데레들

  • 준민재 (★) - 민재 & 준민 : 통칭 맏형즈. 혹은 03즈라고도 한다. 강단 있는 리더십을 보여주는 민재와 동생 콜렉터 준민이 맏형으로서 xikers를 이끄는 조합으로, 동생 멤버들로부터 종종 장난을 당하는 준민이 동갑 멤버인 민재를 향해서만 단호한 모습을 보이는 케미이다. 민재가 식초 대신 자몽사이다를 넣은 소스를 만들었을 때, 수민과 헌터는 어색한 웃음을 지으며 넘어갔지만 준민은 "(맛은) 그냥 그랬어요"라며 민재에게 돌직구를 날리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서로의 옆 얼굴을 맞대는 미션을 할 때 스킨십에 난감해하며 머리를 부여잡는 등(!) 소위 ‘찐친’ 케미가 두드러지는 편. 그러나 TRICKY HOUSE EP.10에서 의외로 팀 내에서 가장 어색한 사이라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버스킹 당시 준민이 마이크팩을 차는 것을 도와주는 민재나 "민재가 없었다면 솔직히 저희 다 여기서 같이 할 수 없었을 수 있어요"라며 민재를 챙기는 준민의 모습을 보면 마냥 티격태격하지만은 않은 조합이다.

  • 자몽애플즈 (★) - 세은 & 예찬 - 데뷔 활동 HOUSE OF TRICKY : Doorbell Ringing에서 예찬이 빨간 머리로, 세은이 금발로 염색하여 각각 자몽과 파인애플 같다는 이유로 정해진 조합명이다. 실제로는 몽플즈라는 약칭으로 더 자주 불린다.

  • 진짜 막내즈 - 유준 & 예찬 : 05즈 중에서도 진짜 막내 취급을 받는 유준과 예찬의 조합이다. 생일상으로도 막내이긴 하지만, 유준헌터의 생년월일이 동일하여 사실상 막내 취급을 받는 2명의 조합으로 정의할 수 있다. 막내가 절반인 그룹임에도 형 멤버들이 "막둥이"라고 부르면 유준과 예찬만이 반응하는 것도 흥미로운 포인트. 중학교 3학년 때부터 키가 아예 동일하게 자라고 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영혼의 쌍둥이

  • 최최즈 - 수민 & 현우 : 손을 잘 타는 현우와 그런 현우를 종종 챙겨주는 수민의 조합이다. 마이크를 켜지 못하거나 모자를 어떻게 쓸지 고민하는 현우에게 다가가 마이크를 대신 켜주거나 모자를 예쁘게 씌워주는 수민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종종 보이는 다정한 모습들과 달리 서로에게 말장난을 치는 등 현실 동갑 친구같은 케미가 돋보이는 편이다. 첫 미니팬미팅에서 커플 옷으로 축구 유니폼을 맞춰 입자고 말을 맞추는 등 두 사람의 세심하고 아기자기한 성격이 유독 잘 드러나는 조합이기도 하다.

  • 큰쭌작쭌 (★) - 준민 & 유준 : 큰쭌작쭌을 막내동생으로 여기고 챙기는 케미가 돋보인다. 준민은 05즈 중 육아 난이도가 가장 높은 멤버로 유준을 1위로 뽑았으며, 평소에도 유준에게 뽀로로 음료수를 그리고 본인은 캔 커피를 챙겨주는 등 아들처럼 잘 챙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유준을 향해 잼민이라고 놀리거나 2005년생은 모르는 게 있다며 레벨 차이(?)를 주장하는 준민, 그리고 “저 형도 똑같다”고 반박하는 유준의 재미있는 대화를 들을 수 있다. 준민은 유준을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막내동생 내지 아들 정도로 생각하며 놀리지만 유준은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낸다.

  • 톰과 제리즈 (★) - 민재 & 세은 : 약칭 톰젤. KQ Fellaz 2 그림일기 EP.4에서 공개된 케미로, 가장 먼저 조합명이 정해진 만큼 xikers의 대표 케미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세은이 톰, 민재가 제리를 담당한다. 민재를 놀리기 위해 자신을 팀의 최장신이라고 소개하는 세은과 세은의 소개를 듣고 자신이 최단신임을 말할 수 없어 흔들리는 눈빛을 보여주는 민재의 케미가 재미있는 조합이다. 민재가 "세은이가 저를 잘 괴롭혀서"라고 팬들에게 고발(?)하면 세은이 "종종 제가 이기죠"라며 민재를 놀리는 모습을 보여준다. 팀 내 첫째와 일곱째의 조합임에도 스스럼없이 장난을 걸어오거나, 종종 꽤나 자주 투닥거리며 서로의 말을 반박하려 드는 등(!) 동갑 친구 같은 분위기를 가진 조합이다. 다만 장난기만이 존재하지는 않는데, 그룹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나 미래에 대한 비전을 이야기할 때 종종 진지한 이야기를 주고받기도 한다.

  • 투박즈 (★) - 준민 & 세은 : 가장 외향적인 멤버 세은과 내향적인 멤버 준민의 조합으로, 세은의 밝은 텐션에 의해 실시간으로 영혼이 빨려 나가는(…) 준민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준민이 세은에게 유난히 무심한 듯 보이지만 학교에 가야 한다며 잘 일어나지 못하는 세은을 깨우는 등 사소한 배려가 보이는 케미이다. 준민이 자신보다 형임에도 귀엽다는 칭찬을 스스럼없이 하는 세은과 쿨하게 자신이 귀엽다는 점을 인정하는 준민의 모습이 포인트. 막내지만 막내 같지 않은 성격의 세은과 맏형임에도 막내 같은 준민이지만, 해당 조합에서는 보편적인 형의 모습을 하고 있는 준민과 동생 그 자체인 세은의 모습이 드러나 색다르게 느껴지기도 한다.

  • 한림보이즈 (★) - 현우 & 세은 : 약칭 한림즈. xikers에서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를 졸업했거나 재학 중인 멤버들을 이르는 조합으로, 둘만의 숏츠는 아니지만 한림예고에서 교복을 입고 찍은 숏츠가 존재한다. 현우의 한림예고 졸업식 당시, 포토월에서 쑥스러워하며 포즈를 짓는 현우를 따라하며 장난을 치는 세은과 투덜거리다가도 체념하며 받아주는 현우의 케미가 돋보인다. 현우가 자체 콘텐츠에서 종종 제작진을 상대로 협상을 빙자한 사기을 할 때 열심히 현우를 서포트하는 세은의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죽이 잘 맞는 현실 친형제같은 케미를 마주할 수 있다.

  • 형님과 아우 (★) - 세은 & 유준 - 약칭 형제즈. 둘의 조합명을 정해달라는 팬들의 말에 세은이 "형님과 아우[5]로 하겠습니다"라고 답해 정해진 조합명이다. 서로가 서로를 최애 멤버로 꼽은 조합이다. 장난기가 많고 밝은 성격의 세은이 조용하고 해맑은 성격의 유준 한정(?) 나긋나긋한 모습을 보이는 조합으로, 세은이 유준을 동생 보듯 귀여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2022 KCON을 위해 일본으로 출국할 당시 유준이 공항에 입고 갈 옷을 고민하자 세은이 선뜻 자신의 코트를 빌려주기도 했다. 세은은 첫인상이 가장 인상 깊은 멤버로 유준을 꼽았는데, 처음 만난 후 1시간 정도를 자신보다 동생인 줄 알고 있다가 동갑이라는 사실을 알고 놀랐다고 한다. 모두가 유준을 귀여워하는 분위기였기에 당연히 유준을 2007년생 정도로 생각하고 있었다고. 유준은 최애 멤버로 세은을 꼽았는데, 세은에게 장난을 칠 때마다 반응이 굉장히 좋아서 계속 장난을 치고 싶은 멤버라고. 음악 취향이 비슷해서 종종 같이 세븐틴 노래를 틀고 놀기도 한다고 밝혔다.

  • 민재 & 헌터 - INFP 민재와 ISTJ 헌터의 조합으로, 민재가 감상에 빠져 있을 때 헌터가 현실을 직시하는 말을 하여 투닥거리며 장난을 주고받는다. 여담으로 민재는 친동생으로 삼고 싶은 멤버로 헌터를 골랐는데, 상극으로 치닫는 성향에서 나오는 서로의 대화가 투닥투닥하는 맛이 있어 친형제 같고 재미있게 느껴져 친동생으로 삼고 싶다고 밝혔다.

  • 준민 & 예찬 - 막내를 귀여워하는 맏형 준민과 막내 예찬의 조합이다. 준민은 예찬을 친동생으로 삼고 싶은 멤버로 꼽았는데, 다른 특별한 이유는 없고 예찬이 너무 귀여워서. 준민은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귀여운 멤버인 예찬이 친동생이라면 좋을 것 같다고 밝혔다.

  • 수민 & 정훈 : 활달한 성격의 에너자이저 수민과 시크한 듯 귀여운 모습을 자주 보이는 정훈의 조합이다. 수민이 정훈을 막내동생 내지 아기로 생각하며 귀여워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 한때 MBTIINTP로 동일하여 인팁즈로 불리기도 했으나, MBTI 재검사 결과 수민이 INTP가 아니었던 관계로 조합명을 잃은(…) 비운의 조합이기도 하다.

  • 정훈 & 유준 - xikers 내 좀비 게임의 최강자 조합으로, 무자비한(?) 공격으로 멤버에게 뜻하지 않는 굴욕을 안겨 주는 정훈과 소리 없이 강한 유준의 조합이다. 내향적인 성격의 2명이지만 종종 붙어다니며 수다를 떠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둘이서 자주 멤버들을 찾아 나서기도 한다. 정훈이 연습생 생활을 할 당시, 회사에 너무 귀여운 연습생이 들어왔다고 해서 보러 갔는데 보라색 후드티를 입은 유준이 귀여운 모습으로 있었던 게 기억에 남는다며 첫인상이 가장 강했던 멤버로 꼽았다. 정훈은 유준을 처음 본 날 식사 메뉴를 정하고 있었는데, 유준이 "정훈아 뭐 먹어...?"라며 조심스럽게 물어봤던 점이 기억에 남는다고. 정훈이 과거를 회상하며 당시 상황을 재현했는데, 유준을 말투를 상당히 잘 구사하여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3. 3인[편집]


  • 04즈 (★) - 수민 & 진식 & 현우 : 통칭 바보삼형제. xikers2004년생들로 이루어진 조합으로, 가장 예능적인 텐션을 잘 만들어내는 조합이기도 하다. 말할 때 종종 버퍼링이 걸리는 진식과 그런 진식의 옆에서 통역사 역할을 하는 수민, 현우에게 다정한 모습을 보이는 수민, 귀여운 장난을 주고받는 진식과 현우의 케미를 볼 수 있다. 특히 각종 콘텐츠에서 넘치는 열정으로 게임이나 미션에 임하는 수민, 그런 수민을 받아주며 재미를 추구하는(!) 현우와 상황 파악을 미처 하지 못해 당황한 올라프 표정을 짓는 진식의 조합이 상당히 재미있게 느껴지는 조합이다.

  • 10월즈 - 유준 & 헌터 & 예찬 : 생일이 10월생인 멤버들의 조합으로, 생년월일 순으로 순서를 매겼을 때 가장 막내인 멤버들의 조합이다.

  • 김박함 (★) - 진식 & 정훈 & 세은 : xikers의 2번째 트위터 스페이스를 통해 공개된 조합으로, 세은이 멤버들의 성을 합쳐 만든 조합명이다. 조합명을 만들 당시 스페이스 이름을 당장 정해야 하는 긴박한 상황이라 긴박한 느낌이 나도록 지었다고. 높은 텐션임에도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이야기 진행이 인상적인 조합으로, 자타가 인정하는 xikers의 서열 1위 정훈과 자칭 서열 TOP3 안에는 든다고 주장하는 어디까지나 본인의 의견이다 세은, 그리고 엉뚱한 진식의 재미있는 만담의 오가는 조합이다.

  • 닥트리오 (★) - 수민 & 진식 & 유준 : 포켓몬스터의 개그 포켓몬인 닥트리오에서 유래된 조합명으로, 쉬는 날 셋이서 지옥탈출 놀이를 하며 놀이터 탐방을 한 것에서 유래된 조합명인 지탈즈로 불리기도 한다. 여러모로 황당하고 재미있는 일화와 모습이 많이 보이는 조합이다. 대표적으로 쉬는 날 크게 마음을 먹고 자전거로 3시간을 달렸지만, 다들 너무 힘들어한 탓에 돌아올 때는 택시를 탔다는(…) 일화가 존재한다. 범상치 않은 인상착의의미를 알 수 없는 하이텐션의 숏츠를 찍어 길에서 눈 마주치면 큰일 나는 3인조라는 애칭을 얻기도 했다. 여담으로 리더는 유준으로, 가위바위보를 통해 결정했다. ?? : 내 말에 복종해!!!

  • 래퍼라인 (★) - 민재 & 수민 & 예찬 : 메인래퍼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는 멤버들의 조합으로, 이들이 같이 작업한 결과물인 CANVAS가 존재하며 여러 방면에서 본업적인 매력을 발산한다. 래퍼라인끼리 작업했을 때 민재가 파일을 날린 적이 있는데, 두 동생들에게 혼날까봐 “계속 들어보니 아쉬워서 처음부터 다시 만들자”고 했다고. 훗날 이 사실이 밝혀지자 평소 화를 잘 내지 않는 수민과 예찬이 민재를 혼냈다는(!) 일화가 전해지며 웃음을 자아냈다.

  • 민민민 (★) - 민재 & 준민 & 수민 : 멤버들이 직접 재, 준, 수의 이름을 합쳐 만든 조합명이다. 비공식적으로는 미인즈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이 역시 이름을 이용한 조합명이다. xikers의 1번째 트위터 스페이스를 통해 공개된 조합으로, 맏형 2명 사이에서 04즈의 가장 형인 수민이 막내 취급을 받는 조합이다. 수민에게 들어온 '민재 VS 준민' 질문에 쩔쩔 매는 수민, 수민을 향해 어필하는 민재, '어차피 나를 고르게 돼 있다'며 약간은 뻔뻔한(!) 모습을 보여주는 준민의 케미가 두드러진다. 그리고 수민이는 준민이를 골랐다

  • 애기즈 (★) - 준민 & 유준 & 예찬 : 민재가 직접 지어준 조합명으로 아기같은 비주얼이 특징인 조합이다. 리더의 기준은 가장 아기같은 사람으로 유준이 리더를 맡았고, 애기즈의 막내는 준민이다. 애기즈 첫 탄생 비하인드(4:35)

4. 4인[편집]



  • 서일예고즈 - 수민 & 정훈 & 유준 & 예찬 : 통칭 서일즈 혹은 서문예고즈. xikers에서 서일문화예술고등학교를 졸업했거나 재학 중인 멤버들을 이르는 조합으로, 셋이서 서문예고에서 교복을 입고 찍은 숏츠가 존재한다. 또한 수민이 졸업장을 받을 때 동교생으로서 가장 가까이서 축하를 가장한 토닥토닥해준 조합이기도 하다. 조합명이 학교 이름에서 비롯된 만큼 서일문화예술고등학교에서 일어난 일들에 대한 이야기가 두루두루 존재하는 편이다. 대표적으로 2021학년도 입학식, 즉 정훈과 예찬이 신입생으로 입학하던 날 길을 잃고 헤메는 사태가 벌어져 수민이 미아가 된 두 동생들을 구하러(?) 갔다는 귀여운 일화가 있다. 2023년 유준서일로 전학을 오며 지금과 같은 4명의 조합이 되었으며, 지난 7월경 네 사람이 함께한 홍보 포스터가 올라오기도 했다. 2023년 현재 정훈과 유준, 예찬은 같은 반이며 유준과 예찬이 짝꿍이고 예찬의 바로 앞이 정훈의 자리라고 밝혔다.

5. 5인[편집]



  • 05즈 (★) - 정훈 & 세은 & 유준 & 헌터 & 예찬 : 통칭 막내즈. xikers에서 절반의 지분을 차지하고 있는 2005년생들의 조합으로, 막내 5명의 조합이다. 동갑 친구가 다섯 명이나 있어 상당히 에너제틱하고 활발한 조합으로, 형 멤버들이 감당하지 못하는(!) 텐션을 보여주기도 한다. 입을 모아 유준예찬이 정말 막내 같고 귀엽다고 말하는 동시에 너희도 아기야 정훈, 세은, 헌터는 서로가 서로를 귀여워한 적이 전무하다고 말하는 등 '찐친' 케미를 보여주기도 한다. 세은이 큰 쥐를 닮았다며 놀리거나 헌터가 불리한 상황에 처하면 한국말을 못 알아듣는 척 한다며 폭로하는 등 여러모로 학급 친구들과 같은 케미를 보여준다.


6. 6인 이상[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6 17:31:00에 나무위키 xikers/멤버 간 케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현재는 삭제된 상태[2] 심지어 수민은 만우절 기념 영상에서 부모님이 데뷔 축하 메시지를 보내셨을 때도 눈물을 꾹 참고 울지 않았다.[3]
정훈 : 가랏, 현우몬.
현우 : 정훈아 어디!
[4] 거의 모든 레퍼런스를 현우네이버에서 찾아오고, 정훈이 이에 응하는 방식이라고 한다. MZ세대라면서 왜 트위터인스타그램이 아닌 네이버인지는 모르겠지만...[5] 세은유준2005년생으로 동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