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살기 카드

덤프버전 :

1. 개요
2. 공격명 카드
3. 효과명 카드
4.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유희왕에서 특정 몬스터의 공격명 또는 효과명을 본딴 이름과 일러스트를 가진 카드들. 이러한 카드들의 원조는 푸른 눈의 백룡붉은 눈의 흑룡의 공격명을 본딴 카드인 멸망의 폭렬질풍탄흑염탄으로 보인다.[1]

보통 기존 카드를 버프할 때 사용된다. 필살기 카드의 효과 자체만 보면 사기적이지만 원본 카드와 연계하여 사용한다는 제약이 붙은 경우가 많으며, 애니에서 엄청 강력한 카드인데 OCG화되면서 칼질당한 부분이 추후 이렇게 필살기 카드에 붙어서 재현되기도 한다. 오리지널 몬스터 한 장에 많은 효과를 부여하면 단독으로 밸런스를 망가트리는 카드가 될 수도 있어 필살기 카드를 통해서 몬스터의 능력이 쪼개지고 덱의 공간을 잡아먹으니 적당한 밸런스 조절 효과도 있다.

필살기 카드의 이름은 해당 몬스터의 공격명 혹은 효과명으로 지어지고, 카드의 종류는 몬스터/마법/함정 등 다양한 형태로 구현된다. 주로 마법 카드로 구현되는 경우가 많으며, 몬스터 카드로 구현되면 해당 몬스터와 같은 종류의 카드[2]로 구현된다.

카드의 일러스트와 효과만 보면, 다른 몬스터의 필살기 카드로 봐도 무방한 카드들이 여럿 존재한다. 하지만 여기서는 명확하게 코믹스나 애니메이션 등에서 공개된 공격명 및 효과명으로 이뤄진 카드만 다룬다.


2. 공격명 카드[편집]





3. 효과명 카드[편집]





4.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4 21:22:53에 나무위키 필살기 카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일단 애니메이션에 먼저 나온 것은 흑염탄 쪽이다.[2] 일반/의식/융합/싱크로/엑시즈/펜듈럼/링크 등. 예외로 마법 기사 길티어의 공격명을 딴 필살기 카드는 융합 몬스터가 아니다.[3] 극중에서 다크플루이드는 카운터로 올린 속성에 따라 공격패턴이 변화하는데, 이 카드는 맨 마지막 '네오 템페스트 엔드'를 재현한 일러스트로 나왔다.[4] 스카레드 노바 드래곤의 공격명이기는 하나, 필살기 카드로서는 직접적인 관련은 없는 카드다.[5] 슈팅 스타 드래곤의 공격명이기는 하나, 슈팅 스타 드래곤과는 관계가 없다. 아직 슈팅 스타 드래곤이 존재하지 않았던 극장판 유희왕 시공을 초월한 우정에서 나왔던 카드이기 때문. 그래서 스타더스트 드래곤과 관련이 있다.[6] 본래는 일러스트에 다크 암드 드래곤이 그려진 것 이외에는 별 연관이 없었지만 듀얼링크스에서 아직 정식 출시되지 않았지만 만죠메의 대사에 의해 정식 명칭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