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두라스인

덤프버전 :



{{{#!wiki style="display: inline-flex; vertical-align:middle; margin-right:10px; border:1px solid #aaa" 파일:온두라스 국기.svg
{{{#!wiki style="display:inline-flex; vertical-align:middle; text-align: left"
온두라스
관련 문서

<^|1><height=32><bgcolor=#ffffff,#1f2023>
[ 펼치기 · 접기 ]

}}}

1. 개요
2. 역사
3. 문화
3.1. 언어
3.2. 종교
4. 실존 인물



1. 개요[편집]


온두라스인온두라스에 거주하는 민족 또는 온두라스 국적을 가진 사람들을 뜻한다. 경제적인 이유로 온두라스외에도 미국, 멕시코로 건너간 경우도 상당한 편이다.


2. 역사[편집]


온두라스는 15세기 이후부터 스페인의 지배를 받으면서 아메리카 원주민, 스페인인, 흑인사이에서 통혼이 이뤄졌다. 그리고 온두라스내에는 미스키토족들도 거주하고 있었기 때문에 미스키토족, 가리푸나인들도 스페인의 영향을 받았다.

19세기에 온두라스가 중앙아메리카 연방 공화국의 일부로 스페인의 지배에서 벗어났고 중앙아메리카 연방 공화국에 속한 공화국들이 각각 독립국이 되면서 온두라스인이 되었다.


3. 문화[편집]


문화적으로는 과테말라인, 멕시코인, 마야인, 미스키토족, 가리푸나인중앙아메리카내의 다른 민족들과 공통점이 존재한다. 그리고 스페인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온두라스인들은 스페인어를 사용한다.


3.1. 언어[편집]


온두라스인들의 대부분이 스페인어를 모국어로 사용한다. 다만, 온두라스내의 스페인어는 스페인 본토와는 차이점이 일부 존재한다. 그리고 일부 마야인, 미스키토족, 가리푸나인들은 마야어, 미스키토어, 가리푸나어를 각각 사용한다.


3.2. 종교[편집]


대부분의 주민들이 천주교를 믿고 있다. 온두라스의 천주교는 멕시코와 마찬가지로 토착화된 경우가 존재한다. 21세기에 들어서면서 온두라스내에선 개신교신자들이 늘어나면서 온두라스인들중에는 개신교로 개종하는 경우가 존재한다.

온두라스내 아랍계 주민들을 중심으로 정교회, 이슬람교를 믿는 경우가 존재한다. 다만, 온두라스내 아랍계 주민들중에는 무슬림비중이 낮은 편이다.


4. 실존 인물[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0 12:56:58에 나무위키 온두라스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