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다이노(파워레인저 다이노포스 브레이브)

덤프버전 :

1. 소개
2. 목록
2.1. 캐논티라
2.2. 스테고톱
2.3. 포크케라
2.4. 파라사이저
2.5. 랩터엑스
2.6. 프테라볼트
2.7. 기가브라기가스
3. 같이 보기


1. 소개[편집]


파워레인저 다이노포스 브레이브에 등장하는 파워 다이노 목록. 기존의 수전룡의 디자인을 변형하였으며, 컬러링이 흰색과 검은색이 추가되고 상징색이 악센트로 쓰여서 전체적인 통일감이 높아졌으며 넘버도 바뀐 경우가 많다.

이 수전룡들의 다이노셀을 오리지널 다이노포스의 가브리볼버에 장착시키면 다이노포스에서 그 넘버링을 가진 수전룡의 이름으로 바뀌어 나온다. 그리고 반대로 다이노포스의 다이노셀들을 다이노포스 브레이브의 가브가브리볼버에 장착시키면 브레이브에서 그 넘버링을 가진 수전룡의 이름이 나온다.[1]

또한 시안(안키돈), 그레이(붐파키), 바이올렛(프레즈온),네이비(토바스피노)은 등장하지 않아 해당 수전룡은 존재하지 않는다.[2]

쿄류저를 원판으로 하고 있으나 우선 한국에서 먼저 만들어진 작품이므로 한국에서 정한 이름을 우선하며, 수전룡을 로컬라이징한 이름인 파워 다이노로 표기한다.


2. 목록[편집]



2.1. 캐논티라[편집]


파일:캐논티라.jpg
오리지널의 가브티라에 대응하는 파워 다이노. 넘버는 그대로 1번. 일본판 명칭은 건티라. 오리지널 가브티라와 같은 레드의 파워 다이노. 외형상으로 가브티라와의 색 외의 결정적 차이는 얼굴 앞의 개틀링 건. 완구의 경우 수전지를 장전할때 캐논티라의 머리부분의 개틀링이 회전하는 기믹을 넣었으면 좋았을거라는 의견이 많았다.


2.2. 스테고톱[편집]


파일:스테고톱.jpg
오리지널의 스테고치에 대응하는 파워 다이노. 넘버는 2번. 일본판 명칭은 스테곤소우. 오리지널 스테고치와 달리 블랙의 파워 다이노다. 스테고톱의 경우 칼날이었던 것이 전기톱으로 교체되었다. 완구판, 극중 모두 원작의 스테고치의 오연수전검 칼날에 대응하는 톱날을 수납하는 기믹이 사라져 아쉬워하는 팬들이 다반수였다. (실드처럼 전개는 가능하다.)


2.3. 포크케라[편집]


파일:포크케라.jpg
오리지널의 드리케라에 대응하는 파워 다이노. 넘버는 3번. 일본판 명칭은 쇼베케라. 오리지널 드리케라와 달리 블루의 파워 다이노다.[3] 머리에 있던 창이 삽으로 교체되었다.


2.4. 파라사이저[편집]


파일:파라사이저.jpg
오리지널의 파라사간에 대응하는 파워 다이노. 넘버는 4번. 일본판 명칭은 파라사저. 오리지널 파라사간과 달리 그린의 파워 다이노다. 기존에 머리였던 부분이 목이 되고, 입에 총구가 생기면서[4] 수전룡 중 환골탈태를 제일 심하게 했기에, 파라사우롤로푸스보다는 갈리미무스나 트로오돈에 가까운 외형을 보인다.

완구는 파라사건의 머리의 금형이 그대로 남아있어 자세히 보면 파라사건의 눈을 확인할 수 있다.

2.5. 랩터엑스[편집]


파일:랩터엑스.jpg
오리지널의 자크토르에 대응하는 파워 다이노. 넘버는 5번. 일본판 명칭은 라풋쿠스. 오리지널 자크토르와 달리 핑크의 파워 다이노다. 세 자루의 칼날 대신 도끼로 무기가 바뀌었다.[5]


2.6. 프테라볼트[편집]


파일:프테라볼트.jpg
오리지널의 프테라고돈에 대응하는 파워 다이노. 넘버는 그대로 6번. 일본판 명칭은 프테라볼톤. 오리지널 프테라고돈과 같은 골드의 파워 다이노이고 색을 제외한 차이점은 없다. 극중 포지션상으로는 기존 프테라고돈의 공중전 분량 외에 프레즈온의 우주전 분량도 가져갔으며, 덕분에 최종전에서까지 활약했다.


2.7. 기가브라기가스[편집]


파일:기가브라기가스.jpg
오리지널의 브라기가스에 대응하는 파워 다이노. 넘버는 그대로 10번. 일본판 명칭은 동일하게 기가브라기가스. 오리지널 브라기가스와 달리 보라색이 섞여 있으며 브라기가스보다 더 거대한 크기를 자랑한다. 1화에서 첫 등장했으며 네오 데보스 군의 간부인 흙의 마왕 지니라크에게 봉인당하자 현신 토린이 재빨리 스피릿베이스를 분리시켰다. 8화에서 지니라크에 의해 세뇌당했다가 9화에서 지니라크가 당하자 다이노포스 브레이브와 토린의 활약으로 세뇌에서 풀렸다.


3. 같이 보기[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9 10:03:21에 나무위키 파워 다이노(파워레인저 다이노포스 브레이브)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가브리볼버에 캐논티라를 장전할 시 가브티라로 인식하고, 가브가브리볼버에 가브티라를 장전할 시 캐논티라로 인식한다.[2] 실제로 안키돈, 붐파키, 프레즈온, 토바스피노 및 11~23번 수전지를 캐논티라의 입이나 가브가브리볼버에 장전하면 사운드 기믹에서 이곳에서 개명시킨 수전룡들의 전용 이름을 부르지 않고 그냥 쿄류저 당시에 사용된 이름을 부른다. 예) 안키돈 수전지 삽입시 > 가브가브린초! 안키돈![3] 기존 쿄류저는 역대 공룡전대들 중 유일하게 트리케라톱스가 블루의 파트너가 아니었지만, 여기서는 다른 공룡전대와 동일하게 블루의 파트너로 변경 되었다.[4] 때문에 입이 아니라 목 쪽이 열리면서 수전지를 삽입하고, 합체도 목이 붙어서 합체하며 머리는 몸쪽으로 돌아가 두 번째 총구를 맡는다.[5] 도희(핑크)는 랩터엑스를 처음 봤을때 저 도끼날을 리본으로 착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