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룡 (r20190312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1. 소개


기사룡전대 류소우저의 등장 메카이자 생명체. 수호수, 폭룡, 수전룡에 이어, 4번째로 친구마냥 교감이 가능한 공룡 메카 생명체이다.
약 6500만년 전, 지구에서 기사들과 함께 전투민족 드루이든에 맞서 싸운 공룡 생명체들.
외견은 공룡의 몸체에, 은빛의 강철 갑옷을 두른 형태이다.

2. 기사룡



2.1. 티라미고


파일:티라미고.jpg
류소우 레드티라노사우루스 형 아미고 기사룡이자, 모든 기사룡들의 리더. 성우는 테라소마 마사키.[1] 이름의 어원은 티라노사우루스 + 스페인어로 친구를 뜻하는 단어 아미고. 몸통에 다양한 대포, 어깨에는 드릴이 달려있다. 말투는 폭룡 티라노사우루스처럼 말 끝에 "~~티라"를 붙인다.
성격은 근면성실하고 고지식하면서도 상냥하고 부드러운 기사. 키시류오로 단독 변형.
여담으로 극 중에서는 CG가 아니라 브이렉스 로보드래곤 시저처럼 슈트 액터가 직접 연기하기 때문에 담당 액터의 허리 건강을 걱정하는 반응도 있다.

2.2. 트리케인


류소우 블루트리케라톱스형 기사룡. 이름의 어원은 트리케라톱스 + 검을 뜻하는 일어 켄(けん, 劍). 머리에 커다란 검이 달려있는 게 특징.
키시류오에 안킬로제와 함께 합체해 키시류오 쓰리 나이츠가 된다. 무장형태는 머리에 길다란 검을 이용한 장검. 특이하게도 직접 드는 형태가 아닌 손목 위에 부착된 형태의 검이다.

2.3. 안킬로제


류소우 핑크안킬로사우루스[2] 기사룡. 이름의 어원은 안킬로사우루스 + 분홍을 뜻하는 프랑스어 로제(rosé). 꼬리에 해머가 특징.
키시류오에 트리케인과 함께 합체해 키시류오 쓰리 나이츠가 된다. 무장 형태는 꼬리의 커다란 추를 이용한 해머, 혹은 앞부분을 이용한 방패.

2.4. 타이거 랜스


류소우 그린의 타이거사우루스형[3] 기사룡. 이름의 어원은 검치호의 영어 saber tooth tiger(샤벨 타이거)의 타이거 + 랜스(lance). 오른쪽 허리에는 랜스, 왼쪽 허리에는 방패 장식이 달린 게 특징.
키시류오와 합체해 키시류오 타이거 랜스가 된다. 무장 형태는 길게 늘어나는 랜스와 방패.

2.5. 밀 니들


류소우 블랙의 니들사우루스형[4] 기사룡. 등에 무수한 가시가 달린 게 특징. 이름의 어원은 미라가이아 + 니들(needle)[5].
키시류오와 합체해 키시류오 밀 니들이 된다. 무장 형태는 스파이크 형의 가시.

2.6. 모사렉스


류소우 골드모사사우루스형 기사룡. 슈퍼전대 최초의 모사사우루스형 메카다. 이름의 어원은 모사사우루스 + 왕을 뜻하는 라틴어 Rex[6].

3. 기사강룡


기사룡의 상위형으로 추정되는 존재. 이들의 힘이 깃든 류소울의 상위형 강 류소울을 류소우켄이나 모사 블레이드와 연동시켜 류소우저는 그 기사강룡을 모티브로 한 갑옷 강용장을 둘러 파워업할 수 있다.

3.1. 디메볼케이노


디메트로돈형 기사강룡. 화산의 불꽃을 표현한 등이 특징. 이름의 어원은 디메트로돈 + 볼케이노 (volcano).
키시류오와 합체해 키시류오 디메볼케이노가 된다. 무장 형태는 한 쌍의 쌍검. 꼬리와 돛이 각각 하나씩 칼날을 이루고 있다.
아바렌쟈 이후 두번째로 등장한 디메트로돈형 메카. 유일하게 공룡이 살기 전에 생물이다.

3.2. 스피노 썬더


류소우 골드가 보유하고 있는 스피노사우루스형 기사강룡. 이름의 어원은 스피노사우루스 + 썬더(Thunder).

[1] 슈퍼전대 쪽에서는 공룡전대 쥬레인저에서 수호수 샤벨 타이거를 맡았고 또한 열차전대 토큐저 VS 쿄류저 THE MOVIE에서 창조주 데비우스도 맡았다. 이로써 공룡을 모티브한 전대를 세 번이나 출연한 셈이다. 그 외에 조인전대 제트맨 8화에서 단역(타츠미 코타로 역)으로 직접 출연하기도 했다.[2] 이전에도 안킬로사우루스 형태 메카가 있었지만(폭룡전대 아바레인저의 안킬로베이루스, 수전전대 쿄류저의 안키돈), 이번엔 레귤러 여전사의 메카라는 점에 의의가 있다.[3] 대충 봐도 검치호(스밀로돈)가 모티브 같지만, 중생대 생물에 맞추기위해 가상의 공룡 타이거사우루스라고 한다.[4] 대충 봐도 미라가이아(혹은 스테고사우루스)같지만, 가상의 공룡 니들사우루스라고 한다.[5] 단 서술했듯이 가상의 공룡 니들사우루스라고 나온다.[6] 티라노사우루스의 종명 렉스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