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렉: 프로디지/회차 목록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스타트렉: 프로디지

1. 개요
2. 시즌 1
2.1. 에피소드 1. 잃어버린 것과 찾은 것 1부
2.2. 에피소드 2. 잃어버린 것과 찾은 것 2부
2.3. 에피소드 3. 별들의 세계
2.4. 에피소드 4. 드림 캐처
2.5. 에피소드 5. 두려움의 땅
2.6. 에피소드 6. 고바야시
2.7. 에피소드 7. 첫 접촉
2.8. 에피소드 8. 광란의 시간
2.9. 에피소드 9. 다시, 타스 라모라 1부
2.10. 에피소드 10. 다시, 타스 라모라 2부
2.11. 에피소드 11. 망명
2.11.1. 중장의 일지
2.12. 에피소드 12. 잠든 보그를 깨우지 말라!
2.12.1. 중장의 일지
2.13. 에피소드 13. 무대 위의 스타플릿
2.13.1. 중장의 일지
2.14. 에피소드 14. 갈림길
2.15. 에피소드 15. 가면무도회
2.16. 에피소드 16. 운명의 서곡
2.17. 에피소드 17. 함선 속의 유령
2.18. 에피소드 18. 뒤바뀐 운명
2.19. 에피소드 19. 초신성 1부
2.20. 에피소드 20. 초신성 2부


1. 개요[편집]


미국애니메이션스타트렉: 프로디지의 회차 목록과 줄거리를 서술하는 문서.

2. 시즌 1[편집]


회차
방영일자
부제
제작
작중 시간대
비고
감독
각본
1부
1
2021년 10월 28일
잃어버린 것과 찾은 것 제1부
(Lost and Found Part 1)
벤 히본
헤이그먼 형제
불명(2383년)

2
잃어버린 것과 찾은 것 제2부
(Lost and Found Part 2)
3
2021년 11월 2일
별들의 세계
(Starstruck)
알란 완
차드 콴트
불명(2383년)

4
2021년 11월 11일
드림 캐쳐
(Dreamcatcher)
스티브 인 창 안, 성 신
리사 슐츠 보이드
불명(2383년)

5
2021년 11월 18일
두려움의 땅
(Terror Firrma)
알란 완, 올가 울라노바
줄리 벤슨, 쇼나 벤슨
불명(2383년)

휴방
2부
6
2022년 1월 6일
고바야시
(Kobayashi)
알란 완
아론 J. 월트키
불명(2383년)
우주력 43929.9(2366년)(회상)

7
2022년 1월 13일
첫 접촉
(First Con-tact)
스티브 인 창 안, 성 신
디안드라 펜들턴-톰슨
불명(2383년)
[1]
8
2022년 1월 20일
광란의 시간
(Time Amok)
올가 울라노바, 성 신
니킬 S. 자야람
우주력 607125.6(2383년)[2]

9
2022년 1월 27일
다시, 타스 라모라 제1부
(A Moral Star, Part 1)
벤 히본
[3]
불명(2383년)
[4]
10
2022년 2월 3일
다시, 타스 라모라 제2부
(A Moral Star, Part 2)
벤 히본
[5]
우주력 61103.1(2384년)
휴방
3부
11
2022년 10월 27일
망명
(Asylum)
스티브 인 창 안, 성 신
헤이그먼 형제


12
2022년 11월 3일
잠든 보그를 깨우지 말라!
(Let Sleeping Borg Lie)




13
2022년 11월 10일
무대 위의 스타플릿
(All the World's a Stage)




14
2022년 11월 17일
갈림길
(Crossroads)




15
2022년 11월 24일
가면무도회
(Masquerade)




16
2022년 12월 1일
운명의 서곡
(Preludes)




17
2022년 12월 8일
함선 속의 유령
(Ghost in the Machine)




18
2022년 12월 15일
뒤바뀐 영혼
Mindwalk




19
2022년 12월 22일
초신성 1부
(Supernova Part 1)




20
2022년 12월 29일
초신성 2부
(Supernova Part 2)




원래 시즌당 10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었으나 20개로 늘어났다.

5회 후에는 스타트렉: 디스커버리 시즌 4의 방영으로 인해 휴방하며 10회 이후에는 스타트렉: 디스커버리의 나머지, 스타트렉: 피카드 시즌 2, 스타트렉: 스트레인지 뉴 월드, 스타트렉: 로워 덱스 시즌 3 방영으로 인해 휴방한다.

2.1. 에피소드 1. 잃어버린 것과 찾은 것 1부[편집]


연방 우주에서 멀리 떨어진 광산 식민지. 이곳에 유배된 천방지축 10대 아이들이 버려진 스타플릿 함선을 발견한다.


2.2. 에피소드 2. 잃어버린 것과 찾은 것 2부[편집]


달은 타스 라모라를 탈출하기 위해 가망이 없어 보이는 대원들을 모아 새로운 함선에 태워야 한다. 하지만 예언자와 그


2.3. 에피소드 3. 별들의 세계[편집]


훈련 고문인 홀로그램 제인웨이의 지도에도 불구하고 위험한 우주 충돌의 항로로 접어든 프로토스타의 대원들은 위기일발의 상황에 놓인다.


2.4. 에피소드 4. 드림 캐처[편집]


미지의 행성으로 첫 번째 탐사 임무를 떠난 대원들은 각자 마음 깊은 곳에 자리하고 있던 욕망을 마주하게 되고 더불어 그 별 또한 자신만의 욕망을 가지고 있음을 알게 된다.


2.5. 에피소드 5. 두려움의 땅[편집]


목숨까지 위협하는 행성에 발이 묶인 대원들은 살아남기 위해서라면 포로인 그윈과도 손을 잡아야 한다. 하지만 그들을 노리는 것은 행성만이 아니었다.


2.6. 에피소드 6. 고바야시[편집]


그윈은 프로토스타에서 자기만의 역할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한편, 달은 새로 발견한 홀로데크에서 선장으로서의 통찰력을 시험한다.


2.7. 에피소드 7. 첫 접촉[편집]


과거에 달을 보살폈던 멘토는 사적인 이득을 위해 연방 함선을 이용하자며 달을 설득한다.


2.8. 에피소드 8. 광란의 시간[편집]


프로토스타는 이상 현상 때문에 왜곡된 시간대로 쪼개지고 홀로그램 제인웨이는 뿔뿔히 흩어진 대원들의 시간을 조절해 파괴되기 전에 함선을 구해야 한다.


2.9. 에피소드 9. 다시, 타스 라모라 1부[편집]


대원들은 스타플릿의 꿈을 포기하고 타스 라모라로 돌아가는, 승산 없는 시나리오를 선택한다.


2.10. 에피소드 10. 다시, 타스 라모라 2부[편집]


계획은 예상대로 흘러가지 않고 이제 대원들은 즉흥적인 묘안을 짜내야 한다. 한편, 그윈은 구원을 향해 나아가는 동료들을 영원히 위태롭게 할 어두운 진실을 발견한다.


2.11. 에피소드 11. 망명[편집]


연방 우주의 경계에서 대원들은 '딥 스페이스 13'[6]

에 망명을 신청하지만 그 바람에 프로토스타의 충격적인 진짜 목적이 드러난다.


2.11.1. 중장의 일지[편집]


Vice Admiral's Log, Stardate 61224.9.

중장의 일지, 우주력 61224.9.

We are en route from the Carina Nebula near the Beta-Delta border: the last known location of the USS Protostar.

우리는 프로토스타가 마지막으로 보인 베타-델타 경계 인근에 있는 카리나 성운으로 향하는 중이다.

Our only lead on her missing crew, led by Captain Chakotay.

차코테가 이끌던 실종된 선원들에 대한 유일한 단서이다.

It's strange, commanding the Dauntless after years behind a desk.

책상에서 몇 년을 보내고 돈틀리스를 지위하는 것은 정말 이상하다.

Even its name, suggested by project lead B'Elanna Torres, is a solemn reminder of my previous time in the Delta Quadrant on Voyager.

프로젝트 리더인 벨라나 토레스가 제안한 이 이름조차 보이저가 델타 사분면에 있었던 과거를 엄숙하게 상기시킨다.

The sacrifices there, the mistakes we made... and now, a chance to rectify them.

그곳에서의 희생, 우리가 저질렀던 실수... 그리고 지금 바로잡을 수 있는 기회를 말이다.

This was the mission of the Protostar - one Chakotay deeply believed in.

이것이 차코테가 깊이 믿은 프로토스타의 임무이다.

And yet, the question remains... what happened to him?

그래도 의문은 남는다... 그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Our investigation led to a battle-damaged asteroid where we discovered a broken combadge and equipment, rations, life support - enough to sustain hundreds for decades.

우리의 조사는 전투로 손상된 소행성으로 이어졌고 그곳에서 부서진 통신뱃지와 장비, 배급품, 수백명을 수십년간 살게 할 수 있는 생명 유지 장치를 발견했다.

But it was strangely empty, save for one lone survivor...

하지만 그곳은 이상하게도 홀로 남은 생존자를 제외하고는 비어있었다.

...Perhaps he holds the answers we seek?

...그가 우리가 찾는 대답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닐까?

제작진이 공개한 제인웨이 중장의 일지


2.12. 에피소드 12. 잠든 보그를 깨우지 말라![편집]


대원들은 휴면 상태인 보그 큐브를 맞닥뜨리고 제로는 함선을 구하기 위해 모든 것을 걸고 위험을 무릅쓴다.


2.12.1. 중장의 일지[편집]


Vice Admiral's log, stardate 61293.1.

중장의 일지, 우주력 61293.1.

Despite his unknown species, Dr. Noum has stabilized our mysterious visitor by replicating a serum found nearby.

그의 종족은 알 수 없음에도 노엄 박사는 근처에서 발견한 세럼을 복제해 수수께끼의 손님을 안정시켰다.

From early tests, Noum believes his physiology may possess energy-based psychokinesis, not unlike some Zalkonians.

이전 시험에서 노엄은 손님의 생리 기능이 일부 잘코니아인들처럼 에너지에 기반한 염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Unfortunately, our guest has suffered some kind of neurolytic shock, and is barely conscious.

불행하게도, 손님은 일종의 신경용해성 충격으로 고통받았고, 의식이 거의 없다.

Still, we've gleaned what we can - namely, that dangerous criminals have kidnapped his daughter and stolen The Protostar.

그래도 위험한 범죄자들이 그의 딸을 납치하고 프로토스타를 훔쳤다는 것을 알아냈다.

Chakotay's role in all this is yet to be seen. He is a survivor, if nothing else.

차코테는 어떤 지 아직 알 수 없지만 다른 것은 몰라도 일단은 살아있다.

But Chakotay would've never allowed what happened to Relay Station CR-721.

하지만 차코테는 CR-721 중계국에서 일어난 일을 절대로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Such wanton devastation... nothing left but dust and debris... No Starfleet ship should be used as a weapon of conquest.

무자비한 폐허였다... 먼지와 잔해 외에는 남은 게 없었다... 어떤 스타플릿 우주선도 정복의 무기로 이용되어서는 안된다.

I will find them... and bring them to justice.

난 그들을 찾을 것이다... 그리고 법의 심판을 받게 할 것이다.

제작진이 공개한 제인웨이 중장의 일지


2.13. 에피소드 13. 무대 위의 스타플릿[편집]


대원들은 조난 신호에 응답하고 스타플릿은 과거에 갇힌 종족을 만난다.


2.13.1. 중장의 일지[편집]


Vice Admiral's log, stardate 61301.1.

중장의 일지, 우주력 61301.1.

We've made steady progress with our recovering amnesiac.

기억상실증 환자의 회복에 꾸준한 진전을 이루었다.

He's provided what he can, but his memories are fragmented or missing altogether - deeply traumatized by something in his past.

환자는 아는 것은 전부 말했지만 과거의 어떤 것에 심한 트라우마가 생겼는지 그의 기억은 일부분만 있거나 아예 사라졌다.

Most importantly, he recognized Chakotay as a prisoner.

가장 중요한 건 그가 차코테를 포로로 알고 있다는 것이다.

Perhaps taken by those who stole the Protostar, kidnapped his daughter, and attacked CR-721.

아마도 프로토스타를 훔치고 환자의 딸을 납치하고 CR-721을 공격한 자들에게 납치당한 듯하다.

We've tracking the warp trail of Lieutenant Junior Grade Barniss Frex, the Provisional Chief of Operations of the destroyed relay station.

우리는 파괴된 중계국의 전 운영과장인 바니스 프렉스 중위의 워프 흔적을 추적하고 있다.

Despite his less-than-stellar Starfleet record, he may know the rogue Protostar's next moves before they strike again.

그의 스타플릿 경력은 볼품없지만, 아마 탈취된 프로토스타가 다시 공격하기 전에 어디로 갈 지 알고 있을 것이다.

Puzzling unknowns. Thieving marauders. I swear, it feels like the 2370s all over again...

알 수 없는 수수께끼와 도둑질하는 약탈자들. 2370년대가 다시 시작된 기분이다...

Only this time, I'm stuck without my coffee - no thanks to doctor's orders.

하지만 이번에는 커피도 없이 아무것도 못 하고 있다. 의사의 지시도 없이 말이다.

Who can stand drinking tea from a replicator, honestly?

솔직히, 누가 재조합장치로 만든 차를 참고 마실 수 있을까?

제작진이 공개한 캐서린 제인웨이 중장의 일지


2.14. 에피소드 14. 갈림길[편집]


행성 연방으로 가는 이동편을 구하려는 대원들은 생각지도 못하게 그들의 뒤를 쫓고 있는 제인웨이 제독과 우연히 마주친다.


2.15. 에피소드 15. 가면무도회[편집]


중립 지역에 발이 묶인 프로토스타의 대원들은 달의 미스터리한 과거를 밝혀줄, 어쩐지 수상한 유전학자를 만난다.


2.16. 에피소드 16. 운명의 서곡[편집]


스타플릿의 제인웨이 제독은 프로토스타 대원들의 과거를 조사한다. 한편, 예언자는 생을 걸었던 사명을 기억해낸다.


2.17. 에피소드 17. 함선 속의 유령[편집]


원인을 알 수 없는 고장으로 홀로데크에 갇힌 대원들은 어떤 것이 가상현실이고 어떤 것이 진짜 현실인지 확신하지 못한다.


2.18. 에피소드 18. 뒤바뀐 운명[편집]


절박한 심정으로 스타플릿에 자신들이 처한 딜레마를 알리려는 대원들, 하지만 그 위험한 시도는 달과 제인웨이의 영혼이 바뀌면서 엉망이 돼 버린다.

프로토스타는 무기에게 통제권을 빼앗겨 강제로 워프하게 되고 돈틀리스는 이를 추격한다. 돈틀리스는 양자 후류 드라이브의 전력을 써서 프로토스타와 워프 버블을 합치고 프로토스타를 공격한다.[7] 돈틀리스와 교신하는 것은 불가능하기에 제로의 텔레파시를 써보려 하지만 거리가 너무 멀어 잘 통하지 않는다. 이에 달이 약간의 텔레파시 능력이 있음을 이용해 둘이 힘을 합쳐 제인웨이 제독에게 상황을 알리려 한다. 그런데 텔레파시를 보내는 도중 돈틀리스가 페이저로 함교를 쏴버리고 달은 정신을 잃고 쓰러진다.

잠시 후 달이 깨어나는데, 자신이 어떻게 프로토스타에 탔냐는 등 정상이 아닌 모습을 보인다. 잰콤 포그는 달의 정신만 이상해진 게 아니냐고 묻는데 제로는 이에 긍정하며 여기 있는 건 달이 아니라고 하고 달은 자신이 제인웨이 제독임을 밝힌다. 제로 왈 제인웨이 제독에게 텔레파시를 보내려 했을 때 제독과 달의 신경 패턴이 바뀐 것 같다고

한편 돈틀리스에서는 달이 제인웨이의 몸에 들어간 채로 깨어난다. 달은 단정함과는 거리가 먼 사람이였기에 제인웨이와는 너무나도 다르게 행동한다. 어찌되었든 함교에 복귀하기는 하지만 너무나도 다른 행동 방식과 말투, 결정적으로 커피를 뱉어버리는 행동을 벌인다.

프로토스타에서는 제인웨이 제독이 그동안 프로토스타가 교신을 받지 않았던 이유가 바우 나캇의 무기 때문임을 알아내고 다시 돈틀리스로 돌아가려 하지만 실패하고 서로의 몸이 뒤바뀐 이유를 찾기 시작한다. 돈틀리스에서는 달이 통신 없이 프로토스타와 연락할 방법을 찾아보지만 당연히 불가능했고 그 와중에 노엄이 대뇌 피질에 신경 손상이 발생했음을 알아내고 추가 검사를 받으라고 요청한다. 이후 달은 낮잠을 좀 자야겠다며(...) 타이세스에게 지휘권을 넘긴다. 한편, 프로토스타가 연방 심장부와 가까워지자 아센시아는 교묘하게 타이세스가 스타플릿 함대를 집결시키도록 유도하고 미소를 지으며 함교를 떠난다.

제인웨이 제독은 조종 장치를 잠근 사람에 대해 생각하던 중 함교 아래의 공간을 찾아내고 그곳에서 홀로그램 제인웨이와 대면한다. 제인웨이 제독은 제독의 권한으로 홀로그램 제인웨이를 복구시키고 프로토스타의 과거에 대해 알게 된다. 그 와중에 대원들은 달과 제인웨이의 영혼이 바뀐 원인과 돌아갈 방법을 찾아낸다. 바로 달과의 접촉을 하는 것인데 페이저를 쐈다가는 실드가 꺼져 프로토스타가 무방비가 되므로 결국에는 함선 밖에서 만나야 하는 것. 한편 돈틀리스에서는 달이 프로토스타에서 보이는 곳으로 와 모스 부호로 SOS를 친다. 이에 그윈도 모스 부호로 작전을 설명하자고 하지만 잰콤이 달이 아는 부호는 저게 다일 것이라며 다른 방법을 찾는다. 그러던 중 제인웨이 제독이 몸으로 말해요로 작전을 설명해주자는 의견을 내고 다행히도 달은 알아들어 신나한다. 그런데 하필 근처에 타이세스, 노엄, 아센시아가 있었고, 달을 병실로 대려가려 한다. 달은 순순히 따라가는 척 하다가 도주를 시도하지만 얼마 못 가 붇잡힌다. 달은 제독인 나한테 왜 이러는지 내가 누구인지 모르냐는 말을 하지만 노엄은 정말로 모르겠다며 제인웨이를 기절시킨다.

제인웨이 제독은 나갈 준비를 하고 프로토스타의 대원들과 덕담을 나누지만 누구보다 달이 좋아할 것이라는 그윈에 말에 달은 증강 인간이라 스타플릿에 합류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린다. 한편 돈틀리스에서는 제인웨이는 정신 이상으로 인해 묶여있었는데, 그런 제인웨이 앞에 예언자가 나타난다. 예언자는 자신의 사명을 완수해야 한다면서 제인웨이를 해하려는 듯 했으나 의외로 제인웨이를 풀어주고 자신이 사명을 완수하지 못하면 그윈을 지켜달라는 부탁까지 한다.

결국 달도 우주로 나오는 데 성공하고 제인웨이 역시 우주로 나온다. 그렇게 서로의 몸으로 돌아가는 듯 싶었지만 돈틀리스가 견인 광선을 가동시켜 달을 끌어당기기 시작한다. 머프가 몸을 최대한 늘려보지만 택도 없었고 결국 제인웨이는 페이저로 달을 맞추어 서로의 몸으로 돌아간다.

한편 프로토스타는 워프에서 빠져나오고 연방 함대와 만나게 된다.[8] 그리고 제인웨이는 구금실에 갇힌 채로 깨어난다.

2.19. 에피소드 19. 초신성 1부[편집]


연방 함대에 포위당한 대원들은 프로토스타가 연방을 파멸시키지 못하게 막으려 한다.

젤리코 제독은 타이세스의 보고를 듣고 아센시아의 의견에 따라 프로토스타의 실드를 제거하라는 명령을 내리고 함대 전체가 프로토스타를 공격하기 시작한다. 다행히 프로토스타는 임펄스와 디플렉터 등의 일부 시스템의 권한을 되찾아 회피 기동을 시작한다. 처음에는 작은 크기와 높은 기동성으로 잘 피해다녔으나 프로토스타와 맞먹는 기동성에 강력한 화력까지 가지고 있던 USS 디파이언트의 공격으로 인해 결국 실드가 내려간다.

실드가 내려가자 돈틀리스에서는 아센시아와 다른 장교를 프로토스타로 순간이동시키려 하지만 아센시아가 본색을 드러내고 스타플릿 장교들을 제압한다. 그리고는 자신의 드레드녹, 예언자와 함께 프로토스타로 이동한다. 한편 그윈은 실드가 내려가자 침입자들과 맞서려 페이저 소총을 든다. 달은 최대한 평화적인 방법으로 해결하자고 하지만 그윈은 자신의 아버지는 평화적인 사람이 아니라고 말한다. 더불어 그윈은 달에게 할 말이 있다고 하는데, 이를 고백으로 오해한 달은 그윈에게 키스한다.(...) 이후 그윈이 할 말을 이어가는데, 바로 스타플릿은 증강 인간을 받지 않는다는 사실을 달에게 알린 것이다. 그러자 달은 낙심하는 듯 하더니 그윈의 소총을 뺏고 자신이 들어갈 수 없다면 친구들이라도 들어갈 수 있게 하겠다고 한다.

이후 아센시아, 예언자, 드레드녹이 침입하자 달은 그윈에게 함교를 봉쇄하라고 명령하고 나머지 대원들과 함께 이들과 맞서러 가지만 압도적인 전투 능력을 지닌 드레드녹 때문에 대원들은 차례대로 무력된다. 그러던 와중에 머프가 나타나 드레드녹을 상대로 선방하고 드레드녹을 놀리는 여유까지 부리지만 드레드녹이 머프를 얼려버리면서 결국 전원이 무력화된다. 함교에서는 그윈이 예언자가 무기를 확인하러 갔을 때 갑판의 문을 닫아 예언자를 가두고 아센시아와 결투를 벌인다. 이미 성인인 아센시아를 상대로도 밀리지 않고 오히려 아센시아의 얼굴에 칼자국을 남기는 기염을 토해내지만 아센시아가 진심으로 결투에 임하자 결국 무기를 놓치게 된다. 자력으로 함교 하부를 탈출한 예언자는 아센시아의 협박에 못 이겨 통신을 키는 듯 했지만 그윈의 무기가 원래 자신의 무기였음을 이용해 원격으로 아센시아를 공격한다. 하지만 아센시아는 던진 무기를 다시 예언자에게 던져 치명상을 입히고 결국 프로토스타는 아센시아가 장악한다.

함교를 장악한 아센시아는 모든 주파수에 통신을 연결해 무기를 기동시킨다. 그와 동시에 모든 스타플릿 함선이 통제권을 잃고 서로를 공격하기 시작한다. 프로토스타의 대원들은 다시 함교로 돌아와 아센시아와 대면하지만 아센시아는 자신의 드레드녹을 타고 도주해버린다. 아이들은 통신을 끌 방법을 찾아보지만 통신은 물론이고 임펄스 엔진, 워프 드라이브, 원시별 워프까지 모든 게 말썽이라 그야말로 답이 없는 상태. 그러나 제인웨이 제독과 대화하던 중 '스타플릿 함선'만 무기의 영향을 받는 것을 알아낸다. 하지만 구조물의 방해로 범용 통역기까지 말썽이 되고 이 때문에 소통조차 제대로 되지 않는다. 하지만 그윈달라는 타스 라모라에 있을 때 이간질 목적으로 예언자가 외계어를 교육시켰기에 통역이 가능했으며, 그윈달라가 스타플릿 외부에 도움을 요청한다.

연락이 닿은 것은 클링온 제국의 트리지. 트리지는 당연히 왜 연방을 도와주어야 하냐고 묻지만 그윈은 연방의 이상인 '얼마나 다른지에 상관없이 모두가 받아들여지는 곳'이 하나쯤은 필요하다며 도움을 요청한다. 하지만 트리지는 아무 말 없이 통신을 끝내고 이를 지켜본 제인웨이 제독은 퇴함 절차를 시행한다. 그러던 중 한 함선이 돈틀리스를 향해 어뢰를 발사하고 돈틀리스는 위기에 처하는데...

클링온 버드 오브 프레이가 나타나 어뢰를 막아준다. 이후 벌칸, 페렝기 등의 민간 함선이 나타나 스타플릿 함선들을 엄폐해줘 탈출 시간을 벌어준다. 그러나 비 스타플릿 함선 뿐만 아니라 스타플릿 함선도 계속 나타나는데, 스타플릿 함선들은 위기에 처하면 자동으로 지원을 요청하는 구조였던 것. 이 때문에 지원이 온 함선들이 감염되고 공격받아 지원을 요청하고 점점 더 많은 함선들이 오게 되면 결국에는 모든 스타플릿 함선들이 파괴되는 것이다. 게다가 스타플릿의 규모에 비해 스타플릿을 도와줄 함선들은 그 수가 많지 않았고 프로토스타에서는 아무런 대응도 할 수 없었다.

2.20. 에피소드 20. 초신성 2부[편집]


벼랑 끝에 선 행성 연방의 운명, 대원들은 스타플릿의 미래를 구하기 위해 궁극의 희생을 감수해야 한다.

프로토스타의 대원들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사실에 절망하던 도중, 달은 프로토스타를 자폭시키자는 의견을 낸다. 하지만 프로토스타를 자폭시키면 내부에 있는 원시별 코어가 초신성이 되어버리면서 일대를 날려버리기에 이마저도 사실상 불가능한 방법이였다. 그러나 록탁의 아이디어로 프로토스타의 원시별 워프를 가동시키고 그 순간에 자폭해 충격을 분산시키는 방향으로 계획이 잡힌다. 하지만 프로토스타의 자동 항법 장치가 고장났기에 누군가는 남아서 프로토스타와 운명을 함께 해야했다. 처음에는 어차피 스타플릿에 합류할 수 없다 생각한 달이 희생하려 했지만 홀로그램 제인웨이가 자신이 프로그램이라 사본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을 들어 제인웨이가 프로토스타를 조종하기로 한다.

그런데 제인웨이가 아이솔레니어 칩에 자신을 복사하던 도중, 칩의 용량이 너무 작아 사본을 만들어내지 못한다. 하지만 시간도 촉박했고 자신 대신에 아이들의 희생할 것을 우려한 제인웨이는 아무렇지 않은 척 칩을 넘기고 칩을 챙긴 나머지 대원들은 모두 06번 셔틀을 타고 탈출한다. 이후 제인웨이는 프로토스타의 모든 권한을 자신에게로 이전하고는

Go fast!

전속력으로!


이라고 말하면서 원시성 워프를 가동시켜 프로토스타와 함께 최후를 맞이한다. 한편, 프로토스타가 파괴됨과 동시에 스타플릿의 팀킬은 멈추고 계획이 성공한 모습을 제인웨이에게 보여주고 싶었던 아이들은 칩을 재생하지만 칩에는 사전에 녹화된 작별 인사만 있었고, 이에 아이들은 매우 슬퍼한다.

1달 후, 스타플릿 본부에서는 프로토스타를 찾는 데에는 실패했지만 프로토스타의 파괴로 한 웜홀이 생긴 것을 발견한다. 그리고 그 웜홀에서 메세지가 흘러나오는데...

메이데이, 메이데이!

바우나캇이 프로토스타를 탈취한 지 오늘로 72일째다.

무기를 탑재한 함선을 과거로 보낸다고 한다.

대원의 반을 잃었다.

그래도 난 버티려고 한다.

차코테가 52년 후 미래에서 보낸 메세지


바로 영영 못 볼 줄로만 알았던 차코테의 메시지였다. 52년 후의 미래에서 온 것으로 프로토스타의 파괴로 미래로 향하는 균열이 열린 것. 이에 제인웨이는 믿을 수 없어한다. 그러던 와중에 프로토스타의 대원들이 탔던 셔틀이 샌프란시스코 만에 떨어지고 제인웨이는 이들을 만나러 간다.

이후 프로토스타의 대원들은 각종 죄목들[9]로 군사 재판에 서게 된다. 스타플릿 장교 사칭, 연방 함선 도난 및 손실 등 꽤 무거운 죄였으나 캐서린 제인웨이의 적극적인 변호로 모든 혐의가 취하된다. 그리고 대원들은 스타플릿 아카데미에 들어가는 대신 준사관 지위로 캐서린 제인웨이에게 교육받으며 활동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런데 총 6명인데 준사관은 5명이였다. 처음에는 유전자 조작으로 인해 달이 합류하지 못하는 줄 알았지만 사실 그윈이 자신의 고향별인 솔룸으로 가서 미래에 발생할 내전을 막기 위해 스타플릿 합류를 포기한 것이였다.

그윈은 셔틀을 타고 바우 나캇으로 떠나고 나머지 친구들은 이를 지켜본다. 그 직후, 옆에 있던 대형 격납고가 열리면서 새로운 프로토스타급 함선이 모습을 보이고, 제인웨이가 다가와 아이들을 이끌고 어딘가로 데려간다. 그리고 하늘 위로 날아가는 그윈의 셔틀을 보여주면서 20화이자 시즌 1이 끝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6 14:14:38에 나무위키 스타트렉: 프로디지/회차 목록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한글 제목 한정으로 스타트렉: 넥스트 제너레이션에 동명의 에피소드가 있다.[2] 갑자기 숫자가 커진 이유는 USS 프로토스타가 타키온 폭풍을 지나면서 시간이 이상하게 흘렀기 때문이다.[3] 너무 길어서 각주로 대체
헤이그먼 형제, 줄리 벤슨, 쇼나 벤슨, 리사 슐츠 보이드, 니킬 S. 자야람, 디안드라 펜들턴-톰슨, 차드 콴트, 아론 J. 왈트키
[4] 제목인 A Moral Star는 Tars Lamora의 애너그램이다.[5] 너무 길어서 각주로 대체
헤이그먼 형제, 줄리 벤슨, 쇼나 벤슨, 리사 슐츠 보이드, 니킬 S. 자야람, 디안드라 펜들턴-톰슨, 차드 콴트, 아론 J. 왈트키
[6] 잘못된 정보이기는 하지만 원문도 잘못되어있어서 오역은 아니다. 실제로는 721번 중계국이나 CR-721로 불려야 하며 메모리 알파에는 통신 중계 기지라고 적혀있다. 각본가인 아론 왈트키가 밝힌 바로는 실수로 오래된 초안에 있던 이름이 들어간 것이라고.[7] 이때 잰콤이 뭘 쏘지는 않을 것 같다고 하자 바로 발포하는 게 개그.[8] 달이 환영 파티라고 말하지만 지금까지의 상황과 전투 중점의 함선이 대부분인 함대 구성을 보아 환영은 절대 아니다.[9] 판사 왈 죄목을 읽는 데만 한나절이 걸릴 것 같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