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텐 코우 (r20220720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야텐 코우
夜天 光
Kou Yaten

파일:tumblr_ljvlye1mo61qhel5yo1_500.jpg
<colcolor#ffffff> 수호성
불명
생일
2월 8일(물병자리)
나이
16세
혈액형
B형
좋아하는 과목
미술
싫어하는 과목
체육[1]
좋아하는 음식
캐비어
취미
사진 찍기
싫어하는 것
노력
클럽활동
없음[2]
좋아하는 말
백화요란(百花繚乱)
성우
파일:일본 국기.svg
사카모토 치카[3]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김수경(KBS)[4]
곽규미(대원방송)[5]
파일:미국 국기.svg
세라 윌리엄스(Viz)
뮤지컬 배우
[ 펼치기 · 접기 ]
오쿠야마 모모코(1대) (1996~1997)
타베 미카코(2대) (2003~2004)
마츠다 사키(3대) (2017)


1. 개요
2. 캐릭터 송
3. 행적
3.1. 원작
3.2. 구작 애니메이션
4. 세일러 스타 힐러
4.1. 변신 장면
4.2. 소개
4.3. 변신 아이템 및 필살기 일람
5.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파일:tumblr_o82q45p9mh1reejxio1_500.jpg
파일:external/cs309320.vk.me/lJqC_ZDGKHg.jpg
파일:external/68.media.tumblr.com/tumblr_ngsgn8859b1tq1d9do1_250.gif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시리즈의 등장인물. 원작 5기 세일러 스타즈 편, 구 애니메이션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세일러 스타즈에서 나온다. 국내명은 코믹스 정발판에서 나이트 라이트, KBS/대원방송 애니메이션판에서 디디. 영어판 코믹스 구 단행본에서는 야텐 라이츠(Yaten Lights)라는 이름이 붙었다. 2021년에 발매된 완전판에서는 야텐 고로 표기되었다.

아이돌 쓰리 라이츠의 일원이다. 쓰리 라이츠에서 맡고 있는 파트는 키보드(편곡). 멤버들 중 가장 단신인데 대충 마코토를 제외한 우사기네와 키가 비슷한 걸 보면 어림잡아 160 내외 정도. 베이비 페이스에 은발로 보이는 하얀 머리가 특징. 패션 모델도 하고 있다.

반에서 앉는 자리는 미나코의 옆자리.[6]

수호성은 언급되지 않았고, 세일러 스타 라이츠의 일원인 세일러 스타 힐러로 변신한다.

2. 캐릭터 송[편집]


캐릭터 송은
세일러 스타즈 195화의 삽입곡으로 사용되기도 했으며, KBS판과 대원방송판 모두에서 우리말로 번안되었다.
세일러 스타즈 195화의 삽입곡으로 사용되기도 했으며, KBS판과 대원방송판 모두에서 우리말로 번안되었다.

3. 행적[편집]



3.1. 원작[편집]


원작에서는 회원의 무드 메이커적인 존재로, 멤버 중에서 가장 팬 서비스가 왕성하고 상냥하게 미소를 짓고 있다. 그러나 실제로는 음울하고 나르시스트이다.
세일러 문과 함께 세일러 갤럭시아의 본거지인 '갤럭티카 팔라스'로 갔지만, 망각의 강에서 기절하고 세일러 파이에게 세일러 크리스탈을 뺏겨 소멸당했다. 마지막에 세일러 카오스가 소멸한 이후 세일러 크리스탈을 빼앗겼던 세일러 전사들이 부활한 것을 볼 때 야텐도 부활했을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여담이지만 천하의 미치루를 화내게 했던 인물이기도 하다.[7]

3.2. 구작 애니메이션[편집]


애니판에서는 원작과 다르게 싫증을 잘내는 성격이지만, 결코 아이 같은 판단은 하지 않는다. 3명 중 가장 지구인, 특히 여자를 싫어하며, 받은 러브레터를 읽지 않고 버릴 정도이다.[8] 그러나 싸움을 거쳐 서서히 태양계 세일러 전사들과 공투해 나간다. 항상 고민하는 듯한 태도를 하고 있지만, 흔히 말하는 츤데레이다. 어째 레이와 타이키하고는 정반대로 나온다

성격이 시원시원하여 모두하고 금방 어울리는 세이야나, 귀찮은 것을 싫어하긴 해도 츠키노 우사기를 비롯한 주역 5인방이 하는 짓을 잠자코 받아주는 타이키와는 달리 성격이 안 좋은 이쪽은 전체적으로 주역 5인방과 사이가 좋다고는 할 수 없다. 셋이서 행동할 땐 가끔 어울리긴 하지만 보통은 주역 5인방, 특히 아이노 미나코가 일방적으로 따라다니는 것뿐이다. 굳이 우사기 일행이 아니더라도 동료 이외의 타인과는 어울릴 생각이 없는 듯 하다.[9] 오죽하면 여자애들이 들러붙는 게 싫어서 일부러 책 읽는 척을 할 정도. 다소 경계심이 심한 신경질적이고 히스테리한 편이 있는 캐릭터.[10] 이렇게 어수선한 분위기를 싫어하는 야텐이 주역 5인방 중 가장 소란스러운 미나코와 엮이는 것도 볼거리 중 하나이다.

그래도 지구에 사는 생물을 다 싫어하는 것은 아니고 동물에게는 유일하게 마음을 열고 미소를 짓는다. 특히 고양이를 좋아하는지 루나와는 같이 촬영을 한 적도 있다. 루나가 야텐에 반해버리기도 성격과 성향이 여러모로 고양이와 비슷한 면이 있긴 하다. 태양계 세일러 전사들과 여러번 어울리거나 전투를 했을 때는 몰랐지만, 루나아르테미스가 말하는 고양이라는 건 마지막화에서 알게 된다. 그 외에도 마음을 여는 건 카큐 프린세스 뿐이었으나, 후에 최종대전에서 자신들을 목숨 걸고 지켜준 내전사들과 세일러 문에게도 마음을 열게 된다. 매우 까칠하지만 은혜는 갚을 줄 아는 성격.

참고로 구작 성우가 맡은, 얘보다 먼저 나온 극장판 오리지널 캐릭터 '페루루' 가 공교롭게도 야텐과 공통점이 제법 된다. 둘 다 은발에 녹안,[11] 곱상하고 어려보이는 미소년 느낌의 외모. 다만 성격이 상냥하고 사교적인 페루루와 달리 야텐은 대놓고 상사나 기존 동료들을 제외한 주변인들에게 선을 긋는 까칠한 성격이어서 분위기가 천지차이(…).

여담으로 스타 라이츠 3인방 중 자신들의 공주로 모시는 카큐 프린세스에 대한 믿음이 가장 깊은 편인데, 이는 처음에 크로우 리드에 대한 마음으로 새로운 주인을 늦게 받아들인 카드캡터 사쿠라유에와 비슷한 면모가 있다.

4. 세일러 스타 힐러[편집]



4.1. 변신 장면[편집]


  • 일본어판
    • 초기

  • 후기

  • 한국어판(KBS)
  • 한국어판(대원방송)


4.2. 소개[편집]


등장 대사
  • 어둠을 가르고 방랑하는 유성, 세일러 스타 힐러! 스테이지 온![12](애니)
    • KBS/대원방송 : 암흑을 뚫고 질주하는 성스러운 별, 세일러 스타 히어로! 내가 널 상대해주마!
  • 밤의 어둠을 뚫고 자유의 대기를 질주하는 3개의 성스러운 유성.... 세일러 스타 파이터! 세일러 스타 메이커! 세일러 스타 힐러! 세일러 스타 라이츠, 스테이지 온![14](애니 단체 등장 대사)
    • KBS/대원방송 : 어두운 밤 암흑을 뚫고 자유를 찾아 대기를 질주하는 성스러운 3개의 별... 세일러 스타 파이터! 세일러 스타 메이커! 세일러 스타 히어로! 세일러 쓰리 스타즈, 우리가 널 상대해주마![13]
  • 별이 흘러 닿는 곳에 3개의 무적의 빛이 있나니... 세일러 스타 파이터! 세일러 스타 메이커! 세일러 스타 힐러! 세일러 스타 라이츠, 등장![15](원작 5기 단체 등장 대사)

기본적으로 의상은 세일러 스타 라이츠 3명 공통의 디자인이며 의상의 중심에서 교차한 디자인을 하고 있는 작은 노란색 크리스탈 구슬이 많이 있는​​ 녹색 초커와 양쪽 손목에 초커와 같은 색의 얇은 팔찌를 3개 장착하고 있다. 사명감이 매우 강하고, 속도와 냉정한 판단력으로 싸우는 전사로 나온다. 여러모로 전투에 임하는 태도가 세일러 넵튠를 연상케 한다.[16]

KBS판에선 이름이 "세일러 스타 히어로"라고 바뀌었는데, 정황상 'ヒーラー(힐러)'를 'ヒーロー(히어로)'로 잘못 들어 오역한 것으로 추측되지만 정확한 이유는 불명. 그런데 이 오역된 명칭을 대원판에서도 그대로 사용했다(...).

  • 변신 대사
    • 힐러 스타 파워 메이크 업
      • KBS/대원방송 : 히어로 스타 파워 빛으로 얍!

4.3. 변신 아이템 및 필살기 일람[편집]


  • 변신 아이템
    • 세일러 체인지 스타
원작에서와 애니에서의 묘사가 다르다. 원작에서는 날개가 달린 별 모양의 펜던트이며, 애니에서는 귀에 다는 마이크 형태이다.

  • 무기
    • 세일러 스타 엘(애니)
애니에서만 나오는 무기이며, 모양은 원작의 세일러 체인지 스타를 닮았다. 이걸로 아래의 필살기를 쓸 수 있다.

  • 필살기
    • 스타 센시티브 인페르노 - [스타 울트라 드리블](KBS/대원방송)

원작에서는 높이 든 왼손의 손가락 끝에서 빛의 에너지를 광범위하게 쏘아내는 공격이지만, 애니에서는 오른쪽 손바닥에 생성된 별 모양의 에너지를 양손으로 전방에 두고 전격 모양을 하고 있는 빛의 총알을 발사하는 필살기. 광범위하게 날릴 수 있는 전격으로 적을 마비시키고 적을 날려버린다. 186화 이후는 세일러 스타 엘을 사용하여 만들어낸 거대한 방전구를 적에게 발사한다.

5.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2-07-08 12:48:32에 나무위키 야텐 코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본편에서도 땀냄새 나는 짓은 싫다고 딱 잘라 말한 적이 있다.[2] 원어로는 帰宅部로 나와 있는데 일본에서 클럽활동(부활동)에 가입하지 않고 학교 끝나면 바로 집에 가는 사람들을 일컫는 속어이다.[3] SuperS 극장판에서 페루루 역을 맡았었다.[4] 세일러 넵튠, 꼬마 또또와 중복이다.[5] SuperS에서 슈슈 역을 맡았었다. 일본판이나 KBS판에 비해 톤이 높아 보이시한 느낌이 덜해 아쉽다는 평이 많다.[6] 애니에서 거기에 앉은 이유는 자리 배치를 할 적에 미나코가 벌떡 일어나서 자기 옆자리로 오라고 책상을 두들겼기 때문이다(...).[7] 어떻게 된 거냐면 미식축구부에서 활약하는 세이야를 보고 하루카가 "쟤네는 하는 짓마다 우리랑 싸우려는 것 같다."라고 하니 미치루가 그러지 말라고 하며 딥 아쿠아 미러를 보며 립스틱을 바르는데 야텐이 지나가다 "그 색 안 어울리니 바꿔라."라고 하며 미치루의 자존심을 긁어버렸고 미치루는 립스틱을 부러뜨린 뒤 "쟤넬 몰아내야 해."라고 한다...무섭다는 하루카는 덤[8] 일례로 어떤 경우는 사물함에 러브레터가 가득하자 곤란한 표정으로 '치우는 사람 입장 좀 돼 봐라.'고 했다.[9] 일례로 세일러 아이언 마우스가 쓰리 라이츠를 의심하고선 꾀어내려고 숙소에 전화를 했더니, 야텐이 튕겨대며 끊자 "아오 요즘 애들은 전화 예절이 개판이네?!"라며 성질을 낸다. 그리고 전화 예절 따지던 아이언 마우스는 그 에피소드에서... 또한 치비 치비가 들고 있던 향료 안에 카큐 공주가 있다는 것을 타이키와 함께 직감하고 달라고 하자 이를 본 내행성 전사들과 실랑이가 벌어지기도 했다. 그나마 우사기와 세이야 덕분에 중재됐지만 야텐은 그 와중에 우사기 일행한테 세이야한테 집착하는 행동 그만두라며 쏘아대기까지 했다.[10] 야텐도 타이키처럼 원래 저런 성격은 아니었지만 갤럭시아 일당들에게 모성을 점령당하고 지구로 도망쳐 온 현실을 생각한다면 정신이 마모되고 경계심을 가지기에는 충분한 상황이다.[11] 다만 여기서도 미세하게 차이가 있다. 페루루는 은발이지만 길이가 짧은 곱슬머리에 연보라색 브릿지가 앞머리에 포함되고, 키노 마코토처럼 진짜 녹색에 가까운 조금 어두운 녹안이다. 반면 야텐은 브릿지 없는 순수 은발이고 길이가 긴 포니테일 생머리이며 형광연두나 라임색에 가까운 밝은 녹안이다.[12] 闇を切り裂くさすらいの流れ星、セーラースターヒーラー、ステージ・オン![13] KBS판에서는 가끔 뒷부분이 '이제부턴 우리가 상대다! 각오해라!'로 바뀌기도 한다.[14] 夜の暗闇貫いて、自由の大気かけぬける、三つの聖なる流れ星… セーラースターファイター! セーラースターメイカー! セーラースターヒーラー! セーラースターライツ、ステージ・オン![15] 星の流れ着くところ、三つの無敵の光あり… セーラースターファイター! セーラースターメイカー! セーラースターヒーラー! セーラースターライツ、参上![16] 아이러니하게도 특히 서로를 싫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