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나더(신비아파트 시리즈)

최근 편집일시 :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신비아파트 극장판 차원도깨비와 7개의 세계



어나더
파일:어나더(신비아파트 시리즈).jpg
크기
190cm
이명
1세계의 왕
사건 발생장소
제1 세계[1]
정체
제1 세계의 왕이자 제사장
등급
SS로 추정
고스트 피규어 남김
X
MBTI
ESTJ
성우
김현수[2]

1. 개요
2. 소개
3. 작중 행적
3.1. 과거
3.2. 부하
4. 능력
4.1. 강함
5. 기타
6.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파일:어나더(각성한 모습).jpg

난, 이제 내 영혼들을 모아 새로운 신이 될 것이다!

신비아파트 극장판 차원도깨비와 7개의 세계최종 보스. 1세계 출신으로 7개의 세계들을 위협하고 있는 절대악의 신. 이명은 1세계의 왕.


2. 소개[편집]


까마귀와 늑대에게 흑마법을 걸어 데드윙대쉬로 만들어 부하로 삼았다. 어나더는 평행세계의 자신들의 영혼을 모아 신이 되려고 하는데, 그것 때문에 키비코비가 관리하는 세계수가 병에 걸려 죽어가고 있다.

그의 아지트는 제1 세계에 있는 쇠락한 고대 신전으로, 과거 제1 세계의 하리, 두리, 금비와 같이 일했던 고대 세계의 왕이자 제사장이었다.[3]


3.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납치한 하리두리의 단골 분식집 사장인 6세계의 자신을 신전의 제단에 놓는 장면으로 첫 등장. 현재(6세계)의 두리금비가 6세계의 자신을 구하려다가 그만 들키자 그들을 강력한 결계에 가두고 금비의 요술 큐브까지 압수한다.

그러다 얼마 후 '프린스'라는 이름의 아이돌로 활동 중인 7세계의 자신을 납치해 버린다. 그리고 부하인 대쉬데드윙이 있는 해안대교에 가서 그들을 구해주고 이를 본 하리 일행은 당황한다. 현재(6세계)의 하리는 두리를 내 놓으라고 했지만 어나더의 능력에 압도되어 몸을 제대로 못 가누고 만다. 현재의 하리는 끝까지 대항하다가 그만 물에 빠지지만 다행히 7세계의 리온이 그녀를 구해준다.

한편, 7세계의 자신을 납치하고 부하들과 돌아온 어나더는 갑자기 두리가 자기 편을 들려고 하는 것에 조금 당황해 한다. 미심쩍어 하지만 일단을 풀어 주는데, 두리는 어나더를 안아주는 척 하고 어나더가 압수한 요술 큐브를 몰래 빼내 금비에게 전해준다. 알고 보니 금비의 요술 큐브로 신전에 있는 마지막 예언을 해독하기 위한 두리의 작전이었던 것. 그렇게 금비는 문자를 해독하러 지하로 가고 두리도 금방 도주를 시도하지만 그만 어나더에게 잡히고, 자신의 세계를 용케도 찾아낸 하리 일행 앞에서 두리를 함정에 떨어트린다.

어나더는 대쉬와 데드윙에게 하리 일행을 제거하라는 지시를 내리고 자신은 신이 되기 위한 최종 의식을 시작하나, 키비가 거대한 바위 덩이로 어나더를 깔아 뭉겐다. 그 후 어나더를 돕던 의문의 존재의 정체가 밝혀지는데, 의문의 존재는 실종되었던 키비의 남동생 코비였다! 키비는 쓰러진 코비의 상태를 살피다가 우연히 코비의 마음 속으로 들어오게 되었고, 코비에게 가려던 찰나 갑자기 어나더의 환영이 보게 된다. 어나더의 환영은 이게 다 누나인 너의 불찰이라고 키비를 절망시키려고 하지만 키비의 절박한 목소리를 들은 코비가 키비를 구하고 남매와의 재회에 성공하면서 결국 어나더의 환영은 부서지며 사라진다.

그렇게 현재의 강림7세계 강림이 대쉬를, 현재의 하리7세계 하리를 비롯한 나머지 일행이 데드윙을 쓰러트리고 현재의 두리와 금비를 구하는데 성공하면서 모든 것이 끝났다고 생각했던 찰나...

갑자기 땅이 흔들리더니 키비가 내리친 바위에서 갑자기 신으로 각성해버린 어나더가 나타난다. 7세계 신비가 급히 요술로 보호막을 치는데 어나더가 작은 불빛 공격으로 일행을 날리려고 하자 일행은 키비의 순간이동 요술로 신전에서 급히 탈출한다. 그렇게 어나더는 각 세계의 자신의 영혼을 모은 6개의 에너지 구체들을 모아서 신이 된다. 그렇게 일행이 어떻게 쓰러트러야 하나 급하게 궁리하다가 현재의 두리와 금비가 신전에서 해독한 문자에서 "7명의 소년과 소녀들이 힘을 하나로 모으면 거짓된 신을 쓰러트릴 수 있다." 는 예언서를 보고 현재의 하리는 고스트볼로 그 힘을 모으면 된다고 생각해 다른 평행 세계에 있는 하리와 두리에게 힘을 모아달라고 부탁한다. 반응은 했지만 힘은 아직 모이지는 않는다. 그러나 이때 어나더가 계속 하리 일행을 위협하자 현재의 하리와 현재의 두리가 합체 귀신 자간시를 소환한다.

그러나 신으로 각성한 상태인 어나더가 너무 강했던 탓에 그만 추락해 쓰러지고 소멸할 위기에 처한다. 안되겠다 싶던 키비가 코비의 조언을 듣고 모든 평행세계의 차원의 문을 열어보기로 하는데, 문제는 세계수의 나무가 거의 죽어가던 탓에 차원의 문이 너무 불안정했다. 그치만 코비가 자신의 생명력을 바쳐 세계수의 나무를 살리고 차원의 문이 안정되자 그 문을 통해 다른 세계에 있는 하리와 두리가 현재의 하리와 두리에게 고스트볼 에너지를 전달해준다. 그렇게 많은 힘을 얻은 현재의 하리와 두리의 도움을 받은 자간시는 얼굴에 있던 부적이 태워지고 신장이 더 커지며 멋진 갑옷으로 무장한 상태로 각성한다.

그렇게 현재의 하리와 두리를 태운 자간시는 어나더를 향해 돌격한다. 어나더의 공격을 요리조리 막거나 피하고 심지어는 무기로 쓰던 어나더의 거대한 돌로 만든 손의 왼쪽을 박살낼 정도로 강해진다. 이 때문에 어나더는 당황했지만 몇 번의 번개 공격으로 자간시를 공격하는데 간신히 성공하여 상황을 역전시키려고 한다. 그러나 어나더 때문에 억울하게 죽어 영혼 상태로 있던 1세계 하리1세계 두리의 간절한 외침과 마음을 받고 힘을 더 받은 자간시는 거의 어나더를 뛰어넘은 신으로 강해진다. 1세계 하리 남매의 도움을 받은 현재의 하리 남매는 온 우주가 정의의 편이라는 그들의 외침을 듣고 최후의 발악으로 자간시에게 강력한 펀치를 날리지만 자간시의 더 강력한 번개 충격 펀치에 결국 패배하고 퇴치된다.

어째서냐.. 어째서 내가 진 것이냐!!!

유언


이때 6개의 에너지 구체들로 있던 또 다른 세계의 어나더들은 각자의 세계로 돌아가게 된다.


3.1. 과거[편집]


현재 (제1 세계)의 어나더 기준, 원래는 1세계의 훌륭한 왕이자 제사장이었으며 모두의 존경을 받고 있었지만 갑자기 피를 토하며 자신이 곧 살 날이 얼마 안남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예언서를 본 후에 금지된 마법을 써 병사들과 백성들을 모두 몰살하고 1세계 금비가 남긴 예언서의 '모든 평행세계를 정복하면 신이 될 수 있다.'는 내용을 보고 모든 평행 세계를 지배하기로 결심한 것이다.


3.2. 부하[편집]




4. 능력[편집]


  • 특기: 하늘을 날 수 있는 비행능력.

  • 필살기: 상대를 제압할 수 있는 무서운 염력 공격.

  • 특수 능력: 6개의 에너지 구체들을 모아 만든 강력한 에너지파.


4.1. 강함[편집]


신으로 각성한 상태에서는 지하국대적, 요르문간드, 그림리퍼와 견줄 만큼 강할 것으로 보인다.


5. 기타[편집]



  • 게다가, 모든 차원을 정복해서 신이 되려고 하는 걸 보면 이연걸 주연의 영화 더원의 유로우를 연상시킨다.

  • 모티브가 히로아카의 나인으로 추정된다.


  • 귀신이라기보다 타락한 인물에 가깝다.

6.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8 21:07:57에 나무위키 어나더(신비아파트 시리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고대세계의 신전.[2] 이전에 웬디고를 맡았다.[3] 이때는 지금과 달리 신전도 번영했다.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