왈큐레 로만체 -소녀기사 이야기-

덤프버전 : r20240101

파일:다른 뜻 아이콘.svg
왈큐레 로만체은(는) 여기로 연결됩니다.
이 작품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에 대한 내용은 왈큐레 로만체(애니메이션) 문서
왈큐레 로만체(애니메이션)번 문단을
왈큐레 로만체(애니메이션)#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참고하십시오.






미소녀 게임 연말 시상식 수상 실적

[ 펼치기 · 접기 ]





파일:external/pds21.egloos.com/f0324830_59495262b1a71.jpg
ワルキューレ(Walkureロマンツェ(Romanze
[少女騎士物語]

왈큐레 로만체 -소녀기사 이야기-

제작
Ricotta
발매일
2011년 10월 28일
장르
소녀 기사 연애 ADV (에로게)
등급
18금
플랫폼
PC (Windows) XP / Vista / 7
원화
코모리 케이(こもりけい), 히즈키 야요이(ひづき 夜宵)[A]
캐릭터 디자인
코모리 케이(こもりけい)
시나리오
키타가와 하레(北川 晴), 오르골(おるごぅる) 外

1. 개요
2. 발매 정보
3. 후속작
3.1. 왈큐레 로만체 More & More
3.2. 왈큐레 로만체 Re: tell
4. 스토리
6. 설정
7. 캐릭터 인기 투표 결과
8. 미디어 믹스



1. 개요[편집]



프린세스 러버!로 데뷔한 Ricotta의 2번째 작품인 에로게, 약칭와루로마.


2. 발매 정보[편집]


원래는 2009년 겨울에 발매될 예정이었지만, 무슨 사정이 생긴 탓인지 계속해서 발매가 연기되었으며, 2011년 6월 24일로 발매일이 결정되었으나 9월 30일로 미뤄지고, 또 미뤄져 2011년 10월 28일에 발매되었다. 솔직하게 보면 회사 사정이 보기보다 썩 좋다고 보기 어려운 걸지도 모른다. 작품이 2개에 이 작품 스핀오프 다 합쳐서 5개인데다가 프린세스 러버 OVA 샤를로트판을 내놓는다고 2012년이 공지했는데 2년 반째 안 나오고 있어 백지화가 우려되고 있으니 말이다.

2011년 9월 22일에 공식 홈페이지에 데모판이 공개되었다.
그러나, 1기가에 육박하는 용량과 대량 접속으로 인해 살인적인 전송속도와 시간을 자랑했다.

파일:walkure_romanze_joust_c5048e29327c2aa8868434904fb4b3e6.jpg
파일:walkure_romanze_joust_97d30a518aace67ff1772ea98c4f3d53.jpg
주스트(죠스트)라 불리는 마상창시합이 소재이며, 주무대는 영국을 모티브로 한 것으로 보이는 '헬렌즈 힐'이라는 가상국가 내의 기사전문양성학교 윈포드 학원, 시점은 TV, 핸드폰, 컴퓨터 등이 보급되어 있는 현대 시대의 학교이다.근데 마상창시합이 과연 미소녀들이 할만한 스포츠인지[1]

또 본작에 페더즈 플라이라 하여 헬름의 깃털을 떨어뜨리면 무조건 승리한다는 룰이 있는데 이는 본작 오리지널 설정이다.당연하지 실제로 있으면 안면이 창에 꿰뚫려[2] 아니 그전에 머리로 창을 향하는 것이 비매너인데 머리에 깃털을 달아놓는 것은 뭐하자는 거지??

파일:walkure_romanze_armor_6073d82d7122623450cc3b9635ab533a.jpg
얼굴을 내놓고서 시합을 하는 것 외에는 몬스터 신사론이 별로 적용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기도 해서, 판타지 작품 속의 여기사들의 일반적인 모습과는 달리 플레이트 아머를 제대로 입고 시합을 한다. 다만 하반신 쪽의 일부 보호구는 생략되어 있고 교복 치마를 그대로 착용하는 걸로 보아 시합이 있을 땐 따로 옷을 갈아입진 않고 교복위에다 주스트 갑옷을 착용하는 걸로 보인다. 거기다 앨리스와 베르티유의 경우 특유의 팬티형 하의도 주스트 갑옷에 포함되는 구성품인지 치마도 입지 않는다.

성우진이 인지도 높은 성우들로 이루어져 상당히 호화판이며, H쪽 수위가 좀 과격한 편. 임신중인데 검열삭제라든지[3] 이로 인해 프리마 스텔라같이 스토리보다는 이 방면에 관심을 가지고 플레이하는 사람들이 많다.

아랄트랜스로는 번역이 잘 되지 않았으나 업그레이드한 버젼에선 꽤 번역이 좋은 코드가 나왔었다. 그 밖에 ITH에서도 꽤 좋은 번역 퀄리티를 보여준다.

왈큐레 문서에서 설명하듯, 제목을 한국의 독일어 표기법에 맞게 표기하면 '발퀴레 로만체'가 된다. '로만체(romanze)'는 '연애'라는 뜻인데, 영어의 '로맨스(romance)'에 대응되는 뜻이다. 즉,발키리 로맨스.

제작사 트위터에서 2012년 8월 9일 날 중대 발표가 있다고 떡밥을 던지더니, 제작사 홈페이지를 통해 스핀오프작인 『ワルキューレ・ロマンツェ more & more』를 발표했다.

내용은 기존 히로인들의 후일담을 겸한 추가 시나리오와 공략 불가 캐릭터였던 류조지 아카네, 히이라기 아야코, 베르티유 아르튜세르의 공략 루트로 전작인 프린세스 러버가 팬들의 성화에도 내지 않았던 것에 비해 판매량이 좋았던 것으로 추정. 참고로 XP는 더 이상 지원하지 않으며 Vista,7,8만 지원된다고 제작사 정보에서도 나왔었는데...

9월 20일 스핀오프작의 체험판에서 발표와 달리 XP에서도 잘 구동되는 걸로 확인됐다.

10월 3일 마스터업이 완료됐다고 공식 홈페이지에 떴다. 원작을 해보지 않은 유저도 즐길 수 있게 프롤로그/공통 루트 또한 스핀오프작에 담았다고 덧붙였다. 10월 25일 발매. 그리고 체험판과 마찬가지로 한윈, 일윈 다 XP에서도 문제없이 실행된다. 그리고, 그 대가로 디스크 용량만도 7기가 오버(...)

ワルキューレ・ロマンツェ more & more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둔 모양인지 이후 ワルキューレ・ロマンツェ: Re: tell을 제작할 것이라는 사실을 발표했다. more & more 발매, 애니메이션 방영 이후 있었던 왈큐레 로만체 히로인들을 대상으로 한 인기 투표에서 각각 3, 4위를 차지한 노엘과 아야코를 대상으로 한 1편이 2014년 9월 26일, 1, 2위를 차지한 시리아, 아카네를 대상으로 한 2편이 2015년 4월 24일 발매되었다. 전작들과 달리 다운로드 판으로 판매되며 파일 실행시 DMM 사이트의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하게 되어 있다. 동작환경은 Windows®Vista/7/8 로 설정되어 있다.

원화가인 코모리 케이는 본작이 완결된 이후로 본인이 직접 베르티유, 아야코, 시리아의 에로 동인지를 그릴 정도로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다.


3. 후속작[편집]



3.1. 왈큐레 로만체 More & More[편집]


파일:external/pds27.egloos.com/f0324830_594952003df9c.jpg
ワルキューレ(Walkureロマンツェ(Romanze More & More
왈큐레 로만체 More & More

제작
Ricotta
발매일
2013년 11월 29일
장르
소녀 기사 연애 ADV (에로게)
등급
18금
플랫폼
PC (Windows) Vista / 7 / 8
원화
코모리 케이(こもりけい), 히즈키 야요이(ひづき 夜宵)[A]
캐릭터 디자인
코모리 케이(こもりけい)
시나리오
키타가와 하레(北川 晴) 外



3.2. 왈큐레 로만체 Re: tell[편집]


파일:external/pds26.egloos.com/f0324830_594953753b2e6.jpg 파일:external/pds27.egloos.com/f0324830_5949536fb95b9.jpg
ワルキューレ(Walkureロマンツェ(Romanze Re: tell
왈큐레 로만체 Re: tell

제작
Ricotta
발매일
(Ⅰ) 2014년 9월 26일
(Ⅱ) 2015년 4월 24일
장르
소녀 기사 연애 ADV (에로게)
등급
18금
플랫폼
PC (Windows) Vista / 7 / 8
원화
코모리 케이(こもりけい), 히즈키 야요이(ひづき 夜宵)[A]
캐릭터 디자인
코모리 케이(こもりけい)
시나리오
(Ⅰ) 타니카와 타카미(たにかわ たかみ), leimonZ
(Ⅱ) leimonZ, 미네사키 유스케(三根崎優介)



4. 스토리[편집]


사랑을 하는 소녀기사는 기적을 일으킨다.
화려하고, 용감한 싸움! 그리고 학원생들을 매료시키는, 죠스트(마상창시회=馬上槍試合).
주인공 미즈노 타카히로는 말 위의 기사를 받쳐주는 베그라이터(기사보좌=騎士補佐)를 전공하면서, 어딘지 따분한 학원생활을 보내고 있었다.
타카히로는 어린 시절, 모국의 쥬니어 선수권에서 적이 없다고 일컬어지며, 자신의 힘을 시험하기 위해 유학을 했지만, 기대를 받던 대회결승에서 크게 다쳐, 은퇴한 뼈아픈 기억이 있었다.
다가오는 해에 있는 한번의 대회를 향해, 분위기가 무르익는 학원.
만난 소녀기사들을 받쳐주고 싶다! 라는 생각에 강한 파트너가 되기 위해 결의하는 타카히로.
그리고 목표로 하는 것은 물론 대회의 우승!
좌절했던 전 기사의 베그라이터와 소녀기사의, 길고 뜨거운 싸움의 나날이 시작된다!!

More & More - 사랑도 경기(죠스트도 더욱 더!
세계에서 우수한 기사가 모이는 윈포드 학원.
학원은, 거리에서 거행되는 죠스트(마상창시회=馬上槍試合) 대회가 가까워져 달아오르고 있었다.
그런 가운데, 주인공 미즈노 타카히로의 소꿉 친구인 키사키 미오가 엉뚱한 오해로, 자신가인 아가씨 기사 베르티유 알튜세르와 결투를 하게 된다!!
타카히로는 말 위의 기사를 받쳐주는 베그라이터(기사보좌=騎士補佐)로서 혼자 말을 탄 적도 없는 아마추어인 미오를 승리로 이끈다.
이 멋진 경기에 의해, 베그라이터로서의 타카히로의 평가는 높아져, 학원생들의 관심으로 이어지게 되는데!?
이 하나의 사건을 계기로, 전(前) 기사 타카히로는, 큰 전환기를 그녀들과 맞이하게 된다.
타카히로와 함께 미오를 지원하면서, 조금 강직하면서도 죠스트의 실력이 뛰어난 야마토 나데시코, 류조지 아카네
미오에게 패했지만 승리한 그녀를 칭송해, 라이벌을 자칭하는 기세고 화려함을 좋아하는 아가씨, 베르티유 알튜세르
사촌이자 학원의 보건의이며, 타카히로가 기사에 복귀할 것을 믿는 히이라기 아야코
베그라이터로서 경기에 임할 것인지, 기사에 복귀하는 길로 나아갈 것인가 - 흔들리는 타카히로.
그리고 만나는 다양한 경쟁자들과의 죠스트와 사랑의 배틀은 드디어 클라이맥스!
과연 그녀들과 타카히로의 꿈과 마음은 기적을 일으킬 수 있을까?
그리고 타카히로를 둘러싼 소녀들의 사랑의 행방은!?


5. 등장인물[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왈큐레 로만체 -소녀기사 이야기-/등장인물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6. 설정[편집]


  • 헬렌즈 힐 - 윈포드 학원
중세 영국을 현대로 가져와 어레인지한 듯한 나라로 본작의 주무대인 윈포드 학원이 위치해 있다. 윈포드 학원은 주스트를 하는 기사들을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기사전문학원이다. 전 세계적으로 유서깊은 주스트 역사를 자랑하고 있어 매년 전 세계에서 기사가 되고자 하는 학생들이 문전성시를 이룬다. 때문에 윈포드 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도 기사양성학원이 세워져 있다. 그 중 하나가 윈포드를 떠난 율리아누스가 담당하고 있는 학원.

  • 주스트
본작의 주제로 실제로 존재하는 마상창시합. 실제 주스트와는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거의 동일하다. 총 3판 2선승제 3라운드로 진행되며 몸통을 맞히면 2점, 슐터 실트(견갑)나 팔을 맞히면 1점으로 역시 3점을 먼저 따내는 사람이 1라운드를 가져간다. 먼저 2라운드를 따는 사람이 승리. 단, 피격 판정 등은 전적으로 심판의 판정에 맡겨진다.
  • 페더즈 플라이(깃털 떨구기
본작의 오리지널 주스트 룰로, 헬름 옆에 달려있는 깃털을 맞춰 떨어뜨리면 현재의 획득 점수나 진행상황을 무시하고 무조건 승리하게 된다.

  • 베글라이터
기사들의 파트너이자 주인공 타카히로의 직업으로, 실제 시합에 참가하지 않고 경기를 잘 파악하여 전략을 구상해 각 라운드마다 기사들에게 적절한 조언을 해주는 일종의 도우미 역이다. 기사들에게는 절대 없어서는 안되며, 승패를 좌지우지할 수 있는 중요한 존재. 따라서 기사들과 베글라이터는 원활한 전략수립과 소통 원활을 위해 평소에도 진한 유대와 깊은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 주인공 타카히로는 과거 기사였으나 모종의 사건으로 인해 기사를 그만두고 베글라이터로 편입했지만 베글라이터로서의 역량도 또한 우수하다.


7. 캐릭터 인기 투표 결과[편집]


애니메이션 방영, more & more 발매에 맞춰서 인기투표가 진행되었다. 트위터 계정이 있어야만 참가가 가능했기에 총 투표 수가 적은 편이다.

1위~4위를 차지한 시리아, 아카네, 노엘, 아야코는 more & more의 후속작 Re : tell의 공략 히로인으로 출연하는 기회를 얻었다.



8. 미디어 믹스[편집]



8.1. 애니메이션[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왈큐레 로만체(애니메이션)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0 15:18:21에 나무위키 왈큐레 로만체 -소녀기사 이야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A] A B C SD이미지 담당[1] 사실 주스트를 하는 여성도 있기는 하지만, 근력이 꽤나 필요한 스포츠이다. 게임CG에서는 투구의 안면덮개를 내리지 않지만 애니에서는 제대로 내린다. 사실 안면덮개를 제대로 내리고 해도 위험한게 주스트다. 투구의 틈새로 창의 부러진 파편이 들어갈 수 있기 때문이며, 프랑스의 앙리 2세가 사망한 원인도 마상창시합을 하던 중 부러진 창날이 눈에 박혔기 때문이다.[2] 어차피 배경은 현대이니 갑옷과 투구도 현대 기술로 만들었을 것이고 창에 맞아도 뚫리거나 목이 부러지지 않도록 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3] 미오, 시리아, 아야코의 경우가 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