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의 회랑

덤프버전 :




파일:Dark_Souls_II_Gameplay02.jpg
왕의 회랑
王の回廊
King's Passage

1. 개요
2. 설명
3. 등장 보스
4. 등장 NPC
5. 통하는 지역


1. 개요[편집]


다크 소울 2의 등장 지역. 왕도 드랭글레이그의 부속구역이다. 영칭은 King's Passage.


2. 설명[편집]


왕도 드랭글레이그 문서의 마지막과 같이 엘리베이터를 활성화하고 원점으로 돌아오면 엘리베이터가 바닥에 내려와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발판을 밟고 탑을 끝없이 오르는데, 이 엘리베이터의 이동 소요시간이 편도 33초 가량이다. 전작 우라실의 마술 엘리베이터가 그만큼 긴 거리를 3~5초 내로 끊어내는 것과 대비되어 다크 소울 2의 느린 템포를 비판하는 소재 중 하나가 되기도 한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NPC 밀파니토가 갇혀있는 우리가 있는 방에 도착하는데, 2회차 이상부터는 회차를 넘길 경우 이 방에서 대방패와 장대를 든 자인 암령[1]이 등장하니 주의하자. 상자들 중 하나에서 왕의 회랑 열쇠를 얻을 수 있으며, 오리지널 기준 다른 두 상자는 불씨와 소울의 그릇, 강력한 마법의 방패 주문이다. 갇혀있는 밀파니토는 나중에 노래하는 데몬을 처치하고 얻는 열쇠를 들고 되돌아와 풀어줄 수 있다. 왕의 회랑의 열쇠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도로 내려오면 보이는 잠긴 문에 사용할 수 있다.

엘리베이터가 내려가는 속도 역시 올라가는 속도만큼 느리므로, 30초간 다른 볼일이 없다면 그냥 화톳불로 귀환하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다.

왕의 회랑에는 수많은 석상이 늘어서 있으며, 이 중 머리가 남아있는 네 명의 말 머리 기사를 상대하게 된다. 석화가 해제되기 전에 때리면 머리가 부서지며 직접 상대할 필요가 없게 된다. 빠르게 처리한다면 2마리 정도는 머리를 부술 수 있고, 다른 하나의 체력을 빼둔 채로 세 마리를 상대할 수 있다. 발차기 등 강력한 체술을 구사하며 수가 많기 때문에 핏자국이 많이 생기는 지역이다.

네 명의 말 머리 기사를 처리하고 보이는 정면의 안개의 벽은 거울의 기사 보스 룸이다. 오리지널에서는 이 안개 앞에 자인 기사가 대기하고 있어 무시 전략을 어렵게 하였으나, 리마스터에서는 삭제되었다. 직전 화톳불에서 반호르트와의 대화를 모두 소진했을 경우 왕의 회랑의 끝에서 백령 사인을 확인할 수 있으며, 리마스터 한정 기본적으로 영체 잿빛 기사 보이드를 소환할 수 있다.

복도 내에 루팅 가능한 아이템이 몇 있으므로 보스 룸에 진입하기 전 잠시 둘러보는 것도 좋다. 회랑 입구에서부터 유혹하는 해골x3, 오래된 휘우석x1, 무언가의 화석x1이다.


3. 등장 보스[편집]




4. 등장 NPC[편집]


  • 백령 우고의 반호르트: 반호르트 이벤트를 정상적으로 진행해왔다면 왕의 회랑의 끝에서 소환할 수 있다.
  • 백령 잿빛 기사 보이드: 리마스터에서 추가되었으며 회랑의 중후반 쪽에서 기본적으로 소환이 가능하다.


5. 통하는 지역[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0 19:02:42에 나무위키 왕의 회랑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벤드릭이 총애했으나 갑작스레 죽었다던 그 자인으로 추측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