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육성 시나리오/그랜드 마스터즈 -이어가는 자들에게-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육성 시나리오





'''{{{#white 그랜드 마스터즈 -이어가는 자들에게-
(グランドマスターズ -継ぐ者達へ-)'''
파일:육성 시나리오 그랜드 마스터즈.jpg

[  ▼ 상세 정보  ]
공개 일자
2023년 2월 24일 / 소개 페이지(日)
2024년 6월 14일 (예상)
소개
우마무스메를 전력으로 지원해주고 싶은
트레이너들 앞에 나타난 것은, 세 여신의 이름을 지닌
서포트 AI였다. 그녀들에게 예지를 받으면서
우마무스메의 정점의 달리기――
『그랜드 마스터즈』 제패를 노려라!
캐치프레이즈
『三女神』から叡智を授かり
『グランドマスターズ』で優勝を目指せ!

『세 여신』에게 예지를 받아
『그랜드 마스터즈』에서 우승을 노려라!


1. 개요
2. 상세
3. 주요 시스템
3.1. 지식의 조각, 결정
3.2. 여신의 예지
3.3. 여신의 지식
3.4. 그랜드 마스터즈 레이스
4. 기타



1. 개요[편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등장하는 육성 시나리오들 중 하나인 '그랜드 마스터즈 -이어가는 자들에게-'에 대해 설명하는 문서.


2. 상세[편집]




그랜드 마스터즈 시나리오 소개 영상

[  ▼ 시나리오 상세  ]
✦ 시나리오 링크
시조이며 이끄는 자
이벤트 : 메인 시나리오의 진행에 맞춰 트레이닝을 도와 주게 돼요
서포트 카드 : 일부 이벤트 효과가 증가해요
✦ 육성 목표
육성 우마무스메
고유 목표
육성 우마무스메가 각자 정해진 목표 달성을 목표로 진행합니다
✦ 편성 규칙
편성 제한
없음
✦ 기초 능력치 상한
}}}


세가의 아케이드 경마 게임 스타호스 4와의 콜라보를 통해 등장한 신 시나리오. '세 여신의 이름을 딴 AI가 등장'한다는 점, 그리고 해당 시나리오의 신규 위닝 라이브 악곡인 Everlasting BEATS의 영상에서 우마무스메들이 대부분 원본마의 혈통을 기준으로 배치되어 있었다는 점을 생각하면 '경주마의 혈통'에 관한 이야기를 우마무스메 식으로 녹여낸 시나리오로 추정되었다. 실제 시나리오는 사토노 가문이 '메가 드림 서포터'라고 하는 VR 체험 기기를 새로 개발하고, 그 안에 탑재되어 있는 우마무스메의 역사를 축적한 AI가 적절한 훈련 방침을 제안하고 트레이너와 담당 우마무스메가 그에 맞춰서 성장한다는 내용으로 전개된다. 알파고무스메 이 시나리오 육성 이벤트 중 엔딩으로 나오는 '이제부터 달려갈 자들에게(これからを駆ける者たちへ)' 에서 사토노 다이아몬드사토노 크라운이 세 여신의 뒷편에 서 있는 것은 덤.[1]

세 여신의 이름은 서러브레드의 3대 조상인 바이얼리 터크, 달리 아라비안, 고돌핀 아라비안의 이름을 따서 지었는데, 고돌핀 아라비안은 달리 아라비안과 혼동될 것을 우려해서인지 다른 호칭인 고돌핀 바브(Godolphin Barb)[2]를 사용했다.

게임의 주제인 혈통이 켐페인 인트로에도 녹아있는데, 킹 헤일로와 그 사이에 파란 결정이 빛나는 것을 시작으로, 심볼리 루돌프가 자신의 두 에게 노란색 결정을 넘기며, 타키온타니노의 빨간 결정이 각자의 에게 전해진다. 여기서도 라이벌은 함께다


3. 주요 시스템[편집]


파일:우마무스메 육성 화면 (그랜드 마스터즈).png
파일:우마무스메 트레이닝 화면 (그랜드 마스터즈).png
육성 화면
트레이닝 화면


3.1. 지식의 조각, 결정[편집]


본 시나리오에서는 AI로 구현된 삼여신이 트레이닝에 참가하며 VR 환경 내에서 삼여신들의 지식을 트레이너에게 조언해준다는 컨셉으로 되어 있다.[3] 이를 게임 내에선 "지식의 조각"이라는 조각을 입수하는 것으로 묘사된다.

지식의 조각
색상
스피드
스태미나
파워
근성
지능
스킬pt
적색
파일:utx_ico_fragment_01.png
파일:utx_ico_fragment_02.png
파일:utx_ico_fragment_03.png
파일:utx_ico_fragment_04.png
파일:utx_ico_fragment_05.png
파일:utx_ico_fragment_06.png
청색
파일:utx_ico_fragment_09.png
파일:utx_ico_fragment_10.png
파일:utx_ico_fragment_11.png
파일:utx_ico_fragment_12.png
파일:utx_ico_fragment_13.png
파일:utx_ico_fragment_14.png
황색
파일:utx_ico_fragment_17.png
파일:utx_ico_fragment_18.png
파일:utx_ico_fragment_19.png
파일:utx_ico_fragment_20.png
파일:utx_ico_fragment_21.png
파일:utx_ico_fragment_22.png

  • 턴을 소모하는 모든 행동을 실행 시 지식의 조각을 기본적으로 1개 얻는다. 단 트레이닝을 실패했을 경우나 양호실을 가는 경우에는 입수할 수 없다.
    • 지능을 제외한 우정 트레이닝이나 육성 목표 레이스일 경우에는 반드시 2개를 획득한다.
    • 육성 목표가 아닌 레이스 참가, 지능 우정 트레이닝, 외출이나 휴식은 확률적으로 2개를 얻을 수 있다. 2개 획득 여부는 해당 행동에 x2로 별도로 표기가 되므로 알아볼 수 있다.
    • 이 시스템과 맞물려 5회까지 반드시 외출 전용 이벤트가 발생하도록 개편된 덕분에, 이용 용도가 극히 낮았던 외출 커맨드의 사용 빈도가 증가했다.
    • 만약 '시조이며 이끄는 자' 서포트 카드를 채용하여 세 여신과 트레이닝을 했다면, 이벤트 발생시 선택지에 따라서 원하는 조각을 1개 추가로 입수할 수 있다. 훈련 후 선택지에서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적색/청색/황색 조각을 입수하게 된다. 어떤 스테이터스의 조각을 얻을 지는 랜덤으로 걸정된다.
  • 획득하는 지식의 조각은 5스테이터스와 스킬포인트의 6 종류 x 삼여신의 색깔 3종으로 총 18개가 있다. 어떤 종류와 색깔의 조각을 얻을지는 턴 시작 시점에 랜덤으로 결정된다.
  • 지식의 조각은 최대 8개까지 모을 수 있다. 8개를 초과한 분량은 버려지며 추가적으로 지식의 조각을 획득할 수 없다. 따라서 트레이닝 실패나 양호실에 가는 경우를 제외하고 기본적으로는 8턴, 운이 좋으면 4턴만에 모두 모을 수 있으며, '시조이며 이끄는 자' 서포트를 채용시에는 3턴만에 모으는 것도 가능.
  • 지식의 조각 1개당 해당하는 스테이터스 상승량이나 스킬 포인트 획득량에 보너스가 붙는다.

또한 지식의 조각을 2개 획득할 경우, "지식의 결정"을 1개 획득한다. 지식의 결정 또한 마찬가지로 스테이터스나 스킬 획득량에 보너스가 붙는다.[4]

지식의 결정
색상
스피드
스태미나
파워
근성
지능
스킬pt
적색
파일:utx_ico_spirit_01.png
파일:utx_ico_spirit_02.png
파일:utx_ico_spirit_03.png
파일:utx_ico_spirit_04.png
파일:utx_ico_spirit_05.png
파일:utx_ico_spirit_06.png
청색
파일:utx_ico_spirit_09.png
파일:utx_ico_spirit_10.png
파일:utx_ico_spirit_11.png
파일:utx_ico_spirit_12.png
파일:utx_ico_spirit_13.png
파일:utx_ico_spirit_14.png
황색
파일:utx_ico_spirit_17.png
파일:utx_ico_spirit_18.png
파일:utx_ico_spirit_19.png
파일:utx_ico_spirit_20.png
파일:utx_ico_spirit_21.png
파일:utx_ico_spirit_22.png

지식의 결정 2개를 획득할 시에는 다시 지식의 결정 1개를 얻을수 있으며, 이 다시 얻은 지식의 결정 2개를 입수하면 최종적으로 "여신의 예지"를 1개 입수한다. 이 모든 과정에서 새로 얻는 "지식의 결정"의 색깔은 먼저 입수한 왼쪽으로 결정된다. 그리고 "여신의 예지"의 색은 다음과 같은 조건으로 결정된다.
  • 다시 얻은 지식의 결정 2개가 동일한 색깔이면, 해당 색으로 확정된다.
  • 다시 얻은 지식의 결정 2개가 서로 다른 색깔이면, 지금까지 모은 지식의 조각의 색깔을 세어 더 많은 쪽을 획득한다. 동률일 경우에는 랜덤으로 결정된다. 단 왼쪽이 될 확률이 높다.

예시를 표로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다.

여신의 예지
파일:utx_ico_venus_spirit_01.png
파일:utx_ico_venus_spirit_02.png
파일:utx_ico_venus_spirit_03.png

단계
획득 아이템
획득하는 순서
최종
여신의 예지
15
3
지식의 결정
7
14
2
지식의 결정
3
6
10
13
1
지식의 조각
1
2
4
5
8
9
11
12

위 예시의 경우 최종적으로 고돌핀 바브의 예지를 획득하게 된다.

이를 정리하면 위의 표에서 1번과 8번 자리의 지식의 조각 색깔만 동일하게 맞추면 확정적으로 특정 여신의 예지를 획득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는 실제 경주마의 혈통 계보와 닮은 구조로, 좌측을 부계(Sire), 우측을 모계(Broodmare) 혈통이라 가정하면, 경주마의 능력이나 자질은 부계 위주(1번), 혹은 모부계(10번)[5]를 따라간다는 경주마의 혈통 이론이 베이스가 되어 있다.


3.2. 여신의 예지[편집]


최종적으로 입수한 여신의 예지를 사용하면, 해당 여신에 따라 아래의 효과가 주어진다. 달리 아라비안의 체력+50과 의욕 3단계 상승을 제외한 모든 효과는 발동한 턴이 지나면 효과가 사라진다. 사용 후 다음 턴이 되면 지금까지 모은 지식의 조각, 결정과 여신의 예지가 모두 사라지고 지식의 조각을 처음부터 다시 입수해야 한다.

여신
효과
달리 아라비안
체력 +50
의욕 3단계 상승
트레이닝 효과가 레벨 5를 초월
레이스 보너스 +35%[6]
바이얼리 터크
트레이닝을 실행시 친구 타입 카드를 제외하고 무조건 우정 트레이닝으로 취급[7][8]
고돌핀 바브
친구,그룹 서포트 카드의 트레이닝후 이벤트 발동 확률과 효과 상승
트레이닝에 위치한 서포트 카드의 스킬 힌트를 모두 1개씩 획득[9]


3.3. 여신의 지식[편집]


여신의 예지 사용 직후, 해당 여신의 지식 레벨이 상승한다. 지식 레벨은 최대 5까지 있으며, 레벨에 따라 아래의 보너스가 주어진다.

레벨
공통
달리 아라비안
바이얼리 터크
고돌핀 바브
트레이닝
효과량
트레이닝시
체력 소모
감소량
서포트 카드
이벤트
스테이터스
상승량
서포트 카드
연속 이벤트
발생 확률
스킬 힌트
발생 확률
트레이닝 후
이벤트
발생 확률
Lv.1
+5%
+10%
+10%
+20%
20%
Lv.2
+8%
+15%
+15%
+40%
25%
Lv.3
+11%
+18%
+20%
+60%
30%
Lv.4
+13%
+20%
+23%
+80%
33%
Lv.5
MAX
+15%
+23%
+25%
+90%
35%

최종 레이스인 그랜드 마스터즈에서는 레이스 직전에 가호를 받을 여신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이중 지식 레벨이 4 이상인 여신이 있을 경우, 다음 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으며, 해당 여신에 맞는 시나리오 전용 레어 스킬의 힌트를 입수할 수 있다. 또한 이렇게 입수한 아이템은 그랜드 마스터즈의 위닝 라이브의 인게임 영상에도 적용된다. 레벨 4 이상인 여신이 2명 이상이더라도 선택지로 고르기 때문에 셋중에 하나만 얻을 수 있다. 하위 스킬의 힌트는 아이템 입수 시점에서 지식 레벨이 5를 달성한 여신에게 받을 수 있다.

달리 아라비안
고돌핀 바브
바이얼리 터크
아이템
파일:utx_ico_venus_item_01.png
파일:utx_ico_venus_item_02.png
파일:utx_ico_venus_item_03.png
태양의 엠블럼
太陽のエンブレム
바다의 부적
海のチャーム
대지의 프래그먼츠
大地のフラグメント
레어 스킬
태양의 예지
대해의 예지
대지의 예지
하위 스킬
빛의 가호
바다의 가호
땅의 가호
스킬 조건
(스킬 효과)
중반 경합
(속도)
초반 시작
(가속력)
종반 중반
(속도)

지식 레벨이 5면 하위 스킬의 힌트도 1 얻는다. 지식 레벨의 합계가 12 이상일 경우 레어 스킬의 힌트 레벨이 3이 된다.
각 지식의 레벨이 모두 3 이상이면 그랜드 마스터즈 경기 종료 후 '양호한 경기장의 귀신' 스킬의 힌트를 얻을 수 있다. 다만 결국은 지식의 조각은 랜덤으로 등장하기 때문에 노리기 어렵다는 걸 주의할 것.
태양, 대지의 예지는 스킬 포인트를 많이 먹는 것만 감수하면 마장을 가리지 않는 전천후 스킬들이지만 대해의 예지는 발동 타이밍이 극초반의 가속이 다 끝난[10] 시점이라 초반 경합에 실질 효과가 거의 없는 스킬이라 향후 패치를 받지 않는 한 팀레이스 점수용이 아니고선 찍는 의미가 없다.


3.4. 그랜드 마스터즈 레이스[편집]



본 시나리오만의 레이스는 스타호스 4의 주요 레이스인 그랜드 마스터즈(Grand Masters)로, 육성 목표 기간 내에는 아래의 3가지 종류가 있다.

  • GROW UP RACE : 주니어 12월 후반
  • WBC : 클래식 12월 후반
  • SUPER WBC : 시니어 12월 후반

위 3가지 레이스는 아오하루배처럼 육성과는 별도의 턴[11]으로 진행되며, 지더라도 능력치와 스킬포인트를 받고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지만 이기면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졌을 경우 시계를 사용해 재도전할 수 있다. 아오하루배와는 달리 엄연히 정규 레이스 취급이라, 승리 시 보너스가 레이스 보너스에 의해 증가하며 팬 수 및 아키카와 야요이의 인연도도 상승한다.

또한 모든 육성 목표를 마치고 SUPER WBC까지 진행한 후, URA 파이널즈 대신 그랜드 마스터즈에 출주할 수 있게 된다. 이 그랜드 마스터즈는 URA 파이널즈나 트윙클 스타 클라이맥스와는 달리 삼여신과 단 한번만 승부를 하게 되며, 그에 따라 훈련 턴수도 다른 시나리오와 달리 3턴이 아닌 5턴이다.[12] 또한 트윙클 스타 클라이맥스 처럼 모든 라이벌 우마무스메가 네임드+삼여신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로우 업 레이스를 제외한 나머지 3개는 URA 파이널즈와 마찬가지로 거리별로 트로피가 따로 준비되어 있다[13]. 특이사항으로 중거리는 클래식으로 표기된다.

그로우 업, WBC, SUPER WBC 세개를 모두 승리 시 '전심전력' 스킬의 힌트를 확정 획득하며, 그 외에도 여러 스킬의 힌트를 획득하는 경우가 있다. 고돌핀 바브의 지식 레벨이 높을 수록 획득하는 스킬 힌트 수가 많아진다.

스타호스 4와 콜라보한 시나리오 답게, 본 시나리오에서 상기한 3개 레이스와 그랜드 마스터즈의 중계는 스타호스 4의 중계를 담당하는 레전드 경마 아나운서, 스기모토 키요시가 담당한다. 애초에 전문 성우가 아닌 만큼 국어책을 읽는 듯한 목소리이나, 녹음 당시 스기모토 키요시 본인의 나이를 감안하면 어쩔 수 없다는 평가.


4. 기타[편집]


  • 시나리오가 공개되고 한동안은 여신의 예지의 우선도는 달리 아라비안과 바이얼리 터크가 높고, 상대적으로 효과가 약한 고돌핀 바브는 우선도가 낮다는게 일반적인 평가였다. 달리 아라비안은 연말에 사용하여 그랜드 마스터즈 레이스 보너스를 챙기는데 주로 사용되며 바이얼리 터크는 여름 합숙때 사용하여 우정 트레이닝 대박을 노리는데 유효하다. 하지만 고돌핀 바브는 육성 초반에는 힌트를 켜주면서 인연 게이지를 펌핑해 주고, 지속적으로 스킬 힌트 레벨과 스킬 포인트를 퍼주기 때문에 고점을 노릴 거라면 적절한 고돌핀의 활용이 필수다. 다만 이런 효과를 누리기 위하여 모아둔 여신의 예지를 쓰지 않고 계속 버티면 여신의 지식 레벨이 오르지 않아 장기적으로는 손해를 볼 수도 있기 때문에 빠르게 사용해버리는 것도 방법이다.

  • 이 시나리오를 선택시, 기존에는 URA 파이널즈/트윙클 스타 클라이맥스 레이스에만 참가했던 해피 미쿠, 비터 글라세, 리틀 코콘 3인이 다른 중상 레이스에도 참가한다. 그에 따라 레이스의 난이도가 소폭 상승하였다.

  • 이 시나리오에서는 트레이닝 레벨이 기존의 "해당 트레이닝을 4회 실시"하는 것이 아니라, 복합적인 요소로 상승한다. 트레이닝 별로 숨겨진 수치가 있으며, 해당 수치가 30의 배수가 되면 해당 트레이닝의 레벨이 상승한다.
    • 트레이닝 성공 : 해당 트레이닝만 +5
    • 지식의 조각, 결정 : 1개당 해당 트레이닝만 +3 (색깔은 무관)
    • 그랜드 마스터즈 레이스(그로우업, WBC, SUPER WBC) 승리 : 모든 트레이닝 +20
    • 그랜드 마스터즈 레이스 패배 : 모든 트레이닝 +10

  • 세 여신(三女神)이라는 명칭과 빨강 - 노랑 - 파랑의 배색에서 유희왕삼환신을 연상한 유저들이 적지 않았던 듯 하다. #

  • 이 시나리오의 중심격인 서러브레드영국과 관련이 있지만 이 시나리오 자체에는 딱히 영국에 대해서 다루는 요소가 없다. 그리고 이 시나리오의 차기작인 프로젝트 L'Arc는 프랑스에서의 개선문상에 출전하는 시나리오가 포함되어 있는 데다 프로젝트 L'Arc의 중심격인 사타케 메이, 베누스 파크의 모티브인 원본마들이 프랑스 경주마여서 프랑스에 대해서 뚜렷하게 다룬다.[14]

[1] 참고로 이 시나리오에서 우승하면 'Everlasting BEATS' 라는 위닝 라이브를 획득하는데 이 둘도 'Everlasting BEATS' 라이브의 보컬이 존재한다.[2] 실제로, 일부 학자들은 고돌핀 아라비안이 아라비안 종 말이 아닌, 북아프리카 원산인 바브(Barb)종 말이라고 주장하기도 한다.[3] 그래서인지 트레이닝 장면은 다른 서포트 우마무스메 대신에 삼여신이 같이 트레이닝을 뛴다.[4] 정확하게는 지식의 조각은 +1, 지식의 결정은 지식의 조각이 조합된 결정이라면 +2, 결정끼리 조합된 결정이라면 +3을 보너스로 준다.[5] 당연히 모부계도 그 부계를 따라가므로 8번의 영향을 받는다.[6] 12월 말에 발동시, 그랜드 마스터즈 레이스에도 반영된다. 또한 티엠 오페라 오의 시니어 3관 달성 이벤트 같은, 레이스 후 같은 턴에서 발생하는 히든 이벤트에도 반영된다. [7] 말 그대로 해당 서포트 카드의 속성과 위치, 우정도 수치, 열정존 발동 유무를 모두 무시한다. 극단적으로는 해당 트레이닝과 전혀 관계없는 타입의 서포트 카드 5장이 위치해도, 해당 타입 5장의 우정 트레이닝과 동등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8] 다만 해당 트레이닝과 서포트 카드의 타입이 다를 경우, 서포트 카드별로 지정된 일부 고유 효과가 발동하지 않는다. 예를 들면 스피드 카드의 "스피드+1" 효과의 경우 스피드가 상승하지 않는 스태미너,파워 트레이닝에서는 발동하지 않는다. 또한 지능 카드의 '지능 우정 훈련시 체력 회복' 옵션의 경우 지능 카드가 지능 트레이닝에 위치한 상태만 체력이 회복되며, '다른 카드가 지능 훈련에 와서 바이얼리 터크에 의해 우정 훈련이 발동된 경우'나 '지능 카드가 다른 훈련에서 바이얼리 터크에 의해 우정 훈련을 발동시킨 경우'는 추가 체력 회복이 없다.[9] 서포트 카드에 모두 느낌표가 확정으로 뜨게 되며, 해당 트레이닝을 성공 시에 해당 트레이닝에 위치한 서포트 카드의 스테이터스가 오르는 효과와 스킬 힌트를 얻는 효과를 동시에 획득한다. 스킬 힌트가 없거나 모두 얻었다면 스테이터스가 오르는 효과를 두번 받는다.[10] 선수필승보다 늦다.[11] 단 시스템적으로는 엄연히 같은 턴 취급이라 달리 아라비안 예지의 '1턴 동안 레이스 보너스 상승'의 효과는 12월 후반에 사용해야 적용된다. 레이스가 시작되면 따로 여신의 예지를 쓸 수 있는 항목이 없으므로 잊지 말고 선적용시켜야 한다.[12] 트윙클 시리즈가 끝난 뒤의 소요 턴수는 동일하다. URA 파이널즈나 트윙클 스타 클라이맥스가 1턴 훈련하고 1턴 레이스 하고를 3번 반복하는 총 6턴 구성인데 반해서 그랜드 마스터즈는 5턴 훈련하고 1턴 레이스를 하는 6턴 구성이기 때문.[13] 이 탓에, WBC LONG(장거리)은 도전하기가 꽤나 까다롭다. 장거리 레이스 자체가 클래식 8월부터 등장하는데다가 어지간하면 육성 목표가 중거리가 더 많기 때문. 타마모 크로스, 슈퍼 크릭, 메지로 맥퀸처럼 오랫동안 훈련을 뛰면서 팬수 확보가 우선인 우마무스메들로 장거리 레이스를 도전하는게 가장 확실하게 도전할 수 있는 방법이다.[14] 여담으로 L'Arc에서 시니어급 라이벌인 리간토나는 영국 경주마이지만 리간토나의 모티브인 원본마가 개선문상에 출전해서 우승한 적이 있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문서의 r426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문서의 r426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문서의 r 판{{{#!wiki style="display: inline; display: none;"
, 번 문단}}} (이전 역사)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1 01:52:18에 나무위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육성 시나리오/그랜드 마스터즈 -이어가는 자들에게-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