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열

덤프버전 :



이호열의 역대 등번호
[ 펼치기 · 접기 ]

키움 히어로즈 등번호 06번
류하성
(2022)

이호열
(2023~)


현역



키움 히어로즈 No.06
이호열
출생
2004년 11월 17일 (19세)
국적
[[대한민국|

대한민국
display: none; display: 대한민국"
행정구
]]

학력
(남양주시유소년야구단) - 구리인창중 - 라온고
신체
179cm | 80kg
포지션
내야수
투타
우투우타
프로입단
2023년 8라운드 (전체 76번, 키움)
소속팀
키움 히어로즈 (2023~)
연봉
3,000만원 (2023년)
파일:키움 히어로즈 심볼.svg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1. 개요
2. 선수 경력
3. 플레이 스타일
4. 여담
5.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키움 히어로즈 소속 내야수.

2. 선수 경력[편집]



2.1. 키움 히어로즈[편집]


육성선수로 시즌을 시작하였다 2024년쯤이면 정식선수로 등록될 가능성도 있다 그리고 2023년 마무리 캠프에 서유신과 함께 정식선수로 등록되었다고 명단이 발표되었다

3. 플레이 스타일[편집]


타격과 수비 밸런스가 좋다며, 타격은 1학년 때부터 3할 이하를 친 적이 없다고 한다. 심지어 고등학교 통산 타율이 3할 2푼이 넘는다고.
고타율인 대신, 그만큼 타격이 적극적인 친구이기 때문에 삼진 개수가 조금 많다고 한다. 하지만, 볼을 쳐서라도 안타를 만들어낼 수 있는 배트 컨트롤 능력이 좋기 때문에 키움에 입단한 뒤 선구안을 키우면 된다고 생각하는 듯.
아마추어가 프로보다는 스트라이크존이 조금 더 넓다 보니, 자신의 배트 컨트롤을 믿기도 하고 존이 넓은 것도 생각을 하니까 나쁜 볼에도 방망이를 많이 냈다고 한다. 그러다 보니 삼진이 늘어났지만, 그럼에도 이 고타율을 유지하는 게 쉬운 일이 아니라고.

이수범 스카우트는 그냥 내버려 둬도 본인 역할은 충분히 잘 할 선수라고 평했다. 뛰어놀게만 해주면 잘 뛰어놀 친구라면서, 프리하게 우리 팀 스타일처럼 놔두면 충분히 잘 해낼 것 같다고.

이승원과 함께 타격만 본 것이 아니라 수비력을 엄청 높게 봤다고 한다. 특히 이호열은 수비를 엄청 잘한다면서, 기술적으로는 가운데 타구처리 하는 것처럼 백핸드랑 포핸드를 처리할 수 있는 선수라고.
공을 잡으면 거의 아웃이라고 한다. 송구능력이 무척 뛰어나서 이승원은 유격수다 보니까 공이 자기한테 오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발을 많이 움직여야 되는 선수라면, 이호열은 3루수이기 때문에 움직임이 많지 않은데 거기에 타구에 대한 대응력까지 좋다고.

순발력 있는 선수라고 한다. 타구가 3루 쪽은 아무래도 빠르기 때문에 3루 포지션도 되게 어려운 포지션인데, 핫코너라고 해서 빠른 타구만 오는 것이 아니라 번트 수비도 처리해야 되고, 앞쪽에 떨어지는 타구 러닝스로우도 해야 되고 '엄청' 바쁜데 이호열이 수비할 땐 정말 꺼리낌 없이 볼 수 있다고. '아 부드럽다', '그래 이게 내야수지' 같은 반응이 나오는 선수라고 한다.


4. 여담[편집]


  • 사실 키움에선 좀 더 높은 드래프트 순위에 올려놓고 준비하고 있었으나, 타임을 외치면서 순번에서 계속 밀렸다고 한다. 키움 스카우트 팀이 유독 올해 타임을 많이 외쳤다고. 키움 스카우트 팀이 이호열도 꼭 잡아야 되는 선수라고 생각해서, 드래프트 중에도 팀장이 "어떻게 할 거야?" "누구 할래?" 물어볼 때마다 이호열을 계속 생각했다고. 키움의 이수범 스카우트는 6라운드가 넘어가자 '놓쳤다..' '아 진짜 못 잡겠다' 생각했다고. 결국 8라운드에서 호명하게 되면서 원하는 선수들도 모두 지명하고 이호열까지 지명할 수 있었다면서, "안 빠져나가고 남아있어 줘서 8라운드에 잡을 수 있었던 게 진짜 행운이었다"고 말했다.

  • 계속 강조하는 것이 놓칠 뻔했는데 돌아서 왔다며 이수범 스카우트가 뽑은 이호열의 키워드는 "행운의 부메랑"이었다. 행운픽이었고 솔직히 진짜 안 오는 줄 알았다면서, 우리팀 못 올 줄 알았다면서 떠날 뻔 했던 남자라고 언급한 걸 보면 지명해서 굉장히 기분이 좋았던듯. 큠튜브 촬영 때까지 여운이 가시지 않았다고 한다.

  • 스카우트가 직접 이호열 선수를 키움 히어로즈의 분위기에 잘 맞을 것 같은 선수로 꼽았다. 충분히 좋은 선수로 성장할 수 있는 확신을 가졌다고.

5. 관련 문서[편집]


[각주]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4 19:08:14에 나무위키 이호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