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리우미 이사코

덤프버전 :

1. 프로필
2. 작중 행적
3. 본편 외의 행적
4. 기타


1. 프로필[편집]



파일:toriumi isako.png
토리우미 이사코
이름


鳥海 いさ子 / Isako Toriumi
직업


월광관 고등학교 교사
혈액형


AB형
담당 과목


현대 국어
별자리


게자리
성우


[[일본|
파일:일본 국기.svg
일본
]][[틀:국기|
]][[틀:국기|
]]
코마츠 유카[1]
[[미국|
파일:미국 국기.svg
미국
]][[틀:국기|
]][[틀:국기|
]]
발레리 아렘

페르소나 3의 등장인물. 월광고에서 현대 국어를 가르치고 있으며 주인공, 준페이, 유카리, 켄지가 속한 2학년 F반의 담임을 맡고 있다.


2. 작중 행적[편집]


여러모로 막장인 교사. 직장에 상당한 불만이 있는 듯하며 살짝 학생 기분도 내는 듯하다. 주인공이 전학 오기 전에 서류를 미리 읽어두지 않아서 주인공의 돌아가신 부모님 얘기를 저도 모르게 꺼내고 만 적이 있다. 물론 악의를 가지고 한 행동은 아닌지라 말을 꺼내자마자 바로 사과했다.

서류에 이모티콘을 섞는다든지, 수업 시간 도중에 갑자기 딴 얘기를 한다든지, 주인공 앞에서 보충 수업을 하기 귀찮다며 대놓고 말한다든지 해서 에코다 선생에게 자주 혼나는 것 같다. 그런데 월광고에는 토리우미 선생보다 더 특이하고 괴상한 선생들이 넘친다. 게다가 에코다 본인은 더 큰 문제를 저지른 적도 있다. 어째서 토리우미만 에코다에게 혼나는지는 불명. 토리우미 본인 또한 에코다를 상당히 싫어한다.

게임에 강한 듯하다. 어떤 선생은 토리우미에게 마작으로 못 이긴다는 말을 한 적이 있다. 하지만 그 뒤에 하는 말을 들으면 가르쳐주면서 초보자를 속여먹은 것 같기도. 적당적당히 넘어간다고 해야 될지 땡땡이를 싫어한다고 해야 될지 전학생이 앉을 자리를 마침 땡땡이치고 있던 학생이 앉는 자리로 지정해버린다는 특징이 있다.[2] 이 땡땡이쳤던 학생들은 그 뒤 어느 자리로 가서 앉았는지는 불명. 참고로 아이기스가 전학 왔을 때는 인적 사항에 인간형 제압병기라고 적혀있는 걸 보고 "응? 이게 뭐지? 잘못 본 거겠지. 그럴 리가 없잖아."하고 가볍게 넘어갔다(...).

케이크를 상당히 좋아하는 듯하다. 수업 중에 졸다가 걸린 자기 반 학생에게 선생님이 불쌍하지도 않냐며 반성문과 함께 케이크를 제출하라고 하며, 오노 선생이 전국 시대에 대해 열변을 토하다가 수업 시간이 초과되자 다음 수업을 맡은 토리우미 선생이 화내겠다며 케이크라도 사가면 되겠다고 넘어간다.

수학여행 장소를 정할 때는 괌이 좋다고 했으나 아무도 찬성해 주지 않았다고 한다. 토리우미: 의견을 모아보려고 했는데 그게 안돼서 매년 교토라는 거야 10월 30일자 수업에서는 몸이 아파서 에도가와 선생이 대타로 들어와 소환 마술에 대해 보충 수업을 한다(...).

진로 상담 때는 진학을 할지 취직을 할지 정하지 못한 주인공에게 "중요한 건 스스로 정하는 거야. 그렇지 않으면 여차해서 잘못됐을 때 남의 탓으로 하고 싶어지니까."라며 짠한 조언을 해준다.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일:p3y양정체.png

[[페르소나 시리즈|{{{#ffffff 페르소나 시리즈}}}]]은둔자 커뮤니티
P3
P4
P5
토리우미 이사코
하세가와 사오리(女)
여우
사쿠라 후타바


그리고 은둔자 아르카나인 Y양 커뮤니티를 마스터했을 시 나오는 후일담에서 Y양 본인임이 밝혀진다.

사실 커뮤를 진행하면서 주인공에게 넋두리를 늘어놓을 때 현대 국어를 가르치고 있다는 것과 E선생을 험담하는 부분에서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다. 8랭크 때는 아예 대놓고 자기 반에 있는 주인공을 언급하며 신경 쓰이는 존재라며 "뇌쇄시켜 버릴거야!"라는 말도 날린다. 주인공 입장에서 보면(...). 최종 결전 때는 토리우미 본인의 실루엣이 직접 등장하며 확인 사살.[3]

게임 내에서는 각종 이모티콘을 능숙하게 사용하며, 집안에서는 학교에서의 단정한 모습과는 달리 츄리닝 차림으로 다니는 듯하다.


3. 본편 외의 행적[편집]



3.1. 페르소나 3 드라마 CD[편집]


치도리와의 데이트를 고민하는 준페이에게 연륜이 느껴지는 충고를 해준다.


3.2. 페르소나 3 포터블[편집]


여주인공하세가와 사오리의 오해를 풀기 위해 방송실을 무단 점거해 교내 방송을 감행한 걸 이해하고 반성문 1장으로 넘어가준다. 이때 기세에 눌려서 어버버하다가 도망치듯이 퇴장하는 에코다 선생의 뒤에서 메롱~ 하고 혀를 내민다. 역시 그동안 쌓인 게 상당했던 듯.


3.3. 페르소나 3 THE MOVIE[편집]




4. 기타[편집]


페르소나 5카와카미 사다요는 이 캐릭터의 셀프 오마주 성격이 짙다. 주인공의 담임 선생님이고 담당 과목이 현대 국어라는 점, 선생으로서의 마인드가 대충대충 막장인 듯 보여도 의외로 좋은 선생이라는 점, 무엇보다 정황은 다르지만 학교 밖에서 다른 정체성으로 주인공과 호감을 쌓는다는 점에서 빼박이다. 연인 사이까지는 발전하지 않는 토리우미와 달리 카와카미와는 연인 사이가 될 수 있다는 게 차이점.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2 17:10:36에 나무위키 토리우미 이사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모리야마 나츠키와 중복.[2] 한 학생이 그 자리에는 사람이 있다고 조심스럽게 말을 꺼내자 토리우미 왈, "선생님이 늘 말했지? 안 나오는 애는 없는 거나 마찬가지야. 자, 저기 가서 앉아."(...)[3] P3P에서는 누구인지 알 수 없게 변경되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