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펫 탐정

덤프버전 :



퍼펫탐정
パペット探偵
Puppet Detective


파일:마녀의_여행_퍼펫탐정_02.png

성별
여성
나이
20대 중반?
좋아하는 것
여성
특기
추리
직업
탐정
[스포일러]
본명
신시아
종족
흡혈귀
나이
92세 미만
좋아하는 것
여성, 여성과 쪽하는 것
싫어하는 것
마늘
특기
추리
직업
탐정
가족
할아버지, 오로넬라(언니)


1. 개요
2. 특징
3. 작중 행적
3.1. 11권
3.1.1. 고급 레스토랑과 피투성이 사건
3.1.2. 월야의 흡혈귀
3.2. 18권
4. 기타



1. 개요[편집]


파일:마녀의_여행_퍼펫탐정_01.jpg
파일:마녀의_여행_퍼펫탐정_03.jpg
11권 컬러 일러스트
11권 흑백 일러스트

라이트 노벨마녀의 여행》의 등장인물.

11권 1장 '고급 레스토랑과 피투성이 사건'에 등장하는 캐릭터이다. 양손에 퍼펫 인형[1]을 끼고 있는 20대 정도의 여성으로 뛰어난 추리력으로 여러 사건을 해결하며 나라에서 신용받는 인물이라고 한다.


2. 특징[편집]


양손에 낀 퍼펫 인형으로 마치 다른 인격인 것처럼 대화를 하는 탐정이다. 한쪽 인형은 침착한 어른 여성의 목소리, 나머지 한쪽은 소녀스러움을 포함한 목소리를 지녔지만 결국은 똑같은 목소리라고 한다. 20대 중반 정도의 외모를 지녔으며 붉은 눈과 옅은 홍차색 머리카락을 지녔고 헌팅캡을 쓰고 있다. 그외에 기장이 긴 트렌치코트를 걸치고 있다. 직업은 탐정이며 일레이나가 방문한 식당에서 발생한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다.


3.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3.1. 11권[편집]



3.1.1. 고급 레스토랑과 피투성이 사건[편집]


  • 서적판 11권 1장[시간순서]
일레이나가 식사를 하던 한 레스토랑에서 한 여성이 비명을 지르며 와인을 카펫에 쏟고 쓰러진다. 쓰러진 여성은 자신이 누군가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한다. 그때 퍼펫 탐정이 양 손에 낀 퍼펫으로 상황극을 하며 등장한다. 퍼펫 탐정은 독특한 외관과 퍼펫 인형을 이용한 추리로 유명하며 덧붙여 여성을 향한 특수 성벽을 가진 것으로도(...) 유명하다고 한다.

갑작스레 등장한 퍼펫 탐정은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나서지만 누가봐도 수상한 언동을 펼치는 퍼펫 탐정을 일레이나가 막아선다. 그러자 퍼펫 탐정은 일레이나를 자신의 정체를 꿰뚫어본 것을 칭찬하며 조수로 임명한다. 뭔 소린지 이해가 안가면 정상이다.

추리를 하고는 있으나 별로 소득이 없이 퍼펫 탐정이 마치 인형 놀이나 하는 것 같이 느낀 일레이나는 자기가 범인을 찾겠다고 한다. 일레이나는 피해자의 증언과 여러가지 정황을 통해 범인을 좁혀가다가 결국 범인은 탐정으로 자칭해서 나선 퍼펫 탐정으로 밝혀진다.

3.1.2. 월야의 흡혈귀[편집]


  • 서적판 11권 5장[시간순서]
에피소드 후반부에 퍼펫 탐정이 오로넬라가 찾고 있는 여동생이라는 사실이 밝혀진다.

퍼펫 탐정이 탐정으로 일하고 있던 소식을 접한 일레이나와 오로넬라는 퍼펫 탐정이 일한다는 나라의 한 가게로 들어왔고 마침 그 가게가 퍼펫 탐정이 범행을 저지르기 위해 준비 중이던 가게였다. 불이 꺼지며 비명 소리가 나고 퍼펫 탐정이 허둥지둥 화장실로 숨어드는 광경이 일레이나와 오로넬라에게 그대로 목격되었기 때문에 1장에서 일레이나가 너무도 당연하게 퍼펫 탐정을 범인으로 지목했던 것.

퍼펫 탐정은 어려서부터 언니 오로넬라와 함께 흡혈귀의 마을에서 살았는데 이 곳에서는 인간의 피 대신 소의 피를 빨고 살았다고 한다. 그러다가 인간의 마을에서 아름다운 여성들의 피를 빠는 이야기를 전해들었고 그러한 생활을 꿈을 꾸던 퍼펫 탐정이 흡혈귀의 마을을 떠났고 이 나라에 정착해서 탐정 생활을 시작한 것. 멋대로 마을을 나간 퍼펫 탐정을 찾기 위해 오로넬라가 찾아온 것이었다.

여기서 오로넬라와 퍼펫 탐정이 자매 관계인 것이 밝혀지기 때문에 1장에서는 20대 중반으로 추측되었던 나이가 사실은 그보다 훨씬 많다는 것이 드러난다.[2]


3.2. 18권[편집]


평범한 단역 캐릭터로 지나가는 듯 하였으나 작가의 트위터 언급으로 등장이 확정되었다. 언니 오로넬라의 등장 여부는 불분명하였으나 이후 등장이 확정되었다.#

4. 기타[편집]


  • 오로넬라와 자매 사이라는 복선은 서로의 외모를 보면 알 수 있는데, 서로 머리카락 색이 밝은 갈색으로 비슷하고 눈매도 고양이 상 눈매, 눈동자 색깔이 빨간색, 세로 동공, 퍼펫 탐정의 흑백 삽화에서 송곳니가 드러나 있는 등 오로넬라와 외모 면에서 비슷한 부분이 한두개가 아니기 때문이다.
  • 퍼펫 탐정은 가명이며, 18권에서 신시아라는 본명이 밝혀졌다.
  • 오른손에는 탐정 컨셉의 검은 코트와 모자를 쓴 인형을, 왼손에는 조수로 보이는 주황색 머리카락의 인형을 끼고있다. 성별은 둘다 여성.
  • 자매가 모두 젊고 귀여운 여자만의 피를 빠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는건 아니고 그냥 편식이다. 남자의 피는 맛이 없어서라고 한다(...).
[1] 조수라고 부른다.[시간순서] A B 시간 순서상 1장 '고급 레스토랑과 피투성이 사건'보다 5장 '월야의 흡혈귀'가 먼저이다.[2] 흡혈귀 기준으로 100세 미만은 미성년자로 취급된다고 한다. 언니 오로넬라의 나이가 92세이므로 퍼펫 탐정의 경우에도 80~90세 정도로 추정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3 17:07:47에 나무위키 퍼펫 탐정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