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데 알바레즈

최근 편집일시 :

페데 알바레즈
Fede Álvarez
본명
페데리코 알바레즈
Federico Álvarez

이명
Fede Álvarez
페데 알바레즈[1]
출생
1978년 2월 9일 (46세)
우루과이 몬테비데오
국적
[[우루과이|

우루과이
display: none; display: 우루과이"
행정구
]]

직업
감독, 각본가, 프로듀서
활동
2001년 ~ 현재
플랫폼
파일:유튜브 아이콘.svg
링크
파일:페이스북 아이콘.svg
파일:X Corp 아이콘(블랙).svg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파일:IMDb 로고.svg
<-2><bgcolor=#fff,#26252d><color=#373a3c,#ddd> {{{#!wiki style="margin: 0 -10px -5px; min-height: 26px"
[ 기타 정보 펼치기 · 접기 ]
[ 펼치기 · 접기 ]
#!end감독
각본가
프로듀서}}}}}} ||}}}}}}}}} ||
{{{#!wiki style="margin: 0 -10px -5px; min-height: 26px">
[ 언어별 명칭 펼치기 · 접기 ]
한국어
페데 알바레즈
영어
Fede Álvarez
러시아어
Феде Альварес
중국어
費德·阿瓦雷茲
일본어
フェデ・アルバレス

1. 개요
2. 생애
2.1. 데뷔 전
2.2. 활동
2.2.1. 단편 영화 제작 유튜버
3. 특징
4. 필모그래피
5. 여담



1. 개요[편집]


미국에서 활동하는 우루과이 출신의 영화 감독, 각본가, 프로듀서.

2001년에 영화계에 입문한 이후 2024년 시점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특히 공포 영화 전문으로 유명한 감독이다.


2. 생애[편집]



2.1. 데뷔 전[편집]


1978년 2월 9일 우루과이 몬테비데오에서 태어났다. 아버지 루치아노 알바레즈는 우루과이 방송국 SAETA TV Canal 10의 프로듀서였으며, 우루과이 역사 다큐멘터리를 주로 다뤘으며, 우루과이 역사책을 썼다.

남동생 나초 알바레즈와 함께 영화 제작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것으로 보이는데, 이후 남동생 나초와 함께 영화 감독 및 각본가 활동을 시작했다.


2.2. 활동[편집]



2.2.1. 단편 영화 제작 유튜버[편집]




데뷔 이후 자신의 단편 영화들에 대해 설명하는 알바레즈
2001년부터 2009년까지 우루과이어 단편 영화 <Los Pocillos>, <El Último Alevare>, <El Cojonudo>, <Ataque de pánico!>를 제작했다. 해당 단편 영화들은 알바레즈의 유튜브 계정에서 시청할 수 있다. #

단편 영화를 제작할 때까지는 주로 우루과이에서 활동하는 유튜버에 불과했다.

2.2.2. 미국 영화계 입문[편집]




미국 공포 영화계 입문에 대해 설명하는 알바레즈
2013년 미국 영화계에 입문했으며 이블 데드 리메이크의 감독 및 각본을 맡았다. 이후 리메이크의 높은 평가로 유명해졌으며, 이블 데드 시리즈의 원작자 샘 레이미의 제작 도움을 받아서 2016년 맨 인 더 다크의 감독 및 각본을 맡았으며, 2021년 후속작 맨 인 더 다크 2의 각본 및 제작을 맡았다.

2018년 스웨덴 영화 거미줄에 걸린 소녀의 감독 및 각본을 맡았으며, 2022년 텍사스 전기톱 학살 2022의 각본 및 제작을 맡았지만, 평은 별로 좋지 않았다.


2.2.3. 에이리언 시리즈 영화 연출[편집]




에이리언: 로물루스의 티저 예고편을 설명하는 알바레즈
2024년 에이리언 시리즈의 신작 영화 에이리언: 로물루스의 감독 및 각본을 맡았다. 에이리언 시리즈의 모든 영화들의 스토리, 등장인물, 기술, 크리처 등을 좋아하며, 어렸을 때부터 큰 영감이 되었다고 언급하면서 에이리언 1편의 감독 리들리 스콧과 2편의 감독 제임스 카메론과 교류했다고 밝혔다. #


3. 특징[편집]


최상의 경우, 페데 알바레즈의 영화는 팽팽하고 제한적인 스릴러입니다. 관객의 충성심을 지닌 장난감들이 우리가 그들과 함께 폐쇄공포증을 느끼도록 함으로써 주인공의 곤경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는 일종의 도덕적인 놀이입니다. 긴 구절 동안, 영화는 실시간으로 상영되고, 알바레즈와 그의 팀은 공포 속에서 이 전반적으로 하나의 설정된 연습을 위한 공간을 정의하는 아름다운 끊김 없는 촬영으로 확립된 놀라운 영화 지리학의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At its best, Fede Alvarezs... is a tight, confined thrillerthe kind of morality play that toys with audience loyalty and works to convey its protagonists' predicament by making us feel claustrophobic right alongside them. For long passages, the movie plays out in real time, and Alvarez and his team have a remarkable sense of film geography, established in a beautiful unbroken shot that defines the space for this largely one-setting exercise in terror.

로저 이버트 닷컴맨 인 더 다크 리뷰 中 #

페데 알바레즈의 영화는 제한된 장소와 환경에서 적을 마주한 주인공의 시점에서 공포를 전달하는데 재능을 보여준다. 이는 로저 이버트 닷컴의 맨 인 더 다크의 리뷰에서 잘 알 수 있다.

그리고 알바레즈의 영화는 젊은 세대를 주인공으로 할 때가 많은데, 알바레즈는 "만약 이 세상의 이야기를 한다면, 그 아이들이 20대 초반이 되면, 그리고 그 아이들이 무엇을 하고 어디로 가고 싶은지에" 대해 다루고 싶다고 밝혔으며, "아마 우루과이라는 작은 나라에서 자랐기 때문에 작은 마을에 사는 많은 사람들을 공감하게 되는 것" 같다고 밝혔다.

알바레즈의 말에 의하면 어렸을 때 에이리언 2를 본 것이 이후 영화계에 입문하는 데 큰 영향을 주었다고 한다. 에이리언 2 스페션 에디션판을 시청하면서, LV-426의 해들리의 희망 식민지의 어린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다니는 장면을 보고 "와, 그 아이들이 테라포밍을 하기 위해 아직 50년이 더 필요한 식민지에서 자란다는 것은 어떤 것일까? 부모의 자리를 대신해서 그들이 했던 것과 같은 일을 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햇빛도 없고 실생활도 없는데."라고 생각했다고 하며, 이런 생각은 이후 자신의 연출한 영화에서 어린 세대의 등장인물들을 주역으로 하는데 영향을 주었다고 한다. #


4. 필모그래피[편집]



연도
제목
감독
제작
각본
기타
2001년
Los Pocillos
O
O
-
단편 영화
2003년
El Último Alevare
O
O
O
단편 영화
2005년
El Cojonudo
O
O
O
단편 영화
2009년
Ataque de pánico
O
O
O
단편 영화
2013년
이블 데드
O
-
O
장편 연출 데뷔작
2016년
맨 인 더 다크
O
-
O
-
2018년
거미줄에 걸린 소녀
O
-
O
-
2024년
에이리언: 로물루스
O
-
O
공동 각본


5. 여담[편집]



"자, 만약 여러분이 다른 에이리언 시리즈의 영화들을 봤다면, 그것은 어떤 면에서 완전히 다른 경험입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은 다른 영화들과 그런 연관성을 발견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만약 여러분이 팬이라면, 여러분은 이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 총은 어디에서 온 것인지, 그리고 등장인물들이 무엇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지 알고 있다고 말함으로써, 극장에서 여러분의 친구들을 짜증나게 하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이 영화는 그런 식으로 만들어졌고, 바라건대 이 영화가 모든 사람들에게 그런 식으로 작동하기를 바라지만, 이 영화들은 모두에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저는 에이리언 시리즈의 모든 영화들을 사랑합니다. 이야기 수준, 캐릭터 수준, 기술 수준, 크리처 수준의 연결에 관해서는 이 영화들 중 어느 것도 빠뜨리거나 무시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에이리언(영화)'에서 '에이리언: 커버넌트'까지는 항상 연결이 있습니다."

"Now, if youve seen the others, then its a completely different experience in a way, because youll see and youll find those connections with the other movies. And if youre a fan, youll be that person who annoys your friends in the theater, by telling them that you know what this is from and where that gun is from and what the characters are talking about.

So it is crafted in that way, and hopefully it works that way for everybody, but it is connected to all of them. I love all of those movies. I didnt want to omit or ignore any of them when it comes to connections at a story level, character level, technology level and creature level. Theres always connections from Alien to Alien: Covenant."

페데 알바레즈의 말 中 #


[각주]



[1] 페데 알바레스로 발음하기도 하지만 씨네21 등 한국 영화 매체에서는 "페데 알바레즈"로 표기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