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로

최근 편집일시 :


}}}||




1. 개요
2. 등장 게임



1. 개요[편집]


표로

다이아몬드 시티에서 대히트한 게임 PYORO의 주인공.

와리오의 게임에 잠깐 놀러 왔다.

표로(Pyoro, ピョロ)는 메이드 인 와리오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공의 새로, 초대작부터 등장해 시리즈 내내 개근하고 있는 유서 깊은 미니게임 캐릭터다. 성별은 수컷.

프롤로그에서 뉴스로 나왔으며, 사실상 와리오가 게임 사업에 뛰어들게 한 원인을 제공한 게임이다. 즉, 와리오웨어의 경쟁사인 대기업 게임의 이름이자 작중작 주인공. 전통적으로 대부분의 메이드 인 와리오의 모든 미니게임을 열면 자동으로 해금된다. 첫 작에 나온 표로는 한국에서는 DSi에 출시되었으며 이름이 새콩알콩으로 로컬라이징 되었다. "표로"라는 말밖에 쓰지 못하지만 레드가 통역할 수는 있고, 높낮이로 간단한 말의 의도까지 파악은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표로의 원본격인 캐릭터는 한국에서는 왕부리 팅코로도 알려진 모리나가 제과의 쵸코볼 마스코트인 쿄로쨩으로 표로는 이 캐릭터를 패러디한 것이다.

설정상의 유명세와 달리 실제 현실에서의 인지도는 비교적 마이너한 캐릭터였지만, 2020년대에 들어 특이한 사유로 인지도가 확 올랐다. 갑자기 나타나 닌텐도의 신작 정보들을 귀신같이 맞추고 있는[1] 게임계 인사이더 'Pyoro'가 이 캐릭터의 이름과 사진을 프로필로 쓰고 있기 때문이다. 졸지에 표로는 닌텐도 내부 정보들을 유출시키는 존재로서 유명해졌다. 산업 스파이는 공식 설정이었다


2. 등장 게임[편집]



2.1. Pyoro / Pyoro 2 (메이드 인 와리오)[편집]


방향키로 조종하며 대각선으로 혀를 내밀면서 떨어지는 콩을 먹는 게임으로 콩이 바닥에 떨어지면 구멍이 생겨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좁아진다. 콩에 맞으면 게임 오버다.
모든 미니게임의 합격점을 넘기면 Pyoro 2라는 새로운 게임이 추가로 열리는데, 혀로 콩을 먹는 1과 달리 불어서 콩을 없애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2.2. Pyoro R (돌려라)[편집]


파일:WWT Pyoro R Title.png
파일:WWT Pyoro R.png
〈Pyoro R〉의 타이틀 화면
〈Pyoro R〉의 플레이 화면
기울여서 부리의 방향을 바꾸고, A버튼으로 부리를 늘려 벌레를 먹는 게임으로, 벌레를 한꺼번에 여러마리를 먹으면 많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커다란 벌레는 부리로 잡은 후에 이리저리 기울여야 잡을 수 있다. 표로 주위에 있는 꽃에 벌레가 닿으면 꽃이 시들며, 꽃 4개가 모두 시들면 게임 오버다.


2.3. Pyoro T (만져라)[편집]


터치펜으로 꼬리를 잡아당겼다 놔서 혀를 내뱉어 벌레를 먹는 게임으로, 돌려라와 똑같이 한꺼번에 여러 마리를 먹으면 고득점을 얻을 수 있다. 커다란 벌레는 혀로 잡은 후에 터치펜으로 빙글빙글 스핀하면 먹을 수 있다. 표로 주위에 있는 꽃에 벌레가 닿으면 꽃이 시들며, 4개가 모두 시들면 게임 오버다.


2.4. Pyoro S (춤춰라)[편집]


슈팅 게임이다. 위모컨 포인터로 표로를 움직이고 A나 B버튼으로 부리를 늘려 적을 먹을 수 있다. 5마리 혹은 3마리가 한 세트로 등장하며 한 세트의 벌레를 먹으면 보너스 점수를 주는 초록색 사과가 나온다. 간혹 반짝이는 벌레도 나오는데, 벌레 한 마리만 먹으면 아무런 효과도 없고 한 세트를 먹으면 특별한 사과가 등장한다. 이 사과를 먹으면 일정시간 무적이 되거나, 부리가 긴 혀로 바뀌거나, 미니 표로가 나타나 도와주는 등 잠시동안 버프 효과가 나타난다. 멀리 날아가면 눈알보스와 싸우게 되며 보스든 일반 적이든 한 대라도 맞으면 게임 오버다.


2.5. 새콩알콩[편집]


鳥とマメ | Bird & Beans
초대작의 미니게임인 표로 1편과 2편으로, 맵이 더 넓어졌고, 배경도 더 넓어졌다.


2.6. 게임 & 와리오[편집]


초대작의 형식을 그대로 따른다. 게임 & 와리오에서는 실사화된 그림의 모습으로 등장하면서 혀로 콩을 감아먹는 식으로 묘사가 되었다.


2.7. Super Pyoro (고저스)[편집]


슈퍼 표로는 위쪽 화면으로 표로를 조작하며 콩을 먹는데, 콩에 맞아 꺼진 바닥에 콩이 들어가면 지저의 바닥에 콩이 심어져 줄기가 자란다. 색에 따라 기능이 다른데, 일반 녹색 콩은 황금콩 줄기가 하늘까지 솟으면 그걸 타고 올라가 보너스 스테이지로 입장해 콩을 닥치는대로 먹어치우며, 흰 콩 줄기는 별 줄기가 자라며 별을 먹으면 일정 시간 표로가 커지고 혀도 관통형으로 강화된다. 하지만 줄기가 떨어지는 콩에 맞으면 시들어버린다.


2.8. 즐거움을 나눠라 메이드 인 와리오[편집]


작중 인트로부터 명작답게 도시 중심가에서 불티나게 판매하고 있었다. 반면 와리오웨어는 도시 외곽에 있던 것과 비교하면 과연 대기업.

최종보스 킹 버그를 무찌른 작중 후반부부터 와리오의 게임에 침투한 정체불명의 괴물이자 진 최종 보스. 그리고 괴물을 무찌르고 원래의 모습인 표로로 돌아오면 최종으로 해금되는 플레이어블 캐릭터다.

침투한 이유를 레드가 통역하자, 악의는 없었고 단지 와리오의 게임에 잠시 놀려고 들렀으며 크루들과 놀고 싶었던 모양이다. 다만 악의가 없었다고 하기에는 어둠의 루트로 들어왔는지 괴물이 처음 등장한 장면에서 게임 화면이 치지직되며 일그러지는 현상이 일어났다. 공포 분위기를 위한 연출이겠지만, 진짜 표로가 악의를 가지고 침투했다면 경쟁사인 와리오웨어 크루를 몰살시키는 유혈사태가 일어날 수도 있었다. 현실로 친다면 산업 스파이를 연상시킨다.


2.9. Pyoro W (끝내주게 춤춰라)[편집]


파일:WWMI Pyoro W Title.jpg
파일:WWMI Pyoro W Phase 2.jpg
〈Pyoro W〉의 타이틀 화면
〈Pyoro W〉의 플레이 화면 (1인)
끝내주게 춤춰라에서 뮤지엄에 모든 미니게임이 등록되면[2] 해금된다. 분위기가 기존의 표로 게임들과 완전히 다르다.

조이콘을 양손에 가로로 올려놓고[3] 손바닥을 기울이면 양쪽 필드의 바닥이 해당 조작을 따라 기울어진다. 이것으로 표로를 굴려 움직일 수 있고, 스프링을 이용해 표로를 반대쪽 필드로 보낼 수 있다. 오른쪽 필드에서는 적을 처치해 꽃을 지켜야 하며, 적이 꽃에 닿으면 꽃이 시든다. 왼쪽 필드에서는 콩을 모아 표로를 강화시키거나, 꽃잎을 모아 시든 꽃 하나를 되살릴 수 있다.

게임이 진행되면서 더 많고 처치하기 힘든 적과 장애물이 등장하고, 오른쪽 필드의 울타리가 없어져서 표로를 떨어뜨리기 쉬워진다. 표로가 아래로 떨어지거나 폭발에 맞으면 강화 단계가 초기화되며, 오른쪽 필드 하단의 꽃 9개가 모두 시들면 게임 오버다.

2P 모드에서는 2P 캐릭터로 보라색의 암컷 표로가 등장하며, 필드가 4개로 늘어난다. 위쪽 필드는 2P, 아래쪽 필드는 1P가 담당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즐거움을 나눠라의 보이스가 여기서도 적용되어 있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메이드 인 와리오 시리즈 문서의 r291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5-10 11:08:08에 나무위키 표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직접적으로 정보를 주지않고 수수께끼를 내듯이 간접적인 정보를 주는 편이지만 적중률이 거의 100%에 달한다.[2] 체감형 게임의 특성을 감안하여 미니게임별 합격점이 없다.[3] 올려놓기와는 다른 자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