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노미야 아스카 (r20200302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파일:imas_cinderella_mark.png
《 펼치기 · 접기 》
파일:큐트속성로고.png
Cute
〈 큐트 속성 아이돌 목록 열기 · 닫기 〉

파일:쿨속성로고.png
Cool
〈 쿨 속성 아이돌 목록 열기 · 닫기 〉

파일:패션속성로고.png
Passion
〈 패션 속성 아이돌 목록 열기 · 닫기 〉



二宮 飛鳥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 등장하는 중2병 아이돌.
1. 프로필
2. 캐릭터 소개
3. 총선거에서
6. 담당곡
6.1. 솔로
6.2. 그룹
6.3. 커버곡
7. 둘러보기


1. 프로필


파일:external/cgss-fan.xyz/230-0.png

나는 아스카. 니노미야 아스카. 난 너에 대해 모르는데, 너는 나를 알고 있다는 건가?
아아, 너는 방금 이렇게 생각했겠지. 『이 녀석은 아파오는 애[1]로구나』 하고.
하지만 14살의 사춘기라는 건 다 그런 거야.

-
( 레어 ・ 니노미야 아스카 프로필 코멘트 )
파일:쿨속성로고.png
二宮 飛鳥(にのみや あすか
ASUKA NINOMIYA


신장
154㎝
연령
14세
체중
42㎏
생일
2월 3일[2]
혈액형
B형
잘 쓰는 손
오른손
별자리
물병자리
출신지
시즈오카
쓰리 사이즈
75(B - 55(W - 78(H
취미
헤어 어레인지, 라디오 듣기, 만화 그리기
이미지 컬러
◆ #4E2897
성우
아오키 시키
파일:아스카 사인.png
파일:푸치아스카기본.png
사인
푸치데렐라

2. 캐릭터 소개


시즈오카 에어리어에 추가된 중2병 아이돌. 다만 칸자키 란코와 같이 고스로리 사기안 타입은 아니고 좀더 펑키한 복장에 중2병의 원래 의미에 가까운 타입이다.[3] 코시미즈 사치코이후 오래간만에 1인칭을 '보쿠'로 지칭하는 보쿠 소녀이기도 하다. 우연인지 그 중2병 컨셉과 보쿠 소녀 컨셉의 두 아이돌과 동갑내기인 14살이다.
자기를 소개할 때는 독특하게 이름을 말하고. 풀네임을 밝힌다.나는 아스카, 니노미야 아스카다.같은 식으로.[4]
단발머리 아래에 다른 색으로 길게 내려온 머리는 본인의 머리가 아니라 인조 모발을 이용한 헤어스타일로, 가장 큰 개성포인트이다. 일본어로는 'エクステ(에쿠스테)(Hair extensions의 재플리시 약칭)' 라고 부른다. 레어 카드에서는 특훈 전에는 금발, 특훈 후에는 핑크로 바뀌며 이후에 나온 카드들에서는 파랑이나 보라색 등 다양한 색의 헤어스타일을 하고 나온다. 본인 왈 '사소한 저항'의 의미를 가진다고 하는데, 다니는 학교에서 두발에 제한을 두고 있는 것에 대한 저항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렇다 보니 단 한 번도 에쿠스테를 안 한 카드가 나온 적이 없다. 잘때는 에쿠스테를 때는 모양. 극장 와이드 147화에서 에쿠스테를 땐 모습이 나왔다.
첫 등장시부터 자신을 '아픈 녀석'이라던가, '사람들이 말하는 중2란 거지' 같이 말하며 자신이 중2병인 것을 인지하고 있지만 오히려 그게 더욱 중2병을 돋보이는 포인트. 가령 자주 구사하는 말버릇 가운데엔 알다(わかる)를 무조건 이해(理解)한다는 의미로 '理解る'라고 쓰는데 읽기로는 마찬가지로 알다(わかる)라고 정상적으로 읽어서 마치 그냥 안다는 것 이상의 의미부여를 하는 듯한 인상을 준다.[5]그래서 란코처럼 사람들이 말을 알아듣기 어려워하는데[6] 그 방향성은 완전히 다르다. 이쪽은 말하자면 한마디 한마디가 왠지 심오하고 진지해보여서 대답하기 어렵다고나 할까... 하지만 연상인 아이돌들에게는 그냥 동생이 귀여운 말장난하네~ 할 정도로 받아들이고 있다.
특기할 만한 사실로, 의외로 피부색이 다른 아이돌들과 크게 차이가 난다. 란코나 아냐처럼 창백하거나 새하얀 피부를 지닌 것은 아니고, 어딘가 옅은 보라색을 띄고 있다는 것이 특징. 게임 내에서는 이에 대한 언급 자체가 없기 때문에 상당히 이질적이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같은 중2병이란 속성 때문에 2차 창작에선 칸자키 란코와 많이 엮인다. 종종 당황하거나 긴장하면 본심이 튀어나오는 란코와는 달리 중2병스러운 대사를 거침없이 해주는지라 뭔가 있어보이는 타입의 아스카를 란코가 선망의 눈빛으로 바라보는 구도가 많다. 당연히 공식에도 반영되어서 아이돌 LIVE 로얄 이벤트에서 2인조 라이벌 유닛으로 등장. 아니나다를까 란코가 물 만난 고기처럼 기뻐하는 건 물론 아스카 역시 란코語를 시적인 표현이라며 좋아한다. 어떤 의미에서 란코어를 가장 잘 알아듣는 멤버. 더불어 란코와 함께 타카미네 노아를 중2병 우상으로 섬기고 있다... 데레스테EVERMORE 커뮤에선 해당 게임에선 처음으로 엮였는데 아스카가 말을 시작하면 란코가 이해하고 답해주거나 혹은 굉장히 들떠하며 호응해주는 모습이 묘사되었다. 미쿠는 이 둘에 대해 "같이 있던 모습을 본 적이 별로 없어서 굉장히 의외다."란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공식 단행본 앙상블에서 아스카는 란코와 커피를 마시는데 란코야 원래 그럴 이미지니 그렇다 쳐도 아스카까지, 그것도 ''쓴맛을 피하는건 인간의 생존본능"이라는 말까지 써가며 사치코가 보기에도 너무할 정도로 설탕을 넣는게 나왔다. 게다가 사치코는 스트레이트 티를 마신다고 하니까 우리에게는 아직 어른의 가면은 필요 없느니, 달콤한 안식이니 하는둥, 말하는 방식이 란코어에 가까워졌다! 그 사치코가 당황해서 '설탕을 조금....' 이라고 말하는데, 아스카가 넣는 설탕의 양이 본인 입맛에도 달다고 느낄 정도. 사실, 귀여운 스타일의 란코와 비교되서 어른스러운 중2 취급받는 아스카지만, 아스카는 커피도 못마신다. 아마 극장에서 한번 크게 데인후 설탕을 들이붓게 된 모양. 꼭 커피가 아니어도, 식사 입맛도 단 것을 좋아하고 란코처럼 햄버그 스테이크를 좋아하는 초딩 입맛으로 보인다.[7] 가끔이기는 하지만 란코와 콤비로 덜렁거리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8]
결국 커피를 잘 못 마신다는 설정이 데레스테까지 영향을 갔는데 2016년 9월 추가된 룸 아이템에 카페 아이템이 추가되었는데. 블랙을 먹게 되면 찌푸려지는 눈 묘사가 나왔다.[9] 애니판 신데렐라 걸즈 극장에서도 그 네타요소가 나왔는데, 커피를 먹는데 살짝 표정이 굳었다가 커피에 설탕을 붓는 신이 나온다.
화를 낼 때 표정을 보면 그 쿨한 아스카가 맞나 할 정도로 은근 귀엽다. 눈을 감고 동갑내기 란코처럼 살짝 볼을 부풀리는 듯한 표정과 투덜대는 모습은 아스카의 이외의 일면이라고 해야 하나. 성우가 붙은 이후에는 더욱 그 부분이 돋보인다.
하지만 双翼の独奏歌에서는 진심으로 분노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고, 울먹이는 모습까지 보인다. 아스카가 차츰차츰 성장하고 있는 것을 잘 보여주는 에피소드이니. 아스카P는 봐도 정말 좋을 듯.
허나 덜렁거리는 모습과 다르게 의외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카리스마가 있는 듯하다. 이벤트 '咲いてJewel'과 함께 나온 커뮤 4를 보면 처음엔 긴장한 듯 싶다가[10] 오히려 프로듀서의 조언을 듣고 자신을 처음 보고 소근거리는 관객들이 자신을 향해 함성을 내게 만들었다.
또한 , 상당한 관찰력도 가지고 있는 듯 하다. 咲いてJewel 커뮤에서 아리스가 무리하는 걸 알고 트레이닝을 중단하라고 비유적으로 권유하고(결국엔 해서 아리스는 뻗어버리지만) 시키 스토리 커뮤에선 시키랑 대화하면서 그녀의 속마음을 읽기도 한다.[11] リトルリドル 커뮤에선 몰래 유닛을 만들어준 안즈를 향해 '우연은 아니다'라고 말하기도.
아직 14살이라 정신적으로 미숙해서 그렇지, 좀 더 성숙해지면 어떻게 성장하게 될지 기대되는 부분.
애니메이션에서는 란코보다도 먼저 데뷔해있다는 설정. 1화부터 Jupiter, 류구코마치와 함께 포스터가 걸려있다. 덕분에 일부 팬들은 다리나의 선배로 들어와있는 나츠키치처럼 란코와 관련해 성우를 달고 등장하지 않을까 기대 했었는데, 일단 6화에서 짤막하게나마 나왔다는 것은 밝혀졌지만 결국 제대로 얼굴을 보이고 말하는 일은 없었다. 그리고 마지막화 유출 스크린샷에서 란코, 코우메와 함께 공연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그리고 데레스테에는 10월 19일 오후 3시부터 SSR닛타 미나미와 SR이치노세 시키와 함께 플래티넘 오디션에 추가되어 기간 한정 출연율이 올라가는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그리고 등장 이후에 나온 커뮤에 의하면 공원에서 인생한탄을 하고 있는 와중에 프로듀서랑 우연히 만나 대화를 하게 되는데, 아이돌 스카우트 요청을 받자 처음엔 믿지 않다가 나중에 스카우트된다. 후에 나오는 특훈 후 커뮤를 보면 프로듀서는 다른 어른들이랑 다르다면서, 자신이 알고 있던 세계에서 꺼내줘서 자신에게 새로운 세계를 보여줬다면서, 미래를 같이 향하자는 대사가 있다. 정황상 프로듀서에게 호감이 생긴 듯.
호텔 문사이드 커뮤에선 미묘한 취급.시키프레 텐션에 페이스가 무너진다던가 댄스가 딱딱했다,애같은 면이 있다는 평을 듣는다거나..하지만 사실 본 커뮤에서 최연소인지라 있을 법한 일이긴 하다.
데레스테 2차 Vocal Burst의 순위 보상으로 들어왔다. 데레스테 자체 일러스트를 사용한 새 SR이다.
신데렐라 마스터 9탄 멤버 명단에 있음이 확인되었으며, 성우 배정이 확정되었다. 이로서 성우가 있는 아이돌과 성우가 없는 아이돌이 하나씩 끼워져 보상으로 들어가던 데레스테 이벤트의 공식이 지켜지는 셈이 되었다.
성우는 신인 성우 아오키 시키로 캐스팅되었다. 그리고 3월 2일 쿄코와 함께 데레스테에도 보이스가 추가되었다. 정말 중2중2한 것이 무척 살아있는 보이스여서 호평. 말투는 은근 툭툭 던지지만, 보이스가 기본적으로는 부드러운 편. 가창력도 돋보여서 자신의 솔로곡과 피어나 쥬얼의 자신 파트 곡 부분을 들어보면 정말 시원하게 부르는 것을 들을 수 있다.
노려라! 신데렐라 No.1에서도 그녀의 중2병 기질은 그대로 발휘해서, 역대 라디오 중에서는 엄청 심오하게 진행되었다.
피어나 Jewel 커뮤에 보면 어린애 취급 받는 것을 무척 불쾌해하는 모습이 보인다. 특히 아리스와 의견충돌이 심한 편.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성격이 나쁜 것은 아니고. 단지 단순한 의견충돌. 자기보다 언니인 슈코, 후미카, 카나데의 주장도 받아들이려는 모습을 봐서는 자신보다 연상인 여성에게는 예의를 갖추는 듯. 또한 피어나 Jewel 곡의 센터로서 훌륭한 퀄리티로 무대에 임하여서 반응이 무척 좋다.
하지만 드라마에서는 여지없이 망가지고 무너진다. 롤러코스터를 타고 벌벌 떠는 모습을 보이지 않나. 고 카트를 타고 질주를 하려는데 하필 카트가 고장이 나서 난처해지지 않나.
여담으로 입이 굉장히 작다. 다른 아이돌들과 비교해 보면 바로 알 수 있을 정도로 항상 입이 작게 그려진 편.
중2병 컨셉이 과해서 티가 잘 안나는데다, 옆에 란코라는 사기유닛이 있어서 그렇지 아스카도 쿨세력 신흥 강자답게 비주얼이 엄청 잘뽑힌 캐릭터중 하나다.
신데렐라 걸즈 극장 767화에서는 '물 속에서 상어가 나타났을 때는 어떤 수신호를 보낼래?'라는 물음에 성호를 긋는 모습이 묘사되었는데[12], 해당 부분은 극장 공개 후 불과 몇 시간만에 그냥 입 앞에 주먹을 쥐고 묵념하는 듯한 자세로 바뀌었다. 이유는 불명. #
성우가 붙은 이래로 푸쉬를 무척 받고 있으며, 데레스테나 데레마스 측이나 다양한 표정과 묘사를 선보이면서 아스카의 재발견이 이어지고 있다.데레스테에서도 란코보다 커뮤에 자주 출연한다.
란코와의 데레스테 영업 커뮤에서는 란코 특유의 "핫하하!"란 큰 웃음 후의 중2병 대사를 란코와 같이 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다이스로 신데렐라에서는 후드를 쓰고 낫을 든 사신 이미지로 참가했다.
중2병 면모에 가려져 있긴 하나, 과시욕 내지는 허세가 꽤 있는 편. 이를 상징하는 것이 바로 블랙 커피(...)인데, 하야미 카나데의 극장에서 이걸 언제부터 마실 수 있었냐는 질문으로 부러움을 표시하는가 싶었지만, 데레스테 1컷 극장에서는 그 블랙 커피를 마시면서 블로그 댓글을 보면서 짓는 썩소가 여러가지 의미로 인상적인지라 공식에서도 이런 면모를 자주 노출시키는 편이다.
데레스테 미완성의 역사의 이벤트 커뮤를 통해 초등학생 때의 아스카(정확히는 아스카의 과거 회상 신)가 잠시 비춰졌는데, 당시에는 말 그대로 책읽기를 좋아하는 조용한 소녀였다고 한다.[13] 그러던 어느 날 친했던 동급생 여자애 한 명이 아스카짱은 참 희한한 부분이 있구나.라고 말한 것이 계기가 되어서 이른 나이에 자신에 대해 고뇌를 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렇게 고뇌만 하다 보니 흔히 말하는 중2병에 빠져버렸고, 지금의 자신이 되었다고.
Max Beat 이벤트 커뮤에서도 보기 드물게 비명을 질렀다! 그것도 타카가키 카에데와 같이.[스포일러] 그 부분을 공식에서 눈여겨봤는지 1310화에서 보면 절친인 란코처럼 공포물을 껄끄러워하는 모습을 내비쳤다.[14]
모리쿠보 노노의 솔로곡인 もりのくにから의 스토리 커뮤에도 미즈모토 유카리와 같이 등장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 노노는 아스카를 "아스카"이라 부른단 사실[15]과 유카리는 아스카의 중2병 가득한 A라고 쓰고 B라고 읽는다같은 장광설을 말 그대로 받아들여 '환상향 같은 곳=군마'라 착각하는 천연적인 모습을 보여줘서 아니라고 당황하거나 이후 유카리에게 아스카의 말은 어렵지만 멋있다같은 말을 듣기도 했다.

3. 총선거에서


역대 신데렐라 걸 총선거 순위
1차
2차
3차
4차
5차
6차
7차
8차
불참
불참
권외
38위
권외
37위
33위
37위

4.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서


니노미야 아스카/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참조.

5.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 에서


니노미야 아스카/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 참조.

6. 담당곡



6.1. 솔로


  • 共鳴世界の存在論(공명세계의 온톨로지[16]) - THE IDOLM@STER CINDERELLA MASTER 043 수록[17]
  • 反逆的同一性 -Rebellion Identity-(반역적 동일성-Rebellion Identity-) - THE IDOLM@STER CINDERELLA GIRLS STARLIGHT MASTER 28 凸凹スピードスター 수록

6.2. 그룹



6.3. 커버곡


  • スカイクラッドの観測者(스카이클래드의 관측자) - THE IDOLM@STER CINDERELLA MASTER Cool jewelries! 003 수록
  • WHITE BREATH[19] - 음반 미수록

7. 둘러보기


다크 일루미네이트(ダークイルミネイト)
파일:푸치란코쌍익의아리아.png
파일:푸치아스카쌍익의아리아.png
칸자키 란코
니노미야 아스카
[ 담당곡 ]
파일:쌍익아리아.jpg]



Dimension-3
파일:바벨 아스카 푸치.png
파일:바벨 시키 푸치.png
니노미야 아스카
이치노세 시키
[ 담당곡 ]
파일:데레스테 바벨.png




LittlePOPS
파일:미레이2차SSR쁘띠.png
파일:코우메2차SSR쁘띠.png
파일:안즈1차SSR쁘띠.png
파일:리카2차SSR쁘띠.png
파일:아스카1차SSR쁘띠.png
하야사카 미레이
시라사카 코우메
후타바 안즈
죠가사키 리카
니노미야 아스카
[ 담당곡 ]
파일:리틀리들.jpg



[1] 원문은 '痛いヤツ'. 직역하면 '아픈 녀석'이지만 여기선 보기에 병 든 것 같다는 게 아니라 보는 사람 입장에서 오그라든다 같은 의미로 쓰였다.[2] 나나쿠사 하즈키와 같다.[3] 이모 문서의 3번 문항을 참고해보면 이에 근접한 스타일이 정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4] 담당 성우도 아스카의 캐릭터성을 살리기 위해서 아이마스 관련 방송에 출연할 때는 같은 방식으로 자기소개를 한다. "시키, 아오키 시키입니다." 같은 식. バベル 이벤트 예고에서는 파트너인 시키가 이걸 "나는 시키. 이치노세 시키다."라고 따라하기도 했다. 같은 예고에서 정작 아스카는 멀쩡하게 "안녕. 니노미야 아스카야."라고 인사한 것이 유머.[5] 본래 발음을 옮기자면 '안다'는 '와카루', '이해한다'는 본래 '리카이스루'라 읽어야 옳지만, 아스카의 구사법은 문장만으로 읽을 땐 '스'자를 뺀 리카이루...처럼 이상한 단어처럼 보이지만 그냥 글씨로만 있어보이게 쓰고 '와카(理解)루' 라고 읽는 것이다.[6] 란코는 란코어를쓰다 본심으로 해설이 나오는 반면 아스카어는 중2중2하고 심오한 대사를 당당하게 내뱉는데다가 해설도 없어서 란코어보다 번역하기 더 어려워하는 사람들도 있다.[7] 여담이지만 란코는 치즈가 들어간 햄버그 스테이크를 좋아하고, 아스카는 소스 없는 스테이크를 좋아한다.[8] 아이돌 운동회 때 이어달리기를 할 때 란코와는 상대로 만나게 되는데, 중2중2스러운 대화를 하다가 시작 소리도 못 들어서 둘 다 출발이 늦는 해프닝이 벌어졌다.[9] 다만 다른 아이돌들도 설탕이나 크림을 타지않고 마실 경우 >.<표정을 지으며 쓰다는듯이 고개를 좌우로 흔들어댄다.[10] 처음에는 그런 자신을 부정하면서 프로듀서에게 화를 냈다. 하지만 프로듀서의 설득으로 다시 마음을 잡은 것이다.[11] 그 외에도 넌 자기애라는 게 없는 건가라는 대사를 날린다. 암울하지만 불투명한 과거를 가졌다는 게 암시되는 시키의 성향을 간접적으로 추측 가능케 하는 부분.[12] 성호를 그은 뒤 오른손이 오른쪽 어깨에 가있는 것으로 미루어, 왼쪽 어깨에서 오른쪽 어깨로 긋는 가톨릭 방식으로 보인다.[13] 그렇다고 책벌레 수준까지는 아니었다고.[스포일러] 사실은 카코아키가 짜고친 폐교 공포 체험에 걸린 것.[14] 란코와 중2중2틱한 대화를 이어가다 그 때 코우메가 나타나 혼자 갈만한 곳을 여러 군데 알고 있어, 밤에 가는 걸 추천하는데....라고 말하자 아스카답지 않게 절래절래하며 글쎄....그 쪽 세계는 조금....이라며 식은땀을 흘리고 있었다![15] 해당 커뮤에서 노노는 같은 동갑내기인 히로미에 대해선 "히로미과 호타루쨩"이라 언급하는 모습을 보여줬다.[16] 한자로 존재론이라 쓰고 온톨로지(ontology)라고 읽는다.[17] 자칭 록 아이돌 타다 리이나의 위치가 위험해! 할 정도로 강렬한 락 풍 노래.[18] 한자로 '독주가'라 쓰고 '아리아'라 읽는다.[19] 본가의 후타미 마미가 커버한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