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쿠보 노노 (r20200302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파일:imas_cinderella_mark.png
《 펼치기 · 접기 》
파일:큐트속성로고.png
Cute
〈 큐트 속성 아이돌 목록 열기 · 닫기 〉

파일:쿨속성로고.png
Cool
〈 쿨 속성 아이돌 목록 열기 · 닫기 〉

파일:패션속성로고.png
Passion
〈 패션 속성 아이돌 목록 열기 · 닫기 〉



森久保 乃々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 등장하는 아이돌하기 싫어하는 네거티브 소녀 아이돌.


1. 프로필


파일:external/cgss-fan.xyz/226-0.png

저기… 모… 모리쿠보인데요… 아, 네, 모리쿠보 노노인데요, 저기, 프로듀서님, 갑자기 죄송하지만,
저기, 저, 이제 아이돌 같은 거 그만두려고 생각하는데요, 저기, 그러니까…

-
( 레어 ・ 모리쿠보 노노 프로필 코멘트 )
파일:쿨속성로고.png
森久保 乃々(もりくぼ のの
NONO MORIKUBO


신장
149㎝
연령
14세
체중
38㎏
생일
8월 27일[1]
혈액형
AB형
잘 쓰는 손
왼손
별자리
처녀자리
출신지
카나가와
쓰리 사이즈
73(B - 55(W - 76(H
취미
포엠 짓기, 순정만화 모으기
이미지 컬러
◆ #97D3D3
성우
타카하시 카린
파일:모리쿠보사인.png
파일:푸치노노기본.png
사인
푸치데렐라

2. 캐릭터 소개


무슨 말을 하든지 항상 끝에 '~인데요(ですけど)...' 라면서 아이돌 하기 싫어하는 아이돌.
소극적이고 부정적인 영향으로 말하는 것이 서투르며 후타바 안즈만큼은 아니지만 이쪽도 만만찮게 아이돌 일을 하기 싫어한다. 안즈와의 차이점은 안즈가 일을 안 하려 드는 건 게으름 때문이고 모든 일을 거절하는 반면, 노노는 애초에 아이돌 할 생각도 없고 할 의지도 없어서 '아이돌 일'을 하기 싫어한다는 점. 이때문에 특훈 전, 후 반응도 똑같이 아이돌 일 하기 싫어하는 캐릭터치고는 극과 극인데, 안즈는 빨리 일을 끝내고 싶은 마음에 한번에 오케이 받을만한 실력을 발휘한뒤 도망치려다가 연행당하는 패턴(...)이 많지만, 노노는 아예 원망가득한 표정으로 프로듀서에게 항의하거나 아예 생각하는 것을 그만두었다 상태가 돼버린다. 일단 안즈는 일을 싫어한다곤 해도 인세를 받기 위해 엄연히 자의로 일을 시작한 반면 노노는 순전히 원치 않게 시작한 한 일이다보니 이런 차이가 생기는 듯 하다. 본인은 계속해서 그만두고 싶어하지만, 주위에서 달래고 설득해서 마지못해 활동 한 뒤 또 그만두고 싶어하고 또 달래고 설득하고 하는, 노노 본인 입장에서는 안습한 스파이럴에 빠져 있다.
대부분의 카드 특훈 전의 표정 역시 누가 봐도 억지로 하고 있는 표정. 아이돌을 시작한 계기도 친척의 '한 번만' 이라는 말에 속아 넘어갔다는 모양.[2] 데레스테에서 내막이 드러났는데, 커뮤에 따르면 숙부가 급하게 대역으로 데려왔다가 이 참에 아이돌로 눌러앉힌 걸로 나온다. 게다가 원래 하고싶던 일은 동화작가였다고. 그래서 관련 카드들이 동화에 관련된 것들이 상당히 많다. 그 덕택인지 건너편의 키타자와 시호와 얽히는 부분도 조금은 있다. 둘 다 그림책을 좋아한다는 공통점이 있는데. 이 둘은 14살 동갑내기다.
대사 중에는 '아이돌이라든가 무-리이-(むーりぃー)', '아우우, 돌아가고 싶은데요', '조용히 살고 싶은데요' 등등의 안즈 뺨치는 멘트들이 많다. 특훈 후에도 이런 점은 그다지 개선된 것 같지 않고, SR 친애도 MAX 대사가 책상 밑에 숨은 자길 찾아냈다고 프로듀서귀축악마라고 욕하는 거다. "이렇게나 눈물로 호소해도 안 되나요…. ○○ 프로듀서 씨는 귀축이에요. 오니, 악마…. 이제 난 못 도망치는 거야…"라니 말 다했다. 안즈도 이 정도로 막나가지는 않았다. 아이돌다운(?) 복장을 싫어하는 것도 여전해서 평범한 옷으로 빨리 갈아입고 싶어한다. 하도 입에 "무리~"를 달고 살아서 별명도 리쿠보. 입버릇에서 아예 노노를 상징하는 대사로 자리잡았다. 한편 최근 들어서는 성우 배정과 함께 데레스테의 영향으로 노노가 등장하는 장면이 많이 나오는데, ○○쿠보 즉 의태어+くぼ를 붙여 본인의 상태나 감정을 나타내는 표현이 자주 보이고 있다. [3]
드림라이브 후반전 마지막 라운드에서 오오니시 유리코, 스기사카 우미와 함께 유닛으로 등장한다. 유닛 명은 "메르헨&고딕". 라이브는 둘에게 맡기고 자기는 도망가겠다는 등, 아이돌 하기 싫어서 도망치는 것은 여전하다.
이후 나오는 카드들 이미지를 봐도 계속해서 책상밑에서 사는 모양. 원래부터 있던 쇼코에다 마마유까지 끼어들어서, 기어이 언더 더 데스크라는 유닛을 결성하고 말았다.
아이돌 프로듀스 2주년 기념편을 보면 그래도 호시 쇼코하야사카 미레이하고는 그럭저럭 친한 모양. 심지어 쇼코는 그녀를 위해 버섯 파스타를 주려고 한다! 더불어 공식 코믹 앙상블에서는 칸자키 란코의 중2병스런 글을 보고 멋진 시라고 생각한다.
데레스테에도 추가되었는데 로딩 중에 나오는 1컷의 제목은 '노노를 찾아라!'. 3D로 보면 춤은 열심히 추면서도 카메라 앵글에 절대로 눈을 마주치지 않는다. 구현 잘 해놨다(....) 초기에는 다른 아이돌들이 카메라쪽으로 시선을 처리할 때 그와 반대로 움직이게만 해놓아서, 원래는 눈을 피해야 하는 시퀀스[4]에서는 정열적으로 시선을 던지는 모리쿠보를 볼 수도 있었다. 나중에 추가 패치로 의도치 않은 눈 맞음은 이제 마주치지 않거나 아예 눈을 감아버리게 수정되었다. 철저한 놈들... 예외적으로 S(mile)ING!에서는 마지막 정면샷에서 카메라 시선처리를 한다#. 프로듀서 노트의 3D뷰에서도 플레이어쪽을 쳐다보는 다른 아이돌들과는 달리 아무리 돌려봐도 계속 시선을 피한다. 2.3.0 업데이트 때에 시선이 따라가는 버그가 발생되었던 적이 있었다. # 다만 2016년 11월 22일에 출시된 SS레어의 모델링은 눈을 피하지 않는데, 이는 프로듀서가 노노가 원하는 대로 의상과 무대를 준비해줘서 의욕을 보인다는 설정 때문이다. 사실 서편제라 카더라.#
이런 면 덕분에 숨은 프로듀서들이 은근 많다. 네거티브한 성격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비호감은 아니고 개성도 있는 편이라 2차창작이나 공식에서의 활용도도 높아서 no보이스 아이돌중에선 상위권의 인기 구가중. 그래서 이제 성대가 붙기를 원하는 프로듀서도 늘고있는 상황.
5회 총선거에서 최상위를 차지하게 되어 성우가 붙는 것은 물론이요 최종순위 top 5가 모여 만드는 라디오 방송까지 참여하게 되면서, 노노의 "무-리"를 들을 수 있게 되었다! 덕분에 노노P들은 광희난무 중. 참고로 4위 기념 코멘트에선 아예 정신줄을 놓아버린 건지 '될 대로 되라'라고 푸념한다.
2016년 7월 8일부터 1위부터 5위까지 매주 총선 순위순으로 라디오를 진행하였고 노노의 순서인 2016년 7월 29일에 드디어 성우가 타카하시 카린으로 밝혀졌다.
처음 목소리가 공개된 라디오에선 아니나 다를까 책상 밑에 숨어있었고, 게스트인 보모시부야 린의 도움을 받아 진행되었다.[5] 대체로 노노의 네거티브함을 잘 살린 연기라고 평가받고 있으나, 목소리가 듣는 사람에 따라선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는 듯. 재미있는 건 호평과 혹평 모두 연기가 찌질한 것은 기본으로 깔고(...) 그 방향성이 좋다/싫다는 이유를 기반으로 삼고 있다는 점.[6]
마침내 노노의 데뷔곡이 되는 노래 두 곡이 발표되었는데, 노노의 캐릭터성을 부인이라도 한 듯 정말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였다!
이 가창력은 인디비쥬얼즈의 유닛곡인 ∀NSWER에서 다시 한번 증명되었는데, 노노의 평소 성격을 알든 모르든 들으면 '이걸 정말 노노가 불렀어?' 할 정도. 그래서 억지로라도 아이돌 시킨 거다(...)
∀NSWER의 이벤트 커뮤에서 노노의 말버릇인 '~인데요(けど)...'의 비밀이 밝혀지는데, 사실 노노는 더 하고 싶은 말이 있지만 자신감이 없어 말하진 못하고 ~~인데요로 끝내 버리곤 했던 것이다. 커뮤에서의 사례로 예를 들자면, "눈을 마주보는 건 서투른데요..."라고 말하지만 실제론 "그렇지만 마주보고 싶어요"라는 마음을 담고 있었다.[7] 전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전하지 못하는 노노에게 미레이가 스스로를 믿지 못해도 서로를 믿고 의지하자며 설득하고 덕분에 용기를 내게 된다. 미레이의 카드에서 평소와는 다른 모습을 보이는 것도 이 때문.
즉 데레스테를 통해서 지나친 네거티브한 성격은 아니었다는 것이 밝혀진 셈. 표현만 제대로 하면 정말로 좋은 아이.
그밖에 극단적으로 수동적인 성격이라 분위기에 잘 휩쓸린다. 본인 개인 커뮤 내용은 노예 계약의 현장을 볼 수 있고 작은 사랑의 밀실사건에선 폐교체험에 휩쓸려서 끝에 가서 울먹거리기도 하고 Sweet Witches' Night ~6人目はだぁれ~에선 일하기 싫어하는데 멤버들이 과자 좋아하냐고 묻자 좋아한다고 하다 분위기에 휩쓸리면서 일하게 되고 ∀NSWER에서는 책상 밑에서 도넛에 휩쓸리는 체험을 했다며 쇼코와 안부 이야기를 하다 유닛 활동을 하고 싶어하는 하야사카 미레이가 책상밑에서 끄집어내면서 유닛 활동을 시작하게 되고 오오츠키 유이Radio Happy에선 공연을 마친 유이와 마주치고 같이 놀자는 유이의 말에 수줍어하며 유이와 동행하게 되는데 유키의 집에 가서 홈런볼의 신선함을 간직하기 위해 야구공을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는 사실에 의문을 품기도 하고 유이&리나와 가라오케에 가서 둘이 노노가 부를 노래라며 독버섯 전설을 선곡하자 "무리!"라며 절규하는등 은근 고통받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마이클 잭슨Beat It으로 Mad를 만들었다. 森久保at It 자막 무리 It이 더 어울릴 것 같은데...
갸루 모리쿠보 노노, 헤어스타일이 노노에 어울려서 '갸루쿠보'라는 이름으로 유행하고 있는 중이다. 주로 오오츠키 유이하고 엮이면서 짤들이 많이 나온다. 하지만 간혹 노노의 캐릭터성을 무시하고 엄하게 다루는 짤들도 서서히 나타나면서 몇몇 노노P들은 그냥 모리쿠보가 아닌 그냥 갸루쿠보가 되었다며 불쾌감을 드러내는 중. "갸루"쿠보가 아니라 갸루"쿠보"가 진리이거늘
친구인 호시 쇼코가 입으로는 친구가 없다고 말해도 교우관계를 살펴보면 모임의 중심 급 교우관계를 지닌 것 처럼 노노도 아이돌을 하기 싫어하고 성격도 극히 소심해서 딱히 친구나 인맥이 없어보이지만 살펴보면 최상위권의 인맥을 자랑한다. 당장 신데걸로만 봐도 초대 신데걸 아이리와 유닛 곡, 2대 신대걸 란코와 작품교류, 3대 신대걸 시부야 린과 라디오 동반출현, 6대 신대걸 카에데와 6주년 이벤트 참가 등 신데걸과의 출현이 많고, 참여한 유닛으로만 봐도 Sweet Witches' Night ~6人目はだぁれ~아이리, 시즈쿠, 카나코, 노리코 4명, ∀NSWER쇼코, 미레이 등 6명이나 있고, 이외에도 각종 보이스 CD 및 코믹스 출현등을 통하여 친분관계가 있다고 묘사된 아이돌들도 마유, 유이, 코우메, 사치코, 등등 한명한명이 전부 다 메이저 아이돌들이다.
이제 분위기에 따라 ~~쿠보가 붙이는 것이 공식에서 받아들였는지 신작 극장에서도 셀럽에 충실한 동료들을 보고 저도...셀레쿠보가 되어야하는데요~라면서 말하는 신이 나온다. [8]
2018년 12월 1일 나고야 돔 라이브에서 사토 신, 시라기쿠 호타루와 함께 cm 12탄 멤버로 발탁되었다.
호타루의 더욱 더 노려라! 신데렐라 No.1에서 선행 출연했는데, 노노답게 라디오 부스 책상 밑에 숨어있었다.... 호타루는 자신의 불행 속성 때문에 노노가 못 온 것 아니냐고 우울해했지만....그 와중에도 호타루의 찻잔을 엎지르지 않았나....[9]

2.1. 신데렐라 걸 총선거에서


역대 신데렐라 걸 총선거 순위
1차
2차
3차
4차
5차
6차
7차
8차
미참여
30위
42위
27위
4위
28위
32위
25위
2회차 총선거 중간집계에서 36위를 기록하며 추가 공개 엔트리에 안착했고, 최종 결과에서도 상위 명단에 머무를 것으로 보여 은근한 팬들이 많음을 입증했다. 최종결과는 더 상승해서 30위.
3회 총선거에서는 순위가 많이 떨어져서 42위를 기록했다. 그러나 4차에서는 중간발표 이후 원래 인기와 더불어 이벤트 메달찬스에서 공개된 SR이 나름 화제를 일으켰는지 순위가 15계단 상승하여 27위를 기록하였다.
그리고 기어이 5회 총선거 중간집계에서 전체 7위 타입내 3위로 랭크인했다! 이는 현재 쿨 계열 아이돌 중에서 TOP3에 들어 있다는 이야기이기도 하다.[10]
결국 최종발표에서 4위로 올라서며[11] 성우가 붙었다.

3.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소셜 게임에서


모리쿠보 노노/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항목 참조.

4.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에서


모리쿠보 노노/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 항목 참조.

5. 담당곡



5.1. 솔로



5.2. 그룹



5.3. 커버곡



6. 둘러보기


파일:C7Gfyh-VAAApetN-1.png
인디비쥬얼즈(インディヴィジュアルズ
파일:노노3차쓰알SD.png
파일:미레이3차쓰알SD.png
파일:쇼코3차쓰알SD.png
모리쿠보 노노
하야사카 미레이
호시 쇼코
[ 담당곡 ]
파일:∀NSWER.jpg



파일:onesteps.png
원 스텝스(ワンステップス)
[ No.430128 (dc0f16f595e0486861a0ed5165c9126025a4157a) ] 이미지 등록됨
[ No.430129 (5896d34a8ccc63903817e5948c3d3498d940a6d5) ] 이미지 등록됨
[ No.430130 (120bf1e0178f080f043199f12cb0a3074ef95b26) ] 이미지 등록됨
시라기쿠 호타루
모리쿠보 노노
세키 히로미
[ 담당곡 ]



언더 더 데스크
사쿠마 마유
모리쿠보 노노
호시 쇼코
Sweetches
오이카와 시즈쿠
미무라 카나코
모리쿠보 노노
토토키 아이리
시이나 노리코

[1] 큐트 타입의 이무라 세츠나, 사카키바라 사토미와 생일이 같으며, 밀리마스시노미야 카렌과도 같다.[2] 같은 쿨 타입 유우키 하루도 비슷한 설정이다. 단 이 쪽은 아버지가 시켰다.[3] 브라이덜 카드에서 나온 "신부쿠보" 나 데레스테 2주년 카드로 나온 "도야쿠보" 같은거...[4] ましゅまろ☆キッス 댄스 시퀀스. http://www.nicovideo.jp/watch/sm27704904 참조. 현재는 수정되어 마주치지 않는다.[5] 이 조합은 의외로 선례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2016년의 만우절 사이드 스토리(...) 이 라디오 이후 2차 창작에서 유난히 린과 엮여서 등장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일명 '린노노(りんのの)' 커플링.[6] 호평은 말했다시피 기대만큼 찌질해서 좋다!이며, 비평은 심약하고 조용하게 찌질될 줄 알았는데 앵앵대듯 찌질하다. 가 대략적인 평가다.어느쪽이든 찌질함을 기대한건 동일하다.[7] 이 내용은 개인커뮤 4화에서 더욱 직관적으로 묘사가 된다.[8] 같이 하게 된 동료들이나 과감하게 신체를 노출하며 일광욕을 즐기는 에피소드인데, 노노도 도전한다는 것이 일광욕 의자 밑에서 일광욕을 한다는 것이었다. 같이 하게 된 동료인 루미와 우미와 후카가 어째서야!?라고 안타까워하는 건 덤.[9] 그런데 오히려 그것이 다행이었던 것이 본래는 호타루가 따뜻한 차를 사려고 했으나 본의 아니게 차가운 차가 나와서, 호타루는 자신의 불행속성 때문에 차가운 차가 나온 것 아니냐며 우울해했지만, 그 결과는 이런 일로 이어진 것. 즉 어찌보면 행운이었을지도.[10] 1위는 타카가키 카에데, 2위는 미후네 미유.[11] 총선 직전에 SR이 출시되어 담당P들의 화력이 소모되었음에도 이 정도의 순위가 나왔다. 노노P들의 지갑이 특별히 두꺼웠던 게 아니라면 지지층이 넓기 때문에 나올 수 있었던 결과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