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섬

덤프버전 :





파일:/upload/0/01/Iron_Island_Pt.png

こうてつじま Iron Island

인접 지역
선착장
운하시티
BGM

DP 디아루가·펄기아·Pt 기라티나
(외부, 낮)

작곡가
편곡가
이치노세 고
이치노세 고

DP 디아루가·펄기아·Pt 기라티나
(외부, 밤)

작곡가
편곡가
이치노세 고
이치노세 고

DP 디아루가·펄기아·Pt 기라티나
(내부)

작곡가
편곡가
이치노세 고
이치노세 고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샤이닝 펄
(외부, 낮)

작곡가
편곡가
이치노세 고
카게야마 쇼타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샤이닝 펄
(외부, 밤)

작곡가
편곡가
이치노세 고
카게야마 쇼타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샤이닝 펄
(내부)

작곡가
편곡가
이치노세 고
카게야마 쇼타
1. 개요
2. 지도
3. 애니메이션
4. 등장 트레이너 (BDSP)
4.1. 대사


1. 개요[편집]


포켓몬스터DP 디아루가·펄기아/Pt 기라티나와 리메이크작인 BDSP에 등장하는 지역. 운하시티에서 배를 타고 갈 수 있는 작은 섬.

DP에선 연고시티 체육관을 격파한 이후로 파도타기를 바로 사용 가능해지다 보니까 사실상 운하시티와 텀이 상당히 짧아지는데, 그 때 가장 눈에 들어오게 될 레벨링 장소가 바로 이 곳이다. Pt에선 봉신마을을 들리는 텀이 있지만, 그래도 이 곳에서 미리 레벨링을 하는 것이 좋다. 그 외에도 파도타기를 얻으면 골풀무제철소 일대나 220번수로~221번도로팔파크/해당화파크 일대, 213번도로 일대에서도 레벨링을 할 수 있지만 접근성이 좋지 않다. 강철섬이라는 이름답게 스토리 진행 중 최초로 야생 강철톤이 출현한다. GBA 카트리지 포켓몬스터 루비 더블슬롯으로 입치트를 만날 수도 있다.

트레이너들을 이기며 지하 1층을 통과하면 지하 2층에서 을 만나고 동행하게 된다. 현은 왜인지 포켓몬이 소란스럽다고 하는데 사실 이것에도 갤럭시단의 음모가 숨어있었다. 마지막에 현과의 더블배틀을 통해 갤럭시단을 이기고 나면 현에게 감사의 표시로 리오르 알을 받을 수 있다. 본작에서 리오르 계열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므로 꼭 받아두는 게 좋다. 만약 풀파티라서 못 받는 상황인 경우, 현이 기다려주며 이후에 재방문이 가능하다. 마지막 층을 나가게 될 경우 빛의 돌과 금속코트를 얻을 수 있다.

포켓몬스터Pt 기라티나에선 강철섬 마지막 방의 구멍에 무쇠의 유적이 있어 배포 레지기가스가 있다면 이 곳에서 레지스틸을 포획할 수 있다.

외부 BGM은 203번도로, 내부 BGM은 무쇠탄갱, 골풀무제철소, 유적마니아굴과 공유한다.

여기서도 역시 많은 아이템이 있으며, 다우징을 통해서도 많이 찾아낼 수 있다.

특기할만한 아이템이라면, 자석, 검은철구, 그리고 플라티나 버전에서는 프로텍터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다우징을 통해서는 기술머신 아이언테일강철플레이트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별의조각이 다우징으로 많이 나오는데, 이게 특정 지역에서 매일 리젠되므로 잊지 말고 얻어주자. 별의조각은 4900원 받고 팔아도 되지만, Pt에서는 골풀무제철소의 사장 골풀무에게서 4색 조각과 교환할 수 있으니 더더욱 중요하다.

여담으로 강철섬 자체는 레벨링을 위해 많이 들르기도 하고, 라이벌과 운하시티에서 승부한 이후 강철섬에 들렀다 오는 게 좋을 거라고 말하기도 해서 잘 부각되지는 않지만, 버전을 불문하고 스토리상 필수로 들러야 할 장소는 아니다. 그런 탓에 마지막의 갤럭시단들도 이곳을 들르지 않았을 경우 갤럭시단이 주인공에 의해 망하든 말든 그대로 남아 있는 상당히 괴이한 모습을 볼 수 있다. 물론 이들이 조직이 무너졌다는 사실을 몰랐다면 말이 안 되는 현상은 아니다. 돌아갔을 때 갤럭시단이 망한 모습을 보면 어떤 심경일까

2. 지도[편집]


파일:external/kyokugen.net/koutetu.gif
강철섬 공략 지도
파일:브다샤펄 강철섬 지도.png
브다샤펄 강철섬 공략 지도

3. 애니메이션[편집]


애니에서도 역시 등장. 무인도였던 게임판과는 다르게 사람들이 사는 섬으로 나온다. 2화 연속으로 등장하는데 갤럭시단은 이곳의 유적을 조사하다가[1] 이곳을 파괴하기 위해 섬을 폭파시키려 했지만[2] 현과 현의 루카리오에 의해 실패한다.[3]


4. 등장 트레이너 (BDSP)[편집]



4.1. 대사[편집]


피크닉걸 성미
배틀 전
피크닉을 멋진 추억으로 남기기 위해 나와 포켓몬 승부하는 건 어때?
배틀 중
노는 기분으론 이길 수 없어
배틀 후
집에 가서 포켓몬과 놀아야지~!

등산가 남준
배틀 전
바위에 둘러싸여 있으면 기운이 나는 것이 등산가 이얍~! 너 내 상대 좀 해 줘야겠다!
배틀 중
하아하아 진정했다...
배틀 후
산이라는 글자가 들어감녀 어떤 산이든지 오를 거야 그것이 산더미 같은 쌀밥이라도 올라가서 깃발을 꽃을 거라구!

등산가 '기태
배틀 전
산에서의 인사는 어쨌든 포켓몬 승부야!
배틀 중
얏호~!
배틀 후
진짜 산에서 인사할 때는 지나칠 때 안녕하세요라고 하면 돼 뭐, 여기는 산이 아니지만

작업원 지수
배틀 전
운하시티의 포켓몬체육관 녀석들은 여기서 단련하고 있어
배틀 중
체육관에서 다시 단련해야겠다...
배틀 후
강석이도 어렸을 때 여기서 놀면서 자랐었지

작업원 안남
배틀 전
이 녀석~!! 여기서 놀 거면 나랑 승부 먼저 해 줘라~!!
배틀 중
날 가지고 논 거야?
배틀 후
통행 금지가 되어야 했을 법한 이곳을 그대로 둔 것은 포켓몬과 사람의 교감을 위해서야

배틀걸 안향
배틀 전
너를 쓰러뜨리면 100연승이야!
배틀 중
여기서 지는 건 너무 분하잖아~!!
배틀 후
언젠가는 장막시티의 자두를 이기고 싶어...

태권왕 무덕
배틀 전
태권도의 무서움을 너에게 똑똑히 알려 주마!
배틀 중
네가강하다는 걸 똑똑히 알았다....
배틀 후
내 주먹이 강철을 부술 수 있게 되려면 앞으로 몇 년이나 걸릴까?

엘리트트레이너 레이나
배틀 전
강한 포켓몬 강한 트레이너 그건 어디서 단련하는 거야?
배틀 중
포켓몬과의 유대감이 느껴져 멋진 승부였어
배틀 후
강한 포켓몬 강한 트레이너 그리고 강한 마음과 유대감 언제든지 어디서든지 단련해야겠지

엘리트트레이너 승의
배틀 전
여기서 우리가 승부하면 네 포켓몬이 강해지고 내 포켓몬도 강해지지 좋은 일만 있잖아 그러므로 자, 승부닷!
배틀 중
이왕이면 이겨서 강해지고 싶었는데
배틀 후
사용할 수 없게 된 광산 거기서 계속 살고 있는 포켓몬... 누구든지 살 곳이 있는 법이구나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0 09:35:27에 나무위키 강철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 유적에서 나오는 괴이한 파장 때문에 주변의 강철타입 포켓몬(이 중에는 용식엠페르트도 포함되어 있었다.)들이 이성을 잃고 폭주하는 현상이 일어났으며, 현의 루카리오는 파동의 힘으로 보호하고 있었으나 파장이 더욱 강해지면서 결국 파장에 휩쓸려 폭주한다.[2] 섬 자체를 완전히 날려버리려고 했다. 유적 지하의 거의 모든 기둥에 폭탄을 설치한 수준으로 폭탄이 줄줄이 장착되어 있다.[3] 이때 모습이 아주 장난아닌데 섬 지하에 설치된 모든 폭탄이 폭발한 순간 파동에 가두어 하늘 위로 날려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