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니크 소보슬라이/2023-24 시즌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도미니크 소보슬라이/클럽 경력


파일:리버풀 FC 로고.svg
[[도미니크 소보슬라이/클럽 경력|{{{#ffffff 도미니크 소보슬라이의 클럽 경력
]]




2023-24 시즌





도미니크 소보슬라이
2023-24 시즌

파일: p424876_2324.png

소속팀
리버풀 FC (프리미어 리그)
등번호
8
기록
파일:프리미어 리그 로고(화이트).svg

선발 7경기 교체 -경기
1득점 0도움

파일:UEFA 유로파 리그 로고 화이트.svg

선발 -경기 교체 1경기
0득점 0도움

파일:FA컵(잉글랜드)로고(화이트).svg

선발 -경기 교체 -경기
-득점 -도움

파일:카라바오 컵 로고 가로형.svg

선발 -경기 교체 1경기
1득점 0도움

합산 성적

선발 7경기 교체 2경기
2득점 0도움


1. 개요
2. 프리 시즌
3.1. 전반기
3.2. 후반기
7. 총평
8. 기록



1. 개요[편집]


리버풀 FC 소속 축구선수 도미니크 소보슬라이의 2023-24 시즌 활약상을 기록한 문서.


2. 프리 시즌[편집]




3. 프리미어 리그[편집]



3.1. 전반기[편집]


오른쪽 중앙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하며 자신의 장점과 발전해야 할 부분들을 모두 보여주었다. 넓은 활동량, 풍부한 체력, 빠른 스피드, 큰 체격을 바탕으로 중원에서 발산하는 에너지 레벨과 볼을 끌고 올라가는 힘, 무리하지 않는 이타적인 플레이, 그리고 왼쪽 윙어까지 무난하게 소화하는 범용성은 좋았지만 반대로 볼터치나 패스에서 투박함이 군데군데 보였으며, 높은 에너지 레벨과는 별개로 전술적 이해도나 수비 스킬에서 아쉬움을 보이며 효율적으로 전방 압박을 수행한다거나 오른쪽 커버를 보여주지는 못했다. 이는 프리 시즌 때도 그랬지만 원래 더 공격적으로 기용되었던 소보슬라이가 겪을 것으로 예상되는 난관이었으며, 물론 본인도 분발해야 하지만 선수들과 동선을 맞춰가며 전술적 이해도를 높이면 어느 정도 나아질 것으로 보인다.


오른쪽 중앙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하는 동안 특유의 활동량, 기동력, 킥력을 유감없이 보여주며 맹활약했다. 1-1 동점 상황에서 35분 페널티 박스까지 발기술을 통해 밀고 들어오다가 상대의 발에 걸려 넘어지며 PK를 유도해 역전골에 공헌했고, 맥 알리스터가 퇴장당한 이후 후반전에도 엄청난 기동력과 시원한 패싱으로 공-수를 지원하며 박스 투 박스로서 제 몫을 100% 다했다. 62분 특유의 강한 중거리 슛으로 세컨볼 찬스를 만들어내 조타의 쐐기골에 기여하기도 했다. 경기 후 구단에 의해 MOTM으로 선정되었다.


오른쪽 중앙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해 이번에도 퇴장으로 10명인 악조건에서 풀타임을 소화하며 엄청난 활동량과 수비가담을 하는 투지를 보여주며 종횡무진 활약했다. 한 명이 없는 상황이다보니 불가피하게 본인의 공격성을 많이 희생할 수밖에 없었던 것이 아쉬웠지만, 그럼에도 이렇게 활약을 해 준 덕분에 더 이상의 추가 실점은 없었고, 결국 다르윈 누녜스의 멀티골로 1-2로 역전승을 거두며 이 경기의 언성 히어로가 되었다.


오른쪽 중앙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해 전반 3분만에 코너킥에서 흘러나온 세컨볼을 왼발로 그대로 때려넣는 원더골을 작렬하며 프리미어리그 데뷔골을 득점, 팀이 주도권을 잡는데 크게 기여했고 이번 경기 역시 공격 상황에서의 날카로움과 왕성한 활동량으로 풀타임을 소화하며 팀의 3-0 무실점 승리에 공로했다.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와 함께 사실상 경기를 이끈 주인공 중 하나로, 커티스 존스, 알렉시스 맥 알리스터와 함께 아스톤 빌라의 중원을 압살하는 기량을 펼쳤다. 다만 전반전에 한 차례 백패스 실수로 아스톤 빌라에게 찬스를 내준건 옥의 티. 패스 성공률 92%, 터치 71회, 파이널 서드 엔트리 패스 5회, 키패스 2회, 리커버리 6회를 기록하며 스탯으로도 뛰어난 경기력이 단번에 드러난다. 경기 후 구단 선정 MOTM에 선정되었다.


오른쪽 중앙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해 전반에는 맥 알리스터의 빌드업이 묶이면서 덩달아 해메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후반전 팀의 4-4-2로의 전술 변경 하에 커티스 존스와 함께 특유의 높은 에너지 레벨을 바탕으로 한 리커버리 및 강력한 킥력을 바탕으로 한 쭉쭉 뻗어나가는 롱패스로 중원을 장악하며 팀의 1-3 역전승에 기여했다. 이 날 또한 풀타임을 소화하며 이제 좀 쉬어야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를 받았다.


오른쪽 중앙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해 맥 알리스터, 커티스 존스와 함께 중원을 완벽히 장악했으며, 왕성한 활동량과 정확한 패스 전개, 저돌적인 볼 운반을 바탕으로 공-수에서 지대한 영향력을 보여주었다. 터치 102회, 패스 성공률 93%, 키패스 4회, 리커버리 7회를 기록. 그 와중에 지치지도 않는지 이 날도 풀타임을 소화했다.


오른쪽 중앙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해 이 날도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었으나 커티스 존스의 퇴장으로 또 다시 수적 열세 상황에 돌입했고, 이 와중에도 버질 반 다이크를 향한 정확한 크로스로 코디 각포의 동점골에 기점이 되었다. 이후 디오구 조타까지 퇴장당하며 9:11 상황이 되었음에도 엄청난 활동량으로 분전했지만 팀은 결국 심한 수적 열세를 극복하지 못하고 후반 추가시간 마팁의 자책골로 인해 패배했다.


하비 엘리엇이 깜짝 선발 출전하면서 전반전 왼쪽 중앙 미드필더로 뛰었다. 큰 퍼포먼스 차이를 보이지는 않았지만 오른쪽에서 알렉산더아놀드, 살라와 호흡을 맞춰왔기 때문에 보다 어색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전반 막판 파스칼 그로스에게서 페널티 킥을 뜯어내며 역전골의 초석을 깔아줬다. 후반전 엘리엇이 바로 나오자 오른쪽 중앙 미드필더로 돌아가 더 자연스럽게 경기에 녹아들었고, 라이언 흐라번베르흐에게 완벽한 득점 찬스를 만들어줬지만 흐라번베르흐의 슈팅이 크로스바를 강타하고 나오면서 어시스트 적립에 실패했다.

3.2. 후반기[편집]




4. UEFA 유로파 리그[편집]


  • MD1 VS LASK (원정)
벤치에서 출발했지만 팀이 고전하자 61분 벤 도크 대신 투입되어 오른쪽 중앙 미드필더로 뛰었다. 투입되자마자 빌드업에서 시원시원한 킥력을 뽐내면서 오른쪽 공격 작업에서 매끄러운 모습을 보여주며 짧은 시간 동안 클래스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 MD2 VS USG (홈)
팀이 대거 로테이션을 돌리며 벤치에 앉았고 드디어 쉬나 했으나 79분 스코어가 좀처럼 벌어지지 않자 라이언 흐라번베르흐와 교체되어 기어이 투입되었다.

5. EFL컵[편집]


풀 로테이션이 돌아가면서 벤치에서 출발해 1-1 스코어에서 65분 라이언 흐라번베르흐 대신 들어와 남은 시간을 오른쪽 중앙 미드필더로 뛰었다. 투입 5분 만에 엔도 와타루의 패스를 받아 스티븐 제라드를 연상케하는 환상적인 빨랫줄 중거리 슈팅으로 역전골을 성공시키며 또 다시 안필드를 열광시켰다. 소보슬라이의 결승골과 이후 디오구 조타의 추가골에 힘입어 팀은 3-1 역전승을 거뒀다.


6. FA컵[편집]




7. 총평[편집]




8. 기록[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16 01:00:10에 나무위키 도미니크 소보슬라이/2023-24 시즌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