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 제드

덤프버전 :


파일:external/kevinpatrickokeeffe.files.wordpress.com/zedd.jpg

Lord Zedd




1. 개요[편집]


마이티 모핀 파워레인저의 등장인물로 마녀 리타 리펄사의 남편.

파워레인저 시리즈의 첫 오리지널 악당 캐릭터이다.

성우는 로버트 엑슬로드[1](MMPR), 스티븐 블룸(PS2 게임 Power Rangers: Super Legends), 앤드류 라잉(다이노퓨리)
일본판은 에비하라 히데토(MMPR TV판, 인 스페이스), 고리 다이스케(MMPR 극장판). 한국판은 한호웅(지오레인저), ???(메가레인저).


2. 작중 행적[편집]



2.1. 마이티 모핀 파워레인저[편집]


시즌 2 1화부터 첫 등장. 리타와 부하들의 잇따른 실패를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다. 리타를 다시 다른 항아리에 봉인시키면서[2] 자신이 직접 지휘를 맡게 되며 리타가 돌아오기 전까지는 스스로 몬스터를 창조하며 거대화까지 전담하게 되며, 핀스터에게 너가 만든 몬스터는 쓸모없다며 푸대접을 한다.

후반부는 우연히 다시 돌아온 리타가 핀스터가 만들어준 사랑의 묘약을 사용하자 리타의 유혹에 빠져 결혼까지 하게 된다. 리타 이상의 능력을 가진 마도사로 처음 등장하자마자 레인저들을 싸그리 관광보낸 무시무시한 능력을 자랑했다.

도중에 오성전대 다이레인저에 나오는 서펀테라를 이끌고 파워레인저 일행과 토어 더 셔틀조드를 무력화하는 등 무서운 모습을 보여줬다.

리타가 복귀한 이후 리타와 함께 리타 일당의 공동 통치자가 되었으며 3기때 거대화 역시 리타의 지팡이와 자신의 지팡이를 맞대면서 쏘는 번개로 시킨다.


2.2. 파워레인저 더 무비[편집]


극장판에서는 부활한 아이반 우즈를 맞이하지만, 우즈가 조던을 정리하고 "이제 지구는 내가 먹을 테니까 너님들은 저기 구슬 속에 들어가 계삼"하면서 왕위를 찬탈하고 심복이라고 믿고 있던 놈들은 눈앞에서 모두 우즈에게 붙는 바람에 구슬 속에 갇혀서 마누라와 함께 레인저들을 응원하는 처지가 된다. 우즈가 죽은 뒤에는 대왕이라 자칭하는 골다와 부하들 앞에 나타나 그르릉 거리며 골다를 노려본다.


2.3. 파워레인저 지오[편집]


등장하자마자 기계 제국에게 당해 리타와 부하들과 함께 피난가는 신세가 된다. 리타가 아버지인 마스터 바일에게 의탁하려 하자 장인어른에게 의탁하는건 수치라면서 거부하다 결국 장인에게 의탁하는 신세가 되고 만다.


2.4. 파워레인저 터보 더 무비[편집]


리타와 함께 카메오로 등장. 디바톡스가 리타에게 조언을 구하려고 전화할때 리타 옆에서 코골며 자고 있는 걸로 끝이다.


2.5. 파워레인저 인 스페이스[편집]


리타와 함께 커플로 등장. 역시 다크 스펙터의 앞잡이로 리타와 함께 다른 행성을 제압하고 있었지만 조던의 희생으로 정화되자 훈남의 모습이 되며 역시 정화된 리타와 함께 춤을 추는 모습을 보인다.[3]


2.6. 파워레인저 다이노퓨리/파워레인저 코스믹퓨리[편집]


14화에서 등장. 자그마치 23년만에 재등장했다. 네크로맨서 능력자 리굴이 부활시켰으며, 정화되어서 착해진 본인이 아직 살아있는데?[4] 복종의 목줄'[5]로 자신의 부하로 만든다.

솔론과 올리는 우주의 지배자였던 그가 어째서 리굴의 부하가 되었는지 의문을 품던 와중 그가 차고 있던 '복종의 목줄' 때문이란 사실을 눈치채고 목줄을 박살낸다. 다시 자유의 몸이 된 로드 제드 자신을 부하로 부린 리굴에게 분노하여 덤벼들고, 리굴은 도망친다. 울프갱과 브라인블래스트가 달려들지만 가볍게 제압해 버리고, 레인저들도 가세하지만 역시 상대가 되지 않는다. 제드는 리굴이 자신의 지팡이를 못 찾은 것[6]이니 운이 좋았다며 언젠가 돌아와 레인저들과 지구를 박살내겠다고 선언하고는 사라진다.

그리고 예고한대로 시즌 2에서 다시 돌아오는데 어찌된건지 전작 비스트모퍼에서 그리드 배틀 포스에 붙잡혀있던 스크로즐을 부하로 대동한다. 막강한 전투 능력으로 라프콘을 완전히 파괴해버리고는 지구에 다시 자신의 군단을 불러들이러 했으나 마스터 그린의 희생으로 봉인되고 만다. 이후 봉인된 제드는 모핀 마스터들이 맡기로 한다.

그렇게 끝난 줄 알았건만, 파워레인저 코스믹퓨리에서도 등장한다. 이번에는 블루 레인저 올리를 세뇌하는데, 이 때 행적이 앤드류 테이트로 대표되는 남성성 코치를 노골적으로 이미지화해 묘사된다.

막판에 궁극형태인 마스터 제드로 각성해 레인저들이 호출한 코스믹퓨리 조드를 마법 공격으로 요격해 죄다 파괴해 버린다.

2.7. 저스티스 리그/파워레인저[편집]


저스티스 리그/파워레인저에서는 브레이니악과 팀을 맺는다. 첫대면이 꽤 인상적인데, 우연히 브레이니악의 수집 도시에 갇히게 된 로드 제드가 마법으로 거대화를 하여 서로 대면하는데, 서로 훌륭한 팀업을 보여준다. 하지만 결국 저스티스 리그와 파워레인저 양쪽에게 둘다 참교육을 당한다.

[1] 2019년 9월 7일에 로스앤젤레스에서 별세했다. 항년 70세.[2] 이때 에피소드를 잘보면 리타는 소가 마치코가 이전에 연기한 장면들을 제외하면 대역 배우가 전혀 얼굴을 비추지 않는데 소가 마치코와의 계약이 종료되었고, 새로 배우를 재대로 캐스팅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배역이 교체된 리타의 새 배우인 카를라 페레스는 로드 제드에게 추방되었다가 후반부 돌아올때쯤에 얼굴을 보여 등장한다.[3] 그러나 이후의 스토리를 담은 비디오 게임 Power Rangers Super Legends에서는 로드 제드로 재등장하는데, 그 이유가 정화된 이후 고고학자로 살던 제드가 우연히 자신이 로드 제드였던 시절의 기지를 방문하자, 과거의 기억이 되돌아오면서 로드 제드로 원상복귀된 것이었다. 일단 이는 비공식 취급 받기 때문에 현재 제드는 그냥 정화된 상태로 있다는 것이 정설이다. 같은 해에 방영 중이던 오퍼레이션 오버 드라이브에서 등장한 아들 스렉스가 자기 부모가 착해졌다며 싫어하는 것으로 언급하기도 했고.[4] 정황상 리타의 사악한 부분은 분리되어 우주를 떠돌았지만 제드는 아예 사악한 부분이 죽었기에 죽었다고 표현한 것으로 보인다.[5] 이 목걸이는 전작의 악역 라이잭이 바고일을 강화시킴과 동시에 자신에게 복종하도록 채워둔 물건이었다.[6] 참고로 이 지팡이 또한 전작에서 라이잭의 컬렉션 중 하나로 등장한 바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5 19:24:39에 나무위키 로드 제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