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팡 3세 발터 P38

덤프버전 :

파일:top_logovgjnmm.png

[ 펼치기 · 접기 ]

TV 스페셜





파일:external/ec2.images-amazon.com/41W4G2SJNEL._SL500_AA300_.jpg

1. 소개
2. 줄거리
3. 기타



1. 소개[편집]



ルパン三世 ワルサーP38

1997년 8월 1일 방영된 루팡 3세의 아홉번째 TV 스페셜. 루팡 3세 탄생 30주년 기념작. 루팡의 자켓은 붉은색. 시청률은 21.8%.

감독은 야노 히로유키, 캐릭터 디자인 키자키 후미노리.[1] 콘티 야노 히로유키. 연출 미즈시마 세이지. 작화감독 키자키 후미노리, 이시노 사토시, 콘노 나오유키, 토미오카 타카시.

오노 유지가 음악담당으로 복귀한 작품이기도 하다. 덕분에 테마곡도 루팡 3세의 테마 97로 변경.

이전까지의 루팡과는 달리 코믹한 씬이 거의 없이 시종일관 진지한 분위기가 계속된다. 루팡치고는 꽤 드문 일. 엔딩도 다른 루팡 작품과는 다르게 찜찜하고 여운이 남는 느낌이 많이 든다.

루팡 3세 TV 스페셜 중에서도 작화가 가장 뛰어난 애니메이션 중 하나로 뽑힌다. 헤이세이에 나온 TV 스페셜 중에선 단연 압도적이다. 키자키 후미노리, 이시노 사토시, 콘노 나오유키, 토미오카 타카시, 코즈마 신사쿠, 이마이시 히로유키, 오부나이 미츠루, 오오츠카 켄, 토베 아츠오, 마스오 쇼이치, 마츠다 소이치로, 사이토 히사시, 히라야마 사토시 등의 애니메이터가 참여하였다.

스토리와 연출 작화 모든 면에서 완성도가 높아 최고의 TV 시리즈로 뽑는 팬도 적지 않다. 2019년 TMS 엔터테인먼트 유튜브에서 진행한 역대 TV 스페셜 인기투표에서 3위를 했다. 2021년 투표에서는 1위를 했다. # 덕분에 금요 로드쇼에서 재방영 되기도 하였다.

이 작품부터 02년 TV스페셜 루팡 3세 EPISODE 0:퍼스트 콘텍트까지는 루팡 3세 TV 스페셜 중에서도 작품성이 높은 에피소드들로만 구성되어 있다. 팬들은 이 시기를 TV 스페셜 시리즈의 최전성기라고 부른다.

한국에서는 투니버스를 통해 타란치아의 독거미라는 제목으로 방영되었다.


2. 줄거리[편집]


루팡은 어느 저택에서 전리품을 챙기려다가 제니가타 형사와 추격전을 펼치게 되던 도중 암살자 집단과 마주하게 된다. 결국 자신의 목전에서 누군가 겨눈 총...루팡이 지겐 일행과 만나기도 전에 사용했던, 은빛의 발터 P38의 총탄에 제니가타 경부가 치명적인 총상을 입자 무언가 위협적인 위험을 인지한 루팡은 타란치아의 독거미가 많이 서식하는 암살자의 섬으로 일행을 끌고 간다. 거기서 만난 엘렌(CV. 시노하라 에미/이현진) 등의 도움을 받아 고르도(CV. 우츠미 켄지/김기현)와 잭(CV. 하야미 쇼/이주창)의 꿍꿍이를 알게 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보머(CV. 오가타 켄이치/손종환)와 닥터(CV : 츠카야마 마사네/홍성헌)의 도움을 받기로 하는데...


3. 기타[편집]


게스트 히로인 엘렌의 성우는 시노하라 에미가 맡았으며, 엘렌은 게스트 캐릭터 중에서도 꽤나 인기 캐릭터로 루팡 매거진에서 실시한 인기 투표에서 칼리오스트로의 성 히로인인 클라리스에 이어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엔딩인 눈동자를 잊지 말아줘도 엘렌의 성우인 시노하라 에미가 불렀다. 주제가 가사가 작품 내용 및 화면과 이어지므로 주의깊게 들어보면 좋다.

중간에 제니가타 코이치가 루팡과 관련된 자료를 제시하는 장면에서 루팡 3세 칼리오스트로의 성의 에피소드로 추정되는 사진이 담겨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6 03:57:59에 나무위키 루팡 3세 발터 P38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그런데 이시노 사토시 말로눈 루팡, 지겐, 제니가타가 이시노 사토시 디자인, 고에몽, 후지코와 신 캐릭터가 키자키 후미노리 디자인이라고 한다. #. 방영 당시 캐릭터 디자이너는 한 명만 쓰는 게 관행이라 이름이 올라가지 못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