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란이/작중 행적

덤프버전 :




1. 개요[편집]


김근육 시리즈의 캐릭터 중 하나인 미란이의 행적에 대해 다루는 페이지다.

1.1. 김근육 시리즈[편집]


나여캐를 제외한 여자 모델링으로 이 캐릭터가 탈모탄 조와 함께 사용된다.

1.1.1. 2020년[편집]



1.1.1.1. 7월[편집]


미란이의 첫 등장 에피소드. 자기소개할 때 "내 이름은 미란이"를 한 번, 영상 끝날 때 한 번 말한다. 이 영상에서 두 번 말하지 않았으면 "내 이름은 미란이"의 묘한 중독성은 없었을지도.[1]

1.1.1.2. 10월[편집]


눈물의 요정이 근난[2]의 불꽃 슛을 맞고 쓰러지고, 미란이로 바뀐 다음 내 이름은 미란이~라고 말한다.[3]

1.1.1.3. 11월[편집]


빼빼로데이에 올라온 영상. 아뚜임렛이 빼빼로가 된 김근육 보고 웃자, 빼빼로 옆에 빼빼로를 못받은 내 이름은 미란이라고 외치며 등장한다.

1.1.1.4. 12월[편집]

  • 엄청 커다란 모기가 나의 을 물었어

별 활약 없이 갑자기 등장만 하였다.


탈모탄 조가 던진 밥상에 있던 빡빡이탕을 먹고 얼굴이 클로즈업되면서 폭팔 엔딩.


비실/비실의 요정으로 등장. "내 이름은 미란이"라고 말할려다 비실로 고쳐 말하고, 빡빡과 함께 노진을 죽이러 가지만 실패한다.


보수 (Bosu)였던 눈물의 요정이 부하인 탈모탄 조에게 자리를 빼앗기자 미란이가 되면서 등장.


빵타할아버지가 크리스마스에 썰매를 타고 가다가 썰매[4]가 망가 져서 선물을 달라는 눈물의 요정에게 내년에 선물을 주겠다고 하자 눈물의 요정이 땡깡을 부리며 드러 눕게 되는데 화가 난 빵타할아버지는 마침 근처에 있던 나무 재질의 썰매 밑부분[5]을 요정의 머리에 박아 버리고, 그렇게 눈물의 요정에서 미란이가 되었다.


처음으로 내 이름은 미란이가 아닌 대사를 말했다.

  • 역사왜곡

남도일로 등장.[6] 모탄 조의 수업에서 김근육 옆에 나타나, "내 이름은 남도일"라고 외쳐 등장한다.

1.1.2. 2021년[편집]



1.1.2.1. 1월[편집]


태일이 비밀의 열쇠 근육을 안고 있는 것을 보고 군침을 흘린다.

  • 미란교

미란교에서 신으로 모시고 있다. 늘 나오는 "내 이름은 미란이" 대사를 치며 김근육에게 자신과 똑같은 스타일의 머리를 심어 주었다 (!).

  • 미란이 3단 고음

클시럽발에서 아이유좋은 날의 고음 부분만을 변형한 내 이름은 미란이~를 부르는데, 이~부분을 3단 고음으로 부르다가 뇌절을 한 것을 사과하고, 모 래퍼를 비하할 의도와 누군가의 어머니를 비하할 의도는 없었다고 말한다.마지막으로 미안합니다 라고 말해야 하는데 미란이~라고 말하면서 보너스 뇌절을 한다. 참고로 반주는 당연하게도 조병옥의 빵 음성으로 변환되었다.


탱크미란이로 등장해서 뻐끔 뻐끔 거리는 김근육, 눈물의 요정, 탈모탄 조를 쳐 버린다.

  • 어르신을 폭행한 중학생

왜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탈모탄 조의 목장에서 등장한다.


미란교의 프리퀄 격 에피소드로, 김근육왕계란으로 방역수칙 안 지키는 교회를 박살낸 뒤 무슨 신을 믿어야 할까 고민하다가 미란이가 등장해서 미란이의 종교인 미란교를 믿게 한다.

1.1.2.2. 2월[편집]


3번째 판에서 뿔머리로 김근육을 찔러 죽인다. 그런데 4번째 판에서 김근육이 미사일을 가져와서 고릴라의 요정과 함께 다시는 안 하겠다고 하나 이미 폭사 당한다.


철수로 등장.[미란이가_아님] 처음과 끝에 나타나서, "나는 철수라곻 ㅎㅎㅎㅎㅎㅎ"라고 외친다.


빵구는 못말려 200000000화의 프리퀄. 눈물의 요정이 섬네일 낚시를 하다가 김근육한테 맞아 철수가 됐다는 게 밝혀졌다.

1.1.2.3. 3월[편집]

  • 황태미역국 VS 소고기

눈물의 요정김근육이 황태미역국을 만들려고 칼과 냄1비를 건내준다. 그리고 모발을 달라고 하자 건내주고, 김근육은 모발을 눈물의 요정 머리에 꽂는다. 그리고 미란이가 된다.[7] 전설의 빡빡이탕의 프리퀄 에피소드.

  • 명탐정 근난 1972기 극장판 : 옥상의 수수께끼

눈물의 요정이 김근육을 죽인 범인임이 들통나자 도망치는데, 이 때 탐정인 탈모탄 조가 오기전 미란이로 분장하고 위기를 모면했다 (...).


미란귀로 등장. 머리의 조각을 가지러 오라며, 신비를 부추긴다.

1.1.2.4. 4월[편집]


등장은 하지 않고, 섬네일로만 등장한다 (...).


사수케 형님의 소환술인 외도마상으로 등장. 돌의 택스처인 듯 하고, 눈은 연보라색이다. 자신의 머리로 사수케 가슴에 날아와 꽂힌다. 바닥에 떨어지자, 폭팔한다.

  • 추행범은 이렇게

여성 행인에게 체액을 투척한 김근육성추행 시킨다.[8]

1.1.2.5. 5월[편집]

  • 또 터졌습니다 (언급)

미란이의 대사가 잠시 나온다.

  • 알람소리 못들었는데 (언급)

'그놈의 미란이'라고 잠시 언급된다.


추행범은 이렇게에서 김근육을 성 추행시키는 모습이 나온다.

1.1.2.6. 6월[편집]


김근육한테 절도를 당한다.


비su의 요정으로 등장.[미란이가_아님] 김근육가숨 에 비수가 날아와 꽂힌다고 하자, 진짜 비수의 요정이 가숨에 날아 와 꽂는다. 그리고 화면이 조정되고, 이번엔 김근육은 안 꽂힌다고 한다. 그러나 비수의 요정이 다시 나타나, 꽂을 수 없다면 베기로 한다. 그리고 비수의 요정은 김근육을 베고, 다시 화면이 조정된다. 이번엔 김근육은 아까처럼 안 싸늘하다며, 존나 따듯하다며, 가슴에 날아올 비수는 아무데도 없다고 한다. 그러자 비수의 요정은 눈물을 흘린다.


괴물 형태로 등장. 김근육에게 돌진 공격을 가하며 왼손을 뿔로 관통해서 부상을 입힌다. 하지만 돌진 밖에 모르는 탓인지 김근육은 열려 있는 입구에서 서 있다가 돌진 공격을 회피해 밖으로 떨어 진다.


1.1.2.7. 11월[편집]

파일:가영이의 요정.jpg
이누야샤에서 가영으로 등장.

1.1.3. 2022년[편집]



1.1.3.1. 8월[편집]

  • 탈모괴담 : 빨간마스크

빨간마스크의 정체가 미란이다.


1.1.3.2. 9월[편집]

  • 태풍 힌남노

탈모탄조가 아를라 깔라똘라를 외쳐 태풍 힌남노가 태풍 미란노로 변형이되고, 탈모탄 조 일행에게 충돌할 때 눈물의 요정이 미란이로 바뀐다.



1.1.3.3. 10월[편집]

  • 잼민이 시절 우리의 모습

  • 뉴진수 내가 만든 쿠키


1.1.4. 2023년[편집]



1.1.4.1. 1월[편집]

배맨이 선정이 딸이예요 : "내 이름은 미란이"가 아닌 다른 대사를 외쳤다.

1.1.4.2. 2월[편집]

월수 채널 판다 : 촉촉이가 모는 페가시 젠토르노에 8명의 미란이가 탔다.


1.1.4.3. 4월[편집]

근육이는 여기서 살아 엄마는 갈거야 : 진열대 맨 아래쪽에서 완구로 등장한다.

1.1.4.4. 5월[편집]

귀여워서 미안해 : 치즈루 근육, 우주탈모 빵맨과 같이 등장한다.

1.1.4.5. 7월[편집]

최애의 아이 : 사생팬의 요정이 변형해서 등장.

1.2. 주빡빡 시리즈[편집]


김근육 시리즈의 미란이는 눈동자가 민트색에 가까웠으나, 주빡빡 시리즈의 미란이는 거의 하늘색에 가깝다.

주빡빡 시리즈에서 미란이의 첫 등장 에피소드. "내 이름은 미란이"를 늘려 외치다가, 하늘에서 주빡빡이 내려와 미란이의 뿔머리에 꽂히게 된다. 그리고 날아 다니면서 지랄을 하다가, 폭팔한다.

  • 큰일이다

미란이 관찰일기으로 이어진다. 경비원척추의 요정이 있는 데로 와, 주빡빡이 밝히길 그 모습은 미란콥터란 이름이라고 한다. 다시 넷이서 지랄을 떨다가, 결국에는 옆에 척추의 요정과 경비원이 붙어있게 된다. 그리고 다시 지랄[9]을 떨고 폭☆8한다.


평소처럼 "내 이름은 미란이"를 외친다. 그러나 디오가 두개골이 깨졌기 때문에, 폭팔한다.


미란이는 아니나, 주빡빡한테 뿔머리를 빼았긴 눈물의 요정으로 등장. 화가 난 눈물의 요정은 뿔머리를 정면으로 돌려, 내 거라고 화를 낸다. 하필 주빡빡은 유니콘이 되버려, 그 자리에서 폭팔한다.


성냥팔이 소녀성냥 팔러 미란이 옆에 가나, 미란이는 그냥 "내 이름은 미란이"를 외치고 가버린다.


미란 돼지로 등장. "나는 미란 돼지"를 외치자, 아기돼지 삼형제가 병신새끼라고 욕을 한다. 마지막에도 그 자리[10]에서 외치고, 폭팔한다.


미란이는 아니나, 눈물의 요정 대신 아뚜임렛이 뿔머리를 달고 등장.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2-21 17:44:48에 나무위키 미란이/작중 행적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 때의 미란이는 자기 이름을 길게 늘여 말하지 않았다.[2] 정확히는 김근육이 내로남불을 언급하다가 바뀐 것이다.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꽃 슛[3] 이 때부터 미란이는 자기 소개를 할 때 이름을 길게 말한다.[4] 말이 썰매지 그냥 욕조에 나무 스키 두개를 붙인 물건이다.[5] 썰매에서 부서 진 부분이었다.[6] 참고로 진짜 남도일은 근난이다.[철수] 정확히 말하자면 미란이의 바리에이션은 아니지만 눈물의 요정에게 머리카락을 붙여 캐릭터가 만들어진 것과, 자신의 이름을 말한다는 것이 동일하기에 서술한다.[비수의요정] 변형 이름이 비su의 요정인데, 서술하는 이유는 뿔머리가 있고, 얼굴날개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일반 눈물의 요정도 있기 때문에, 맞다고 볼 수 있다.[미란이가_아님] A B [철su][비su의요정][7] 다만 "내 이름은 미란이"를 외치진 않았다.[8] 추행범 시키는 걸 보면 눈물의 요정과 달리, 눈물의 요정에서 미란이가 되는 걸 제외하면, 미란이는 고자가 아닌 듯 하다. 물론 눈물의 요정도 성관계를 하거나 하지만.[철su] [비su의요정] [9] 정확히는 화면이 돌아간다.[10] 이 때 제작자 부캐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