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링 플로어 2/커스텀 맵

덤프버전 :




1. 개요
2. 플레이 방법
3. 목록
3.1. Shopping Spree
3.2. BikiniAtoll
3.3. PsychoArena
3.4. Apex



1. 개요[편집]


킬링 플로어 2의 커스텀 맵들을 정리한 항목.


2. 플레이 방법[편집]


  • 스팀 워크샵
스팀 워크샵에서 원하는 맵을 구독하고 게임을 실행하면 된다.

  • 수동 다운로드
/steam/steamapps/common/Killingfloor2/KFGame/BrewedPC/Maps/
Steam이 설치된 드라이브에서 위 경로를 찾아가서 맵 파일을 붙여 넣으면 된다.


3. 목록[편집]



3.1. Shopping Spree[편집]


파일:644068210_preview_ShoppingSpree_PromoStatic.jpg
스팀 워크샵

스타필드 하남이 연상되는 대형 쇼핑몰 맵, 지하주차장과 1층과 2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맵이 복잡해 보이지만 모든 길이 막힌 곳 없이 이어져 있기 때문에 길이 막혀서 갇혀 죽는 일은 없다.
맵의 고저차를 이용해서 2층에서 1층, 1층에서 지하로 내려갈 수 있는 길목이 여러군데 있기 때문에 러닝 플레이도 수월하다.
다만 캠핑을 할 경우 길목이 크지 않고 시야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방심하다가 전멸 할 수도 있다.
맵 외각에 에펠탑이 보이는 것을 봐선 파리로 추정된다.


3.2. BikiniAtoll[편집]


파일:643383080_preview_9wCO7ao.jpg
스팀 워크샵

보는 그대로 스폰지밥비키니시티다.
이 맵을 플레이 하면 보더랜드 시리즈 처럼 카툰 렌더링 한 것 마냥 그래픽이 바뀐다. 눈이 아프다는 의견도 있지만 대체로 호평 받는 편
집게리아나 미끼식당, 운전학원이 있고, 맵의 모든 모델링이 새로 만들 정도로 디테일하게 구현되어 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이견 없이 명맵이라는 평


3.3. PsychoArena[편집]


파일:external/img2.picload.org/2015-09-19_00004.jpg 파일:external/img2.picload.org/2015-09-19_00013.jpg
스팀 워크샵
Tripwire 포럼

1층과 2층으로 구성된 아레나 형식의 맵이다.
대다수의 아레나 형식의 커스텀 맵과는 다르게 맵이 작은 편인데, 이 때문에 끊임 없이 움직이는 러닝 플레이가 요구된다.
동서남북 4개의 입구와 군데군데 벽의 환풍구와 바닥 구멍으로 제드가 튀어나온다, 한 순간이라도 잘못 움직이면 끔살당하기 십상
팀원 중 한 명이라도 죽는 순간 난이도가 기하급수적으로 올라는 맵이다.
보스전에 대비해서 맵 중간중간에 엄폐물이 있는데 뒷걸음질하며 도망치다가 끼여 죽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하자.


3.4. Apex[편집]


파일:external/media.moddb.com/1.1.png
스팀 워크샵

서로 다른 건물을 왔다갔다 하는 특이한 컨셉의 맵
건물과 건물 사이를 작은 다리로 이동 할 수 있는데 다리에서 밀쳐지면 낙사 당한다.
주로 큰 건물 옥상에서 캠핑을 하지만, 모든 건물이 회전형으로 이어져 있어서 러닝 플레이도 무리가 없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1 22:06:17에 나무위키 킬링 플로어 2/커스텀 맵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