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초(보물찾기 시리즈)

덤프버전 :






1. 개요
2. 작중 행적
2.1. 한국사
2.1.1. 통일 신라
2.1.2. 고려
2.1.3. 일제강점기
2.2. 성장툰
2.2.1. 14화



1. 개요[편집]


파일:external/67.media.tumblr.com/tumblr_o9j7iiqIXH1uwx2zeo6_1280.jpg
나이
13세
가족
아버지,
어머니
출신지
전라남도 완도군 완도읍

돈 박사님은 절대 보물선을 포기 안 하실 분이시니깐요!!


잘 들어.바다에는 법이 있다!

난 2년동안 돈 박사님 밑에서 일했어.

나보다 늦게 들어온 너는 당연히 내 명령에 따라야 해!!

완도에서 태어나고 자란 전라남도 토박이다.[1] 생일은 9월 3일.[2] 이름은 고려 시대의 승려 혜초에서 따온 것으로 보인다.

귀여운 외모에 총명하고 당돌하고 당당한 성격이다. 돈박사의 조수로,[3] 팡이에 지지않는 운동신경을 가졌으며[4] 잠수나 수영이 특히 뛰어난 바다사나이.[5] 바다사나이라 차에는 약한지 차멀미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은근히 잘못된 상식을 알고있는 경우가 있다. 에밀레종이 아이를 넣어 만든 종이라고 알고있다던가 고려장이라던가 경애왕의 최후가 포석정에서 술잔치 벌이다 살해당했다던가.[6]


2. 작중 행적[편집]



2.1. 한국사[편집]



2.1.1. 통일 신라[편집]


첫 출연. 팡이를 조수 취급하며 투닥거리지만 팡이를 인정하고 금방 친해졌다.


2.1.2. 고려[편집]


상기의 이유로 팡이가 오지 않아서 속상해하고 풀 죽은 모습을 보여준다. 그래서 토리와 투닥거리지만, 의외의 배짱을 보여준 토리를 인정하고 또 금방 친해진다. 허나 토리가 팡이와 비교되는 운동신경을 보여줘서 기겁하기도 한다. 역시 2인자였다고 깐다. 한국으로 돌아온뒤 토리와 같이 다니는데 페르센이 토리를 노리고있어서 같이 페르센의 계략에 말려든다.


2.1.3. 일제강점기[편집]


2편에서 폭발사고를 보고 팡이에게 연락한 지인들중 한 명인데 이때 나오는 이름이 '해 초'이다.


2.2. 성장툰[편집]



2.2.1. 14화[편집]


성장툰 14화에서 등장이 확정됐다. 성장툰에 나옴으로서 성장판 시리즈에도 나올 가능성이 생겼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6 02:20:34에 나무위키 해초(보물찾기 시리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제주도를 제외하고 한반도의 가장 남쪽에 살고있다.[2] 출처: 강작가 인스타그램(로그인 필요). 해당 링크의 3페이지에 있다.[3] 2년 넘게 조수로 일했다고 한다. 다른 인력들이 모두 진상 회장에게 떠나갈때 유일하게 떠나지 않고 돈주만의 곁에 있는다.[4] 팡이보다 달리기가 빠르다. 팡이가 달리기로 달리는 차를 따라잡는걸 생각하면 엄청난 속도[5] 아버지는 선장이고 어머니는 해녀다.또 외동아들이다.[6] 고려장은 일제강점기때 일본이 왜곡한 것을 미국인이 그대로 책에 쓴것이 퍼진것이다. 경애왕이 죽은것은 술잔치를 벌이기엔 마땅한 계절이 아니었고, 제사를 지내다 살해당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