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 문서
덤프버전 : (♥ 0)
1. 개요[편집]
빈 문서란 존재하지만 내용은 없는 문서를 말한다.
문서 편집 프로그램을 통해 최초로 생성된 문서를 편집 없이 저장하면 빈 문서가 된다. Microsoft Windows에서는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새로 만들기 기능으로 문서 편집 프로그램을 통하지 않고도 몇 가지 기본 프로그램의 빈 문서를 생성할 수 있다.
txt 같은 간단한 양식의 문서 파일은 빈 문서를 생성했을 때 크기가 0 바이트이지만[1] hwp 같은 복잡한 양식의 문서 파일은 내용이 없더라도 용량이 수 킬로바이트에 달한다.
2. 위키에서[편집]
위키에서 빈 문서란, 문서가 있으나 내용은 없는 경우를 뜻한다. 없는 문서와 비슷해보이지만 없는 문서는 문서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 상태이고, 빈 문서는 문서 자체는 존재하며 단지 내용이 전혀 없는 것이므로 서로 다르다. 마치 0과 null의 차이라고 볼 수 있다.
나무위키를 포함한 대부분의 위키에서 빈 문서는 삭제 대상이다. 나무위키에서 문서를 삭제하고 싶으면 서술만 통째로 지워서 빈 문서로 만들지 말고, 편집창 우측 상단의 삭제 버튼을 누르자. 나무위키에서 문서를 만들고 싶으면 무작정 저장 버튼만 눌러서 빈 문서를 생성하지 말고 100 자 이상이라도 채워서 토막글을 만들어보자. 현행 토막글 규정 상 역링크가 없으면 삭제 대상이지만, 무의미한 문서가 아니며 최소한의 내용이 있다면 최초 생성 이후 24시간 동안은 문서가 유지될 수 있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9-03 16:31:20에 나무위키 빈 문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파일의 위치, 이름 등의 정보 또한 저장 공간을 차지하므로 실제 크기는 0 바이트는 아니다. 다만 해당 정보는 파일이라면 반드시 갖게 되는 정보이므로 이를 제외하면 0 바이트로 표기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