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 엠블렘 히어로즈/등장 유닛/적속성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파이어 엠블렘 히어로즈/등장 유닛





  • (신년)프리즈(☆5)(CV: 마츠오카 요시츠구) 고유 타이틀은 새해를 맞는 얼음의 왕자(단호한 왕자)
  • (여름)헬빈디(☆5)(CV: 나카이 카즈야) 고유 타이틀은 지옥의 여름(해변의 재앙)
  • 플루메리아(☆5)(CV: 호리에 유이) 고유 타이틀은 음몽의(야한 꿈)



  • 드가(☆3/☆4)(CV: 타케우치 료타) 고유 타이틀은 아리티아의 중기사(부드러운 거인).



  • 파오라(☆3/☆4)(CV: 타네다 리사) 고유 타이틀은 백기사의 장녀(첫번째 화이트윙).

  • (봄 축제)파오라 (☆5)


  • (여름)소녀 치키(☆5)


  • 아테나(☆3/☆4)



  • 아스트리아(☆3/☆4)(CV:나카이 카즈야) 고유 타이틀은 아카네이아의 용자(미디아의 영웅).






  • 아레스(파이어 엠블렘 시리즈)(☆3/☆4) 고유 타이틀은 흑기사 칠흑의 기사하고는 관련 없다.[1]

  • 린(☆5)







  • (총선거) 로이(☆5)(CV: 후쿠야마 쥰) 고유 타이틀은 위대한 공자
  • (전승) 로이(☆5)(CV: 후쿠야마 쥰) 고유 타이틀은 봉염의 젊은 사자



  • 엘린시아(☆5)(CV: 타키타 쥬리) 고유 타이틀은 망국의 왕녀
  • 칠흑의 기사(☆4/☆5)(CV: 마지마 준지) 고유 타이틀은 사준의 장
  • 아이크(새벽)(☆5)(CV: 하기 미치히코) 고유 타이틀은 전승의 신장

  • 사랴(☆3/☆4)(CV: 타카다 유우키[2]) 고유 타이틀은 (어둠의 그림자).
  • (할로윈)노노(☆5)(CV: 타나카 쿠미) 고유 타이틀은 (천년마녀).
  • (크리스마스) 사랴 (☆5)(CV: 타카다 유우키) 고유 타이틀은 (평범한 여자).











  • (피크닉) 플로라(☆5)(CV: 카쿠마 아이) 고유 타이틀은 도시락도 완벽.



일명 위대한 세리카 [4]

7월 전와의 연전 보상으로 지급된 검 보병. 원작 마을사람의 특성을 살려서인지 총합스탯만 따지면 거의 아머계에 육박하는 수준으로 등장시점에서 맘쿠트를 제외한 보병계 중 가장 높았다. 다만 모든 능력치에 수치가 어중간하게 분배되어 있어서 막상 실 성능상으로는 공격, 속도, 내구 전부 애매했을 뿐더러 가지고 있는 스킬도 계승가치조차 없는 미묘한 것들 뿐이다. 스탯합만 따지면 보병계 최고인데 실제 성능은 보병계 최하라는 미묘한 캐릭터. 모든 능력치가 적당한 수준이기에 상성격화나 귀신의 일격,용자의 검 등으로 화력을 보완해서 어태커로 쓰거나, 탱커쪽으로 특화시키면 이동2짜리 아머를 쓰는 느낌으로 쓸 수 있게 되는 등 스킬계승을 통하면 어느 방면으로 나가더라도 그럭저럭 쓸 만한 유닛을 만들 수 있긴 하지만 그렇게 투자해서까지 쓸 가치는 글쎄...

참마도를 들고 있는 유일한 검사. 기마 카운터로 대활약한다. 특히 호스킬러, 울프계 마도서를 포함한 기마특효 무기에 연성이 업데이트돼서 투기장 깡패들인 기마린이나 라인하르트를 원킬내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스탯은 속도가 애매하긴 하지만 공격이 높아 카운터캐로서는 실로 적절한 스탯. 검의 기량을 들고 있어서 검캐 육성에도 상당한 도움이 된다.
전용무기 그레이의 표검이 생겼다. 효과는 기마특효에 HP가 반 이하 남았다면 전투중 공/속/수비/마방 +3.

  • (타락)세리카(☆5)(CV: 토야마 나오) 고유 타이틀은 붙잡힌 혼
상시 가챠임에도 한정 최상위에 맞먹는 성능을 지니고 나온 타락 3인방의 홍일점. 총합스탯 163으로 4세대까지 온 시점에서 보면 1년 뒤 벨레스가 168BST에 타락 카무이는 맘쿠트라서 그렇지만 172라는 1세대 후반~2세대 초반 아머 급 BST를 가지는 마당(제르기우스의 BST가 175)에서 그리 높은 BST는 아니지만, 분배는 적절하게 되어 있는데, 전용무기 보검 소피아가 HP 100%일 때 전 능력치 +4의 효과를 볼 수 있어서 스탯은 그야말로 압도적. B스킬은 속도 봉인인데, 적 중 가장 속도가 높은 캐릭터의 속도를 7이나 깎아버린다. 디버프가 하나뿐이라 슬리즈의 얼음 봉인에는 밀리지만 복불복에 가까운 슬리즈와는 달리 확실히 적 에이스를 고자로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는 오히려 더 좋기도 하다. 소피아의 마이너스 효과 (HP100%일 때 전투 후 HP-4) 탓에 지속 전투력을 위해선 회복수단이 필요한데, 회복이 B스킬이라 속도 봉인과 슬롯이 겹쳐버리기에 둘 중 하나를 채용해야 했으나, 속도 봉인이 성인으로 나왔으니 문제 해결. B스킬에 회복 대신 생명의 호부를 넣어도 된다.
무기연성이 생겼다. 자신이나 상대의 HP가 100% 미만일 때 공격/속도/수비/마방 +4, 전투 중 피해를 입혔다면 7 회복까지 한다!

2차 총선 캐릭터로 등장. 최초로 귀신의 일격 4를 들고 나왔다.[5] B스킬은 아름의 팔시온에서 본 그 사자연참이다. 시전 후 피도 1밖에 안 깎인다. 속도도 기본 39에다가 무기 부가효과에 속도+3이 있으므로, 기본 속도가 42가 된다. 그래서 사자연참 발동 시 속도로 인한 추격이 가능하면(37 이하) 4대를 때릴 수 있고, 오의가 질풍신뢰라 재행동도 가능. 여담으로 복장은 외전 시절 세리카의 복장이다. 그래서 그런지 상당한 괴리감이 여러모로 있어서 일러스트에 실망한 사람들도 존재한다. 한편 얘는 아름이나 타락 세리카와는 다르게 생명의 호부를 넣으면 사자연참을 포기해야 하므로 평가가 좋지는 않다. 뭐 회복 성인 나왔으니 그걸 넣어도 되긴 하지만, 애초에 마귀같은 라인하르트들에 귀신의 일격 4를 갈아넣은 사람들이 더 많을 것이다...


1. 풍화설월[편집]


자세한 내용은 문서 참조

자세한 내용은 문서 참조

적마도사로 처음으로 폭스 계열의 마도서를 들고 왔다. 선공 시, 공격, 속도, 수비, 마방 -4의 기능이 내장되어 있는 무기로, 제이콥의 전용 무기와 동일한 효과이다. B스킬 마방의 봉인과 조화를 이루어서 보기와 다르게 대미지 딜량은 상당한 편. 또, C스킬이 이번에 새로 등장한 보병의 마인(魔刃) 스킬인데 인접해 있는 용족, 수인을 제외한 보병 유닛에게 공격, 속도 +2의 버프를 줌과 동시에 수비나 마방 중 낮은 곳을 골라서 때릴 수 있는 효과를 주기 때문에, 서포터로도 매우 훌륭하다. 다만 3부 5성캐 주제에 타 3, 4성짜리 속공형 죽창법사와 비비는 스탯에 전용 무기도 없으면서 들고 있는 스킬들은 전부 계승이 가능해 확률은 확률대로 깎아먹는 꽝카드 취급 받는 중이다. 심지어 죽창 적법사 경쟁자인 리리나나 사랴는 이미 전용 무기를 들고 있다는 것을 생각해 보면….심지어 얘들은 1부 저레어캐라 키우기도 훨씬 쉽다. 연성을 기다려보자
원작과 동일하게 엄청난 유리대포로 등장했다. 전용 무기로 원작에선 본인과 에델가르트만 배울 수 있었던 하데스Ω를 들고 나온다. 전용무기 하데스Ω의 성능이 자신이 공격을 걸었을 때 공격과 속도가 4씩 버프되는 귀신비연의 일격 2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오의가 장전된 상태에서 선공을 걸면 거기에 공격 +6이 추가되기 때문에 A스킬인 귀신의 일격 4와 조합하면 무려 선공 시 공격 +18이라는 흉악한 성능을 자랑한다. 기본 공격 수치도 41로 전 유닛 중 세 손가락 안에 드는데, 거기에 공업 개체라면 추가로 4씩이나 올라가서 청속성도 리시테아의 선공에 제대로 맞으면 죽거나 빈사 상태로 남게 된다. 거기에 킬러 효과가 무기에 내장되어 있고 C스킬 시작의 고동 효과까지 본다면 매 턴마다 오의가 차서 핵미사일급 마법을 날려대는 리시테아를 볼 수가 있다. 거기에 최근엔 성인으로 귀신의 일격이 풀리면서 귀신의 일격 성인과 조합을 하는 유저들도 나오기 시작했다.
리시테아가 등장한 시점에서부터 휴베르트는 사실상 이미 먹혔고, 무과금도 쉽게 10돌을 노릴 수 있는 리리나 마저도 실직자가 될 위기에 처했다. 사실 이 둘은 키리아가 나온 시점에서부터 이미 자리를 위협받고 있긴 했지만...


2. 환영이문록 #FE Encore[편집]


검사. 전와의 연전 보상 캐릭터로 가면 마르스를 제외하면 처음으로 배포되는 용 특효 캐릭터이다. 전용무기 환영 팔시온은 자신이 공격을 걸었을 때 행동을 마친 동료의 수에 따라 공격과 수비가 최대 7까지 오르고, 피격 시에는 행동을 마친 적의 수에 따라 최소 3까지 공격과 수비치가 오르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공격수비의 연휴까지 합쳐져 중장 계열이 아닌데도 탱킹 효율이 장난이 아니다. 마방도 평균 32로 약하지 않아서 어중간한 위력의 마법 공격으론 절대 쓰러뜨릴 수 없다. 총선거 아이크를 갈아서 금강의 호흡과 천공 등을 갈아주면 모든 근거리 적의 공격을 받아내며, 틈틈히 체력까지도 회복하는 괴물로 완성된다. 4성에서 공격수비의 연휴를 3까지 배우고 5성에서 수비의 대문장 2를 배우기 때문에 재료로 쓰기에도 좋은 편이나, 배포 캐릭터여서 수급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계승을 시켜주려면 누구에게 줄지 신중히 생각한 뒤 계승하도록 하자.

딜탱형 마도사로, 공격 수치가 무기와 함께 평균 58을 찍고 수비와 마방도 평균 34/37로 괜찮지만 키리아의 진가는 전용 무기 환영 로드와 B스킬인 공격마방의 나기로 상대의 공격과 마방을 9까지 깎고 디버프까지 무시하는 비범함이다. 리리나 못지 않게 마법 위력도 매우 강해서 한 방만 맞아도 거의 골로 가는 수준이라 속전속결로 어떻게든 처리하는 게 답이지만, 주변 적들의 배치까지도 고려해보면 그러기가 쉽지 않다. 단점으론 속도가 매우 낮아서 추격은 거의 필수적으로 당한다는 점.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3 10:55:57에 나무위키 파이어 엠블렘 히어로즈/등장 유닛/적속성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아레스의 타이틀이 영어로 Black Knight이고 칠흑의 기사도 Black Knight[2] 원래 성우였던 아쿠츠 카나가 히어로즈 발매 시점에서는 이미 은퇴한지라 변경된 것으로 보인다.[3] 여름축제 유닛인 미카야, 료마, 엘린시아, 젠더(무기 내장)[4] 설명하자면 공격+ 개체의 세리카를 얻고 10강 연성한 뒤에 용꽃으로 추가 보정해 주고(최대 공격까지 올리려면 세리카의 경우 7개 필요하며, 영상에서는 3개 사용되었다. 부족했는듯.) 무기는 공속 대각성 3 옵션을 넣고 A에 공속 대각성 4, 성인에 공속 대각성 3을 넣었다. 오의는 공격의 50%가 추가로 붙는 용아를 넣고 B에는 체력 75% 이하 시 상대의 반격보다 먼저 추격하는 연속 공격 3을 넣었으며, C에는 전투 후 상대 주변 2칸 이내에 있는 적의 마방 -7 디버프를 넣었다. 이러면 기본 공속이 60/43이며 체력이 80% 이하일 때 전투 중 공속이 각각 83/67이다. 대각성 버프는 모두 전투 중 버프기 때문에 무효화가 불가능하다. 여기다가 최애캐 버프(+2)에다가 버프계의 신흥 적폐 전승 아주라의 버프를 먹고(+6) 강화증폭 3(받은 버프를 전투 중 보너스에 적용)을 받게 되면(+6) 97/80짜리가 나온다. 이 정도면 청색도 오의 깡뎀으로 털어버리는 수준. 그 와중에 저 어마어마한 공/속 스탯도 전투 중 가산치라 봉인 스킬도 그냥 흘린다. 여기서 B스킬에 HP 75% 이하에서 공격받으면 자신이 선공하는 매복 3을 넣어도 되며, 이 경우 공격 순서 변화 스킬을 무시하는 스킬이나,[3] 또한 이 스킬을 S에 넣은 유닛 ex.비공성 오펠리아라는 비공성 방어 한정 라인하르트 이상의 적폐), 적 반격을 무시하는 스킬(ex. 실질적으로 거의 모든 신벌환혹 힐러들. 이름의 유래는 신벌의 지팡이 + 환혹의 지팡이. 이중 반격 무시는 환혹의 지팡이. B스킬 물쓸기와 바람쓸기도 해당 사항 자체는 되는데 채용하면 추격을 포기해야 하는지라 잘 안 쓴다.)사용자를 제외한 유닛은 교전 즉시 날릴 수 있다.[5] 이거 때문에 밸붕 급 4스킬이 나오게 된 원흉이라 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