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T PRISONER

덤프버전 :

1. 개요
2.1. 싱글 플레이
2.2. 더블 플레이
2.3. 아티스트 코멘트



1. 개요[편집]


BEMANI 시리즈의 수록곡. 작곡가는 AJURIKA.

전체적으로 개성이 뚜렷하고 곡도 AJURIKA의 곡과 잘 어우러져 괜찮은 평가를 받는 곡이다.


2. beatmania IIDX[편집]






장르명
PRIME BIG BEAT
프라임 빅 비트
BPM
155
전광판 표기
BEAT PRISONER
beatmania IIDX 난이도 체계

노멀
하이퍼
어나더
싱글 플레이
6
629
CN

9
1083
CN

12
1844
CN

더블 플레이
7
628
CN

9
1075
CN

12
1752
CN




2.1. 싱글 플레이[편집]










SPA 플레이 영상

초중반 롱놋구간이 손이 꼬이기 쉽고, 롱노트와 단노트가 제대로 꼬이면 게이지가 순식간에 사라질 수 있다.
이 곡의 하이라이트인 다중 롱잡구간은 롱노트를 떼는게 익숙치 않다면 상당히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다. 그마저도 롱잡구간 끄트머리엔 말림을 일으키는 따닥이가 있어서 순식간에 게이지가 나갈 수 있으니 주의.
다중 롱잡구간 사이사이 스크래치 샘플링이 규칙적이지만, 노트도 어느정도 있기에 마냥 피를 회복하기엔 상당한 숙련도를 요한다.

그 외 구간은 우직한 밀도의 물량으로 채워져 있으므로 이 점은 같은 작곡가의 HARD BRAIN과 조금 유사한 요소.
29 CastHour부터 10단의 새로운 보스로 등극하였고, Colorful Cookie보다 높은 지력치를 요구하기 때문에 명실상부한 보스곡이 되었지만, 동시치기를 동반한 폭타가 지속적으로 내려오는 컬쿠와는 달리 견제스크래치와 롱노트가 나온 다음 3마디 정도 고밀도 폭타로 마무리되기 때문에 이런 패턴에 익숙하다면 컬쿠가 더 어렵다고 느낄 수도 있다.


2.2. 더블 플레이[편집]



DPA 플레이 영상


2.3. 아티스트 코멘트[편집]


Sound / AJURIKA
여러분 안녕하세요. AJURIKA입니다.
지금으로부터 20여년전 「BIG BEAT」라는 음악 장르가 세상를 휩쓸었습니다.
이전까지 있었던 테크노나 트랜스, 하우스 같은 전자 음악과는 차원이 다른 전자 음악이면서도 인간적인 느낌이나 록의 숨결마저 느껴지는 그 음악성에 제 자신도 크게 매료되었습니다.
그로부터 시간이 흘러 「BIG BEAT」라는 명확한 음악 장르는 없어졌지만, 그 브레이크 비트와 샘플링을 메인으로 하는 제작기법과 사운드가 수많은 음악장르에 스며드는 형태로 현재에 이르렀습니다.
이번 악곡 『BEAT PRISONER』는 그 「BIG BEAT」의 재정의, 리부트를 중점으로 하여 제작되었습니다.
L.E.D. 씨로부터 이 이야기를 듣고, 이 악곡을 제작할 수 있었던 것에 감사드립니다.
당시의 「BIG BEAT」을 그대로 재현하지 않고 현재의 사운드도 도입하여 승화한
이번 『BEAT PRISONER』, 즐겁게 플레이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Movie / BEMANI Designers "KING"
고동에 사로잡힌 자…장갑에 가려진 죄수 「율동 신체 단테」는 상기(샘플링)된 신기(神器).
그것은 전쟁의 기계신 내부구조는 텐섹・소프트 액추에이터(인공골격근)로 구성된 컴뱃 액티베이터.
메인 리액터(심장부)에는 생체율동을 이용한 초차원으로부터 들뜬 반응로(펄가트리오).
글로벌 콘덴서는 신화시대의 죄인 단테의 뇌를 사용했다.
우주 팩토리산 전신 골격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사람이 만든 것이지만――그는 확실히 살아 있다.
이 우주에서는 설령 불멸의 장갑이 감싸져있다 해도 맥박이 느껴지는 목숨조차 없다면 견뎌낼 수 없다.
――하지만, 전쟁터가 아니면 사는것이 허용되지 않는다.――――BEAT PRISONER――――고동에 사로잡힌 채 무언가에게 기도를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20 22:35:03에 나무위키 BEAT PRISONER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