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RAVE MUST DIE

덤프버전 :

1. 개요
2.1. 싱글 플레이
2.2. 더블 플레이
2.3. 아티스트 코멘트
3. 여담



1. 개요[편집]


BEMANI 시리즈의 수록곡. 작곡은 L.E.D.-G.


2. beatmania IIDX[편집]


장르명
HARDCORE
하드코어
BPM
215
전광판 표기
THE BRAVE MUST dIE
beatmania IIDX 난이도 체계

노멀
하이퍼
어나더
싱글 플레이
6
721
CN

10
1283
CN

12
2075
CN

더블 플레이
6
778
CN

10
1238
CN

12
2086
CN



전용 레이어에서 DOMINION의 근육질 사나이가 다시 등장한다. 이번엔 가면을 벗고 사나운 인상을 나타내며 이번에도 어김없이 등짝 액션을 보여준다.


2.1. 싱글 플레이[편집]










SPA 플레이 영상

215라는 고BPM의 종합 지력 패턴이다. 2075개의 엄청난 물량에 홀잡, 동치, 12비트, 겹계단 등 여러 패턴이 번갈아가며 나오고, 쉬는 구간도 후반 진입 전 구간밖에 없으므로 상당한 체력도 요구된다. 상기한 요소들 중 하나라도 취약한 패턴이 있으면 심하게 고전할 수 있으니 주의. 하드 클리어와 익스하드 클리어의 가장 큰 고비는 12비트 구간 최후반의 겹트릴발광과, 후반의 겹계단 패턴이다.
비공식 하드 클리어 난이도는 지력 A로 책정되었다.


2.2. 더블 플레이[편집]



DPA 플레이 영상

DPA의 특징으로 한손에 SPH의 패턴이 번갈아서 그대로 등장하는데, 초반부분 고속동시치기 구간을 원핸드로 처리해야하는 구간이 몹시 어려워 개전급 유저들도 하드게이지에서 폭사하기 쉬운 어마무시한 패턴이 되었다. 대신 동시치기 발광을 지나면 패턴이 비교적 간단해지는것이 다행이라면 다행. 비공식 난이도는 12.4로 책정되었다.

반면 DPH는 비공식 난이도로 10.0을 받았다.


2.3. 아티스트 코멘트[편집]


Sound / BEMANI Sound Team "L.E.D.-G"
안녕하세요, BEMANI Sound Team "L.E.D.-G"입니다.
정말로 10년이 이렇게 순식간이라니....
당시엔 '10년 후에도 HARDCORE를 만들 수 있는 기력이 있을까, 정신력을 유지할 수 있는 에너지가 자신에게 남아있었으면 좋겠다.' 하며 일종의 바라는 듯한 말을 했는데 의외로 잘 만들어졌네요.
그건 육체적인 변화를 실감하지 않을 수 없는 이런저런 일들이 있었지만, 정신적으론 아직도 할 수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아무튼, 드디어 가동 개시가 되었습니다. 「beatmania IIDX 27 HEROIC VERSE」 재밌게 즐기고 계신가요?
이번 컨셉은 「히어로, 히로인」을 테마로 내보았는데, '그렇다면 이런 종류에선 필수적인 존재인 악역을 하고 싶지!' 라는 느낌으로 제작한 것이 바로 「THE BRAVE MUST DIE」입니다.
강하지 않으면 악역으로서의 매력도 떨어지기 때문에 상당한 반응이 있겠지만, 꼭 공략해서 진정한 히어로가 되시길 바랍니다.

Anime / BEMANI Designers "XTC"
이전에 담당했던 DOMINION과 같은 느낌과 L.E.D.-G 님의 의뢰를 받아,
당시를 떠올리기 위해 DOMINION의 데이터를 찾았는데,
발견된 데이터의 타임스탬프가 약 10년 전인 것에 경악하면서도
어쩌다 보니 완성한 애니메이션입니다.
등은 모든 것을 말해줍니다.


3. 여담[편집]


로케테스트 버전에서는 싱글 어나더의 노트 수가 2196개였고, 더블 어나더의 노트 수가 2182개였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4 00:51:38에 나무위키 THE BRAVE MUST DIE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