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허(데스티니 가디언즈)

덤프버전 :






파일:VoidSubOfficial.jpg

1. 개요
1.1. 고유 특징
1.2. 수류탄
1.3. 조각
2. 하위 직업


1. 개요[편집]


파일:데스티니가디언즈_공허.png

공허는 우주를 왜곡하는 원소다. 중력의 끌어당김이자, 엔트로피의 징조지.

공간의 진공과 이를 형성하는 중력이, 텅 비었다고 아무것도 없는 상태는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아이코라의 말을 빌리자면... "공허를 휘두른다는 것은 헤아릴 수 없이 작은 것과 헤아릴 수 없이 큰 것 모두에서 힘을 끌어내는 일이다."

공허를 사용하는 것은, 시공간의 구조를 휘게 만들 수 있다.

오시리스의 공허에 대한 메모


공허(Void)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공허 하위직업에 대해 서술하는 문서.

은신, 섭취, 보호막같은 피해를 방지하거나 즉시 피해를 복구/회피 가능한 즉발 버프 효과와 억압, 일촉즉발, 약화와 같은 강력한 디버프 기술을 가지는 속성이다. 주로 서포팅과 몹 처치에 치중된 유틸성 속성이지만 딜링 측면에서도 나쁘지 않은 다양한 기술을 가지고 있어 다용도로 활용하기 좋은 속성이다.

PvE와 전투원에게 적용되는 효과는 파란색, PvP와 수호자에게 적용되는 효과는 빨간색으로 서술한다.

데1때는 스토리상으로 꽤나 중요한 위치에 있는 속성이기도 했다. 인게임에서나 설정에서나 공허는 빛이라기에는 묘한, 오히려 어둠에 더 가까운 속성을 보여주기 때문.[1][2] 이 때문에 어둠에 가까이 갈 수 있는 단서 중 하나로 추측되기도 했지만, 빛의 저편 이후 수호자는 진짜 어둠을 다룰 수 있게 되며 공허의 떡밥은 붕 떠버리게 되었다. 그냥 좀 때깔 이상한 빛이였던 걸로 이후 공허는 중력과 관련된 것으로 설정이 정해졌다.#

빛의 추락 확장팩 이후로 억압 효과는 과부하 용사를, 일촉즉발 탄환은 보호막 용사를 기절시킬 수 있게 되었다.

1.1. 고유 특징[편집]



섭취
파일:데스티니가디언즈_섭취.png
섭취 발동 시 즉시 생명력을 완전히 회복하고, 20%의 수류탄 에너지를 획득하며, 일정 시간 동안 지속되는 섭취 강화 효과를 획득한다.
섭취 강화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적을 처치하면 생명력을 완전히 회복하고, 적의 등급에 따라 최대 20%의 수류탄 에너지를 획득하며, 섭취 강화 효과 타이머가 5초 연장된다.
은신
파일:데스티니가디언즈_은신.png
플레이어가 시야에서 사라지고[1], 레이더에 감지되지 않는다. 공격하면 은신이 해제된다.
은신 도중엔 레이더의 적 감지 반경이 24m로 감소한다.
전투원은 플레이어를 인식하지 못한다.
5초의 간격으로 0.6초간 레이더에 노출된다. 그 외 달리기, 능력, 점프 시 레이더에 0.6초간 노출된다.
보호막
파일:데스티니가디언즈_보호막.png
생명력 위에 덧씌워지는 보호막을 획득한다. 유지되는 동안은 피해를 입어도 생명력 재생이 끊기지 않는다.
보호막은 전투원에게 피해를 50% 덜 입는다.
공허 보호막의 기본 최대치는 45이다.
억압
파일:데스티니가디언즈_억압.png
사용중인 능력이 취소되고, 능력과 이동 모드를 사용할 수 없으며, 전투원의 경우 방향 감각을 잃는다.
과부하 용사를 기절시킬 수 있다.
일촉즉발
파일:데스티니가디언즈_일촉즉발.png
대상이 일정량의 피해를 입거나 죽으면 160[80]의 피해를 주는 공허 속성 폭발이 일어난다. 폭발 후 해당 적에게는 약 1초간 일촉즉발을 재부여 할 수 없다.
보호막 용사의 보호막을 관통해 피해를 줄 수 있다. 일촉즉발 탄환이 부여된 무기는 대보호막 기능이 부여된다.[2]
약화
파일:데스티니가디언즈_약화.png
받는 피해가 15%[7.5%]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15% 감소하며, 전투원의 경우 사격의 정확도가 감소한다.

[1] 완전히 사라지진 않고, 보라색 테두리가 약간 아른거리는 모습이 된다.[2] 정작 능력으로 주는 일촉즉발은 거의 다 보호막 용사에게 정상적으로 상호작용하지 않는다. 사실상 일촉즉발 탄환 한정 대보호막 기능이나 다름이 없다.





1.2. 수류탄[편집]



수류탄
CD
파일:자석수류탄.jpg
자석 수류탄
적에게 부착되어 두 번 폭발하는 수류탄입니다.
1:45

파일:공허장벽수류탄.jpg
공허 장벽
불타는 공허 빛의 수평 장벽을 생성하는 수류탄입니다.
2:32

파일:억압수류탄.jpg
억압 수류탄
잠시 동안 적이 능력을 사용하지 못하게 억제하는 폭발 수류탄입니다.
2:01

파일:소용돌이수류탄.jpg
소용돌이 수류탄
소용돌이를 생성하여 대상을 끌어들이고 그 안의 적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수류탄입니다.
2:32

파일:악시온화살.jpg
악시온 화살
공허 빛의 화살이 적중시 더 작은 화살로 나뉘어 다수의 대상을 추적합니다.
2:32

파일:분산수류탄.jpg
분산 수류탄
다수의 탄약으로 분열되고 여러 차례 폭발을 일으켜 넓은 범위를 공격하는 수류탄입니다.
1:45

파일:공허쐐기.jpg
공허 쐐기
아무 표면에나 부착되어 공허 빛의 격류를 방출하는 수류탄입니다.
2:01


1.3. 조각[편집]


파일:데스티니가디언즈_축출의메아리.png
축출의 메아리
공허 능력 결정타를 기록하면 대상이 폭발합니다.
지능 +10
공허 폭발 범위는 7m다. 수류탄, 근접능력, 궁극기 뿐만 아니라 일촉즉발에 죽은 적도 해당 효과를 받아 폭발한다. 참고로 해당 조각 효과의 폭발을 받고 죽은 적은 공허 폭발이 연달이 발생하지 않는다.

과거 공허방랑자 혼돈의 조율 패시브 '피어남'을 계승하는 조각.

파일:데스티니가디언즈_공급의메아리.png
공급의 메아리
수류탄으로 대상에게 피해를 주면 근접 능력 에너지를 얻습니다.
힘 -10
근접 능력 에너지 획득량은 수류탄 종류에 따라 변동된다.

과거 밤추적자 길잡이의 길 패시브 '전투 식량'을 계승하는 조각. 아군에게 은신 부여시 수류탄 에너지 획득 능력은 사라졌고, 수류탄 강화 효과는 잔존의 메아리로 옮겨갔다. 원본에 비해 획득하는 근접 능력 에너지의 양이 감소하여 잘 쓰이지 않는다.

파일:데스티니가디언즈_교환의메아리.png
교환의 메아리
근접 공격 결정타를 기록하면 수류탄 에너지를 얻습니다.
처치한 전투원의 등급에 따라 수류탄 에너지 획득량이 변동된다. 마이너 등급의 적은 7.5%만 획득하고, 메이저 등급~수호자는 11%~16.25% (수호자 16.25%)를 획득하며, 용사~보스급은 25%를 획득한다.

과거 공허방랑자 혼돈의 조율 근접 능력 '엔트로피 흡수'를 계승하는 조각. 원본은 근접 능력으로 타격시 수류탄 에너지 50% 획득이었지만, 공용 조각으로 바뀌면서 발동 조건이 까다로워지고 성능도 감소되었다.

파일:데스티니가디언즈_잔존의메아리.png
잔존의 메아리
수류탄의 잔류 효과(소용돌이 수류탄, 악시온 화살, 공허 쐐기, 공허 장벽)의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수류탄이 40%~60%정도 더 오래 유지되며, 악시온 화살도 적을 더 오래 추적한다.

과거 밤추적자 길잡이의 길 패시브 '전투 식량'을 계승하는 조각. 해당 패시브의 수류탄 지속 시간 증가 효과만을 가져왔다.

파일:데스티니가디언즈_보복의메아리.png
보복의 메아리
전투원에게 둘러싸인 상태에서 결정타를 기록하면 궁극기 에너지를 얻습니다.
8m 이내에 3마리 이상의 적이 있다면 적을 처치할때마다 추가 궁극기 게이지를 획득하며, 적을 3마리 이상 처치할 때마다 추가 궁극기 게이지를 더 획득하게 된다. 해당 효과는 적을 7마리 처치할때까지 계속 증가한다. 해댱 조각은 1초의 내부 쿨타임이 존재한다.

과거 파수병 침략자의 규정 패시브 '참호 속에서'를 계승하는 조각. 공용 조각이 되었음에도 원본에 비해 크게 너프된 구석이 없어, 발동만 된다면 상당량의 궁극기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적에게 포위된 상황이라는 위험한 상황이 조건이라 고난이도에서는 쓰이지 않는다.

파일:데스티니가디언즈_잠식의메아리.png
잠식의 메아리
공허 수류탄이 대상을 약화시킵니다.
의지 -20
공허 수류탄으로 적을 타격하면 해당 적에게 공허 약화 효과를 5초(PvP 2.5초) 부여한다. 내부 쿨다운은 없기에 지속형 수류탄과 궁합이 좋다.

파일:데스티니가디언즈_존속의메아리.png
존속의 메아리
자신에게 적용된 공허 강화 효과(투명, 보호막, 섭취)의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직업 능력치 -10
투명, 보호막, 섭취 효과의 최대 지속시간이 보통 40% 가량 더 증가한다.

파일:데스티니가디언즈_흡수의메아리.png
흡수의 메아리
근접 공격 결정타를 기록하면 자신과 주위 아군의 생명력 재생이 시작됩니다.
생존력 +10
생명력 회복이 아닌 재생에 유의. 효과가 발동해도 도트 대미지 1틱이라도 들어오면 즉시 생명력 재생이 중단된다. 해당 조각은 월도의 근접 공격으로도 발동한다.

과거 파수병 보호자의 규정 패시브 '집결하는 힘'을 계승하는 조각.

파일:데스티니가디언즈_군림의메아리.png
군림의 메아리
대상을 억압한 후 잠시동안 기동성이 크게 증가하고, 장착한 무기가 예비 탄약을 이용하여 재장전됩니다. 억압된 대상을 처치하면 공허 파열이 생성됩니다.
의지 +10
적을 억압한 후 "군림" 버프가 10초 발동한다. 버프 발동 시 기동성 +30, 이동속도 보너스 +4%를 자신에게 부여하고 장착한 무기가 자동 재장전된다.

파일:데스티니가디언즈_팽창의메아리.png
팽창의 메아리
웅크린 상태에서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레이더 해상도가 향상됩니다.
기동성 +10
지능 +10

웅크릴 시 이동속도가 초당 4m로 증가하며 레이더가 16등분으로 향상된다. 이동속도 증가는 시공의 속도 감소 디버프를 무시한다. 해당 효과는 헌터의 경이 방어구 '바보 탐지기'의 효과로 더 향상되지는 않는다.[1]

과거 함정 사냥꾼 패시브 '날카로운 정찰병'을 계승하는 조각. 모든 전제조건이 웅크릴 때로 변경되어 크게 너프되었다. 사실상 추가 스텟을 보고 사용하는 조각.

파일:데스티니가디언즈_굶주림의메아리.png
굶주림의 메아리
공허 파열 또는 힘의 보주를 획득하면 섭취 효과가 부여됩니다.
회복력 -10
힘의 보주 획득 시 섭취가 5초 발동한다. 해당 조각 효과로 섭취가 발동하면 수류탄 에너지 회복 효과는 발동하지 않는다.

파일:데스티니가디언즈_불안정의메아리.png
불안정의 메아리
수류탄으로 대상을 처치하면 자신의 공허 무기에 일촉즉발 탄약이 주입됩니다.
기동성 +10
조각 발동 시 일촉즉발 탄약 버프가 10초 발동한다. 버프 발동중엔 자신의 모든 공허 속성 무기가 적을 타격 시 해당 적에게 일촉즉발 디버프를 부여한다.

파일:데스티니가디언즈_수확의메아리.png
수확의 메아리
약화된 대상을 처치하면 힘의 보주와 공허 파열이 생성됩니다.
지능 -10
조각 발동 시 10초의 쿨다운이 발생한다. 기존에는 정밀 결정타가 조건이었으나 어느 시점에서 조건이 완화되었다.

파일:데스티니가디언즈_은신의메아리.png
은신의 메아리
필살기 결정타를 기록하면 투명 효과가 부여됩니다.
회복력 +10
필살기 결정타 시 자신에게 은신을 4.8초 부여한다. 해당 효과는 존속의 메아리 조각 효과로 은신 시간을 연장시킬 수 있다.

파일:데스티니가디언즈_중단의메아리.png
중단의 메아리
필살기 결정타가 공허 피해 폭발을 만들어 근처에 있는 적을 일촉즉발 상태로 만듭니다. 일촉즉발 대상을 처치하면 공허 파열이 생성됩니다.

파일:데스티니가디언즈_경계의메아리.png
경계의 메아리
방어막이 고갈된 상태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일시적으로 공허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회복력 -10
해당 조각으로 발동한 공허 보호막은 5초간 유지되며, 존속의 메아리로 지속시간을 50% 더 연장시킬 수 있다. 조각 발동 시 8초의 쿨다운이 발생한다.
[1] 레이더 16등분이 더 세분화되지는 않는다는 뜻.




2. 하위 직업[편집]




2.1. 헌터 - 밤추적자[편집]


파일:데스티니가디언즈_밤추적자.webp

헌터(데스티니 시리즈)/밤추적자 참고.

2.2. 워록 - 공허방랑자[편집]


파일:데스티니가디언즈_공허방랑자.webp

워록(데스티니 시리즈)/공허방랑자 참고.

2.3. 타이탄 - 파수병[편집]


파일:데스티니가디언즈_파수병.webp

타이탄(데스티니 시리즈)/파수병 참고.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3 13:51:05에 나무위키 공허(데스티니 가디언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데1 로어에 의하면 실제로 어둠에 기반한 논리를 이용해서도 공허를 부릴 수 있음을 보여주기도 하고, 주인공 수호자 또한 가시를 벼려내는 과정에서 어둠을 쓸 수는 없으니 대신 공허를 이용하는 장면이 묘사된다.[2] 데1의 로어 중 하나에서는 이 때문에 공허의 위험성을 주장하며 공허 사용을 반대하는 운동이 벌어지기도 했다고 한다. 하지만 공허를 쓰는 워록들, 특히 아이코라 레이가 공허를 이용해 도시를 지켜낸 적이 한두 번이 아니였기 때문에 해당 문제는 영구 보류의 형태로 흐지부지되어버렸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