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액터 도펀트

덤프버전 :



파일:KRW-Reactor_Dopant.png
파일:리액터 도펀트.png
1대 리액터 도펀트(원작)
1대 리액터 도펀트(애니)
파일:Reactor_Dopant_2.jpg
파일:빈 가로 이미지.svg
2대 리액터 도펀트(원작)[1]
2대 리액터 도펀트(애니)
리액터 도펀트
リアクター・ドーパント
사용자
니카이도 마모루(1대)
후타미 히카루(2대)
기억
원자로
이니셜
R
마크의 상징
원자로의 노심
변신 벨트[A]
가이아 드라이버 rex[A]
특수능력
초고열의 에너지를 다룸
눈 또는 손에서 발사하는 초고열의 열선
밸브 형태의 철퇴
신체의 일부처럼 움직이는 머리의 연기
변신 해제 시 초고열의 에너지가 체내에 보류[2]
인간 상태일 때 체내에 남아있는 열에너지를 눈에서 빔으로 쏘거나 접촉한 것을 태우는 식으로 방출(하이 도프)[3]

파일:reactor.png

만화 《후토탐정》에 등장하는 도펀트. '원자로의 기억'이 내재된 가이아 메모리를 사용하여 변신한다.

사용자는 마을의 준간부이자 파수꾼인 니카이도 마모루와 창염군(蒼炎群)의 전 일원이자 마을의 간부가 된 후타미 히카루.

살아있는 원자로 같은 도펀트로, 초고열의 에너지를 다루거나 열선을 내뿜을 수 있으며, 몸 자체가 초고열로 감싸여 있기 때문에 닿는 것은 모두 녹여버리는 철벽의 방어력을 자랑한다.[4] 가슴에서 밸브 형태의 철퇴를 꺼낼 수 있고, 머리에 나는 연기는 신체의 일부처럼 움직여 물체를 접촉하거나 들 수 있다. 원자로라서 방사능 문제가 있을 수도 있지만 묘사상으로는 방사선 유출은 없는 듯 하다.

리액터 메모리는 이사카 신쿠로웨더 메모리와 같은 등급인 실버 랭크의 메모리로, 그만큼 능력이 높지만 가이아 메모리의 독소가 높기 때문에 어느 정도 적합률이 높지 않은 인간이 사용하면 변신하자마자 몸이 타거나,[5] 인간으로 돌아오면 체내에 남아있는 초고열의 에너지가 한 번에 방출되면서 타 죽게 된다. 설령 적합하다 해도 변신한 뒤 인간으로 돌아오면 초고열의 에너지가 체내에 남아있어 신체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상당히 까다로운 메모리이다.

적합률이 그럭저럭이었던 1대 리액터 도펀트인 니카이도 마모루는 변신한 뒤 인간으로 돌아와도 체내에 초고열의 에너지가 남아있어서 축적된 열을 식히지 않으면 본인마저 자멸하기 때문에 격렬한 전투를 벌인 후엔 즉시 특수한 냉각기에 들어가 푹 쉬고, 항상 특수 내열 처리된 옷만 입어야 했다.

하지만 적합률이 상당히 높은 2대 리액터 도펀트인 후타미 히카루가 변신한 후로는 일반 화염보다 온도가 더 높은 초고열의 푸른 화염을 다룰 뿐만 아니라 변신한 뒤 인간으로 돌아오면서 냉각기 없이도 스스로 열기를 방출해낼 수 있으면서 이런 약점은 없어졌다.

히데오의 말로는 마을에서는 리액터 도펀트의 힘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이후 이면 후토에서 리액터 도펀트는 로드 도펀트들을 지휘하고 그들이 만든 길을 열기로 정돈하는 중요한 역할을 가졌다는 게 밝혀졌다.[6] 말그대로 마을의 관리자이자 파수꾼.

작가 산죠 리쿠가 언급한 바에 따르면, 처음 구상했을 때는 스팀 도펀트로 이름을 지으려고 했었다고 한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원자로의 기억이라는 연출을 위해 변신할 때 원자로의 노심 형태의 이펙트가 나타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6 09:34:52에 나무위키 리액터 도펀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1대와 외관상 차이점은 머리에 푸른 불꽃이 일렁이고 있고 허리 옆에 드라이버가 있다.[A] A B 후타미 히카루(2대 리액터 도펀트) 한정[2] 적합률이 높은 인간으로 한정. 개인차가 있어 니카이도의 경우 이 열을 자력으로 빼내면 자멸해버려 별도로 냉각을 할 수단이 필요했으나, 히카루는 변신 해제 시 신체적 부담없이 열기를 밖으로 방출할 수 있다.[3] 니카이도 한정으로 사용. 히카루도 적합률이 니카이도 이상으로 높은 걸 감안하면 하이 도프 능력을 갖고 있겠지만 하이 도프 능력은 개인별로 다르므로 히카루도 해당 능력이 있는지는 불명.[4] 로드 도펀트가 손가락으로 살짝 건드렸다가 즉시 전신이 화염에 휩싸였다.[5] 작중 니카이도 후임 후보 중 한 사람이 리액터 메모리를 사용하자 바로 타버렸다.[6] 로드 도펀트만으로는 마을을 계획적으로 넓힐 수 없다고 한다. 로드 도펀트는 메모리의 독소와 함께 능력 사용의 부작용인 극도의 공복감을 따로 받기 때문에 이중으로 고통받으면서 지성이 감퇴해 짐승 같아지기 때문. 또한 로드가 능력으로 갓 만들어낸 길은 울퉁불퉁하기 그지없어서 그냥 사용하려고 하면 되려 불편하기 때문에 이를 가다듬는 작업이 필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