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 도펀트

덤프버전 :



파일:KRW-Puzzle_Dopant.png
퍼즐 도펀트
パズル・ドーパント
사용자
폴 토죠
기억
퍼즐
이니셜
P
마크의 상징
퍼즐
특수능력
몸을 분해하거나 퍼즐 조각을 교체하여 능력 변화
퍼즐 조각으로 무기 생성
타인의 손을 강탈하여 재능을 사용(하이 도프)
인간 상태일 때 신체 접촉을 통해 타인의 약점을 전부 파악(하이 도프)

파일:puzzle_memory.jpg

만화 《후토탐정》에 등장하는 도펀트. '퍼즐의 기억'이 내재된 가이아 메모리를 사용하여 변신한다.

사용자는 토죠 접골원의 물리 치료사 폴 토죠. 퍼즐 메모리의 힘으로 다른 사람들의 팔을 빼앗아 천수관음 같은 신이 되려는 계획을 한다.

이름 그대로 퍼즐 조각같은 도펀트로 원래는 팔이 2개였고, 몸을 분해하거나 퍼즐 조각을 교체하면 능력이 조금 변하는 그다지 대단한 능력을 가진 도펀트는 아니었지만, 사용자인 폴 토죠가 하이 도프로 진화하면서 팔이 4개로 늘어나고 상대의 동의를 얻는 것으로 퍼즐 조각에 타인의 손에 관련된 재능[1]을 빼앗는 능력을 갖게되었다.[2][3] 이 빼앗은 조각을 몸에 부착하면 그 능력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퍼즐 조각으로 여러가지 무기도 만들 수 있게 되면서 상당히 강한 도펀트가 되어 버렸다.

작중에서는 쇼타로의 신체적 약점을 이용해 더블에게 우위를 점했으나 필립의 몸으로 싸우는 팡조커 폼에 밀려 도망가고, 2차전에는 조커 메모리의 힘을 끌어올린 더블에게 패배해 메모리 브레이크 되어버린다.

원작에서는 리액터 편보다 앞서 연재되었으나, 애니메이션판의 최종장이 리액터 편으로 대체되어 퍼즐 도펀트의 등장은 미정. 아마 2기가 제작된다면 첫 에피소드로서 방영할 것으로 보인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3 17:20:41에 나무위키 퍼즐 도펀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펜싱 선수의 검술, 프로 복서의 펀치력, 만화가의 정밀한 손기술 등.[2] 빼앗긴 사람들의 손은 투명하게 변한다. 어디까지나 투명하게 변할 뿐이지 손 자체가 사라지는 게 아니라 투명한 손으로도 일상 생활은 가능하나 그 대신 그 손에 담긴 재능은 아예 사라지게 된다.[3] 근데 손을 빼앗을 때는 상대방의 동의가 필요하며, 이 탓에 토죠는 1억 엔이라는 거금을 주고 합의 하에 손을 구입한다! 그래서인지 퍼즐 도펀트에게 손을 팔았던 사람들은 20명 정도인데 손을 돌려받고 싶다는 사람들은 고작 서너명 정도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