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 호라이즌 (r20210301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파일:PONY CANYON Logo.jpg
[ 펼치기 · 접기 ]
AARON

aiko

Ange☆Reve
아이돌링!!!
アモウ ミコ
아베 마오

아이미

케이 아란

아라키 토요히사
신지 아키타
아라이 맨
아사미 유마
이치무진

이마이 유조

이치하라 히카리
이즈미야 시게루
우로보로스
w-inds.
우치다 마아야

A.B.C-Z

elfin'
L⇔R
엔 레이
엔도 유리카
에비스★마스캇츠

江戸小町

,ALL CITY STEPPERS,
오쿠 하나코
오쿠다 겐
와타리로카하시리타이
がんばれ!Victory

카토 에미리

카키아게 나오코
,카미시라이시 모네,
카타히라 리나
키즈키 미나미
GLAY

KREVA

쿠보 유리카
쿠도 시즈카
KEITA
KOHEI JAPAN
코지마 마유미

고바야시 케이

코테츠 아유미
사운드 호라이즌
SuG
산뮤~
cinema staff

JOY

Shout it Out
SHOW
시모노 히로
시미즈 노부유키
Sexy Zone

세부 히로코

세가와 아야카
다나카 리카
타케타츠 아야나
장근석
츠루노 타케시

D-51

토미타 레이카
유리아 나라
나츠노 마모노
난바 시호
,니콜라스 에드워즈,

니시키오리 켄

니시다 히카루
,NO DOUBT FLASH,
나츠노 마모노
난바 시호
,HOWL BE QUIET,

반도자나이몬!

B1A4
핑크마티니
히카사 요코
,ブリーフ&トランクス,
후지타 에미

후지키 나오히토

비륜해
후쿠다 시키
BentHam
HALO
베이비레이즈

벤처스

Home Grown
ホフディラン
마시노미
마나미노리사
매지컬 펀치라인

마츠이 사키코

,마츠모토 토시아키,
마키야마 준코
마유코
MICHI
Milky Bunny

,미야자키 다카히로,

미츠나가 료타
미모리 스즈코
요시다 야마다
요시마타 료
Lead

링크드 호라이즌

료마사중주
Le Couple
バンドじゃないもん!
Chuning Candy
키요하루










파일:linked_horizon_2012.jpg
2012년의 링크드 호라이즌

1. 개요
2. 활동
2.1. 홍백가합전 출연
2.2. 내한공연
3. 기타
4. 발매 음반
4.1. 낙원으로의 진격
5. 관련 웹사이트
6.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Linked Horizon은 일본 아티스트 Revo가 주재하는 음악 프로젝트이다. 이름은 ‘바깥 세계와 이어진다’는 의미. Revo가 주재하는 또 다른 프로젝트 사운드 호라이즌이 오리지널 음반을 내는 것과 달리, 링크드 호라이즌은 다른 작품과 콜라보레이션한 음반을 낸다.

그 외 성격은 사운드 호라이즌과 비슷하다. Revo가 작사·작곡·편곡을 하고, 또한 음악 프로듀서로서 가수, 연주자를 성별·인원수를 가리지 않고 모아 활동을 한다. 게임 브레이블리 디폴트,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과 콜라보레이션하여 작품을 냈다. 약칭으로 ‘링호라’라고 부르기도 한다.


2. 활동[편집]


2012년 6월 19일, 스퀘어 에닉스가 발매하는 신작 게임 브레이블리 디폴트와의 콜라보레이션 계획을 발표했다. 음악 전체를 Revo가 맡고, 나아가 이 음악을 바탕으로 한 음반을 링크드 호라이즌 명의로 내기로 했다.

2012년 8월 22일, 싱글 «룩센다르크 소기행»을, 9월 19일에 앨범 «룩센다르크 대기행»을 발매했다. 10월 10일에는 브레이블리 디폴트 OST 집이 발매되기도 했다.

2012년 12월 8일, 신작 애니메이션인 진격의 거인 오프닝 주제가를 맡게 되었음을 발표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 방영과 함께 오프닝 주제가 ‹홍련의 화살›을 공개했다. 그리고 다음해 7월 10일에는 이를 포함한 싱글 «자유로의 진격»을 발매했다.

2014년 8월 30일, 진격의 거인 극장판 -전편-의 새로운 주제가 ‹홍련의 좌표›를 맡는다는 발표가 있었다. 그리고 11월 22일에는 이를 디지털 음원 한정으로 발매하였다. 이어 다음해 6월 19일에는 진격의 거인 극장판 -후편-의 새 주제가 ‹자유의 대상›을 맡는다는 발표가 있었고, 이 역시 6월 27일에 디지털 음원을 발매하였다.

2015년 8월 31일,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의 스핀오프인 진격! 거인 중학교의 주제가 ‹청춘은 불꽃놀이처럼›을 맡기로 발표하였다. 그리고 10월 5일에는 이를 디지털 음원 한정으로 발매하였다.

2017년 2월 6일,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 Season2의 주제가 ‹심장을 바쳐라!›를 맡기로 발표하였다. 이윽고 3월 17일에는 위 주제가를 포함한 11곡을 수록한 앨범 «진격의 궤적»을 5월 17일 발매한다고 발표하였다. 4월 2일 ‹심장을 바쳐라! (TV size)›를 디지털 음원 한정으로 발매하였다.

그리고 발표대로 나온 앨범 «진격의 궤적»은 그동안 해온 진격의 거인 관련 활동을 총망라한 작품이 되었다. TV판 주제가 ‹홍련의 화살›부터 극장판 주제가 ‹자유의 대상›까지 크고 작게 손질되어 실렸으며, 새로운 가수들을 기용한 오리지널 곡까지 더해졌다. 이 앨범을 바탕으로 링크드 호라이즌은 2018년 초까지 일본, 대만, 홍콩 등지의 라이브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라이브 투어 홍보 영상

2018년 시작인 1월 1일에는 NHK World의 프로그램인 ‘NHK WORLD presents SONGS OF TOKYO’에 출연하였다. 여기서 홍련의 화살심장을 바쳐라!를 공연하는 모습이 방송되었다. 2013년 홍백가합전 때와는 다르게 곡의 풀버전 그대로 갔으며, 진격의 궤적 앨범 작업과 콘서트 투어를 함께한 악단 멤버들이 무대에 올랐다. (기타의 YUKI와 니시야마 타케시, 베이스 기타의 하세가와 아츠시, 드럼의 JUN-JI, 키보드의 이가라시 코지, 현악합주의 겐 잇테츠 스트링스, 합창의 Voces Tokyo, 내레이션의 사샤)

막간에는 Revo가 진행자인 무라카미 싱고우도 유미코, 그리고 다른 출연 가수인 LiSA와 함께 애니메이션 음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였다. 참고로 이 ‘NHK WORLD presents SONGS OF TOKYO’는 2020 도쿄 올림픽패럴림픽을 앞두고, 세계 각지에 스포츠 외에도 일본의 문화를 알리자는 취지로 기획된 것이다. 세계에 인기를 드날리는 아티스트들을 모아 도쿄와 시부야 NHK 홀에서 공연을 하고, 이를 NHK World 채널로 방송하여 도쿄의 ‘지금’을 상징하는 음악을 세계에 전하겠다는 것. 2017년 11월 25일과 26일에 공개 수록을 하고, 2018년 1월 1일과 2일에 NHK World를 통해 방송하였다. SONGS OF TOKYO 웹사이트


2.1. 홍백가합전 출연[편집]


2013년 12월 31일에는 제64회 홍백가합전에 백팀으로 처음 출연하여 ‹홍련의 화살
[
홍백전 스페셜 Ver.
]
›을 공연했다. 보기 (티비플) 이 곡은 기존 ‹홍련의 화살›을 약 3분 길이로 줄여 편곡한 것이었으며, 총 51팀 중에서 18번째로 출연하였다. 출연 전에는 워낙 철두철미하게 정보 누설이나 언론 노출을 피했기 때문에 ‘100명 이상을 무대에 출연시킨다’, ‘홍련의 화살로 나간다’는 등 공식적으로 발표된 사항 정도밖에 알 수 없었다.

그리고 드디어 생방송으로 공개된 무대에서는 합창단, 밴드, 현악단, 댄서 등 정말로 100명 정도 되는 인원이 나와서 라이브 무대가 펼쳐졌다. 합창단은 모두 ‘조사 병단’ 복장이었다. 군악 병단! 원곡 시간보다 짧게 줄인 공연에 아쉬워하는 목소리가 많았지만, 홍백가합전은 워낙 많은 가수가 출연하기 때문에 각 그룹의 출연시간이 짧을 수밖에 없다. 공연 초반부에 비음이 심하지 않냐는 지적이 많았는데, 이것은 곡 초반부에 기계음을 재현하기 위한 연출로 보인다.

곡 첫 도입부에서는 진격의 거인 애니메이션 첫 화에서 나오는 내레이션인 “그 날 인류는 떠올렸다…”가 흘러 나오기도 했다. 그러나 그 내용이 조금 다른데, 이 때문에 이 내레이션을 맡았던 이노우에 마리나가 새롭게 녹음하였다고 한다. (출처) 번역

その日、人類は思い出した。
소노히, 진루이와 오모이다시타.
그날, 인류는 떠올렸다.

奴らに支配されていた恐怖を。
야츠라니 시하이사레테이타 쿄우후오.
놈들에게 지배 받고 있던 공포를.

鳥籠の中に捕われていた屈辱を.....。
토리카고노 나카니 토라와레테이타 쿠츠죠쿠오.....
새장 속에 갇혀 있던 굴욕을.....

かくして,
카쿠시테,
이리하여,

黄昏に弓矢は放たれた!!
타소가레니 유미야와 하나타레타!!
황혼 녘에 화살은 발사되었다!!

공연이 끝나고 나서 Revo는 취재진 앞에 모습을 드러내거나 코멘트를 남기는 일도 없이 사라졌다. 그런데 이와중에 무대 뒤 로비에서 방송국 스태프가 “Revo씨 안 계신가요?”하며 부르고 다니는 소동이 일어났다. 이 스태프는 “마이크는 두고 가셔야죠. 돌려 주세요.”하며 ‘행방 불명’된 Revo를 찾아 다녔다고 한다. 첫 TV 출연에 긴장한 탓이었을까, 그렇게 Revo는 마이크를 가지고 돌아가 버린 듯하다. (출처 기사: 오리콘 스타일, 예능 뉴스 라운지)

2014년 1월 4일 Revo 개인 홈페이지 근황에 따르면 마이크는 다시 돌려주었다고 한다.

파일:attachment/링크드 호라이즌/kohaku-64th.jpg
제64회 NHK 홍백가합전 출연 모습



[진격제] 출연 모습

2.2. 내한공연[편집]


Revo가 직접 2017년 7월부터 열리는 전국투어 콘서트에서 내한 공연 일정을 조정 중이며 결정 통지를 할 순 없으나 정해지는 대로 알리겠다고 말하였다. 만약 성사된다면 2011년 사운드 호라이즌 내한 이후로 6년 만에 한국을 찾게 되는 셈.

그러나 18년 기준 현상황은 SH 팬덤이 매우 침체되어있으며[1], LH의 핵심컨텐츠중 하나인 진격의 거인 자체가 우익논란등으로 인해 초기의 인기가 다소 사그라든 상황인지라 내한을 기대할 수 없는 상황이었고, 예상대로 내한은 그런거 없는 줄 알았으나...

한국 내한 공연 공지 게시글

2018년 5월 19일 홍대 muvhall에서 2시간 30분 동안 “SHINGEKI NO KISEKI Memoirs & Mini Live Show”라는 이름의 공연을 하는 게 확정되었다!
뿐만 아니라 취소되었던 싱가포르의 공연도 확정되었으며, 사운드 호라이즌의 곡까지 선보일수도 있다는 공지가 올라왔다.
그리고 공연 당일, 정말로 새벽빛의 노래와 빛과 어둠의 동화, 그리고 초중력을 무대에 올렸다!

3. 기타[편집]


  • 일부 사운드 호라이즌 팬은 링크드 호라이즌 활동 때문에 사운드 호라이즌 앨범이 나오지 않는다며 달갑게 여기지 않는 듯하다.[2] 의미심장한 오리지날 스토리가 있는 사운드 호라이즌과 달리, 링크드 호라이즌은 콜라보레이션 작품에 구애받아 대중성을 추구하기 때문에 사운드 호라이즌 골수팬 취향에는 맞지 않을 수도 있다. 물론 SH특유의 음악적 구성은 녹아있다.[3]

4. 발매 음반[편집]


발매일
제목
형태
비고
2012. 8. 22.
룩센다르크 소기행
싱글
한국 라이선스 발매
2012. 9. 19.
룩센다르크 대기행
앨범
한국 라이선스 발매
2013. 3. 20.
룩센다르크 기행
공연 영상
한국 수입 발매

발매일
제목
형태
비고
2013. 4. 8.
홍련의 화살(TV사이즈ver.)[4]
싱글
디지털 음원
2013. 7. 10.
자유로의 진격
싱글
한국 라이선스 발매
2014. 1. 1.
홍련의 화살
[
홍백스페셜Size
]
[5]
싱글
디지털 음원
2014. 11. 22.
홍련의 좌표
[
극장판Size
]
[6]
싱글
디지털 음원
2015. 6. 27.
자유의 대상
[
극장판Size
]
[7]
싱글
디지털 음원
2017. 4. 2.
심장을 바쳐라!
[
TV Size
]
[8]
싱글
디지털 음원
2017. 5. 17.
진격의 궤적
앨범
한국 라이선스 발매
2018. 9. 19.
낙원으로의 진격
싱글
디지털 음원
2019. 6. 19.[9]
진실으로의 진격[일본어제목]
싱글
디지털 음원

발매일
제목
형태
비고
2015. 10. 5.
청춘은 불꽃놀이처럼[10]
싱글
디지털 음원


4.1. 낙원으로의 진격[편집]


2018년 9월 19일에 발매된 링크드 호라이즌의 신작 앨범으로, 진격의 거인 3기 제 1부와[11] 관련되어 있다. 앨범 목록은 다음과 같으며, 강조된 글씨는 진격거 오프닝 또는 엔딩으로 쓰인 음악을 뜻한다.

재생 순서
일본어 제목
한국어 제목
1
黄昏の楽園
황혼의 낙원
2
革命の夜に
혁명의 밤에
3
暁の鎮魂歌
새벽의 진혼가

번역이 가능한 위키러의 도움이 필요하다.

5. 관련 웹사이트[편집]



6. 관련 문서[편집]




[1] SH 국내 팬덤의 핵심인 낙원카페가 몇달째 글이 안올라오는 상황이다.[2] 실제로 차기작으로 예고된 Rinne는 떡밥도 제대로 안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3] 상당히 긴 반주, 나레이션, 1,2절 구분이 명확치 않고 구성이 다른점[4] 紅蓮の弓矢(TVサイズver.)[5] 紅蓮の弓矢
[
紅白スペシャルSize
]
[6] 紅蓮の座標
[
劇場版Size
]
[7] 自由の代償
[
劇場版Size
]
대상(代償)은 ‘대가’를 뜻하는 또 다른 한자어.
[8] 心臓を捧げよ!
[
TV Size
]
[9] Revo의 생일이였다. 생일에 음원을 발매한 셈.[일본어제목] 真実への進撃[10] 青春は花火のように[11] 일본식으로는 진격의 거인 시즌 3 '1쿨'로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