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에짐

덤프버전 :



프로필

파일:fkJ17th11d.png

이름
バエジーム
Baejim
바에짐

187cm
(이상 성충시/46.5m)
몸무게
150kg
(이상 성충시/373.5t)
BNA
파리
분포
슈갓덤(낮)
좋아하는 것
사죄
성우
아베 아츠시[1]
슈트
칸자키 하지메

1. 개요
2. 작중 행적
3. 아종
4. 능력
5. 기타



1. 개요[편집]


"죄송합니다~ 정말 송구스럽네요~"

임금님전대 킹오저에 등장하는 카이짐.


2. 작중 행적[편집]


15화 - 갓 타란튤라를 강탈하라며 무시마루침을 지켜세우는 재상 카메짐의 명령을 듣자 그의 무시마루침을 한 손으로 잡아대며 인간 놈들을 죽여도 되냐고 묻고 카메짐에게 허락받는다. 이에 기뻐하며 날아다니면서 자리를 떠난다.

슈갓덤 도심에서 사나기무들과 함께 인간들을 죽이고 있던 중, 홀로 사나기무를 격퇴하는 카구라기 디보우스키와 격돌. 재빠르게 접근하나 그의 왕개무장의 여파로 뒤로 날아가버린다. 현란한 움직임과 빠른 스피드로 날아다니면서 카구라기를 공격하지만 네코다마시에 속아 잡힌 뒤, 땅에 쳐박힌 채 땅고르기 공격에 당한다. 이후 정신 못차린 채, 비틀거리며 도주를 시도했으나 땅고르기 공격으로 인해 비행이 잘 안되며 재자리에 날개짓을 하는데, 자신이 카구라기 코 앞에 있는 것을 보고 "아"라 하더니 그대로 오저 피니시를 맞고 빠르게 패배한다.

그리고, 뒷주머니에서 카메짐에게서 받아둔 황금빛 물체를 꺼내 먹고는 거대화하여 갓 타란튤라가 단독으로 변형한 타란튤라 나이트와 전투. 곤충 최종 오의 : 오와빔을 발사하나 거미줄을 이용해 전부 피해버린 타란튤라 나이트가 코카서스 카부토 성 앞의 다리에 착지하자 본인도 뒤따라 도착, 맨손 격투로 타란튤라 나이트를 다리 밖으로 떨어트리지만 타란튤라 나이트가 거미줄과 코카서스 카부토 성의 기둥을 붙잡으면서 실패한다. 그렇게 코가서스 카부토 성의 기둥에 메달린 채로 전투를 이어가던 중 전세가 불리하게 흘러가자 오와빔으로 공격하려 하지만 가디언 피드가 나타나 이를 막아버려 실패, 결국 타란튤라 나이트의 거미줄에 포박되어 움직임이 봉인된 채로 피드 체인소에 목이 썰리고 추락하면서 폭사한다.[2]

바에짐의 최후

유언은 "아무리 사죄해도 부족할 따름입니다!"


3. 아종[편집]



3.1. 킨바에짐[편집]



4. 능력[편집]


  • 전용 무기 : 바에 슬라이더
{{{#!wiki style="margin:-5px -10px"
파일:바에 슬라이더1.gif}}} ||
파일:바에 슬라이더2.gif
[1] 기계전대 젠카이저에서 카시와모찌 월드를 담당했다.[2] 피드 체인소의 공격 이펙트가 바에짐의 목을 향해 들어가는게 보이지만, 심의 문제 때문인지 바에짐이 목이 잘려나가는 듯 한 연출은 안 나온다.
양 허리에 차고 다니는 쌍수단검. 칼날이 파리 날개 마냥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퍼덕거리면서 스스로 움직이며, 이것을 이용해 양 손에 든 상태로 날개짓하듯이 퍼덕거리면서 날아다닐 수 있다. 우스꽝스러운 모습과는 달리 굉장히 빠른 스피드와 아크로바틱한 움직임을 낼 수 있다.
  • 곤충 최종 오의 : 오와빔
{{{#!wiki style="margin:-5px -10px"
파일:곤충 최종 오의 : 오와빔.gif}}} ||
손을 비빈 다음 광탄을 연사하듯이 쏜다. 공식 사이트에서 언급되는 이 기술의 풀네임은 "사실은 전혀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는 오와빔"이다.[3]

5. 기타[편집]



  • 외형은 파리를 모티브로 가져왔지만 첫 공개 당시에는 메뚜기로 착각한 사람들이 많으며 특히나 쇼와 라이더가면라이더 블랙가면라이더 블랙 RX을 생각나게 만든다. 제작진들도 이를 인식한 것인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예 모 메뚜기 영웅과 같은 외모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 말버릇은 "죄송합니다~"로, 관찰 포인트에 따르면 가운데에 있는 손들은 끊임없이 손 비비면서 사과하는 자세를 유지한다고 한다. 이는 실제 파리가 다리에 묻은 이물질을 털어내기 위해 앞다리를 비비는 습성을 묘사한 것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9 10:03:02에 나무위키 바에짐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3] 말로만 "죄송합니다"거리면서 사람들을 죽이고 다니는 바에짐의 성격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