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우에 히데키

덤프버전 :

1. 개요
2. 작품


1. 개요[편집]


井上英紀
일본애니메이터.

아시다 토요오의 제자로 오랜 시간 아시다의 작화 스튜디오 '스튜디오 라이브'에 있었며 매드하우스, SATELIGHT 작품에 참가했으나 2015년 경 스튜디오 라이브를 퇴사했다. 2020년 경부터 스튜디오 KAI 소속.

콘티, 연출, 작화감독, 원화 등 다방면을 해내는 애니메이터로 미소녀의 일상 연기, 액션을 중심으로 활동하며 못 그리는 구도가 없고 사람같이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구사한다. 리얼계 작화를 추구한다고 한다. #

ARIA의 3기 4화에서 콘티, 연출, 1인 원화를 해 뛰어난 작화로 시청자에게 충격을 주었다. 사토 준이치는 그의 작화에 감탄해 이후 ARIA 시리즈의 작화를 전부 이노우에 히데키의 화풍에 맞췄다고 한다. 성우인 하즈키 에리노도 극찬했다. 평론가 오구로 유이치로는 "충격적일 정도로 고품질." 이라고 평했다 #. 이노우에 히데키 본인도 ARIA 3기 4화가 가장 자신있는 작화라고 한다. 4화를 만드는데 100일이 걸렸다고 한다. 어떤 작화를 하는 사람인지 알고 싶으면 이걸 보면 된다.

디지캐럿 시리즈에서는 우사다를 좋아해서 우사다의 작화를 주로 담당했다고 한다. 총기에도 관심이 깊어 블랙 라군을 작업할 때 아라키 테츠로는 총에 대해서는 이노우에에게 질문을 했다고 한다. 총기 작화도 다수 담당했다.

낮에 일어나지 않고 밤에 일을 하는 타입이라 거의 혼자 작업하고 다른 애니메이터가 출근하면 퇴근한다고 한다.

같이 일하는 감독은 사토 준이치, 아라키 테츠로, 야스다 켄지가 있다. 같이 일하는 프로듀서로는 카네코 후미오가 있다.

미소녀 애니메이션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서양에서는 별로 인기가 없어 제대로된 작화 MAD도 없고 Sakugabooru에도 작화 샘플이 적다. 작화감독을 담당한 에피소드를 직접 보기를 권한다.


2. 작품[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3 07:09:58에 나무위키 이노우에 히데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