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안나 햄튼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일:how-to-get-away-with-murder-561d3bf833848.png



[ 등장인물 ]
키팅 법률 사무소

파일:하겟머-1.png


파일:하겟머-2.png


파일:하겟머-3.png

파일:How to Get Away with Murder 로고.svg
애널리스
프랭크
보니
키팅 파이브

파일:하겟머-8.png


파일:하겟머-4.png


파일:하겟머-6.png


파일:하겟머-7.png


파일:하겟머-5.png

웨스
로럴
코너
미카엘라
애셔
시즌 레귤러 캐릭터

파일:하겟머-11.png


파일:하겟머-10.png


파일:하겟머-12.png


파일:하겟머-51.png


파일:하겟머-50.png

네이트

올리버
티건
가브리엘

파일:하겟머-9.png


파일:하겟머-13.png


파일:하겟머-28.png



파일:하겟머-61.png

리베카
이브
호르헤
밀러
에밋
애널리스의 가족들
법조계 인물들


키팅 사무소 가족들
키팅 파이브 주변 인물


윌리엄

에이든
미들턴 대학

교도소 및 심리 상담소
{{{#!wiki style="background-color: #990000; margin-bottom: -15px;; margin : 1px ; border-radius : 5px ; display:inline-block ; color :#990000; font-style: normal ; width:60px; text-align: center"
클라우디아

}}}
{{{#!wiki style="min-width: 100px; display: inline-block; min-width: 25%"
[ 사건 파일 ]
미들턴 대학교 여대생 실종 살인 사건

햅스탈 대저택 살인 사건

마호니 가문 예비 신부 살인 사건

그 외 시즌 별 사건은 해당 문서 참조
}}}
{{{#!wiki style="min-width: 100px; display: inline-block; min-width: 25%"
[ 관련 문서 ]



조안나 햄튼
Joanna Hampton

본명
팸 월시
(Joanna Hampton)
출생
파일:미국 국기.svg 미국
가족
올리버 햄튼 (아들)
코너 월시 (사위)
제프 월시 (사돈)
팸 월시 (사돈)
테드 월시 (사돈)
배우
신시아 스티븐슨 (Cynthia Stevenson)
1. 개요
2. 특징
3. 작중 행적
3.1. 시즌 5
3.2. 시즌 6
4. 여담



1. 개요[편집]


드라마 How to Get Away with Murder의 등장인물.

2. 특징[편집]



3. 작중 행적[편집]



3.1. 시즌 5[편집]


올리버 엄마를 봐... 엄마는 죽을 때 까지 네 옆에 있을 거야. 무슨 일이 있어도. 너 혼자 견뎌야 한다고 생각했다는 게 안타까울 뿐이야.

올리버의 초청을 받아 아들과 코너가 결혼할 식장을 둘러보며 첫 등장한다. 우중충한 스튜디오에서 결혼을 하는 것에 거부감을 보이며 자신이 모아놓은 돈이 있으니 화려한 곳에서 결혼식을 하자고 주장한다. 하지만 자신들의 돈으로 식을 치르고 싶다는 올리버의 말에 그의 의견을 존중하기로 한다.

올리버가 살고 있는 셰어 하우스에서 이들을 위한 요리를 준비하던 중 가스가 제대로 켜지지 않는 것을 보고 속상해하면서 결혼식 비용 때문에 저렴한 집에 살고 있는 건 알겠지만 이럴거면 차라리 교회에서 식을 올려서 결혼 비용을 확 줄이라며 잔소리를 한다. 이어 코너에게 아버지가 부자니까 도움을 요청해보라고 말하고, 코너가 사실 아버지와 사이가 멀어졌다고 말하자 탐탁지 않게 올리버를 쳐다본다.

의 제안으로 아들의 총각 파티에 참여하고 로럴의 아들 크리스토퍼를 보자 차가웠던 표정이 싹 풀리고 그의 재롱을 보며 행복해 한다. 애셔와 미카엘라가 헤어졌다는 사실을 듣고 너희를 닮은 아이가 나왔다면 정말 예뻤을 텐데라고 아쉬워하는 것을 보아, 자신의 아들인 올리버가 친손자를 안겨주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이 큰 듯.

올리버에게 결혼식 때 입을 턱시도를 골라주지만 해당 스타일은 코너가 싫어할 것이라고 말하자 '항상 코너가 좋아하는 대로만 한다'라며 볼멘소리를 한다. 이에 올리버가 왜 코너를 싫어하냐고 묻자 코너를 만나기 전에는 빵빵한 직장과 번듯한 집이 있었고 무엇보다 자신과 매일 통화를 했었는데 코너를 만나고 부터 이 모든 것이 사라졌다며 자신에게 한 동안 연락을 안 한 것도 코너 때문이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하지만 올리버가 사실 에이즈 양성 판정을 받았고 이로 인해 좌절했지만 코너 덕분에 다시 제 자리를 찾았다며 고백하자, 뜨거운 눈물을 흘리며 그를 안아준다.

다음 날 홀로 집에 있던 코너를 만나게 되고 올리버가 10살 때 자체 제작 했던 결혼 청첩장과 꿈꾸던 결혼식이 적힌 다이어리를 건네준다. 그리고 올리버도 코너도 행복해질 자격이 있다며 어디서 결혼하든 상관하지 않겠다고 말한다.

결혼식 하루 전 올리버가 코너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코너에게 올리버를 잘 부탁한다는 당부의 말과 함께 눈물을 흘린다. 피로연에서는 화장실에 간 로럴 대신 크리스토퍼를 돌보다가 자신의 옆에서 울고 있는 보니를 보며 걱정한다.

3.2. 시즌 6[편집]



4. 여담[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7 02:40:50에 나무위키 조안나 햄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