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킹의 회전목마

덤프버전 :






머킹의 회전목마
Merking's Royal Pageant


이름
머킹의 회전목마(Merking's Royal Pageant)
개장일
2020년
기종
Gallopers
위치
롯데월드 언더씨킹덤 3F -> 롯데월드 어드벤처 매직아일랜드
탑승시간
약 2분 20초
탑승인원
24명
1. 개요
2. 특징
3. 이용 안내
4. 여담




1. 개요[편집]


머킹 왕실의 해마와 바다 생물들을 타며 즐기는 축제 한 마당

롯데월드 측의 소개 문구

롯데월드 어드벤처 매직아일랜드에 있는 회전목마.


2. 특징[편집]



▲ 탑승 영상

롯데월드 언더씨킹덤 3층에서 운행했었다. 몇안되는 언더씨킹덤의 어트랙션이었으나 언더씨킹덤이 2020년 5월에 코로나 19의 여파로 적자로 인해 폐업하면서 롯데월드 어드벤처 매직아일랜드로 이사왔다. 이 과정에서 언더씨킹덤의 일부 조형물들[1]도 이사시킨 뒤 모아서 똑같이 언더씨킹덤이라는 이름으로 놀이 공간을 개장했으며, 원래 언더씨킹덤에서 운행 중이던 범핑 피쉬도 이사왔다.

어드벤처의 회전목마보다 규모가 작아 탑승인원이 회전목마 치곤 24명으로 적은 편이다. 구석에 있어서 인지도도 없고, 디자인도 유치해 중/고등학생 및 성인들은 거들떠 보지도 않고 유아들만 관심을 가지는 어트랙션이다.

특이점으로는 어드벤처의 회전목마의 비클이 말 밖에 없는 반면, 머킹의 회전목마는 바구니가 있다. 비클은 노란색 물고기, 흰동가리, 해마와 돌고래, 그리고 조개(바구니)가 있다. 비클마다 생김새가 다른 어드벤처의 회전목마와 달리 이 쪽은 모양이 다 똑같다.

본래 언더씨킹덤의 테마가 바다였기 때문에 머킹의 회전목마도 테마에 맞춰서 꾸며져 있었다. 인어왕국의 국왕 머킹의 왕실 속 해마와 바다 생물들을 타며 축제를 즐긴다는 컨셉으로, 신화테마파크의 라바 스위트 회전목마처럼 테마에 맞게 테밍이 잘된, 언더씨킹덤에서는 나쁘지 않은 테밍을 가진 어트랙션이었으나 하필 바다 테마의 어트랙션을 굳이 매직아일랜드로 옮기면서 문제가 시작되었다. 매직아일랜드는 지구촌 중세유럽 컨셉이였으나 안그래도 테마가 망가진 가운데 뜬금없이 바다테마가 섞이면서 매직아일랜드의 테마가 더 난잡해졌고, 색감도 주변과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어드벤처의 회전목마보다 미관상으로도 안 예쁘기 때문에 아무도 관심을 가지지 않는 어트랙션이 되었다. 인기도 없는 와중에 테마도 망치고 있으니 현재 가장 많이 비판받는 어트랙션이다.[2]


3. 이용 안내[편집]


105cm 이상만 탑승이 가능하며, 105cm 미만은 보호자 동승 시에만 탑승이 가능하다. 음주가 있는 경우나, 심/혈관계 질환자, 디스크 환자는 탑승이 제한된다. 나이 제한이 없고 임산부도 탑승이 가능한 얼마 안되는 어트랙션이다. 이 덕분에 모든 사람들이 탑승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어트랙션이다.


4. 여담[편집]




  • 유아용이라 인기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매직패스가 사용이 가능하다.

  • 과거 이 자리에는 어린이전망차가 설치되어 있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3-19 11:47:30에 나무위키 머킹의 회전목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일부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원더우즈로 이사갔다.[2] 마찬가지로 테마를 망치는 후룸라이드파라오의 분노는 그래도 적당한 스릴과 꽤 높은 퀄리티를 가지고 있지만 머킹의 회전목마는 애초에 키즈카페에 건설된 어트랙션이었기 때문에 디자인도 유치하고 유아용 어트랙션이라 스릴도 없기에 저 둘보다도 비판을 많이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