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시오구미 쿠로사와 파벌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시시오구미

}}} ||


1. 개요
2. 특징
3. 행적
4. 서열
5. 주요 시나리오
6. 소속 인물
7. 쿠로사와 파벌 조직원
7.1. 간부
7.1.1. 쿠로사와 코타로(黒澤航太郎)
7.2. 무투파 조직원
7.2.1. -아유카와 테츠지(鮎川鉄次)-
7.2.2. 닉 야마오카(ニック山岡)
7.2.4. 아와노(粟野)
7.2.5. 사시마(佐島)ㆍ미네기시(峰岸)
7.3. 중간관리직
7.3.1. 한다 타미오(半田民生)
7.3.2. 오기타 요지로(荻田陽二郎)
7.4. 사제
7.4.1. 치카다(近田)[1]
7.5.1. 이누이 호타로(犬亥鳳太郎)
7.6. 미확인
7.6.1. 호테이(布袋)
7.6.2. 키리노(桐野)
7.6.3. 진나이(陣内)
7.6.4. 성상불명의 총잡이
9. 여담

獅子王組

1. 개요[편집]


공식 홈페이지 스토리 소개

카호쵸를 시마로 삼고 있는 시시오구미는 조장이 알츠하이머 증후군을 앓아 세대교체의 타이밍을 맞고 있었다.
그러나 부두목인 코미카도가 암살되어 조직은 대혼란.
차기 조장 자리를 놓고 유력 후보인 마유즈미 토시유키쿠로사와 코타로 간의 내부 항쟁이 발발하기 시작한다.

파일:시시오구미.jpg
휴먼버그대학교 내에 등장하는 야쿠자 조직으로 이전 구 명칭은 카와우치구미(河内組).


2. 특징[편집]


작중 여러 번이나 언급되었으며 실제로 아모우구미와도 몇번 충돌이 있었던 야쿠자 조직. 작중 오자키가 카와우치구미의 조직원의 단독행동에 총탄을 맞은 걸 계기로 일이 커진 것이랑 사카모토가 카와우치구미의 조직원들과 충돌을 일으켜 야쿠자 조직 둘을 죽이고 본인도 사망한 사건이 있었다. 그 외에도 부동산 이권을 둘러싸고 아모우구미와 충돌했던 적이 있다. 카와우치구미의 '카와우치'는 일본에 여러 곳에 산재한 일본의 실제로 존재하는 지명들 중 하나이며, 지역에 따라 '카와치'로 읽기도 한다.

조직원들의 평균적인 전투력도 상당히 강력할 것으로 보이는데, 레귤러 중에서도 최약체에 있는 아비루 칸타나 야쿠자 사이드 측에서도 하위권에 있는 한다 타미오사메즈 세이지 정도를 제외하면 어지간한 조직원들이 평균 이상을 뛰어넘는 전투력은 가지고 있다. 당장 마유즈미파만 해도 야기라 카즈미츠, 이부 하야토, 이노우에 츠무기 모두 아모우구미나 쿄고쿠구미의 주요 전투 요원들과 비교해도 크게 꿀리지 않는 전력이며, 마유즈미파를 이끄는 마유즈미 토시유키 역시 과거부터 야쿠자들 사이에서도 잘 알려진 야쿠자 측 최강자로 불렸을 정도로 엄청난 전투 능력의 인간흉기다. 현재는 하반신 마비가 되어 걷지 못하는 타츠모토 마사유키도 역시 평균 이상의 전투력을 가지고 있다. 다만 야쿠자 사이드에서는 정점에 있는 최강자들인 와나카 소이치로, 코바야시 유키사다, 토가리 겐야는 물론이고 그 다음 강자들인 이치죠 코메이키도 죠이치로 정도의 전투력을 가진 인물이라면 마유즈미 정도 외에는 없다. 네임드들 전투력은 쿄고쿠구미보다 더 떨어지는 편이다. 텐노지구미카이엔을 대신 상대했었더라면 아모우구미쿄고쿠구미보다 심각한 피해를 입었을 가능성이 높다.[2]

텐노지구미와 마찬가지로 힘캐/민첩캐/지능캐 배분이 비교적 고른 편.[3] 다만 텐노지구미는 수뇌부에서는 지능캐가 많지만, 시시오구미는 수뇌부에서는 힘캐가 많다는 차이점이 있다.


3. 행적[편집]


2022년 6월 5일 영상에서 아모우구미는 쿄고쿠구미 이가라시 부두목이 단지(指詰め)를 하면서 사죄한 것에 대전쟁을 종식시키기는 걸로 합의하였다. 따라서 쿄고쿠구미는 걱정이 없어졌으나, 스자쿠쵸와 쿠류가이를 침식해 들어오는 카와우치구미와의 충돌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마가 어디인지 불명이었으나, 2022년 7월 8일 쿠가 코테츠의 영상에서 카호쵸(花宝町)임이 밝혀졌다.

2022년 7월 23일 영상에서는 과거에는 쿄고쿠구미랑 아야나미쵸의 이권을 노리고 붙었지만 쿄고쿠구미에 이권을 넘겨줬다는 이야기가 있었다.

2022년 8월 20일 영상에서는 아비루 칸타가 주인공으로 등장하여 카와우치구미가 정식 시리즈화되는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여기서 카와우치구미는 야쿠자 내부 항쟁이 벌어지는 중이라는 것도 밝혀졌다.

2022년 9월 14일 영상에서 내부 항쟁의 정황이 밝혀졌는데, 조장인 카와우치가 작중으로부터 4개월 전에 치매판정을 받아 조직을 운영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는데, 당시에는 예정대로 부두목인 코미카도(小御門)가 자리를 이어받을 예정이었으나 계승식으로부터 2일전에 카호쵸를 두고 대립하던 적대조직 카마타구미(鎌田組)의 부두목인 사무라(佐村)가 보낸 히트맨에게 살해당했고, 그 건으로 넘버3인 쿠로사와와 넘버4인 마유즈미의 의견이 충돌하면서 두 파벌로 분열되었다.

2022년 10월 30일자 영상에서 카와우치 조장이 조직명을 시시오구미(獅子王組)[4]로 개명한다고 통보하였다. 결국 공식 트윗에서 진짜로 시시오구미로 개명했다고 하며, 공식 재생목록에도 시시오구미의 내부항쟁이라고 바뀌었다. 조직명을 바꾼 것에 대해 팬덤의 반응은 부정적인 반응이 압도적으로 많았지만, 공식의 입장에서도 어쩔 수 없었을 가능성이 높다. 일본에서 카와우치구미라는 이름의 야쿠자 조직이 실존했었기 때문에, 경찰 등에서 클레임이 들어갔을 수 있기 때문.[5]

2023년 1월 1일 올라온 신년 기념 축하 영상에서 내부 항쟁으로 바쁜 것인지 네임드 조직 중 유일하게 얼굴을 비추지 않았다.

2023년 6월 3일 쿠로사와 코타로마유즈미 토시유키에게 패배하고 사망하면서 시시오구미의 내부항쟁은 마유즈미 파벌의 승리로 막을 내리고 카효쵸를 노리는 라이징 및 카이엔과 충돌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쿄고쿠구미카이엔쿄엔전쟁을 진행 중이라 쿄고쿠구미와도 협력하여 싸울 것은 확실하며, 쿠로사와 파벌의 멤버였던 이누이 호타로, 쿠루스 미츠나리, 타치바나 키요시로의 차후 행보는 어떨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후 2023년 6월 14일 영상에서 쿠로사와의 장례식과 마유즈미의 조장 취임식이 치러지고 이누이, 쿠루스, 타치바나도 전원 마유즈미에게 용서받았고,[6] 셋 모두 마유즈미를 따르게 되었으며, 그렇게 시시오구미는 하나가 되었다. 이후 마지막에 '시시오구미 시리즈 지옥의 아비루 일기 완결' 이라고 적혀있었기에, 아비루 칸타를 주인공으로서 전개되던 시시오구미 시리즈는 막을 내리지만, 항쟁 도중 라이징시노노메 류세이가 참전하여 타츠모토 마사유키를 하반신불구로 만들어버린 일의 앙갚음을 하기 위해 이노우에 츠무기가 각오를 다지는 것으로 마무리되었기 때문에, 추가 에필로그가 나올 예정이다.

추가로 공식 트윗에 따르면 원래 시시오구미 내부항쟁 시리즈는 내부항쟁이 끝날 때 바로 엔딩이 나올 예정이였고, 스태프들도 시시오구미의 캐릭터들을 좋아하게 되었으며, 만날 수 없다고 생각하면 섭섭하지만, 다른 시리즈에 휘말려서 다시 오게 되거나, 또 무언가로 다시 시작하게 될 지도 모른다고...

그러다가 2023년 7월 17일 미카도 이치로타의 영상에서 이부 하야토가 미카도와 대면을 하였고 미카도 역시 해당 타겟을 시시오구미 본부에다가 떠맡기고 갔었는데 그 때 아비루가 문을 열고 나오면서 미카도 쪽과 엮이는 스토리로 갈 전개가 생겼다.

마유즈미가 내부 서열정리를 완료하고 전 쿠로사와 파벌의 조직원들까지 다 끌어안으며 조직의 결속력이 강해졌고 이 시점의 조직원들 모두 인성이 좋고 의리가 있는 인물들이라 한동안 시시오구미는 평탄한 길을 걸을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정신이 온전치 않은 전 카와우치구미 조장도 극진히 모시는등 개념찬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시노노메 류세이를 쫓고 있다. 일단 2023년 9월 30일 영상에서 시노노메와 이노우에가 맞붙고 그 과정에서 시노노메가 빈사상태에 빠졌다.[7]

이렇기에 정황들을 살펴보면 시시오구미와 '신'라이징이 격돌할 가능성이 생겼다. 지금 구도로 따지자면 라이징은 시시오구미에게 한참 밀려보이긴하나 전력을 속단하긴 이르다. 왜냐하면 신규 라이징 4명이 등장하지 않았기 때문이며 지금까지 라이징 네임드들을 보면 어마어마한 실력과 행적을 보여줬기 때문이다.[8]

2023년 10월 13일에 이부 하야토 vs 아키모토 시로 격돌 스토리가 본격 공개되며, 시시오구미는 이노우에 츠무기의 단독 행동에 그치는 게 아닌 정식으로 라이징과의 전쟁을 선포했고, 마유즈미 조장은 조직원들에게 라이징 강제해산을 명령했다. 이에 시시오구미 조직원들은 본격적으로 라이징 잡졸을 사냥하기 시작했다.

4. 서열[편집]


조직원들의 나이 순서를 본다면 마유즈미=쿠로사와(사망)(동기)/야기라/타츠모토/아유카와(사망)/이누이/이부/이노우에/사메즈=쿠루스(동기)/한다(사망)=타치바나(동기)/무라이(사망)/아비루 순인것으로 보인다.[9][10]


5. 주요 시나리오[편집]


  • 시시오구미 내부항쟁[11] - 마유즈미파 VS 쿠로사와파

6. 소속 인물[편집]



7. 쿠로사와 파벌 조직원[편집]



7.1. 간부[편집]



7.1.1. 쿠로사와 코타로(黒澤航太郎)[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쿠로사와 코타로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7.2. 무투파 조직원[편집]



7.2.1. -아유카와 테츠지(鮎川鉄次)-[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아유카와 테츠지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7.2.2. 닉 야마오카(ニック山岡)[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닉 야마오카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7.2.3. 미츠야마 유우스케(光山祐介)[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미츠야마 유우스케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7.2.4. 아와노(粟野)[편집]


쿄고쿠구미에서 파견된 쿠가와 이누카이를 함정에 빠뜨려 죽이려고 했으나, 쿠가의 기지와 이누카이의 괴력 그리고 마침 등장한 이부의 활약으로 역으로 당해 최종적으로는 쿠가의 도스에 살해당한다.

7.2.5. 사시마(佐島)ㆍ미네기시(峰岸)[편집]


파일:사시마미네기시.jpg
좌측이 미네기시, 우측이 사시마
이노우에와는 입문 동기로 이번 내부항쟁에서 쿠로사와에게 인정받고 싶어서 멋대로 이노우에를 습격하는 행동을 벌인다.[12] 이노우에는 그들이 총을 꺼낸 것을 보고, 그걸 꺼냈으면 어쩔 수 없다며 들고 있던 잔돈을 던져 놈들의 시선을 돌리고 미네기시의 목을 꺾어 쓰러뜨린 후 이마에 동전이 박혔던 사시마의 총격을 피하고 그의 목을 꺾어서 끝장냈다.

7.3. 중간관리직[편집]



7.3.1. 한다 타미오(半田民生)[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한다 타미오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7.3.2. 오기타 요지로(荻田陽二郎)[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오기타 요지로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7.4. 사제[편집]



7.4.1. 치카다(近田)[13][편집]


쿠로사와파의 4년차 사제. 2023년 4월 24일 영상에서 아유카와와 함께 이부와 아비루가 있는 병원을 습격한다. 병실 앞에 있던 경호원 2명을 매우 쉽게 제압하고 병실에 그대로 들어와 총격을 가하지만 이부는 그걸 피하고 츠카타는 아비루와 격돌하게 된다.아비루가 아무리 성장했지만 츠카타의 상대는 되지 못했고 츠카타는 아비루를 압도하지만 그러던 도중 이부가 아유카와와의 전투 도중 츠카타에게 킥을 날리고 그 파워가 장난이 아니었기에 2층에서 그대로 추락하고 만다.[14][15]

7.5. 전 조직원[편집]


이들은 시시오구미 마유즈미 파벌로 이적했다.

7.5.1. 이누이 호타로(犬亥鳳太郎)[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이누이 호타로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7.5.2. 쿠루스 미츠나리(来栖三成)[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쿠루스 미츠나리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7.5.3. 타치바나 키요시로(橘花清志郎)[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타치바나 키요시로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7.6. 미확인[편집]



7.6.1. 호테이(布袋)[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호테이(휴먼버그대학교)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7.6.2. 키리노(桐野)[편집]


파일:손작두의 키리노.png
일명 손작두[16][17]의 키리노. 우류 타츠오미의 영상에 첫 등장하자마자 바로 우류에게 끔살당한다. 인도네시아 마피아와 손을 잡고 만삭의 임산부에게서 태아를 적출하여 그걸 이식용 장기나 약재로 팔아넘기는 극악무도한 시노기를 해오다, 사건의 냄새를 맡은 우류가 카린과 함께 아지트를 급습했을 때 최종보스격으로 등장한다. 암기도 능숙하게 사용하는 우류가 양눈에 메스를 던져넣어 시력을 빼앗기고 순식간에 손작두까지 빼앗겨 그대로 참살당한다.

여담으로 우류가 크게 분노할 정도의 더러운 시노기는 키리노가 조직원들을 데리고 와서 비밀리에 했을 가능성이 있다. 마유즈미파가 당연히 가만히 있을리는 없고 쿠로사와 역시 타락하긴 했어도 이런 시노기까지 좋아하지 않았을 것으로 보인다.

독단으로 했든, 명령으로 했든 이후로 시시오구미와 엮인 적은 없지만 우류에게 시시오구미에 대한 이미지를 나락으로 가게 한 원흉이 된 인물이긴 하다.

7.6.3. 진나이(陣内)[편집]


카와우치구미의 간부. 아모우구미의 구역 안에서까지 마약을 팔다가 코토게랑 야마모토에게 사살당하고 아스팔트가 되었다. 하필 코토게가 등장한지도 얼마 되지 않은 시기에 나와서 새로운 레귤러로 안착하게 될 코토게의 활약을 띄워줄 희생양이 되었다.

여담으로 텐노지구미진나이 켄토와는 성씨가 한자까지 같다.



7.6.4. 성상불명의 총잡이[편집]


나구모 쿄헤이의 첫등장때 나온 총잡이로 부하를 미끼로 도망가는 코도쿠의 보스를 숙청하며 등장하였다.

8. 시시오구미/적대 조직[편집]



9. 여담[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5 20:54:45에 나무위키 시시오구미 쿠로사와 파벌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정확히는 생사불명이다[2] 특히 텐노지구미의 경우에는 키도파야 어떻게든 격퇴한다 치더라도 토가리파를 상대하게 되면 답이 없었을 것이다.[3] 힘 : 마유즈미, 쿠로사와, 이부, 타츠모토, 이노우에 / 민첩 : 아비루, 야기라, 이누이, 아유카와, 한다 / 지능 : 사메즈, 쿠루스, 타치바나[4] 시시오의 뜻은 사자왕이며 일본에서 실존하는 성씨이다.[5] 일본 경시청에 지정폭력단으로 지정된 이름이 알려진 유명 조직들 말고도, 실제로 그 산하에 소규모 조직이 수없이 있는데, 그 조직들은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경우가 많다.[6] 물론 타치바나 키요시로는 과거 마유즈미 토시유키를 습격했던 일로 파문이라고 마유즈미가 농담을 한번 했다.[7] 이노우에가 마무리를 가하려던 찰나 아키모토 시로가 난입해 도주를 택할 수밖에 없었다.[8] 약한 인원도 있었으나 대표적으로 시타라 노리아키, 코미나토 케이이치, 타카죠 렌타로는 어마어마한 실력을 보여주었다. 아마 이들 중 그런 실력을 지닌 이들이 없진 않을 것이다.[9] 야기라는 마유즈미에게 형님이라고 말했으니 마유즈미와 쿠로사와보다는 연배가 적고 아유카와는 이누이에게 존칭을 쓰지 않고 그냥 성씨로 불렀지만 타츠모토에게는 형님이라고 말했으니 타츠모토보다는 어린 것으로 묘사되었고 이부는 이누이보다 연하고 이노우에보다는 형님이다.[10] 아비루는 시시오구미 내에서도 가장 최연소 조직원인 동시에 휴버대 레귤러 인물 중에서도 가장 최연소다.[11] 이전 명칭은 카와우치구미 내부항쟁.[12] 참고로 쿠로사와는 자기 파벌에게 일단은 이노우에의 움직임을 보고 행동하라고 지시했다.[13] 정확히는 생사불명이다[14] 그는 늑골이 부러졌다 독백하지만 휴버대 세계관에서는 그정도가 사망까지 이르게 하는 데미지는 아니고 머리로 추락한것도 아닌 등으로 추락해서 생존했을 가능성이 더 높다. 하지만 운이 안좋으면 타츠모토가 오는길에 그를 발견하고 확인사살을 했을수도 있는데 정황상 타츠모토가 확인사살을 가했을 것으로 보인다.[15] 시노노메처럼 맷집이 좋은건 아닌지 그냥 완전히 리타이어 되버린다.[16] 원문에는 나타(鉈)로 되어 있고, 일본과 한국 제주지방의 농기구인 '나대'로 보면 되는데 손작두로 옮기는 것이 알기 쉬울 것 같아 손작두로 옮긴다.(실제로도 흡사하게 생겼다.)[17] 더빙은 손도끼로 오역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