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론(파이어 엠블렘 시리즈)

덤프버전 :

· 주인공 & 수수께끼의 소녀 ·
· 성지 리토스 ·
· 피레네 ·
{{{#!wiki style="display:inline-block; min-width: 10%"
· 브로디아 ·
{{{#!wiki style="display:inline-block; min-width: 10%"
· 이르시온 ·
[br]{{{#!wiki style="display:inline-block; min-width: 10%"
· 솔룸 ·
{{{#!wiki style="display:inline-block; min-width: 10%">
· 그라드론 ·


마론
マロン
Marni


파일:인게이지_마론.png

CV
아오키 루리코 / 세라 윌리엄스
나이
16세
생일
4월 4일
클래스
제너럴
고유 스킬


162cm
좋아하는 것
벌레, 요리, 청소, 바느질, 칭찬, 어두운 신전, 향이 강한 것, 날붙이
싫어하는 것
단련, 운동, 공부, 멋있는 것, 차, 어른스러운 맛이 나는 음식, 해 질 무렵의 하늘, 무지개 풍경

1. 개요
2. 작중 행적
2.1. 보스 성능
3. 기타



1. 개요[편집]


사룡 부활을 꾀하는 「사구」의 일원.

밝고 천진난만한 기분파 갑옷 기사.

공식 홈페이지 소개 문구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의 등장인물.


2. 작중 행적[편집]


그리와 함께 9장에서 모리온 왕의 시신을 수거하며 처음으로 등장한다. 전투는 11장에서 다른 사구들과 함께 치르게 되는데, 스테이지 목표 자체가 사구들로부터 도망치는 거라서 이후에 등장할 때보다도 강력한데다가 부활 횟수도 많아서 정공법으로 쓰러뜨리기 어렵다.

이후 이르시온 군대를 이끌며 종종 보스로 등장한다.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19장에서 모브와 함께 신룡군의 발목을 잡으려 몰래 반지까지 동원해 싸우지만, 패배하고 세피아에게 싸대기를 맞고 엘 파이어를 맞아 모브와 같이 기절한다. 이후 본인은 세피아 몰래 이르시온의 항구까지 따라갔지만 뤼에르의 진실을 알게 된 모브는 베일을 구하기 위해 신룡군에게 리토스로의 동행을 요청하여 항구에 도착하고 본인도 어쩔 수 없이 함께 가게 된다. 리토스로 가는 배에서 본인이 과거에 밝히는데, 어릴 적에는 다른 남자형제들이 여럿 있는 집에서 태어나 자랐지만 부모님들이 아들들만 중요시하고 딸인 마론은 찬밥 취급을 하여 가족의 사랑을 전혀 못 받았고, 난생 처음으로 어머니와 함께 나들이를 나갔는데 그대로 어머니가 마론을 교회에다 버리고 갔었다고 한다. 그래서 이후로는 교회에서 다른 고아들과 함께 사룡을 신앙하며 자라다가 그 재능을 눈여겨본 세피아에게 발탁되어 사구의 자리에까지 오르게 되었다.

저런 성장 환경 탓인지 가족애를 갈망하면서 현재의 동료인 사구나 베일의 존재를 가족처럼 소중히 여겨 동행만 하고 다시 세피아 편에 섰지만, 정작 그 베일이 세피아에 의해 씌워진 마도구로 인해 강제로 인격이 지워져 버리자 그건 뭔가 잘못됐다고 생각하여 베일을 구하기 위해 도끼로 마도구를 파괴하려 했으나 사룡의 힘으로 만들어진 물건이다 보니 엄청나게 단단해서 도끼로 내려쳤는데도 살짝 금이 갔을 뿐 멀쩡했고, 그 직후 자신들에게 방해된다고 판단한 세피아에 의해 단검에 찔려 살해당한다. 이 사태를 눈앞에서 본 모브는 그대로 사구에게 칼을 겨루게 되었다. 그리고 마론이 마도구에 내놓은 작은 틈에 의해 베일이 사룡의 인격을 이기고 본래의 인격을 되찾을 수 있었으니 의미있는 희생이 되었다.

모브와 마론은 내 기사야.

23장의 베일의 대사

베일이 아군이 되고 자신을 위해 희생한 마론을 자신의 기사로 인정한다. 각국의 왕자/왕녀들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어의 입장에서는 베일을 그라드론의 아군 왕녀, 베일을 따르는 가신 둘은 모브와 마론으로 취급한다고 볼 수 있다.

모브가 생존한 채로 클리어 시 엔딩 CG에서 마론과 비슷한 옷을 입고 원본과는 달리 행복해보이는 가정에서 태어난 어린 소녀가 베일와 모브 옆에 스쳐 지나간다.

2.1. 보스 성능[편집]


중간 보스급인 사구들 중에서도 특히 짜증나는 캐릭터. 중갑병답게 방어력이 아군의 루이급으로 단단하지만, 중갑 특효에 마법 공격이 잘 통해서 별다른 어려운 점은 없다.

문제는 17장부터 마론과 암흑 싱크로한 문장사가 "체력이 30% 이상이면 전투에서 일격사 하지 않는다"라는 분발 패시브를 가진 로이라서 쉽게 잡을수가 있는 다른 사구들과는 달리 마론은 잡으려면 한 턴당 최소 2명, 중갑 특효, 마법 계열 캐릭터들의 육성이 덜 됐다면 3명 이상이 달라붙어야 겨우 쓰러뜨릴 수 있는 수준이다. 그나마 인게이지 기술로 공격했다면 해당 대미지로 분발 패시브를 뚫을 수 있다.

하지만 중갑 특효, 마법에는 확실히 약하고 2칸 반격도 못하는 완전 물공 중장 캐릭터라서 공격면에서는 최약체다. 그냥 적당히 중장이나 회피탱을 붙혀서 시간을 끌면서 다른 적들부터 처리해도 문제없는 수준. 특히 19장에서는 부활의 돌을 깎는 순간[1] 문장사를 폭주시키면서 봉인의 검 장비를 해방하여 원거리 반격도 가능해지기에 격파순위를 더 뒤로 돌려야한다. 같이 나올때가 많은 모브가 워프, 레스큐로 적병을 마구 이동시키며 마도서를 장착하고 위협적인 원거리 공격을 해오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쓰러뜨릴 필요가 있다.


3. 기타[편집]


  • 이름은 갈색을 뜻하는 프랑스어 마론(marron)에서 따왔다.

  • 악역 포지션이긴 하지만, 상술된 호감적인 행보로 인해 사구 출신 캐릭터들 중 가장 팬이 많다. 카뮤, 게일, 로이드처럼 시리즈에 하나쯤은 나오는 아군으로 만들지 못해 아쉬운 적장의 계보를 잇고 있는 캐릭터. 그래도 평행세계의 인물이긴 하나, DLC인 사룡의 장을 통해 아군으로 만들 수 있게 되었다.

  • 데모의 클래스 소개에서는 제네럴 자리에 나올 가능성이 있다. 정확히는 마론과 싸워본 적이 있는 플레이 데이터가 있다면 제네럴 소개 자리서 범용 / 루이 / 마론 중 1명이 무작위로 나온다.

  • 사구에서 최연소, 앳된 외모와 이미지로 키가 작을 것 같은 이미지이지만 162cm로 작지 않은 키이다. 사구 멤버들 키가 전부 170 후반을 훌쩍 넘는 장신이다 보니 같이 있으면 작아보이는 편. 동갑인 클랜&프랑보다 2cm가 크고, 둘 다 나이에 비해 단신인 걸 감안하더라도 1살 연상인 에티에보다 8cm, 셀린보다 7cm나 크니 오히려 또래보다 큰 편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31 20:26:59에 나무위키 마론(파이어 엠블렘 시리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하드 이하에서는 1개지만 루나틱에서는 2개인데, 1개만 까도 폭주상태로 남은 두줄을 까야하므로 특히 주의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