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여중 고데기 사건

덤프버전 :


주의. 사건·사고 관련 내용을 설명합니다.
이 문서는 실제로 일어난 사건·사고의 자세한 내용과 설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개요
2. 상세
3. 여담
4. 둘러보기



1. 개요[편집]


2006년 충청북도 청주시의 한 여중에서 발생한 학교폭력 사건.


2. 상세[편집]


2006년 4월 중순 충청북도 청주시의 한 여중에 재학 중이던 A양은 동급생 B양[1] 등 3명으로부터 20여일간 학교폭력을 당해 왔다.

B양과 2명은 고데기로 A양의 온몸을 지져 화상을 내는가 하면 야구방망이로 온몸을 구타하거나 옷핀으로 가슴을 찔러 상처를 내기도 했다.

A양의 가족 측은 진단서가 나오자마자 경찰에 가해 학생을 처벌해 달라는 내용의 고소장을 제출했으나 학교측은 미온적으로 대응하였고 오히려 A양이 자전거를 타다 넘어진 것이라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이후 가해자로 B양 등 3명의 학생이 지목됐는데 이들은 경찰 조사 내내 폭행 사실을 부인했고 B양은 오히려 A양에게 다른 학생을 지목하라고 협박하면서 다른 학생들이 가해자로 지명되어 이들이 억울한 비난을 받기도 하였다.

B양은 폭행 등의 혐의로 2006년 6월 2일 구속됐지만 어떤 처벌을 받았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3. 여담[편집]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의 흥행으로 이 사건이 다시 회자되기도 하였다.


4. 둘러보기[편집]



문서가 있는 대한민국의 교육 관련 사건사고 목록

[ 펼치기 · 접기 ]
2000년대 이전



2010년대


2020년대

범례 : 입시 관련 사건(A), 학교폭력(B), 시험 부정행위(C), 교육부 등 국가행정조직 연루(G), 교육 정책 관련 논란(P), 교사 관련 사건(T), 사건 경위 불명(?)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9 13:10:00에 나무위키 청주 여중 고데기 사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김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