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비쉬 스톰파이크

덤프버전 :




파일:external/hydra-media.cursecdn.com/Icon_Hunter_64.png
사냥꾼
덱 일람
역사
핵심
2021년
2022년
2023년


카드 일람
고전
2014년
2015년
2016년
2017년
2018년
2019년
2020년
2021년
2022년
2023년

[ 직업 전설 ]



1. 개요
2. 상세
3. 평가
3.1. 출시 전
3.2. 출시 후
4. 기타



1. 개요[편집]


한글명
타비쉬 스톰파이크
파일:타비쉬 스톰파이크.png
영문명
Tavish Stormpike
카드 세트
불모의 땅
카드 종류
하수인
등급
전설
직업 제한
사냥꾼
종족
-
황금 카드
제작 또는 카드팩
비용
3
공격력
2
생명력
5
효과
아군 야수가 공격한 후에, 내 덱에서 그 야수보다 비용이 (1) 낮은 야수를 소환합니다.
플레이버 텍스트
"이봐, 서둘러!몰려올 거야! 뱀들이 가득하다고! 귀엽게 생겼을 지는 몰라도 분노로 가득한 저 눈을 잘 보라고!" — 타비쉬 스톰파이크
("Hurry up, laddie, we're getting overrun! Serpents everywhere! They may look cute, but do ye see the fury in their eyes?!" —Tavish Stormpike)

소환: 내 수염 속 벼룩이 너보다 무섭겠네. (My beard has flees scarier than you.)

공격: 넌 드워프를 잘못 건드렸어! (You messed with the wrong dwarf!)


성우는 정의한.

소환 시 음악은 아이언포지 음악의 30초 부분을 어레인지했다.[1]


2. 상세[편집]


하스스톤 확장팩 불모의 땅의 사냥꾼의 전설 카드. 하스스톤 오리지널 캐릭터로, 얼라이언스 드워프 용병인 타비쉬 스톰파이크다.


3. 평가[편집]



3.1. 출시 전[편집]


한번에 많은 야수를 덱에서 뽑아내 소환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굉장한 전설로 평가된다. 속공 야수로 덱을 채울 수 있느냐가 문제지만 확실히 좋은 성능은 맞다.

야생에서는 타우랏산으로 비용을 줄일수 있고 왕 크루쉬감전된 데빌사우르스 등 돌진 및 속공 야수들을 대량으로 꺼낼 수도 있지만 굳이 고코 야수를 소환하는데 집중하는 것보단 마나가 5일 때 이 카드와 야수 조련 (2 레벨)을 써서 2/5, 4/4, 3코 야수[2]로 초중반 필드를 잡는 것으로도 충분히 쓸만하다는 평가가 많다.


3.2. 출시 후[편집]


예능의 일환으로 이 하수인과 6코 야수, 빗자루를 낸 뒤 효과로 툰드라 코뿔소를 꺼내면서 명치에 딜을 때려박는 덱이 야생에 있을 순 있으나, 정규든 야생이든 거의 보이지 않는 모습이다. 정규는 야수냥꾼 자체가 없고, 야생은 덱파워가 밀려 나락을 갔기 때문.


4. 기타[편집]


용병들의 이야기에 따르면 빈부격차가 심한 스톰파이크 드워프 부족에서 꽤나 가난한 집안 출신이라고 하며 전리품을 얻어 부유해지기 위해 모험을 떠났다고 한다.WOW와 하스스톤에도 등장하는 스톰파이크 드워프 부족의 수장 반다르 스톰파이크와는 사촌관계라고 블리자드가 2022년 1월21일에 타비쉬의 이야기 패치 예고에서 언급했다.

10명의 용병들 중 유일하게 선술집 패스 영웅 스킨 시리즈가 출시되지 않았다. 각 패스마다 3명의 영웅이 배정되는데 패스는 시즌마다 한 번씩 나와서 한명이 비기 때문.[3] 이와 별개로 알터랙 계곡 트레일러에서는 얼라이언스 진영을 대표하는 리더 역할로 나오고 호드 진영을 대표하는 로카라와 상호 작용 대사도 존재하는 등 스토리 상으로는 취급이 꽤 좋다. 원작의 알터랙 계곡의 얼라이언스 진영 사령관인 반다르 스톰파이크가 드워프이고, 드렉타르가 오크이기 때문으로 보인다.

불모의 땅 비밀 업적의 힌트를 가지고 있는 4장의 카드들 중 하나. 여관 주인과의 대련 중 플레이버 텍스트에 언급되는 카드들[4]을 한턴에 전부 내면 퍼즐 스테이지로 이동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2 01:08:56에 나무위키 타비쉬 스톰파이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동시에 출시된 심하게 어레인지된 다른 전설들과는 달리 타비쉬는 원본이 꽤 잘 유지되어서 어레인지된게 별로 티가 안 난다.[2] 최상위 포식자 직소르가 소환될 경우, 직소르로 공격하는 것으로 2코 야수를 추가로 소환이 가능하다.[3] 이 때문에 타비쉬의 스킨은 22년 3월경에 특별 퀘스트를 주는 식으로 별도로 해금되었다.[4] 이봐, 서둘러!=신속 사격(2), 곧 몰려올거야!=위압감(1), 뱀들이 가득하다고!=뱀덫(2), 귀엽게 생겼을지는 몰라도=깜찍한 침략(1), 분노로 가득한 저 눈을 보라고!=광포한 격노(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