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nosaur Arcade/생물 목록

덤프버전 :

1. 개요
2.1. 육식 공룡
2.2. 초식 공룡
2.3. 잡식 공룡
2.7. 고생대 생물
2.8. 신생대 생물
2.9. 추가예정 생물
2.9.1. 육식공룡
2.9.2. 초식공룡
2.9.3. 잡식공룡
2.9.4. 익룡
2.9.5. 기타 파충류



1. 개요[편집]


Dinosaur Arcade에 등장하는 생물들을 적어놓은 문서이다.

공룡, 익룡, 양서류같은 생물 등을 포함하면 총 37종이 있다. 생물들이 111종이나 있는 전작에 비하면 턱없이 적지만, 어디까지나 전작과 비교했을 때 적은 것 뿐이지 당장 다른 로블 공룡 게임인 Prior Extinction이나 Era of Terror같은 게임들보다도 생물종이 많다.


2. 공룡[편집]



2.1. 육식 공룡[편집]


다이노소어 아케이드의 육식 공룡 목록이다. 초식 공룡에 비하면 대체로 방어력과 체력이 낮지만, 공격력과 속도가 높으며 덕분에 이러한 기동력으로 승부를 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마스토돈사우루스와 디메트로돈은 육식생물이더라도 각각 양서류, 고생대 생물 목록에 넣어주시길 바랍니다)

2.1.1. 알로사우루스[편집]


파일:다케 알로.png
가격

무료
체력

335
공격력

21
방어력

17
속도

17

공룡 설명문
가장 유명한 공룡 중 하나인 알로사우루스는 쥐라기 후기에 살았던 수각류 공룡으로, 유럽과 북아메리카에 분포했습니다.
게임에 등장하는 알로사우루스 프라길리스는 북아메리카의 쥐라기 후기에서 발견되었고, 스테고사우루스를 사냥했다는 화석 증거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초보자 공룡이다. 그래서 주로 초보자들이 쓰는걸 볼수 있다 [1]

  • 장점
초보자 공룡이여서 난이도를 하드로 선택했다면 누구나 가질 수 있으며 스탯도 스타터 공룡치고 상당히 좋은 편이다.

  • 단점
생김새가 상당히 단순하다. 실제 공룡과는 다르게 약간 멋은 떨어지는 편.

2.1.2. 바리오닉스[편집]


파일:다케 바리오.png
가격

80000 DNA / 20000 DNA (할인된 가격)
체력

275
공격력

19
방어력

16
속도

15

공룡 설명문
"무거운 발톱"이라는 뜻의 이름을 가진 바리오닉스는 지금껏 알려진 스피노사우루스과 공룡 중 가장 양호한 화석 상태를 자랑합니다. 다른 스피노사우루스과 공룡들에 비해 가장 원시적인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무거운 발톱"이라는 이름은 물고기를 잡는 데 도움이 되는 두 손에 가지고 있던 거대한 발톱에서 따온 것입니다.
바리오닉스는 백악기 전기 유럽에서 서식했습니다.
수코미무스, 스피노사우루스와 함께 이 게임의 스피노사우루스과이다. 수영 속도도 빠르고 잠수도 가능해서 생존성은 높지만 스탯이 높은 편은 아니기에 자신과 비슷하거나 더 큰 상대는 공격하지 않는 것이 좋다.

  • 장점
잠수도 가능하고 수영 속도도 빠르기 때문에 위험하면 물로 도망치는 것도 가능하며 물고기도 잡을 수 있어서 난이도가 쉬운 편이다. 외관도 나쁘지 않은 편.

  • 단점
스탯이 높다고는 볼 수 없는 편이다. 따라서 전투는 많이 하지 않는 것이 좋다.(실력이 좋으면 많이해도 괜찮음)

2.1.3. 카르노타우루스[편집]


파일:다케 카르노.png
가격

85000 DNA / 21250 DNA (할인된 가격)
체력

285
공격력

18
방어력

15
속도

18

공룡 설명문
"고기 황소"를 의미하는 카르노타우루스 (사람들에게 알려진 것과 달리 육식 황소라는 뜻이 아님)는 백악기 후기에 살았던 중형 크기의 아벨리사우루스과 공룡입니다. 현재까지 발견된 표본이 하나밖에 없음에도 불구하고, 카르노타우루스의 화석은 보존이 매우 잘 되어있으며, 고생물학자들은 카르노타우루스가 등 전체에 규칙적으로 비늘이 나있고, 꼬리 근육에 대한 연구로 인해 카르노타우루스가 가장 빠른 수각류 중 하나일 가능성이 있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카르노타우루스의 가장 주목할 만한 특징은 뿔인데, 전투에 사용하기에는 너무 작았고, 무리 내에서 자신을 뽐내는 역할을 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속도가 덩치에 비해 빠른 편이다. 그래서 유타랍토르와 함께 새끼 공룡 킬러이다.

  • 장점
유타랍토르보다 덩치가 더 큰데도 속도가 동일하다. 따라서 싸울 때 질 것 같으면 도주하는 것도 용이하다. 단점도 딱히 없는 편.

2.1.4. 케라토사우루스[편집]


파일:다케 케라토.png
가격

80000 DNA / 20000 DNA (할인된 가격)
체력

250
공격력

20
방어력

35
속도

17

공룡 설명문
케라토사우루스는 쥐라기 후기 북아메리카에 살았던 중형 크기의 케라토사우루스과 수각류 공룡입니다.
케라토사우루스의 무게는 약 1톤으로 현대의 육식 동물에 비해 상당히 큰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케라토사우루스는 눈 위에 두 개, 코 위에 한개, 총 세개 볏으로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스탯은 나쁘지 않은 편이다. 하지만 어딘가 대충 만든 듯한 퀄리티로 인해 비인기 공룡에 속한다.(...)

  • 장점
퀄리티와는 별개로 꽤 잘생긴 편이다. 또한 중형 육식공룡인데도 대형인 티라노나 스피노보다 방어력이 높아서 전투에도 용이하다.

  • 단점
퀄리티가 어딘가 엉성한 편이다. 특히 유체일 때 다리의 움직임이 상당히 부자연스럽다. 그리고 색상도 매우 제한되어 있다.

2.1.5. 콘카베나토르[편집]


파일:다케 콘카.png
가격

75000 DNA / 18750 DNA (할인된 가격)
체력

235
공격력

18
방어력

15
속도

17

공룡 설명문
약 600kg에 달하는 무게를 가진 콘카베나토르는 백악기 전기 스페인에서 살았던 중형 크기의 카르카로돈토사우루스과 공룡입니다. 콘카베나토르는 같은 분류군에 속하는 카르카로돈토사우루스, 기가노토사우루스, 아크로칸토사우루스와 같은 수각류에 비해 상당히 작은 체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특징은 "엉덩이"인데, 고생물학자들도 엉덩이에 나있는 구조물이 무엇이 사용되었는지 명확하게 알지 못합니다.

디자인이 상당히 화려하며 퀄리티도 준수한 편이다. 다만 부실한 스탯으로 인해 인기는 적은 편.

  • 장점
디자인이 화려하고 퀄리티도 높은 편이다. 색상도 꽤 다양한 편.

  • 단점
스탯이 약간 부실하다. 크기는 유타랍토르와 큰 차이가 없지만 속도도 더 느리고 점프력도 좀 애매한 편.


2.1.6. 기가노토사우루스[편집]


파일:다케 기가노토.png
해금 조건

티라노사우루스 실버 등급 + 25000 대미지 넣기
체력

585
공격력

31
방어력

20
속도

18

공룡 설명문
백악기 후기 지금의 아르헨티나에서 살았던 기가노토사우루스는 지금까지 세상에 알려진 가장 큰 수각류이기도 합니다.
"거대한 남부 도마뱀"이라는 의미의 이 공룡은 아르헨티노사우루스와 비슷한 티타노사우루스과 공룡들과 함께 공존했으며, 그들을 사냥하는데 특화되었을지도 모릅니다.
티라노사우루스와 스피노사우루스와 함께 육식최강자 . 티라노사우루스나 스피노사우루스보다 스탯의 일부 부분이 밀리지만 공속과 속도가 빠르다.


2.1.7. 미크로랍토르[편집]


파일:다케 미크로.png
가격

38000 DNA / 9500 DNA (할인된 가격)
체력

70
공격력

8
방어력

3
속도

16

공룡 설명문
지금껏 알려진 가장 작은 비조류 공룡이기도 한 미크로랍토르는 네 개의 "날개"로도 유명한데, 다리에 두 개, 팔에 두 개가 있어 활공하는데에 도움을 줬습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는 멜라노솜 (색소 세포) 인상 덕분에 미크로랍토르의 색이 검은색이었다는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미크로랍토르는 백악기 후기 오늘날의 중국에서 살았으며, 이름의 뜻은 "작은 도둑"이라는 뜻입니다.

작은 육식 공룡이며 전투력이 매우 약해서 이 게임 최약체이다. 대신 투판닥틸루스와 함께 나무를 오를 수 있는 몇 안되는 공룡이고 활강도 가능해 포식자로부터 쉽게 도망칠 수 있다. 육식이여서 생존이 힘들 것 같지만 체력이 적은 AI들을 먹다 보면 생존은 그럭저럭 쉽다.

  • 장점
활강이 가능하다. 포식자로부터 도망치거나 파밍을 할때 매우 유용한 편. 가격도 크게 부담되지 않기에 초보자 추천 공룡 중 하나이다.

  • 단점
스탯이 심각하게 낮다. 이 게임의 완벽한 최약체이기 때문에 전투는 꿈도 못꾼다.

2.1.8. 스피노사우루스[편집]


파일:다케 스피노.png
가격

115000 DNA / 28750 DNA (할인된 가격)
체력

620
공격력

26
방어력

15
속도

12

공룡 설명문
약 15미터 길이의 가장 오래전에 알려진 공룡 중 하나인 스피노사우루스는 백악기 후기 세계 여러 지역에서 발견됐던 스피노사우루스과 수각류입니다. 긴 주둥이와 돛으로 유명한 원래 화석이 2차 세계대전 때 폭격을 맞아 소실되었기 때문에, 여태 발견된 스피노사우루스 화석들이 정말로 스피노사우루스의 것이 맞는 가에 대한 논쟁이 있기도 하였습니다.
스피노사우루스는 실러캔스, 마우소니아 또는 "갈고리 톱"이라는 이름의 온코프리스티스와 같은 물고기를 사냥한 반수생 공룡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렉스와 기가노토와 함께 이 게임 최강 육식공룡. 수영 속도가 매우 빠르고 잠수도 가능하다. 좋은 판정과 높은 체력이기에 코서용으로 애용된다.

2.1.9. 수코미무스[편집]


파일:다케 수코.png
가격

100000 DNA / 25000 DNA (할인된 가격)
체력

415
공격력

20
방어력

18
속도

16

공룡 설명문
가장 큰 스피노사우루스과 공룡 중 하나인 수코미무스는 긴 주둥이와 머리에서 착안해 "악어를 닮은"이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수코미무스는 여타 스피노사우루스과 공룡들과 다르게 육상 생활에 더 적응한 것으로 보여지며 백악기 전기 아프리카에서 서식했습니다.

나름 준수한 스탯을 가진 스피노사우루스과 공룡. 수영 속도가 빠르며 물에서 질주도 가능하지만 잠수는 불가능하다.

  • 장점
수영 속도가 빠르고 물에서 질주가 가능하기에 위험하면 물이 있는 쪽으로 도주가 가능하다. 스탯도 꽤 좋은 편.

  • 단점
스피노사우루스과 공룡이지만 잠수가 불가능하다. 바리오닉스처럼 물 속에서 물고기를 잡는 건 불가능에 가깝기에 난이도는 좀 더 높다.

2.1.10. 티라노사우루스 렉스[편집]


파일:다케 티라노.png
가격

150000 DNA / 37500 DNA (할인된 가격)
체력

600
공격력

37
방어력

20
속도

16

공룡 설명문
지금까지 알려진 수각류 중 가장 크며 가장 큰 육상 육식동물인 티라노사우루스는 에드몬토사우루스, 트리케라톱스, 오르니토미무스, 안주 등의 사냥감이 서식했던 백악기 후기 북아메리카에서 살았던 무시무시한 포식자입니다.
티라노사우루스는 지금까지 알려진 동물 중 무는 힘이 가장 강한 동물 중 하나로도 유명합니다.

육식 최강자. 범위는 물론이요 데미지와 판정이 좋은 육식공룡. 역시 유명빨

  • 장점
전투력이 어마어마하다. 체력도 나름 좋은 편이기 때문에 어지간한 공룡들은 쓸어버릴 수 있다.

  • 단점
체감상 속도가 느린 편이고 성장이 좀 느린 편이다. 또한 무비 스킨의 부재도 한몫 한다.

2.1.11. 유타랍토르[편집]


파일:다케 유타.png
가격

60000 DNA / 15000 DNA (할인된 가격)
체력

230
공격력

17
방어력

10
속도

18

공룡 설명문
"랍토르"로도 알려진 드로마에오사우루스과 공룡 중 가장 유명한 공룡이기도 한 유타랍토르는 거의 500kg의 무게로, 이는 현대의 북극곰과 맞먹는 크기이며 다른 친척들과 비교해도 매우 거대한 크기를 자랑합니다.
유타랍토르는 백악기 전기 북아메리카에 서식했으며,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유타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새끼 공룡 킬러이다. 또한 점프력이 높아 파밍용으로 애용된다. 그리고 많이 몰려들면 상당히 위협적이다.

  • 장점
속도가 매우 빠르고 스탯도 그닥 나쁘지 않다. 또한 무비 스킨도 있다. 단점도 딱히 없다.

2.1.12. 딜로포사우루스[편집]


이미지 업로드 예정
가격

80000 DNA / 20000 DNA (할인된 가격)
체력

225
공격력

21
방어력

10
속도

16

최근 추가된 소형 육식공룡. 가격은 유타랍토르보다 20.000 DNA만큼 더 비싸지만 스탯은 더 나쁘다. 콘카베나토르보다 훨씬 부실할 정도. 차라리 같은 가격의 케라토사우루스를 더 추천하지만 특유의 화려함과 카리스마로 인해 출시 첫날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 장점
색상도 다양하고 퀄리티도 나름 준수하다. 특히 얼굴이 상당히 잘생긴 편. 또한 볏도 넓은 형태라 외관 고증도 준수하다.

  • 단점
속도도 다소 느린 편이고 점프력도 형편없다. 체력도 매우 적은 편이다.

2.2. 초식 공룡[편집]


다이노소어 아케이드의 초식 공룡 목록이다. 육식 공룡보단 대체로 체력과 방어력이 높지만, 공격력과 속도는 약간 밀리는 편이다. 때문에 치고 빠지면서 기동력으로 승부를 보는 싸움방식보단 스탯으로 밀어붙이는 탱커역할이다.

2.2.1. 안킬로사우루스[편집]


이미지 업로드 예정
가격

125000 DNA / 31250 DNA (할인된 가격)
체력

550
공격력

35
방어력

80
속도

11

방어력이 어마어마한 초식공룡. 전투력이 높은 편이고 공격력도 매우 준수하다.

  • 장점
높은 방어력과 준수한 공격력으로 인해 매우 높은 전투력을 자랑한다. 성체라면 전투 쪽에선 별 문제점이 없을 정도.

  • 단점
속도가 어마어마하게 느려터졌다. 거리를 이동할 때 인내심이 꽤 필요하다.

2.2.2. 브라키오사우루스[편집]


이미지 업로드 예정
가격

170000 DNA / 42500 DNA (할인된 가격)
체력

1600
공격력

32
방어력

35
속도

10

디플로도쿠스, 슈노사우루스와 함께 이 게임의 용각류이다.
슈노사우루스와는 비교도 안 될 만큼 거대하며 디플로도쿠스보다도 더 크다.
Great Lake 이벤트 스킨인 로크 레전드[2][3] 스킨이 있다.

2.2.3. 코리토사우루스[편집]



2.2.4. 디플로도쿠스[편집]



2.2.5. 이구아노돈[편집]



2.2.6. 켄트로사우루스[편집]



2.2.7. 파키케팔로사우루스[편집]



2.2.8. 사우로펠타[편집]



2.2.9. 슈노사우루스[편집]



2.2.10. 스테고사우루스[편집]



2.2.11. 스티라코사우루스[편집]



2.2.12. 테리지노사우루스[편집]



2.2.13. 트리케라톱스[편집]



2.3. 잡식 공룡[편집]


다이노소어 아케이드의 잡식 공룡 목록으로 대체적으로 맷집, 공격력이 약해서 전투용으로는 부적합하지만 속도가 매우 빨라서 도주에 용이한 공룡들이 대부분이다.

2.3.1. 갈리미무스[편집]


투판닥틸루스,미크로랍토르 다음으로 파밍에 특화된 공룡 중 하나이다. 속도도 매우 빠르고 점프력도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파밍용으로 추천하는 공룡 중 하나이다.

2.3.2. 기간토랍토르[편집]



2.3.3. 오르니토미무스[편집]



2.4. 양서류[편집]


양서류답게 물과 땅을 오고갈 수 있으며, 그만큼 물에서 헤엄치는 속도 역시 다른 생물들에 비하면 월등히 빠르다. 하지만, 걷는 속도는 무려 한자릿 수 밖에 안되기 때문에 사실상 물에서 살 수밖에 없는 몸인 셈이다.

2.4.1. 쿨라수쿠스[편집]



2.4.2. 마스토돈사우루스[편집]



2.5. 익룡[편집]


인게임 내에는 투판닥틸루스 단 한종 밖에 없다.

2.5.1. 투판닥틸루스[편집]


익룡이지만 미크로랍토르처럼 약간의 상승과 활강만 가능하다.(...) 그래도 전투력은 더 좋으며[4] 특이하게도 초식이라 더 생존에도 용이하다.

2.6. 어류[편집]


실러캔스를 제외하면 Underwater Critters 게임패스를 구매하면 획득 가능한 생물들로, 로벅스 값을 굉장히 못하니 차라리 게임패스 가격인 150 로벅으로 DNA나 지르는게 더 나을 지경이다.

2.6.1. 앨리게이터 가아[편집]



2.6.2. 실러캔스[편집]



2.6.3. 레피도테스[편집]



2.6.4. 폐어[편집]



2.6.5. 온코프리스티스[편집]



2.6.6. 파라노그미우스[편집]


한국유저들 사이에선 흔히 "가자미"라 불리운다 . 생각보다 피통이 많고 , 레이저 스킬도 있어서 상당히 괜찮은 편이다 . 허나 물고기답게 물밖에선 ..

2.6.7. 리조두스[편집]



2.6.8. 철갑상어[편집]



2.7. 고생대 생물[편집]


블랙 프라이데이 이벤트때 등장한 생물들로, 아노말로카리스제외 현재는 획득이 불가능하다. 신생대 생물에 비하면 수가 적다.

2.7.1. 아노말로카리스[편집]


고생대중 유일하게 게임패스다.

2.7.2. 아르트로플레우라[편집]



2.7.3. 디메트로돈[편집]



2.7.4. 야이켈롭테루스[편집]



2.7.5. 풀모노스코르피우스[편집]



2.8. 신생대 생물[편집]


고생대 생물들과 마찬가지로 이카딥테스제외 블랙 프라이데이 이벤트때 등장한 생물들로, 현재는 획득이 불가능하다. 히포포타무스 고르곱스와 이카딥테스 정도를 제외하면 우리에게 익히 알려진 동물들이다.

2.8.1. 도도[편집]


피통 90 . 데미지 9 . 방어 3 . 속도 6인 처참한 스탯을 보유하고 있지만 , 1번 스킬을 쓰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스킬 사용시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의 도도렉스를 모티브한 , 도도렉스로 변신하는데 , 피통이 650 , 데미지가 52(!) 방어가 25가 되면서 , 티렉스와 1대1도 이겨버리고 , 실력만 있다면 디플로도쿠스와 파라케라테리움까지 잡아버린다 . 이녀석의 공식적인 카운터는 안킬로사우루스와 브라키오사우루스라고 한다 . 게다가 기동성이 좋아 튈때도 능숙하다 . 여러모로 많이 사용되는 생물.

2.8.2. 히포포타무스 고르곱스[편집]



2.8.3. 파라케라테리움[편집]



2.8.4. 매머드[편집]



2.8.5. 스밀로돈[편집]


최강의 포유류
1번 스킬인 앰부쉬를 사용하고 , 달리기를 누르면 속도가 카르노타우루스를 능가한다! 게다가 나무타기 ,높은 점프력등은 기본이고 , 3번스킬은 적이 딸피일시 거의 한방에 보내버릴수있는 최고의 공격기이다 . 있으면 써보자. [허나]

2.8.6. 이카딥테스[편집]



2.8.7. 기간토피테쿠스[편집]



2.8.8. 털코뿔소[편집]



2.8.9. 메가테리움[편집]



2.9. 추가예정 생물[편집]





2.9.1. 육식공룡[편집]


이리타토르
공식 디스코드 서버에 올라온 유출로 추가가 확정되었다. 원래 베타버전에 바리오닉스 대신 등장하려고 했다고 한다.

2.9.2. 초식공룡[편집]


아르겐티노사우루스
공식 디스코드 서버에 올라온 유출로 추가가 확정되었다. 게임 내에서 가장 큰 동물이 될 예정.

에드몬토사우루스
2021년 개발 초기때 디스코드에 올라온 추가예정 목록에 적혀있으므로 추가가 확정되었다.

파라사우롤로푸스
2021년 개발 초기때 디스코드에 올라온 추가예정 목록에 적혀있으므로 추가가 확정되었다.

2.9.3. 잡식공룡[편집]


데이노케이루스
2021년 개발 초기때 디스코드에 올라온 추가예정 목록에 적혀있으므로 추가가 확정되었다.

2.9.4. 익룡[편집]


케찰코아틀루스
공식 디스코드에 올라온 유출로 추가가 확정되었다.
제작자의 말로는 날아다니는 항공모함 같은 존재라고.

트로페오그나투스
2021년 개발 초기때 디스코드에 올라온 추가예정 목록에 적혀있으므로 추가가 확정되었다.

프테라노돈
2021년 개발 초기때 디스코드에 올라온 추가예정 목록에 적혀있으므로 추가가 확정되었다.

2.9.5. 기타 파충류[편집]


아르마딜로수쿠스
2021년 개발 초기때 디스코드에 올라온 추가예정 목록에 적혀있으므로 추가가 확정되었다.

사르코수쿠스
2021년 개발 초기때 디스코드에 올라온 추가예정 목록에 적혀있으므로 추가가 확정되었다.

슈링가사우루스
베타버전에 파라사우롤로푸스 대신 무엇을 출시시키냐에 대한 투표에서 우승, 추가가 확정되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23 19:05:14에 나무위키 Dinosaur Arcade/생물 목록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난이도를 어려움으로 설정해야 시작할때 획득이 가능하다.[2] 번역하면 호수의 전설쯤 된다.[3] 네스 호의 괴물이 모티브이기 때문에 유저들은 주로 네시라고 부른다.[4] 그래도 익룡이라 전투력이 강하진 않다[허나] 너무 나대진 말자 . 브라키오 스톰프에 맞으면 한방에 골로가고 스테미너가 없을시에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