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니? 니바! 우당탕탕 역바니 대소동!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1. 개요
2. 이벤트 정보
3. 이벤트 지역
4. 스토리
5. 평가


1. 개요[편집]


  • 이벤트 기간
2022년 1월 24일 ~ 2022년 2월 28일
  • 복각[1]
2023년 5월 2일 ~ 2023년 6월 7일

이벤트 시놉시스

대원들의 바니걸 의상으로 바니 성분이 가득해진 기억의 방주.

그 기운을 느끼고 찾아온 괴(怪)바이오로이드에 의해, 바니걸들은 하나 둘 역바니가 되어버린다!

자아, 사령관님! 어서 바니 슬레이어를 막지 않으면 오르카 호에 역바니가 가득해져버렷-

...어라? 더 좋은 거 아닌가요?

바니든 역바니든 어쨌든!

1월 24일, 파티 준비로 분주한 대원들을 괴(怪)바이오로이드가 습격합니다!


공식 카페 이벤트 예고

라스트오리진의 2021년 겨울 이벤트 2부. 2022년 1월 20일 공개되었다.

배너와 시놉시스 공개 직후 다수의 서브컬처 게임을 거쳐온 정예 유저들조차 공식이 역바니라는 단어를 대놓고 쓰는 걸 보고 "이게....3주년 이벤트?" 라며 컬처쇼크를 받았다.

엄밀히 말하면 별도의 이벤트가 아닌 겨울 이벤트의 제 2구역이며, 스토리도 1구역이었던 영원한 겨울의 방주에서 이어진다. 2부임에도 지금까지의 이벤트와 달리 별도의 이름을 가지고 있는것에 걸맞게 다소 무거운 분위기의 방주와 달리 시작부터 끝까지 가벼운 개그성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2. 이벤트 정보[편집]


파일:3주년예고.png
[2]

[바니? 니바! 우당탕탕 역바니 대소동!]
01월 24일 점검 후, 3주년 겨울 이벤트 2부 <바니? 니바! 우당탕탕 역바니 대소동!> 이 시작됩니다.

* 신규 서브 스토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오르카 대원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 특정 메인 및 사이드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경우 해금됩니다.


  • 이벤트 진행 방법
로비의 세계 – 이벤트 메뉴를 통해 이벤트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전투 스테이지에서 획득 가능>

이벤트 스테이지 드랍

<전투원>
SS랭크 기동형 지원기 마키나
SS랭크 기동형 지원기 천공의 엘라
SS랭크 기동형 지원기 네오딤
SS랭크 중장형 지원기 엠피트리테
SS랭크 기동형 공격기 세라피아스 앨리스
SS랭크 중장형 공격기 징벌의 사디어스
SS랭크 중장형 공격기 살라시아
SS랭크 기동형 보호기 P-49 슬레이프니르
SS랭크 기동형 공격기 P-22 하르페이아
SS랭크 경장형 보호기 블랙 리리스
SS랭크 중장형 지원기 로열 아스널

<장비>
칩 : ATFLIR 강화 회로
보조장비 : F.C.S
보조장비 : 전격형 파일벙커
보조장비 : 능동형 항공 레이더
보조장비 : 개량형 MK 엔진
보조장비 : 핏빛 안대 -혈화요란-


이벤트 교환소
- 획득한 이벤트 소모품들은 교환소 – 이벤트 교환에서 각종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교환할 수 있는 항목은 다음과 같으며, 업데이트 시 소폭의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참조 부탁드립니다.

<전투원>
SS랭크 기동형 공격기 X-00 티아멧
SS랭크 중장형 공격기 X-05 에밀리
SS랭크 경장형 보호기 해체자 아자즈
SS랭크 경장형 공격기 샬럿


<장비>
보조장비 : 내전 코팅 EX
보조장비 : 전투 자극제 EX
보조장비 : 보조 에너지팩 EX

<소모품 아이템>
서약의 반지
양산형 부품 팩
신형 로봇 부품 팩
잠재력 돌파 모듈(중장)
잠재력 돌파 모듈(경장)
잠재력 돌파 모듈(기동)

[신규 전투원 추가 알림]

* 01월 24일 점검 후, 하기 전투원을 이벤트 교환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SS랭크 경장형 공격기 : 니바가 추가됩니다.
- 니바의 서약 대사 세트는 02월 07일 점검 후 추가됩니다.


* 01월 24일 점검 후, 다음 방법 등을 통해 전투원 니바 교환에 필요한 소모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특정 일일 / 주간 임무 클리어
- 영원한 겨울의 방주 2부 스테이지 최초 클리어
- 이벤트 교환소 구입

- 평범한 바니걸 의상 : 누군가가 극도로 증오한다는 의상입니다. 많이 가지고 있으면 '그녀'의 표적이 될지도...? 좋은데…?


3. 이벤트 지역[편집]


바니? 니바! 우당탕탕 역바니 대소동!
1구역

4. 스토리[편집]


바니? 니바! 우당탕탕 역바니 대소동! 서브 스토리
1구역

5. 평가[편집]


겨울 이벤트 2부. 영원한 겨울의 방주에서 이어지긴 하지만, 겨울 이벤트라는 큰 틀 안에 같이 있을 뿐이지 스토리의 분위기나 내용은 완전히 다르다. 1부가 진지함과 감동에 개그가 약간 섞여있는 타입이라면[3], 2부는 기병병병 수준의 순도 100% 개그물로 채웠다.

스토리 자체는 '오르카 멤버들이 카페를 차리며 편안한 휴일을 보낸다'는 평범한 일상의 연속이었으나, 수수께끼의 인물이 등장하며 파란을 예고하던 전작 마무리에 이어지듯 초반부는 개그성 추리물처럼 긴박한 사건이 이어지는듯 하다가 니바의 등장 이후 그야말로 정상이 누군가 싶을 정도로 정신이 아득해지는 개그와 병맛과 광기, 19금으로 넘쳐난다. 그야말로 공공장소에서 하기 힘든 수준으로 온갖 섹드립과 수위높은 묘사, 일러스트들의 향연이 벌어지며 스토리도 '기병병병' 수준의 병맛이라 유저들 대다수가 스토리 작가진들이 약 한사발 시원하게 하고 만든거 아니냐고 생각할 정도로 브레이크를 내다버린 급전개로 이어진다.

후일담에서는 사상 처음으로 풀더빙 스토리를 시도하였으며, 첫 시작과 유사한 구도로 그리폰과 콘스탄챠가 사령관을 깨우는걸 시작으로, Last Paradise의 MV로 전개되면서 화룡점정을 찍으며, 3년간의 여정을 돌아보는 모습까지 보여주어 찬사를 받았다.

실제로 2년전 이맘때 이벤트인 이상한 나라의 초코 여왕과 작년 이맘때의 이벤트인 낙원으로부터 온 초대장과 비교해보면 그야말로 일취월장이란 말이 아깝지 않을 정도인데, 초코 여왕의 경우 스토리와 이벤트 재화 모두 혹평을 이었고, 낙원으로부터 온 초대장은 2부부터 스토리에서 상당한 혹평이 있었으나, 이번 스토리는 2부 단독으로만 보면 작은 볼륨이지만, 1부와 연결해보면 메인 스토리까지 깊이 연관될 정도로 스토리 자체의 중요도도 높고 볼륨도 컸으나, 이를 단순히 1,2부로 나누지 않고, 아예 다른 제목의 이벤트로 나눠버려 유저들의 몰입을 방해하지 않고 자연스레 스토리에 몰입할 수 있게 도와줬으며, 보충이 필요한 설명들은 모두 서브 스토리로 몰아넣으며 서브 스토리의 활용 역시 제대로 했다.

그러면서도 보상 역시 쏠쏠한데, ex 스테이지는 보상 자체가 매우 호화롭고, 일반 전역도 ss랭크가 비교적 일찍 풀려 자원벌이가 쉬운데다 이벤트재화도 섭섭찮게 지급된다.

그야말로 기존 탑 티어급 이벤트로 평가받던 이벤트들의 그나마의 단점들도 최소화하고 강점은 극대화시킨데다 스토리상으로도 진지함과 개그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낸 훌륭한 이벤트가 됐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9 08:34:43에 나무위키 바니? 니바! 우당탕탕 역바니 대소동!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방주 이벤트와 동시에 복각됐다[2] 배너 한구석에 BUNNY?? BUNNY WHY?와 BUNNY SLAYER=SAN DEATH(자세히 보면 SLAYER가 아니라 SLYER라고 잘못 적혀있다.)라는 문구가 적혀있다. 실제 말법적![3] 메인은 주로 진지함과 감동이, 사이드는 개그성 위주로 편성되어있다.